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강좌/정보 데이터주의) 카메라 옵션의 기능을 알아보자!
글쓴이
카디아.
추천
29
댓글
9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7276
  • 2018-08-03 21:15:20
							

안뇽 오늘은 vr에서 사진을 찍을수있는 카메라의 기능들을 알아보는 시간이야


대부분 알고있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잘 모르는사람들이 가끔 갤에 보이고 관련글도 없길래 한번 작성하게 되었어



우선 매뉴를 열고 카메라를 누르면 이렇게 포토 카메라 스트림 카메라 두가지가 있어


포토카메라와 스트림 카메라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포토카메라는 트리거를 당김으로써 사진을 촬영할수있지만 스트림 카메라는 모니터에 카메라의 시야를 송출해주는거야


주로 스트림 카메라는 삼각 거치대처럼 카메라를 새워두고 녹화하는 용도로 사용하니 그렇게 알아두도록 하자




우선 아무것도 설정하지 않은 기본 카메라야

트리거를 한번 당김으로써 카메라를 들고 다시한번 트리거를 당기면 뾱 소리와 함깨 캡쳐가 돼

우선 가장 왼쪽 위 노란버튼을 알아보자



노란버튼을 한번 누르면 카메라의 랜즈가 그 위치에 그대로 고정이 되어버려

하지만 컨트롤러를 이용해 이동을 하면 렌즈도 같이 따라 움직여



여기서 다시한번 누르면 겉보기에는 변화가 없지만 컨트롤러를 이용해 이동을 해도 렌즈가 따라오지않아

아마 내가 춤추는 영상같은걸 찍고싶다 하면 이 기능을 자주사용하게 될거야


그 다음으로 그 밑에 주황버튼으로 가보자



이렇게 한번 눌러주면 카메라 렌즈가 천천히 따라 움직이게 되는데 카메라의 흔들림을 잡아주는 기능이라고 해

포토카메라엔 필요없는 기능이고 주로 스트림 카메라로 움직이며 촬영할때 부드럽게 녹화할수잇게 도와주는 기능이야



그리고 한번 더 누르게 되면 랜즈가 무조건 내 얼굴을 향하게 된다



이렇게 두가지이상 기능을 같이사용할수도 있으니 잘 섞어서 사용해보자



그다음으로 파란버튼

이건 카메라의 설정을 저장해주는건데 이렇게 여러가지 카메라설정을 한 후에 비어있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이런식으로 저장하고 불러올수있는 기능이야



그다음 오른쪽으로 넘어와서 마법봉 버튼은 여러가지 특수효과들을 넣어주는 기능이야



그 아래는 다들 알다싶은 셀카봉기능

사실 셀카봉이 없어도 길게 잡을수 있다 셀카찍는 기분 낼때 사용하는 기능



마지막 시계모양 버튼은 5초타이머로써 주로 단체사진 찍을때 다른사람들에게 하나 둘 셋~ 김치~~~ 하는 느낌으로 사용하는 기능



사실 나도 최근까지 모든 버튼의 기능을 잘 몰라서 한번 찾아봤는데 생각보다 쓸모있는 기능들이 많더라고 ㅋㅋ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들은 전부 내 문서(사진)에 저장되니 거기서 촬영결과를 확인할수 있고 스트림 카메라는 키기만한다고 녹화가 되는게아니라 송출만 해주는역활이라 녹화같은경우는 따로 녹화프로그렘으로 해줘야한다는것을 주의하도록하자 !


치요키 2018.08.03 21:25:46
Gloryman ㄴ묻혀서 그런가보네 한번더 올려봐 ㅋㅋ공략추 2018.08.03 22:35:20
ㅇㅇ 버튼누를때 꿀팁 메뉴열고누르셈 121.136 2018.08.03 22:48:45
zetyx 이거 궁금했던건데 굿 2018.08.03 23:19:55
저댄럼 2018.08.03 23:37:59
꿀뚤 개추 - dc App 2018.08.04 01:47:01
크왁이 2018.08.04 02:19:14
Yuin 2018.08.04 02:49:40
NAME_HORANG 2018.08.04 04:06: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8093 일반 우콘 배포용 fbx파일에는 표정관련파일이 없는거야? 3 갓이터 2018-08-06 0
38092 일반 묵언차렷도 언젠가 친구를 만들지않을까 기대했는데 4 너랑안놀거야 2018-08-06 1
38091 일반 념글... H방에서 당한 본인입니다... 31 박제당한우콘 125.185 2018-08-06 16
38090 일반 자취방구하는데 이정도면 VR춤가능? 오바인가? 7 #w# 112.155 2018-08-06 0
38089 일반 내면의 암캐가 주인님의 손길을 그리워한다 2 ㅇㅇ 220.93 2018-08-06 0
38088 일반 H방 어뜨케참고함.? 4 ㅇㅇ 39.7 2018-08-06 0
38087 일반 요즘 내 브알 상태가 개판인데 2 土地の空 2018-08-06 0
38086 일반 아바타 기본자세 찾다가 요런게 나옴(스압) 3 ㅇㅇ 221.164 2018-08-06 14
38085 일반 (사진 많음) 늦은 영상대회 후기 및 상품 인증 5 붉은쐐기해파리 2018-08-06 13
38084 일반 VRchat DC 에선 분위기 어떤가요? 15 yunon 2018-08-06 0
38083 일반 케릭터 질감(?)을 애니메이션같은 느낌으로 하고싶은데 유니티로 가능함? 5 갓이터 2018-08-06 0
38082 일반 요새는 술이 안들어가면 재미가없다 4 suikaice 2018-08-06 0
38081 일반 650ti로 MR돌리면 GPU 뒈짐?ㅋㅋ 5 ㅇㅇ 106.240 2018-08-06 0
38080 일반 mr을..사기루..햇숨미다 ^^... 11 BLOCK_B 2018-08-06 0
38079 일반 H 하는거 일단 VR 필이 뭐라 안한다고 하긴 함 ㅋㅋㅋ 1 H H H 121.169 2018-08-06 0
38077 일반 코스트코에 VR기기 파나 3 NAME_HORANG 2018-08-06 0
38076 일반 소매 다이나믹 넣어도 안되는데 1 ㅇㅇ 221.164 2018-08-06 0
38075 일반 상처뿐인 첫 에이치방 후기 3 Wooni 2018-08-06 5
38073 일반 엠알사고싶어 아무나 나한테 팔아조 ㅇㅇ 121.179 2018-08-06 0
38072 일반 H방은 아무나 다받아주나요? 7 ㅇㅇ 175.223 2018-08-06 0
38071 일반 유니티 animator질문 1 ㅇㅇ 182.225 2018-08-06 0
38070 일반 아바타 가만 서있는 자세도 바꿀수있어? 2 ㅇㅇ 221.164 2018-08-06 0
38069 일반 강좌대로 했는데 대체 뭐가 문제지 1 하피핏 2018-08-06 0
38068 일반 새 저댄방에 전대곡 제목이 뭥미 2 ㅇㅇ 125.137 2018-08-06 0
38067 일반 vrchat이 점점 멀어져간다... 5 흐어어 125.188 2018-08-06 0
38066 일반 나도 저스트댄스 할꺼야아아아아 2 딜런 2018-08-06 0
38065 일반 h방에서 하는건 좋은데 1 ㅇㅇ 121.153 2018-08-06 0
38064 일반 제이씨현에서 트래서 사면 무이자 할부 몇개월까지됨? 2 아리수챤 2018-08-06 0
38063 일반 흠. 오늘 MMD방에서 적잖게 충격먹었다 5 검은연 2018-08-06 7
38062 일반 아까 HP랑 에이서 질문한 넘인데 3 ㅇㅇ 221.141 2018-08-06 0
38061 일반 블랜더 뚜따 질문점 1 10선비 2018-08-06 0
38060 일반 아바타테스팅맵에 폴리곤측정기있음? 2 꿀뚤 2018-08-06 0
38059 일반 오큘러스 vrchat 컨트롤러 질문좀요 1 sorin 122.38 2018-08-06 0
38058 일반 MR스틱으로 이동하는거 파일 잘못올렸었다;; 2 축캐지림 2018-08-06 2
38057 일반 집가는 길에 심리테스트 햇는데 소름 돋앗음 5 싸이킥유코 2018-08-06 3
38056 일반 트래커 팔아주세요... 3 000 220.127 2018-08-06 0
38055 일반 남자니까 알수있는 남자의 약점 막 이런건가? 6 ㅇㅇ 211.246 2018-08-06 4
38054 일반 치마에 본 어떻게 심어요? 5 가사이_유노 2018-08-06 0
38053 일반 (데이터주의) 낼점심까지 퇴근못해서 저댄움짤양산중 2 하벤하이드 2018-08-06 0
38052 일반 형냐들 스레드 최적화 킬까 끌까? 1 카이로스 175.211 2018-08-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