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난 아직 외국인하고 놀 그릇이 안되는가벼...
글쓴이
김끄리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615
  • 2018-05-16 15:16:30
							


대부분 어느정도 발음구진거 단어미스나는거 이해해주는거 아는데도


그냥 뭐라고해야대지 내자신이 너무 답답하다고 해야되나... 저사람이 내가 말한걸 이해못하면 내가 너무답답함...


당연히 그사람도 답답해하겠지... 으윽


아는단어라도 갑자기생각안나거나 이발음이맞나? 이렇게썻던가? 싶던거를 말하기는했는데 못알아들으면 내마음이 너무 무거워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차라리 일본어잘하는 한국인이랑 일본어하는게 좀더편해 내가 부족한부분 한국어로말했을때 그걸 듣은애가 일본어로말해주면 아아 마잠자ㅏ하면서 다시 상기시킬수있는 장점이 너무 조은거같다


내그릇 넘나 작은것....


걍 오늘 일본인앞에서 어버버한썰 적어봐듬;; ㅠ

벗츄 우리에겐 구글 번역기가 있습니등 2018.05.16 15:18:44
김끄리 vr쓰면서 그거까지하기에 너무 벅차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걍 좀더 연습하고 말하는거 자체에 익숙해지는걸 해야겠어 말한마디도없는공부만 하다보니 타격이 엄청나다 ㄹㅇ 2018.05.16 15:22:07
메타스코어 난 오늘 살면서 입으로 내본적없는 일본어 오늘 제일많이 말한거같은데 ㅋㅋ 2018.05.16 15:25:05
ㅇㅇ 아까 봤던 사람이네 사전 켜두고 잠시 기다려라 표현 찾아본다 하고 말하면 이해해줌 다들 착해 112.161 2018.05.16 15:25:53
김끄리 ㄴ 날봤다니 ㄹㅇ 갤럼존나많아 갤럼들 맨날봐 ㄷㄷ 난 모르는데 자꾸 어디서 날봤데 나 이제 인싸여? 2018.05.16 15:27:45
메타스코어 인겜닉보면 딱 답나와서 그런듯 엌ㅋ 2018.05.16 15:28:44
ㅇㅇ 닉이 똑같아서ㅋㅋ 걍 스쳐 지나간거 112.161 2018.05.16 15:32: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8071 일반 친구가없어요 1 ㅇㅇ 117.111 2018-05-26 0
8070 일반 바이브로 vrc만 키면 그래픽 카드가 죽을라 하는데 월래 이럼? 12312 210.90 2018-05-26 0
8069 일반 오늘자 vr챗 2 ㅇㄴㅇㄴㅇ 121.184 2018-05-26 0
8068 일반 빅데이터를 통해 높은 조회수와 관심을... 7 피냐타 2018-05-26 12
8067 일반 최근 브얄챗에서 느끼는건데 3 dlvkqkfjg1 2018-05-26 0
8066 일반 하와와. . 여고생장 납땜 지겨운 거시와요 4 tntnt 2018-05-26 0
8065 일반 역시 카라오케방 1 momo 125.184 2018-05-26 0
8064 일반 Vr chat 베타테스트 종료 공식버전 출시 커스텀 아바타 금지 2 tntnt 2018-05-26 0
8063 일반 커미션해줄게이있냐 2 suhyun5177 58.236 2018-05-26 0
8062 일반 와 2시간 쉬니까 멀미사라짐 1 우사밍 2018-05-26 0
8061 일반 아바타월트같은데에서 아바타 끼면 다른곳가서도 쓸수있음? 5 ㅇㅇㅇ 182.219 2018-05-26 0
8059 일반 신사 망함 1 뭐냐 222.101 2018-05-26 0
8058 일반 찐따인데 놀아주실분 ㅠㅜ 2 ㅇㅇ 218.147 2018-05-26 0
8057 일반 택견빌런 하다가 탈진함 3 스키복 2018-05-26 0
8056 일반 이거 이제 못 얻는다던데 2 ㅇㅇ 125.185 2018-05-26 0
8054 일반 오늘 첫 vr넘 재밌었음 3 우사밍 2018-05-26 0
8053 일반 드디어 블랜더로 완성한거애요 2 G군 2018-05-26 0
8052 일반 아바타 본 질문 ㅇㅇ 218.144 2018-05-26 0
8051 일반 아니 왜 흰화면이여 2 ㅇㅇ 112.161 2018-05-26 0
8050 일반 mr 안쓸때 만져봤는데 너무 뜨거운 거시에오 1 ㅇㅅㅇ 175.213 2018-05-26 0
8048 일반 키넥트 풀트래킹 하는 중인데 도움 헬프미 61.102 2018-05-26 0
8047 일반 이겜 상용화 된거 아녀요? 3 ㅇㅅㅇ 223.33 2018-05-26 0
8046 일반 이 아바타 어디 월드잉가요 2 ㅇㅇ 210.117 2018-05-26 0
8045 일반 이캐릭 계란 버그 해결법 없음? 8 ㅇㅇ 125.185 2018-05-26 0
8044 일반 mr로 풀트래킹 하는 방법은 없음? 4 Gloryman 2018-05-26 0
8043 일반 ㄷㄷ 히토미 볼거 있나 하면서 보는데 2 ㅇㅇ 2018-05-26 0
8042 일반 시방 낑낑 깽깽거리면서 이제좀 MMD 에서 아바타만들어 쓰나 했는데.. 2 블렌더 182.226 2018-05-26 0
8041 일반 유니티 아바타 이거 업로드 댄거 아님??? 왜 인게임에서 안뜨지 2 Ι아이스젤리Ι 2018-05-26 0
8040 일반 C++이 뭐야? 2 ㅇㅇ 112.161 2018-05-26 0
8039 일반 붕괴 캐릭터 같던데 존나 작은 토끼귀 캐릭터 있는곳 아는친구 4 ㅇㅇ 119.193 2018-05-26 0
8038 일반 이거 차단 해제 하는법 아는사람? 3 ㅇㅇ 125.185 2018-05-26 0
8037 일반 Viseme from MMD 저장용 3 눈농 2018-05-26 3
8036 일반 헤이세이 묻는거 실례임? 11 ㅇㅇ 125.185 2018-05-26 0
8035 일반 오늘 델바이저 와서 해보는데 컨트롤러 설정은 어케해요? 1 ㅇㅇ 121.128 2018-05-26 0
8034 일반 다크소울1 제사장 맵 Firelink Shrine 콜록홈즈 221.162 2018-05-26 1
8032 일반 트래커는 지금 당장은 이른 기술임 3 ㅇㅇ 2018-05-26 0
8031 일반 여윽시 브얄챗은 재밌어 6 DR_Pochi 2018-05-26 0
8030 일반 이겜 망하면 중고딩나라에 트레카 도배될듯 ㅋㅋ 4 ㅇㅇ 223.39 2018-05-26 0
8029 일반 어젠가 나온 보스레이드 맵 깰수 있긴 하냐 2 ㅇㅇ 175.223 2018-05-26 0
8028 일반 VR쓰는놈중에 새끼손가락 아픈놈 있냐 1 ㅇㅇ 114.205 2018-05-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