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중복일 수 있지만 그냥 팁 한번 써봄
글쓴이
ㅇㅇ
추천
2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699
  • 2018-05-16 22:42:50
  • 14.52
							

4chan이면 미국?쪽 커뮤니티로 아는데 어쩌다가 ㅇㅂ가 공격하는 것처럼 말이 도는지 잘 모르겠다.

지금도 옆에서 한국 사람이 ㅇㅂ가 공격한다고 하니 조심하라고 '한국인이 미안해 ㅜㅜ'이러고 돌아다니고 있어서

찾아보는 중인데 말이지. 좀 더 알아봐야겠네.


평소에 갤러리에 도움을 많이 받아서 나도 아는 걸 좀 공유하고자 함.

고인물들은 다들 아는 것이겠지만 모르는 사람도 있을태니 그러려니 해줘..

그리고 내가 잘 못 아는 건, 정정해주면 고맙겠음.


1. 프레임 드랍 / 이미지테러 에 대한 방어

 - esc -> system -> [Comfort and Safety]란의 'BLOCK AVATARS BY DEFAULT' 체크

 - 이럼 친구 제외하고 전부 깡통(마네킹)이 되기 때문에 이미지 테러에 조금 자유로워 질 수 있음

 - 안 된다는 사람도 있는데, 이거 키고 이미지(야짤테러/유다이) 당한적은 없었던거 같아. 내가 단순히 운이 좋았을 수도 있고

 - '아바타 보는 재미로 하는데 그걸 키면 게임 왜하냐?' 라고 하는 사람도 있는데.. 그건 뭐 개인 차니까


2. 마이크 노이즈

 a. '붕붕- 웅웅-' 거리는 소리가 나는 경우

  - 보통 이 케이스는 USB헤드셋or마이크 쓰는 경우가 많은데 USB슬롯을 바꿔보거나 후면부의 USB 슬롯으로 바꿔보면 '가~아~끔' 해결될때가 있음, 기본적으로 저가형 USB마이크에서 발생하는 것으로 보임


 b. '치지직-' 거리는 소리가 나는 경우

  - 1. 마이크 노후화 / 2. 전면부 마이크 슬롯

  - 2번의 경우는 후면부에 넣어보면 가~아~끔 해결될 때가 있음


 - a와 b 모두 같은 경우지만 '먼지 꼈나? 하면서 후후-' 불어보는 걸로 해결되지는 않는 듯


 c. 상대방 혹은 내 마이크에서 타인의 목소리가 울림

  - 스트레오 믹스가 켜진경우가 대부분인거 같음, 굳이 필요 없으면 끄면됨, 디폴트는 원래 꺼져있는 데, 뭐하다가 켜졌을 수도 있으니 확인 ㄱㄱ

  - 이 상황 외엔 스피커 소리가 크거나 마이크와 너무 가까워서 그런 경우인데... 굳이 설명할 필욘 없겠지만 스피커 말고 이어폰 켜서 소리를 이격시키면됨.


3. vrchat 창모드 정렬

 - 나만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마우스로 창크기 조절이나 창 이동이 안 되더라 이럴 땐

 '윈도우키 + 방향키'로 한쪽으로 정렬할 수 있음.. 아마 윈도우 10만 되는거로 아는데 윈7이면 ㅈㅅ

 '윈도우키 + → + ↓'하면 우측 하단에 1/4사이즈로 정렬할 수 있음, 4/4분면 말고 다른 곳에 하고 싶으면 방향키 조절하면 됨


4. 빠르게 Block(차단하기)

 - 보통은 esc 누르고 social에 가서 해당 유저를 눌러서 차단할 수 있음

 - 근데 esc 누르고 마우스로 해당 아바타를 클릭하면 바로 블럭/친추/뮤트를 할 수 있는 ui가 나옴, 여기서 하면 빠르게 차단가능

 - 친구 추가도 같은 방식으로 빠르게 가능.



5. 텔레포트 당하는 경우

 - 이건 확신이 없는데, 방 새로 파면서 테스트해보니 해당 방의 host(방장)으로 설정된 사람이 당하는 경우가 많은 거 같음

 - 누군가가 아바타를 바꾸거나 접종을 때리면 해당 유저가 있던 좌표로 날아가게 되는 것으로 추정됨.

 - 뇌피셜이고 누군가가 악의적으로 하는 행위는 아닌거 같아서 알아둘 필욘 없지만, 그 방에서 잠깐 나갔다 들어와서 방장권한을 넘기면 해결되는 것 같음.



뇌피셜이어서 도움이 안 될 수도 있는데... 신경이 너무 많이 쓰여서 지푸라기라도 잡고 싶은 갤럼이라면

한 번쯤 시도해보셨으면 함.

김끄리 3번이랑 5번 개꿀팁감사 어제 신사서 노는데 자꾸 나 텔포되서 버그개십오지네 하고생각햇는데 ㅋㅋㅋㅋㅋ내가방장이였다니 2018.05.16 22:46:33
ㅇㅇ ㄴ 뇌피셜이니 너무 믿지는 말아줘 14.52 2018.05.16 22:54:4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7765 일반 강제휴식.... G군 2018-05-25 0
7764 일반 htc vive 소리 방향 이상하게 들리는사람잇냐? 1 댕타 2018-05-25 0
7763 일반 마이크 볼륨 어떻게들 놓고씀? 5 ㅇㅇ 121.170 2018-05-25 0
7762 일반 니어오토마타 맵이 조용하고좋은듯 6 울테 2018-05-25 0
7760 일반 이거 뭐야 시이벌 1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5-25 0
7759 일반 흑우친구 흑두루미 2 ㅇㅇ 182.231 2018-05-25 0
7758 일반 Vrc 화면이 옆으로 넓어져버렸는데.. 1 ㅇㅇ 106.254 2018-05-25 0
7757 일반 나 왜 입구컷이지.. 2 ㅇㅇ 221.143 2018-05-25 0
7755 일반 루-팡 1 HecK 2018-05-25 0
7754 일반 팔꺽이는거 어케해결함? 1 ㅇㅇ 59.152 2018-05-25 0
7753 일반 유니티 무기들고있는 애니메이션만 추출어떻게함? ㅇㅇ 112.171 2018-05-25 0
7751 일반 아 스트레스 받아... 7 시란 2018-05-25 0
7750 일반 바이브 주문했는데 오늘 오려나.. 1 kuma__ 2018-05-25 0
7749 일반 아, 휴지통 비우는 도중에 블루 스크린 뜨고 꺼짐 콜록홈즈 221.162 2018-05-25 0
7748 일반 I'm a fucking bird 1 타나토스시스템 2018-05-25 0
7747 일반 블렌더 질문 dasdas 115.22 2018-05-25 0
7746 일반 블렌더 질문 3 dasdas 115.22 2018-05-25 0
7745 일반 Vr채팅 하고 싶은데 노트북추천... 7 ㅠㅠ 125.180 2018-05-25 1
7744 일반 아 pug 맵 존나 트롤링 하네 ㄹㅇ SayYouLikeMe 2018-05-25 0
7743 일반 어제올라온 머리붙이는거 보고하는데 9 G군 2018-05-25 0
7742 일반 아바타 public으로 올리면 2 Gloryman 2018-05-25 0
7741 일반 시마카제 아바타 파일좀잇는사람없냐? 댕타 2018-05-25 0
7739 일반 휴지통에 쓰레기 너무 가득 찼는데;; 와 2 콜록홈즈 221.162 2018-05-25 0
7738 일반 디시 맵 이름머임? 1 댕타 2018-05-25 0
7737 일반 휴식위치 난 아무리해도 안풀리던데 3 ㅇㅇ 124.58 2018-05-25 0
7736 일반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월드 2곳.txt 3 ㅇㅇ 125.180 2018-05-25 0
7735 일반 윈도우 10 레드스톤4 인데 츤데레히카루 2018-05-25 0
7734 일반 유니티 단축키 이펙트 질문이요.. ㅇㅇ 220.126 2018-05-25 0
7732 일반 cloth 체감어떰? 강나다 116.46 2018-05-25 0
7731 일반 저댄방 죽돌이들한테 질문좀 7 ㅇㅇ 122.35 2018-05-25 0
7730 일반 아바타 스틸 핵의 예방과 대처방법 11 Trap카프리 2018-05-25 13
7729 일반 VR챗하는 씹덕 특) 2 ㅇㅇ 119.148 2018-05-25 0
7728 일반 몇 맵은 로딩 다되어도 홈으로 튕겨버리네 ㅋㅋㅋ 3 콜록홈즈 221.162 2018-05-25 0
7727 일반 아바타는 못하겠으니 1 Lydie 2018-05-25 0
7726 일반 이거 논vr모드일때 프레임제한 어케거냐 4 Psal 2018-05-25 0
7725 일반 누가 휴식위치가 안풀린다해서 글써봄 2 강나다 116.46 2018-05-25 3
7724 일반 커스텀 열려봤자 아바타 쓸줄 모르는 찐따는 슬픕니다 2 tntnt 2018-05-25 0
7723 일반 1060 3긱은 ㄹㅇ 좀후달린거같음 2 마요릭 2018-05-25 0
7722 일반 지금 맵을 어떻게만들까 구상중인데 도와주세오 3 이야미네미네미네요 2018-05-25 0
7721 일반 이거 개무섭네 2 그로자 2018-05-2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