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vrchat 친구에 너무 기대하지마라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7098
  • 2018-08-03 10:19:47
  • 121.139
							

해외여행까지 가서 모이고 그랬는데도 불구하고


vrchat 안하자마자 서로 단절되는 신기한 상태가 됨.


물론 취미맞는 게임 잠깐 서로 같이 하겠지만 그게 질려버리면?


그냥 서로 아무말도 안하고 대화도 안하는 상태가 되버림.


vrchat을 안하는 순간 상대랑 대화할 건수가 있나 잘 생각해봐라.


디코 그룹도 여러개 들어가봤는데 희안하게 디코에서 대화 다들 잘 안하더라. 메신져가 아니라서 그런가.


결론적으로 vrchat 안하면 단절될 상대뿐이였음 하지만 vrchat을 안하면 서로 대화도 안할 상대가 친구라 할수있을까?

미묘한 문제지.


그래서 최근엔 친구한테 아무런 기대도 안한다. 그냥 그때그때 한순간만 즐기는 것처럼 서로 필요한 만큼 말상대해주고

필요없으면 다른 친구 찾아가고. 평생 알아갈 친구가 되는건 한없이 불가능에 가까운거같아.


지금 생각해도 웃기는건 vrchat 내부에선 그렇게 말 잘하더니 나오기만 하면 서로 대화를 잘 안하는게 너무 이상한 기분이야.

보통은 외부에서 친해진다음에 디코같은걸로 목소리 듣는데..그 반대라서 그런가?


하여튼 기대안하는게 답이다.




마요릭 그렇구나 .. - dc App 2018.08.03 10:20:55
ㅇㅇ 아무래도 실친들과 많이 다르지 121.64 2018.08.03 10:21:07
후지모토리나 난 다른스팀게임 같이하구잇는데 の 2018.08.03 10:21:08
타나토스시스템 원래 그러는거지 - dc App 2018.08.03 10:22:19
ㅇㅇ 원래 인터넷 관계가 그런거조 211.229 2018.08.03 10:25:23
로랑 떠들고 놀고 디코 만들고 현실정모하고 걔들 집가서 놀고 같이 피방 가고 어쩌다보니 그냥 현친이 되버렸는데 디코는 밤낮없이 떠들고 부산애들 다같이 9월에 가평에 펜션잡고 고기꿔먹으러 갈 예정이라 이글이 전혀 공감되질 않는다... 물론 다 가는것도 아니지만. 마음맞는 애들이랑 3월부터 계속 만나는중. 이젠 서울도 함 올라갈생각... 220.78 2018.08.03 10:29:58
하루 카톡으로 넘어가서 일상얘기도 자주하고 마음먹으면 연락안끊김 110.47 2018.08.03 10:33:1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8009 일반 풀트래킹 잇어도 안하는데 4 싸이킥유코 2018-08-06 0
38008 일반 mr 돌아가신줄알았는데 윈도우 미니까 멀쩡하게 잘댐 와쳐는레나다 2018-08-06 0
38007 일반 컨트롤러 한쪽으로 어떻게 플레이함? 5 ㅇㅇ 223.38 2018-08-06 0
38006 일반 ㅋㅋㅋㅋㅋㅋ아맞다 어제 셀프 수치플레이함 3 애플치즈 2018-08-06 0
38004 일반 이게 불타는거라니 3 MANKALO 2018-08-06 0
38003 일반 쓰담쓰담받고싶어 ㅇㅇ 223.38 2018-08-06 0
38002 일반 현제 갤러리 반응 한짤로 요약한다 4 ㅇㅇ 118.39 2018-08-06 1
38001 일반 잘들어라 VRC에서 흑우새끼는 단 한가지경우다 4 애플치즈 2018-08-06 0
38000 일반 아바타 만질때 촉감같은거 구현되면 5 ㅋㅋㅋ 27.176 2018-08-06 0
37999 일반 브얄챗하는데 돈 왜쓰냐는놈특 1 ㅇㅇ 223.38 2018-08-06 0
37998 일반 여긴 잠깐 안 본 사이 불타네 어흑마이갓 2018-08-06 0
37997 일반 묵언 차렷충 근황 4 그로자 2018-08-06 0
37996 일반 그래도 저런 애들 덕분에 1 dd 39.7 2018-08-06 0
37995 일반 요즘 퍼그 / 프레젠테이션 룸 제외하고 퍼블릭 상황 어떤가요? 2 ? 누구? 121.169 2018-08-06 0
37994 일반 공지에 있는 커메 추출법 1 ㅇㅇ 14.53 2018-08-06 0
37993 일반 친구들이랑 할만한 방 모음집같은거 이쑴? 3 180.69 2018-08-06 0
37992 일반 기껏해야 아바타 멚지는거밖에 몬하는거 vr왜 사는거징 앵뽀뽀 2018-08-06 0
37991 일반 애초에 쓸데가 VRCHAT밖에없는데 왜사냐란말은 9 애플치즈 2018-08-06 0
37989 일반 다이나믹본 Radius 질문 ㅇㅇ 180.27 2018-08-06 0
37988 일반 현재로써는 풀트래킹 VR챗 말고 쓸 곳도 없는데 16 ㅇㅇ 106.240 2018-08-06 0
37987 일반 h방 정확한 이름이뭔데 2 ㅇㅇ 175.223 2018-08-06 0
37986 일반 난 노트북 gtx 650 묵언차렷충이야 3 ㅇㅇ 175.223 2018-08-06 0
37985 일반 어제자 저댄방 영상(양춤) 4 ㅇㅇ 211.106 2018-08-06 5
37984 일반 친추받는법어뜨케하나요 ? 4 ㅇㅇ 1.252 2018-08-06 0
37983 일반 ㅋㅋㅋㅋㅋ지금입문하는애들 풀트 안할거같지?? 21 애플치즈 2018-08-06 10
37982 일반 군단의 심장 마이너 갤러리입니다 2 BIonix 2018-08-06 2
37981 일반 난..노트북 gtx1050 vr 풀트래킹 유저야 1 카이엔 125.142 2018-08-06 0
37979 일반 영상대회 상품인증 7 kaka 221.147 2018-08-06 2
37978 일반 왜 월드 강좌글은 없을까 5 ㅇㅇ 39.7 2018-08-06 0
37977 일반 개념글 vr챗 어플 데이터 사용량 (2일치) 5 ㅇㅇ 175.223 2018-08-06 0
37976 일반 후 할일도 끝났고 이제 뭐하지. 2 빠쓰 2018-08-06 0
37975 일반 개인월드 커미션같은거 해볼까 2 Luche 2018-08-06 0
37972 일반 오큘살래? 1 Luche 2018-08-06 0
37971 일반 제발 아무나 나한테 mr좀 팔아조... 3 ㅇㅇ 218.157 2018-08-06 0
37970 일반 역시 저댄은 2인 댄스가 젤 재밌오 1 검은연 2018-08-06 0
37968 일반 데탑모드랑 vr모드 사양 차이 심함? 7 ㅇㅇ 175.223 2018-08-06 0
37967 일반 풀트래킹 할생각없는데 MR 괜찮을까? 14 ㅇㅇ 112.151 2018-08-06 0
37965 일반 저도 훈훈한 영상 수상 상품인증 러닝머신러닝 2018-08-06 7
37964 일반 스팀... 엑세스 1 Shinbi 2018-08-06 0
37963 일반 피방왓는데 수많은 게임중에 날 만족시켜줄 게임이 없음 3 어흑마이갓 2018-08-0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