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던전을 만들고 있다 조금만 기다려 달라
글쓴이
BIonix
추천
37
댓글
3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8368
  • 2018-08-07 04:09:42
							

시스템적인 무기구현, 몬스터 구현은 다 했고, 현재 (안뒤지고 한번에 플레이했을 경우) 플레이타임 20분 정도 되는 것 같다



칼, 방패, 활, 횃불


이렇게 네가지를 나눠들고 포지션 잘 짜서 던전을 클리어해가는 월드다.

칼은 사실상 VR유저밖에 못 쓰지만, 나머지는 차렷도 쓸 수 있다. 물론 차렷은 양손으로 못드니까 절반 이하의 전력 ^^


방패로는 몬스터 접근을 막거나 투사체 방어가 가능하다.

횃불은 제일 중요한데, 이거 말고 월드 전체에 광원이 없다. 게다가 그림자가 생기기 때문에, 칼방패 탱킹하는 사람 뒤에 뱁새가 횃불들고 있으면 앞에 아무것도 안보임ㅇㅇ


몬스터는 거미나 좀비나 해골바가지나 기타 몇몇가지 나오는데, 쉽게 구할만한 에셋이 많이 없어서 내가 돈내고 사지 않는 한 머티리얼 바꿔치기 재활용이 많을듯.

그리고 몹들한테 맞을 때 기본적으로 데미지가 높진 않다. 근데 비벼지면 이게 데미지 판정이 여러번 들어와서, 가끔 몹이 벽타고 점프한담에 위에서 덮쳐지거나 하면 일격에 주님곁으로 간다.

그리고 앞에 약간의 튜토리얼같은 짧은 구간을 통과하고 나면 철창이 닫겨서 리스폰해도 못 돌아오기 때문에, 라이프는 하나라고 보면 됨.

일부러 하드코어하게 만드는 중이다.


그리고 난 그냥 던전을 생각하면서 만들었는데, 손목발목 다걸고 지금 존재하는 그 어떤 호러맵보다 무서움



이후 보스전 구현이나, 플레이타임 좀 더 늘리고 등등.. 생각하면 한 일주일은 더 걸릴듯

asdf 쩌네 175.211 2018.08.07 04:10:58
춤만춰 댄스빌런들끼리 발차기로 클리어 가능합니까?? 2018.08.07 04:13:07
NAME_HORANG 2018.08.07 04:14:17
타다할배 왠지 재미있을것 같네요. 기대해봅니다. 218.156 2018.08.07 04:14:19
게럴드 개꿀잼일거같음 2018.08.07 04:14:45
Somangya 방패하니까 왜 몽타뉴 생각남 ? - dc App 2018.08.07 04:15:07
BIonix 춤만춰/ 난이도 장난없음.. 한두번 트라이로 깰만한게 아님 2018.08.07 04:15:56
ㅇㅇ 호러던..전.... 121.136 2018.08.07 04:16:44
춤만춰 아..잠깐 호러컨셉이에요?? 아조시는 바쁜관계로 이만 2018.08.07 04:19:57
ㅇㅇ 개념글가라 218.239 2018.08.07 04:24:11
ㅇㅇ 영문판도 지원하냐 ? 외국친구랑도 가면 좋을듯 218.239 2018.08.07 04:24:36
BIonix 언어 상관없이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한글은 아예 없고 간단한 영어만 사용해서 스토리 표현할려고 하는중이라 머리털 빠질거같음.. 문장으로 길게길게 적혀서 읽어야되는건 없음. 2018.08.07 04:27:37
Shinbi 칼 방패 횃불 던지면서 전진하면 일인클 쉽가능? 2018.08.07 04:28:31
asdf 칼+횃불들고 투사체피하면서 일인클 쉽가능? 175.211 2018.08.07 04:31:53
구다코구다오 쩐다 2018.08.07 04:31:57
크왁이 2018.08.07 04:36:25
Yuin 재밌겠다 - dc App 2018.08.07 04:53:52
꼬마키` 조타 2018.08.07 05:10:11
L-dopa 2018.08.07 05:11:33
오뚜기신 오아시스는 머지 않았다 - dc App 2018.08.07 05:14:54
Dochi 몇인이야? - dc App 2018.08.07 05:16:17
Dochi 4인이구나.. - dc App 2018.08.07 05:16:33
ㅇㅇ 쩐다 계속 만들어쥬ㅓㅇ 210.101 2018.08.07 05:35:46
라식 위 햅 디스 뽤로 미 - dc App 2018.08.07 05:40:37
엘에르엘 베타테스트 일정은없음? - dc App 2018.08.07 05:42:05
SenKaZe 2018.08.07 06:21:40
BIonix 인원제한 5명. 스폰지점에 칼2개 방패하나 횃불2개 활하나 있고 가다보면 드랍템들 더 나온다 - dc App 2018.08.07 06:22:56
BIonix 테스트는 나혼자 + 지인들과 하면서 진행중임 - dc App 2018.08.07 06:24:39
Wolfs 감사합니ㅏㄷ!! 압도적 감사!! - dc App 2018.08.07 06:28:47
소다팝핀스키 2018.08.07 06:31:29
Lydie 와! 차렷배려 2018.08.07 06:39:04
게임가드改二 캐릭에 라이트 이펙트를 붙여야겠군 - dc App 2018.08.07 11:33:01
FGDss 차렷배려 고맙다 이제 횟불만 들고 뛰어다니면 되냐? 2018.08.07 11:37:16
ㅇㅇㅑ 와....빨리 나오길 기대함다 59.18 2018.08.07 19:43:3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1294 일반 와 이런 아바타 커미션 넣을까? 6 김야기 2018-08-15 0
41292 일반 븨알에서 인싸라고 자부하려면 조건이 뭘까? 2 ㅇㅇ 211.246 2018-08-15 0
41291 일반 븨알에선 누가 뭐래도 인싸가 되었기에 현실에서도 힘내보려 했는데 6 ㅇㅇ 211.246 2018-08-15 0
41289 일반 상시발동 애니메이션 여러개 넣는거 어떻게 하더라 긴긴 2018-08-15 0
41288 일반 정신병있으니까 사람 사귀기 정말 어렵다 9 ㅇㅇ 220.93 2018-08-15 3
41286 일반 오늘 VR 낀 사람도 이모트 안눌러도 애니메이션 작동되게 할것 어흑마이갓 2018-08-15 0
41284 일반 미코는 베이스가 예뻐서 tda꺼 아무거나 다입혀도 예쁜거같다 3 MPL 2018-08-15 0
41283 일반 Pop Star 오늘도 춤춰봤다야 !!! 초보고양이 2018-08-15 2
41282 일반 그 뭐냐 나무로 된 무슨 토벌퀘스트 받으러 가야 될거 같은 주점 월드 1 ㅇㅇ 211.179 2018-08-15 0
41281 일반 제발... vr챗 커서 생기게 할줄 아는사람 4 허어어 58.126 2018-08-15 0
41279 일반 와 이런맵들은 대체 무슨 글카로 다녀야됨? 7 ㅇㅇ 112.151 2018-08-15 0
41278 일반 디제이 부르고 싶긴한데 5 Luche 2018-08-15 0
41277 일반 vr챗 커서가 안보여... 허어어 58.126 2018-08-15 0
41276 일반 MMD방 생기니까 외국인이랑 놀기 너무 좋은 것 같다 3 ㅇㅇ 114.200 2018-08-15 3
41275 일반 VR쳇 마이크 7 하노시 118.45 2018-08-15 0
41274 일반 요로결석 걸린채로 VR챗 하다가 3 윾동닉 121.157 2018-08-15 0
41273 일반 이모트 안눌러도 애니메이션 작동하는거 큰 단점이 있네 3 어흑마이갓 2018-08-15 0
41271 일반 just H 의자 하나되니까 1 Luche 2018-08-15 0
41270 일반 h월드 또 사라졌냐? 5 기무대띠 2018-08-15 0
41269 일반 그 "신사" 1 FGDss 2018-08-15 0
41268 일반 꼭꼬핀 뭐사는게 좋아?? 1 ㅇㅇ 112.151 2018-08-15 0
41267 일반 도와줘, 표정 넣는데 눈이 같이 깜빡여 7 ㅇㅇ 220.84 2018-08-15 1
41266 일반 인싸가 뭔말이여? 5 ㅇㅇㅇ 49.173 2018-08-15 0
41265 일반 H방 생긴 이후로 프라이빗 있다가 나오면 놀림받는거 빡친다 4 ㅇㅇ 211.246 2018-08-15 0
41264 강좌/정보 월드 최적화 강좌들 주소 6 어흑마이갓 2018-08-15 15
41263 일반 자력게가 없는 무브봉과 있는 무브봉의 간단한 비교. 6 하이위자드 2018-08-15 3
41262 일반 브알챗에서 업로드한 personal 아바타 어케 지움? 6 토터스 2018-08-15 0
41260 일반 강좌썼는데 글이 안올라가 4 Luche 2018-08-15 0
41259 일반 일본인 친구가 그림 그려줌 7 Dochi 2018-08-15 2
41258 일반 이렇게 뜨는데 어떻게 하면 되냐? 4 ㅇㅇ 118.47 2018-08-15 0
41257 일반 노래 20개에 용량 확 줄였네 4 어흑마이갓 2018-08-15 1
41256 일반 그러고보니 유니티에서 표정넣는거 3 쉔가오랜 117.111 2018-08-15 0
41254 일반 MMD 댄스방 낼 다시 퍼블릭할덧 4 어흑마이갓 2018-08-15 0
41250 일반 라이젠에 키넥트 쓰는 사람 4 ㅁㄴㅇ 121.164 2018-08-15 0
41249 일반 완장 넣어봤는데 ㅅㅂ 보이지도않넼ㅋㅋ 18 쉔가오랜 117.111 2018-08-15 0
41248 일반 월드제작)월드용량0메가 월드 만들기 11 NAME_HORANG 2018-08-15 21
41247 일반 모션 구하는 사이트 없나? 모션 쓸만한게 없네.. 1 4ㄳ 121.168 2018-08-15 0
41246 일반 벅큐 애니메이션 어딧는지 아는사람?(신사맵에서 당햇다ㅋ) 1 3525 121.168 2018-08-15 0
41245 일반 mmd방 제작자가 곡추가 신청도 받음? 3 ㅇㅇ 183.101 2018-08-15 0
41244 일반 나 미친놈이냐 17 ㅇㅇ 211.236 2018-08-15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