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가끔 이게임에서 핵이 뭔지에 대해 의문이 든다
글쓴이
긴긴
추천
5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7562
  • 2018-08-04 18:33:15
							

밑에 고닉이 쓴 글 보면서 갑자기 생각났는데

밑에 고닉이 자기 아바타 짱깨가 월드에 가져갔다고 올린 글 보면 아바타 커스텀은 하나도 안하고 그냥 mmd 파일 그대로 업로드 한거임에도 불구하고 그걸 자기 아바타로 인식하고 같은 mmd 모델을 월드에 올린거일 뿐일 중국인을 핵쟁이로 오해하고

저번에 또 어떤 갤럼이 쓴 글 보면 이미 널리 퍼져있는 베이스를 누군가 개조해서 데비앙 아트에 올린걸 업로드한걸 다른 갤럼의 커스텀 아바타로 착각하고 같은 아바타 쓰던 친구를 블락했단 얘기도 나오던데

솔직히 아바타란게 자작 모델이 아닌 이상 90프로 이상이 남의 손으로 만들어진걸 색 바꾸거나 옷이나 소품정도를 추가해서 업로드한 것일 뿐일텐데 그게 정말 '내것' 인가? vr챗 EULA에도 아바타 업로드 할때 저작권은 업로드 한 사람에게 있다 하지만 그건 제 3자의 저작권을 회손하지 않아야 한다고 되있음. 과연 얼마나 많은 유저가 이 규정을 지키고 있을까?

게임에서 추출한 모델 같은것도 상당히 많던데, 내가 쓰는 모델도 다크소울 모델 섞어서 쓰고있고.. 그런 사용을 허락한 회사들이 있기는 할까? 그게 캐시파일에서 추출해서 훔쳐가는 핵쟁이랑 다를게 뭘까

새벽감성 넘쳐서 뻘소리 한번 써봄
ㅇㅇ 저작권 문제는 어렵더라. 어디서부터 어디까지가 저사람거고 개조허용인지 이런거. 220.93 2018.08.04 18:35:51
아사트루 2차 창작물의 경계가 모호한거랑 핵쟁이가 핵을 써서 타인의 아바타를 복사해 가는게 정당한가는 하늘과 땅 차이임. 여러모로 물타기 스러운 주장 같음. 2018.08.04 18:39:56
ㅇㅇ 근데 2차 창작물이라는게 개조허용 아바타는 그렇다 치는데 게임에서 추출해서 쓰는건 또 다른문제같아서 220.93 2018.08.04 18:40:30
ㅇㅇ VR챗이라는 게임에서 니들처럼 불법적으로 아바타 뜯어온건데요 ㅇㅇ 하면 딱히 반박할 말이 안떠오른다 220.93 2018.08.04 18:40:47
냐르 이게 약간 핵쟁이 논리랑 비슷해서 민감한 주제인데. 우리가 비판 받아야 하는 부분은 제작자에 의해서지 핵쟁이에게 비판받을 이유는 없다고 생각해. 훔친건 훔쳐도 된다는건 피장파장의 오류잖아 2018.08.04 18:48:37
긴긴 핵쟁이가 훔쳐도 된다는 소리가 아니라..애초에 우리거긴 하냐는 소리임 2018.08.04 18:50:11
ㅇㅇ 그건 맞음 핵쟁이새끼들이 뭐라그러는건 개소리지 그냥 ㅋㅋㅋ 씹 복돌이가 모드충한테 욕하는거랑 뭐가다르냐 220.93 2018.08.04 18:50:44
ㅇㅇ 개조허용해서 뜯어고친건 아무튼 개인소유라고 생각하고 다른게임에서 모델링 뜯어온건 음.. 220.93 2018.08.04 18:51:31
Luche 반박하기 힘드니까 핵쟁이한테 뺏겼다고 징징거리지 말고 걍 퍼블릭용 아바타를 만들어서 쓰거나 핵쟁이 많이오는 장소를 피하는게 옳다봄 2018.08.04 18:51:38
냐르 일단 금전을 목적으로 하지 않고, 개인 용도로 사용하는건 상관 없다는 주의야. 실제로 그런건 허용하는 제작자들도 있고. 그런데 개인적으로 겜 모델링 억지로 추출해내는건 나도 좀 비관적으로 본다 2018.08.04 18:53:47
ㅇㅇ 그냥 한입충이 좆같다는거 121.136 2018.08.05 01:58:08
ㅇㅇ 좀 영역이 다르지 핵을써서 '훔쳤나' 가 문제가 아니라 '핵을써서' 이 부분부터 문제인거야 여기 갤러들 태반은 아바타를 훔치니까 문제가 되나보다 라는 마인드가 있나본데 게임사입장에선 허용하지 않은 제 3의프로그램으로 게임내 시스템을 개입하는게 문제인거임 자기들이 만든 게임을 개발자가아닌 제3자가 시스템에 침투해서 이것저것 만질수있다면 게임사입장에선 쉽게 넘기고볼 문제가 아님. 그걸 그냥 두고보면 아바타를 훔쳐서 내가 쓰는것뿐만 아니라 원래 아바타쓰던새끼는 못쓰게하고 그걸 뺏어오는 탈취형태의 핵이 나올수도 있고 뭐가됐건 핵을 사용해서 '훔쳤다'가 문제가 아니라 핵을 사용했다 가 문제인거임 아바타를 훔쳤니 안훔쳣니 그런 문제는 그 뒤에 줄줄이 따라오는거고 222.237 2018.08.05 05:11:33
긴긴 그러면 캐시파일 뜯어서 파일 자체를 훔치는거는? 그거는 프로그램 변조도 아니고 유니티 표준 형식 쓰는걸 그냥 외부 프로그램으로 열었을 뿐인데 2018.08.05 05:13:01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8261 일반 야 나 체조해야돼 그만 불타 2 꼬마키` 2018-08-07 0
38260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ㅇㅇ 58.232 2018-08-07 0
38259 일반 우익에서 메갈로 이어질 수는 있지 ㅇㅇ 117.111 2018-08-07 0
38257 일반 오늘은 남캐미코만드러보까 꿀뚤 2018-08-07 0
38256 일반 BANG! 인가 카드게임맵 있다하지않았어? 4 댕타 2018-08-07 0
38255 일반 일어났다. 빠쓰 2018-08-07 0
38253 일반 씨발 서로 블락하고 끝내면 안되냐? 1 ㅇㅇ 117.111 2018-08-07 0
38252 일반 뭔가 부족하다 5 NAME_HORANG 2018-08-07 0
38251 일반 진짜 찐이 푸는 썰은 실제 일어난 일인지부터 검증을 해봐야한다 ㅇㅇ 220.93 2018-08-07 0
38249 일반 최적화 관련 vrchat 개발자의 말 12 ㅇㅇ 61.255 2018-08-07 9
38248 일반 호모 역겨워 ㅇㅇ 175.223 2018-08-07 0
38247 일반 대체 왜 브얄챗에서 까지 싸우려는 거임 5 싸이킥유코 2018-08-06 0
38246 일반 Vr색스는 또 머냐.. 앵뽀뽀 2018-08-06 0
38245 일반 꽁냥꽁냥하던 브얄챗이 엣찌방 하나에 무너졌다 2 ㅇㅇ 220.93 2018-08-06 0
38243 일반 에어컨 하루 22시간 틀고있다 3 가사이_유노 2018-08-06 0
38242 일반 코바토 mmd모델 그나마좀 이쁜거 갖고있음 4 축캐지림 2018-08-06 0
38241 일반 남자 둘이서 방잡고 저러니 4 ㅇㅇ 110.70 2018-08-06 0
38240 일반 현재 VR아바타 모습으로 환생한다면 님들은 무엇임? 15 ㅇㅇ 2018-08-06 1
38239 일반 혹시 얘랑 비슷한압타나 얘 있는 월드 본갤럼잇니 7 ㅇㅇ 110.70 2018-08-06 0
38238 일반 일단 븨알챗내에서라도 인싸가 되면 사람사귀는 요령이 생긴다 1 ㅇㅇ 211.246 2018-08-06 0
38237 일반 블락 어떻게함? 3 ㅇㅇ 125.181 2018-08-06 0
38235 일반 건강한 육체엔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 4 하피핏 2018-08-06 0
38234 일반 H방 침대 다들 정상 작동해? 1 새로운열쇠 2018-08-06 0
38232 일반 브얄챗 많이 하면 사회성 나아질까? 14 ㅇㅇ 125.181 2018-08-06 0
38231 일반 와 아침체조방 데탑모드도 끊기는데? 2 ㅇㅇ 112.151 2018-08-06 0
38230 일반 섹스 1 꼬마키` 2018-08-06 1
38229 일반 유니티 업로드 중에 계속 일시정지 되는거같은데 1 ㅠㅠㅠ 59.7 2018-08-06 0
38228 일반 쓰방 나도 빨리 바이브나 오큘 갖고 싶다 ㅇㅇ 125.181 2018-08-06 0
38227 일반 아바타 노래 껐다 켰다 하는법 질문 Su35 2018-08-06 0
38225 일반 잘려고 누웠는데 일어나버렷네 2 치요키 2018-08-06 0
38224 일반 슬립룸 가서 낙서하고 왔다 1 면요리좋아함 2018-08-06 0
38223 일반 잠 안올땐 대체 뭘 해야할까 3 어흑마이갓 2018-08-06 0
38221 일반 그냥 오큘 살까 2 Ciao 2018-08-06 0
38220 일반 잠오는 월드 추천좀 7 면요리좋아함 2018-08-06 0
38219 일반 저댄방 분홍색 버튼 곡의 정체 3 Luche 2018-08-06 0
38218 일반 정호씨 진짜 존나 웃기네 ㅋㅋㅋㅋㅋ 어흑마이갓 2018-08-06 0
38217 일반 묵언 차렷충 놀아주는얘들은 보살이냐? 5 카디아. 2018-08-06 1
38216 일반 쓰다듬 같은거 받으면 졸린데 5 면요리좋아함 2018-08-06 0
38215 일반 근데 오큘은 센서 어떻게 설치하는거임?? 1 ㅇㅇ 112.151 2018-08-06 0
38214 일반 큰일남 잠이안옴 1 어흑마이갓 2018-08-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