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안녕 얘들아 영상대회후기야[장문]
글쓴이
spill
추천
15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7806
  • 2018-08-05 19:06:57
  • 221.146


두서 없는 글이기에 읽기 불편한점 미리 사과할께

나는 대학교 1학년때부터 연극을 좀 해보고 싶었어. 맨날 연극동아리 앞에만 서성거리다가 과연 내가 사람들 앞에서 긴장하지 않고 

사나 동작들을 소화해 낼 수 있을까란 의문이 들어서 결국에는 발을 돌렸었지.


그리고 오늘날 VRchat을 하고 있는 나를 발견해. 처음에는 그냥 사람들하고 이야기하는 그 자체가 재밌었는데, VR을 사고나서는 내가 아닌 누군가를 가끔씩 연기하고 있더라고

대표적인게 카와이 무브 아니겠어. (나도 한 카와이무브함 덤벼.)

그러다 스쳐갔던 꿈이 생각났지. 사물도 존재하고 이펙트도 존재하고 움직일 수 있는 사람들도 많은데 여기서 영화같은걸 찍으면 재밌겠다는 생각에 도달해. 

근데 말이야 막상 하려니까 뭔가 계기가없더라고. 그러던 차에 갤주가 영상대회를 개최하지. 여러모로 잘 맞아 떨어졌다고 생각해. 

처음엔 혼자서 점쟁이할아버지를 찍어봤어, 생각해보니 내 표정은 캐릭터가 대신해줄테니까 목소리만 그에 걸맞게 내주면 그다지 어렵지 않겠네라고 시작했는데, 편집해본적도 없는데다가 내목소리를 들으니까 개극혐이더라고, 원래 자기 목소리 녹음에서 들어보면 좋아하는 사람이 별로 없다는건 알고 있었지만 말이야.. 

여튼간에 동영상을 몇몇지인에게 보여주고 '오 나름 괜찮네요'라는 반응에 용기를 얻어. 그리고 스크립트를 짜기시작해.

사람들이 무얼 보면 웃을까? 어떻게하면 재밌게 만들지? 라는 일념으로 인턴출퇴근시간에 생각하면서 혼자 미친놈처럼 웃었어. 주변인들이 이상하게 쳐다보긴했지만 말이야.

사실 내가 유니티에 소품을 달줄알면 더 유쾌한 장면들이 많이 나올 수 있었을꺼라 생각해. 아쉬운 부분이야... 그리고 개연성을 생각할려하니 이미 있는 시나리오를 조금 각색한다는 것도 여간 힘든일이 아니더라. 그리고 함께 할 사람들을 구한다는 것도 만만치않았어어. 나의 개인적인 목적때문에 자기 시간을 할애해서 해주는거잖아. 나름 그 사람들도 즐겼다곤 하지만 미안한감정이 계속 들더라. 그렇기에 리테이크를 계속할 수 없었어 쓸 수 있다고만 생각하면 내 기준에 못미치더라도 그냥 영상에 집어 넣었지. 혼자서 할 수 있는 부분들은 [마지막 전투신 등] 정말 많이 찍었어, 정말 많이 ㅋㅋㅋㅋ그럼에도 저정도 퀄리티라는게 솔직히 마음아프다. 이 이야기를 하는건 반응영상도중에 "더 많은사람쓰지.."라고 말을 했기 때문이야. 너같은 인싸는 감히 아싸의 기분을 상상도 못할거라 생각한다.


이제 영상에 소리를를 집어넣는 이야기를 조금 할께.

녹음실에서 녹음을 하는사람들은 같은 마이크에 소음도 없잖아. 그런데 이걸 각자 녹음을해서 나한테 파일을 보내주니까 주변 잡음이라던지 목소리의 퀄리티의 차이가 너무 많이나더라고 만약 쌩목소리로 영상에 이걸 입혔더라면 진짜 소름돋게 어색했을꺼야.

그래서 각 녹음파일에 피치를 조정하는방법과, 어떠한 방에 있는지에 따른 리버브조절, 그리고 높낮이, 전화에서 나오는 목소리, 배경음이 성우들의 목소리르 해치지 않는지, 마지막으로 문여는소리나 자동차의 효과음. 너무나 많은 것을 신경써야하기에 시간이 많이 걸렸어. 처음이기에 그랬지.. 내가 처음을 강조하는건 말이야 너희들도 같이 비디오제작을 해줬으면 하는바램이야. 그냥 일상유튜브도 좋지만 무언가 새롭고 흥미로운 VRchat만의 무엇을VRchat을 모르는 사람들한테 보여줘서 새로운 만남의 장을 공유하고 싶은 꿍꿍이가 있는거지. 나는 vr챗에서 많은걸 얻는다고 생각하고 있거든. 그에 비례해서 잃는 것도 많지만 말이야 ㅋㅋㅋ.


극장 무비는 베가스로 제작했어, 근데 지금은 에펙때문에 프리미어를 사용하는중이야. 알았더라면 좀 더 고퀄이 되었을 기능들을 배우려고 예를들어, 영상에선 2d사진을 3d사진으로 눕혀놓고 그걸 화면어느 지점으로  매초 위치를 지정해놨었거든 . 근데 에펙은 자체적으로 추적(tracking)해주는 기능들같이 우수한것들이 너무많더라고.






거두절미하고. 갤주한테 일단 유동들한테 욕먹으면서도 갤주 잘해줘서 고맙단인사를 하고싶다 .
사비나 개인적인 시간털어서 공적인 이익이없는 관리자짓을 하고있는데 지랄거리는 몇 유동들 잘생각좀해보길바래. 그리고 절이 싫으면 중이떠나야 돼 삶의 철칙이다 명심해라.


그리고 마지막으로 두번째 영상을 찍고있어. 영상은 오늘로써 다찍었는데 120기가 바이트나 되더라. 스크립트도 꽤 많이나옴..



 솔직히 나나, 같이하는 사람들은 스크립트나 연기하면서 재밌었는데. 그재미를 고스란히 너희들에게 전달하려는게 그리 쉽지 만은 않은거 같아. 요번엔 디시인뿐만아니라 일반인들도 웃을 수 있게 만들려 해 상금받았으니 같이했던 사람들에게 많이 나눠줄꺼고 나머지는 나 컴퓨터 부품사는데 좀 보탤께..영상 너무깨져서나와.. 1080ti로 찍은거랑 내꺼 찍은거 보니까 무슨..에휴 말을안할래.. / 그리고 이번껀 어떻게보면 보답차원의 영상이라(개인적으로 그렇게생각해 최대한 웃을 수 있도록 만들게) 이것을 기점으로 취직한다음에 다시 영상만들어서 올릴테니까 ㅋㅋㅋ 그래도 갤질은 할꺼임. 


긴글 읽어줘서 고맙다




메모장 기대가됩니다 센세 - dc App 203.226 2018.08.05 19:16:41
ㅇㅇ 재밋게 잘봣음 영상에서 진짜 노고가 느껴졋음. 124.80 2018.08.05 19:18:15
ㅇㅇ 라이더.. 211.246 2018.08.05 19:31:11
싸이킥유코 2018.08.05 22:20:08
FGDss 시팔 보는내내 웃으면서 봤다 고생했다 2차가 열리면 후속작 기대한다 2018.08.05 23:21:18
음료 라이더...... - dc App 2018.08.06 00:12:01
강나다 잘봣습니다 :) - dc App 116.46 2018.08.06 00:32:44
Wolfs 훌륭함니다~ - dc App 2018.08.06 01:21:29
꼬마키` 1등상 ㅊㅋㅊㅋ 2018.08.06 05:05:3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9437 일반 립모션 저자원모드 성능 6 딜런 2018-08-09 1
39435 일반 저댄 뉴비가 할 곡이 아니였다 8 엘에르엘 2018-08-09 0
39434 일반 시벌 블랜더에서 옮길때 아이트레킹 넣는거 깜박함 2 쉔가오랜 211.36 2018-08-09 0
39433 일반 8월 9일 팬티 갱신 4 기무대띠 2018-08-09 3
39432 일반 이거 해외카드만 되는거 아니였어?? ㅇㅇ 112.151 2018-08-09 0
39431 일반 오늘 댄스방서 고스트 지렸다.. 2 엘에르엘 2018-08-09 0
39430 일반 노래방 원래 싱크 잘 안맞음? 1 바텐더 2018-08-09 0
39429 일반 이렇게해서 걍 업로드하면됨? 2 쉔가오랜 211.36 2018-08-09 0
39428 일반 저댄방 익스트림곡들 너므 어렵ㄷ 3 울테 2018-08-09 0
39427 일반 이거 임신콘 TG가 트랜스젠더 약자냐? 1 ㅇㅇ 220.93 2018-08-09 2
39426 일반 고양이 이 아바타 월드 어딘지 아는 사람! 4 selfie 1.245 2018-08-09 0
39424 일반 폴리곤 제한해제 질문좀 2 쉔가오랜 211.36 2018-08-09 0
39423 일반 친구랑 야한일 하구 싶다 9 포도초콜렛 2018-08-09 0
39422 일반 바이브 공홈에서 살때 해외카드로 사야됨? 3 ㅇㅇ 112.151 2018-08-09 0
39421 일반 VR챗 저주에 걸린거같다 2 하피핏 2018-08-09 0
39420 일반 뱅 테스트 후기 싸이킥유코 2018-08-09 0
39419 일반 폴리곤 수 조금 넘어서 줄이려는데 질문점 1 ㅇㅅㅇ 58.232 2018-08-09 0
39418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4 ㅇㅇ 175.223 2018-08-09 13
39417 일반 갤럼 움짤 보면서 귀엽다고 하는것도 좆목의 일종인가? 4 ㅇㅇ 220.93 2018-08-09 1
39416 일반 마이크로소프트 스토어 이거 다운 못해? 3 ㅇㅇ 124.49 2018-08-09 0
39415 일반 driver4vr 유료 얼마면삼? 1 다이소vr 124.60 2018-08-09 0
39414 일반 이 게임 하고 나서 시작하게 된것 1 NAME_HORANG 2018-08-09 0
39413 일반 공포맵 뭐라고 검색해야됨? 2 as109 2018-08-09 0
39412 일반 i5 -7600k 갠찮을까? 3 BLOCK_B 2018-08-09 0
39409 일반 키넥트+무브봉 조합의 장점은 무브봉 배터리 나가도 겜 안꺼도 된다는거임 1 검은연 2018-08-09 0
39407 일반 제발!! 바이브좀 팔아줘!!! 1 ㅇㅇ 117.111 2018-08-09 0
39406 일반 [단독] 충격! 우콘짱 공공장소에서... 7 꼬마키` 2018-08-09 11
39405 일반 뱅제작일지) 2차테스트 두번째 결과보고 2 아라이 221.164 2018-08-09 3
39404 일반 브린이의 vr챗일기(8월/9일) 4 구다코구다오 2018-08-09 1
39403 일반 풀 바디 했는데 뭐가 문제일까? 3 ㅇㅇ 118.33 2018-08-09 0
39402 일반 OBS 플러그인 깔아도 추가가 안된당 엘에르엘 2018-08-09 0
39401 일반 네이버로 트래커 사면 한 일주일 걸리냐 1 초보자아 2018-08-09 0
39400 일반 블렌더로 스틱맨 아바타 만들기 쉬움? 5 Red.Coco 2018-08-09 0
39399 일반 갤에서 사기당한적 잇냐? 13 ㅇㅇ 221.159 2018-08-09 0
39398 일반 바이브 센서랑 연결하려면 블루투스 필요한가요? 2 ㅇㅇ 117.111 2018-08-09 0
39396 일반 땅땅땅 빵 4 치요키 2018-08-09 0
39395 일반 트위터 시발 왜 다 일본어로 쓰냐 10 기무대띠 2018-08-09 1
39394 일반 글카 ㅂㅅ인데 MR 설치 성공한 갤럼 나와바 9 ㅇㅇ 106.240 2018-08-09 0
39393 일반 뱅 테스트할사람 모집함 2 아라이 221.164 2018-08-09 1
39392 일반 오큘 존버나해야겠다 1 ㅇㅇ 223.62 2018-08-0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