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테러 소문의 시발점, 그곳에 있었다.
글쓴이
ㅇㅅㅇ
추천
0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778
  • 2018-05-17 03:15:54
  • 117.111
							

여느 때와 같이 VRCHAT을 재미나게 즐기고 있었다. 


잠깐 잠수하다 왔는데, 지인이 갑자기 진지한 말투로 할 이야기가 있으니 초대 보내면 넘어오라 


난 내가 무슨 말 실수라도 했나 싶었음.


갔더니 사람이 한 15 정도 있더라 


몇몇 사람들은 무슨 일인지도 모르는 상황인지 " 무슨일? 무슨일? " 하고있었고 몇몇 사람들은 알고 있었는지 존나 근엄한 어투로 " 정숙해봅시다" 이러고 있더라.


그리고 누군가 사람들 앞으로 나와 할 얘기가 있어 한국인들을 모았고 자세한 이야기는 잠시 후 해주겠다고 했다.


그리고 바로 3명 정도가 접속하더니 3 대장 맹키로 앞에 딱 서더라


그리고 하는 이야기가 자신의 지인을 통해 일베의 음지에서 VRCHAT에 대한 단체 테러에 대한 예고를 들었다고 했다


물론 이 이야기를 하던 와중에도 한국인들 초대 받아서 더 오고 하더라


이게 음지에서 나온 이야기라 일베 사이트에는 글 같은 게 기재되지 않았다고 하고 피해자가 있었다며 그 옆에 있던 두 명 중 한 명의 진술을 들려줬다.


이어서 나온 이야기가 2~3일 후에 일베에서 단체 테러 행위가 올 터이니 상황을 지켜볼 것이고 자신이 대책을 세우겠다고 했다.


무슨 일베 사람들이 통합적으로 사용하기로 한 아바타는 파란 옷 입고 티셔츠에 글 적힌 미쿠 라는 등 그런 사람이 보이면 자신들이 무슨 트리거나 그런걸 써서 팅기게 하겠다는둥


이야기를 했다


이게 단순한 소문 일수도 있지만 소문이었으면 좋겠다고 이야기 하고 


주의 줄 사람 있으면 주의 해달라고 이야기 하고 끝났다.


난 테러가 오더라도 오는건 알겠고 질리면 금방 가겠거니 싶어 혹여나 소문이 와해되어 그 이후로 생기는 트롤링이 전부 한국인이라는 인식의 오류가 생기지 않을까


크게 소문을 내고 다니진 않았다.


근데 존나 웃긴게 이 얘기 했던게 2주 전이라는거, 이게 무슨 소리인가 하냐면 


얘기 시작은 분명 2주 전 2~3일 내로 공격 계획 이었는데 어느새 보니 일베 단체로 5.18 맞춰서 한다 MSG가 엄청 첨부되어 있었다는 거다.


2주 동안에도 하루 하루 밀려 내일 온다는 이야기가 다시 돌고 돌고를 반복 했다.


머리 텅텅 친구들이 친구들 만날때마다 하는 얘기가 " 내일 " 이 되어버렸고 내일이 끝났으면 그만인데 또 다른 " 내일 " 로 상상을 하면서 


지 외국 친구에게도 헛소리 오질나게 MSG 뿌려가면서 추가해서 지금 상황까지 온게 아닌가 난 생각한다.



----------------------------------------------------------------------

3줄 요약.


1. 어떤 사람이 일베가 테러 한다는 얘기를 듣고 한국인들 모아다 2~3일 정도 조심하는게 좋겠다고 새마을 회의 함 ( 이게 2주 전 )


2. 말 끝나기 무섭게 몇몇 친구들이 호다닥 달려감 다른 사람들에게 이야기 했고 이게 팩트가 뭐고 구라가 뭔지 구별이 안되게 됨.


3. 지 외국 친구 챙긴다고 몇몇 머리 텅텅 친구들이 개 오바 해서 한국인들이 개 엄청난 테러를 한다는 소문이 돌아버림 과 동시에

 근 시일 내에 트롤들은 한국인 같다는 인식까지 생겨나며 주변의 몇몇 사람들은 친구였던 외국인에게 한궁인이라 불안하다는 이유로 친삭 당하거나 블락 당하는 일도 생김

F유동닉 세상은 넓고 2018.05.17 03:20:24
MANKALO 결국 우리네들이 만들어냈다는거? 2018.05.17 03:20:44
차캐여 그놈의 지인지인지인 ㅋㅋㅋ - dc App 175.223 2018.05.17 03:21:02
P.Nira 이건 처음듣는 이야긴데 ㅋㅋㅋ 2018.05.17 03:23:16
ㅇㅇ 그 지인이라는 사람은 외국인인가보지? - dc App 223.53 2018.05.17 03:26:13
새벽 나도 테러 해커소동을 외국인한테 들었어 ㅋㅋ 203.233 2018.05.17 03:28:14
김끄리 무슨 일베가 얼마나 대단하다고 지금상황에 비밀결사대까지만듬ㅋㅋㅋㅋㅋ 차라리 메갈이 한다고 하는게 더 신뢰감 2018.05.17 03:30:33
김끄리 저사람은 그럼 비밀결사대를 어캐알은거임 저사람 일베함? 2018.05.17 03:31:39
ㅇㅇ 게임속에서 지랄을한다 븅신들;; 223.33 2018.05.17 03:33:59
Hakad 개뻘짓 시간낭비 - dc App 2018.05.17 03:50:46
ㅇㅇ ㅋㅋㅋ 비밀결사 아 개웃기네 ㅋㅋ 163.239 2018.05.17 04:58:4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301 일반 [필독] 페이트 캐릭 사용 유저 주의사항 5 러닝머신러닝 223.62 2018-05-23 2
6300 일반 블렌더가 안깔령.... 1 10선비 2018-05-23 0
6299 일반 키자루 캐릭터 있어요? 뉴비에오 222.101 2018-05-23 0
6298 일반 유니티 아바타업로드 도움좀 1 ㅇㅇ 119.198 2018-05-23 0
6297 일반 신사하고 벛꽃밤만 돌아다니는데 다른 좋은맵 있음? 5 크퀘허쉴? 2018-05-23 0
6296 일반 저는. 도움을. 원합니다. 2 헬프미 61.102 2018-05-23 0
6295 일반 어제 벛꽃밤 들어가서 갤럼봤다 2 크퀘허쉴? 2018-05-23 0
6292 일반 지금 스팀아이디로 하는데 5 르위 2018-05-23 0
6291 일반 오우 정신업내 ㅋㅋㅋㅋ 2 강나다 116.46 2018-05-23 0
6290 일반 이거 일본어 해석 가능? 6 tntnt 2018-05-23 0
6289 일반 씨르 써틴 디시죤 스타토 5 NxL 2018-05-23 1
6288 일반 어제 시작한 늒비인데 7 ㅁㅇㅁㅇ 218.236 2018-05-23 0
6286 일반 모르겠다 다들 폴리곤 줄일때 뭐줄임? 4 Block 2018-05-23 0
6285 일반 계속 접속 안하는 친구는 어떻게함? 3 ㅇㅇ 223.62 2018-05-23 0
6284 일반 아바타에 음악같은거 넣을 때 범위 좀 줄여라 19 시란 2018-05-23 1
6283 일반 모니카가 뭐냐? 4 실 성 2018-05-23 0
6282 일반 페이트 아바타 진짜 에바쎄바임 2 하벤하이드 2018-05-23 0
6281 일반 이런건대체어캐만드냐(데이터주의) 5 꿀뚤 2018-05-23 0
6280 일반 vr chat 블록 너무 쉽게하는거 같다 9 타나토스시스템 2018-05-23 0
6276 일반 페이트 아바타 쓰는분들 제발 자중해주세여 4 죽은참새 2018-05-23 0
6275 일반 항상 나랑 VRC 같이다니는 칭구가있는데 2 ㅇㅇ 183.98 2018-05-23 1
6274 일반 오늘도 컨셉질해야지 1 ㅇㅇ 223.62 2018-05-23 0
6273 일반 눈이 얼굴이랑 같이 안 움직이는건 무슨 문제임? 5 ㅇㅇ 61.255 2018-05-23 0
6272 일반 닉변겸 관련해서 이것저것 물어봤는데 답장을 안주네 2 테루엘 2018-05-23 0
6271 일반 페이트 캐릭 행동교정 받고싶음 나한테 오셈 2 러닝머신러닝 223.62 2018-05-23 0
6268 일반 빨갱이 빌런인데 이제 그 스킨쓰면 블락당함? 5 tntnt 2018-05-22 1
6267 일반 중포야 난먼저간다 1 ㅇㅇ 2018-05-22 0
6266 일반 눈 돌아간 미코 왤케 귀여운거임 1 러닝머신러닝 223.62 2018-05-22 0
6265 일반 오늘 개같은꿈 꿧음 ㅇㅇ 39.7 2018-05-22 0
6264 일반 내인생왜이럼? 5 ㅇㅇ 39.7 2018-05-22 0
6263 일반 브알챗영상찾아보다가 존나신기한게 있어서 유튜브 올림 4 ㅇㅇ 117.111 2018-05-22 0
6261 일반 mmd변태가 있대서 견적 보고옴 5 momo 14.49 2018-05-22 3
6260 일반 ㅁㅊ 뭔 이딴게임이 다있어 1 Zuvt 88.78 2018-05-22 0
6258 일반 모델링부터 브알챗에 가져온다 치면.. 1 ㅇㅇ 223.52 2018-05-22 0
6257 일반 저밑에 중포 쟤는 나보다 더 불쌍하네 ㅇㅇ 2018-05-22 0
6256 일반 뭔가 유니티랑 블랜더랑 이해는대충했는데 1 늒네챠 211.118 2018-05-22 0
6255 일반 아바타 사이즈가 왜이리 큰가요? 5 시마다 2018-05-22 0
6254 일반 1619mhz 제작자도 소문 안좋드라 2 ㅇㅇ 2018-05-22 0
6252 일반 mmd댄스월드 갓월드인거애요 G군 2018-05-22 0
6251 일반 여기 뭐 칠곡 삼각지대임? 4 중포 2018-05-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