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기술 공유와 관련된 모임은 좆목이 아니라고 생각함(요약o)
글쓴이
러닝머신러닝
추천
3
댓글
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6623
  • 2018-08-02 08:46:25
							

만든 취지가 '단순 친목'이 아닌 '기술 공유 및 발전'을 위한 것이므로,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좆목질의 부류가 아니라고 본다.

좆목질은 뭐 어느 하나 도움되는거 1도 없고 파벌의 형성만 유도할뿐인데, 기술 공유를 위한 모임은 정보 공유를 하면서 간접적으로 컨텐츠의 발전을 도와주는 순기능을 할 수 있음

그 그룹에 속한 사람들은 정보공유를 통한 정보습득과 개개인의 실력향상이 주 목적이겠지만, 과정이야 어찌됐든 결국 그것은 컨텐츠의 발전을 간접적으로 도와주는 일벌레들인거임

친목이나 기술자모임이나 둘다 큰 부류인 '모임'에 속하긴 하는지라 그 기술자 모임 속에서도 좆목끼가 아예 없진 않겠지만, 그런건 그 그룹을 이끌고 있는 사람은 리더로서 경각심을 가지고 본인과 멤버원들에게 항상 주의해줘야하는 부분이고, 리더뿐아니라 그 그룹에 속한 멤버든 아니든, 지나가는 유동&고닉&반고닉이든 이 글을 읽은 너희들도 전부 경각심을 가지고 서로서로 나태해지려고하는 놈들에게 중간중간 정신차리게 경각심을 일깨워주면 되는것이다. 거기 그룹애들은 카톡처럼 있던일 브얄챗 갤러리로 가지고 오지도 말고


그래도 나는 그놈들 아니꼽다 하는 친구들 있으면 갤러리에 불쏘시개 넣지말고 니네가 거기 들어가면된다. 꼬우면 직접 그룹 들어가서 기술 공유 눈팅하고 좆목질 못하게 감시하고있던가. 나같은 경우는 갤러리에서 그래픽 관련 글은 관심없어서 들어가지도 댓글 한 번도 단적 없다. 그렇다고 친목할라고 거기 속한 멤버도 아니다. 가뜩이나 더워뒤지것는데 불 활활붙이고 있어서 찬물 한번 끼얹으러 글쌌다(진지충)


8자요약 : 좆목질만 하지말자


혼틈색수
미낳 결말 츠 2018.08.02 08:47:04
xx 근데 이 장작 원본 소스는 뭐임? 글삭됨? 단순 친목 모임이든 뭐든 갤에서 뭔짓 안하면 상관 없는거 아님? 183.96 2018.08.02 08:48:08
아이리네 2018.08.02 08:48:44
러닝머신러닝 xx - 글삭함. 아까 분탕글 많았음 2018.08.02 08:49:24
저댄럼 브라더후드 오브 스틸임?? 아담즈 빅토리암 - dc App 2018.08.02 08:57:26
러닝머신러닝 ㄴ그게뭐고 2018.08.02 08:58:00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6957 일반 부랄챗 여왕벌 되면 뭐가 좋은가요? 5 시추부탁 2018-08-03 0
36956 일반 드디어 차렷충 탈출 9 다이소vr 124.60 2018-08-03 1
36953 일반 vr기기 쓸려면 컴견적도 맞춰야할 판인데 어쩌지 시바 5 ㅇㅇ 211.177 2018-08-03 0
36952 일반 컨트롤러 트리거 양쪽써야 트리거 스크립트 작동하는거 어캐만들지 11 Luche 2018-08-03 0
36951 일반 우콘이 땅바닥에 가라앉음 7 ㅇㅇ 115.22 2018-08-03 1
36950 일반 신사에 나타나는 군필아조씨 한테 사랑에빠졌다. 29 로랑 220.78 2018-08-03 18
36949 일반 요즘 대학생 방학인가? 12 초보자아 2018-08-03 2
36948 일반 이게임 최종컨텐츠는 자기개발아닐까 싶다... 5 Jinsilly 110.70 2018-08-03 0
36947 일반 즐거운 주말 빠쓰 2018-08-03 0
36946 일반 애니메이션파일을 하나 구했는데 2 Somangya 2018-08-03 0
36944 일반 내 기타 만들어봣음 6 하거 2018-08-03 2
36942 일반 요거 넘을거같지않음? spill 1.214 2018-08-03 0
36941 일반 심심해서 만들어본것들... 1 Jinsilly 110.70 2018-08-03 0
36940 일반 근데 오디오스트랩 왜 필수임? 6 -__ 2018-08-03 0
36939 일반 ㅆ빨 내가 뭔 죄를 지었다곸ㅋㅋㅋㅋㅋㅋㅋ 9 ㅇㅇ 175.196 2018-08-03 0
36938 일반 밤에 달이랑 구름 떠있고 폭죽 터지는 맵 이름이 먼가요? 4 발화 2018-08-03 0
36937 일반 10만넘는 아바타들 어떻게 유니티에 올리는지 이해 안갔는데 이제야 이해함 3 아루라테 2018-08-03 0
36936 일반 근데 vrm 파일은 또 뭐임? 8 긴긴 2018-08-03 0
36935 일반 다음주 휴가전까진 풀트래킹 하고싶은데... 앵뽀뽀 2018-08-03 0
36934 일반 오늘은 고스트클럽 가봐야겟다 12 앵뽀뽀 2018-08-03 0
36933 일반 지금 하고 있는 애들은 6 초보자아 2018-08-03 0
36932 일반 일루전이 3D아바타 커스텀툴을 무료 공개했다 14 애플치즈 2018-08-03 22
36931 일반 아이트래킹vs눈깜빡임 귀움찔 꼬리흔들기 1 하벤하이드 2018-08-03 0
36930 일반 월드가 뉴 앞에 노출되서 트롤러가 많음 9 Luche 2018-08-03 0
36929 일반 유니티아바타저장한거 2 spill 1.214 2018-08-03 0
36928 일반 이 쉐이더 사본 애들아 돈값 하냐 5 긴긴 2018-08-03 0
36927 일반 아바타 업로드떄 이 문구 나오면 뭐가 잘못된거야 5 ㅇㅇ 115.22 2018-08-03 0
36925 일반 저댄방 율동과는 다른... 5 Shinbi 2018-08-03 0
36924 일반 춤 모션 질문좀 1 ㅇㅇ 222.109 2018-08-03 0
36923 일반 트래커 쓰는애들은 트래킹 하나도 안튀냐 5 러닝머신러닝 2018-08-03 1
36922 일반 레노버 mr 미개봉 신품 30~31만원정도 하던데 살만한가? 6 달쓰레기 119.18 2018-08-03 0
36921 일반 와콤타블렛 부활시켜야하나 싶은생각이듬 요새 2 하벤하이드 2018-08-03 0
36920 일반 브얄챗 홈페이지 에러뜨는데 1 Somangya 2018-08-03 0
36919 일반 캐릭터 질문이요 4 123 112.140 2018-08-03 0
36918 일반 친구들이랑 놀러다닐 월드추천점 5 하벤하이드 2018-08-03 0
36917 일반 야 갤러가 쓰는 아바타 봤는데 6 ㅇㅇ 222.237 2018-08-03 0
36916 일반 커메 폴리곤 줄인거 다시 줄여야되네 아루라테 2018-08-03 0
36915 일반 체조방 커플 3 치요키 2018-08-03 5
36914 일반 자파리고 폐지하고 새로만드는 캐쥬얼 자파리 6 MPL 2018-08-03 12
36912 일반 오늘같은날 vr쓰면 육수 줄줄흐르겟네 4 강나다 116.46 2018-08-0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