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난 아직 외국인하고 놀 그릇이 안되는가벼...
글쓴이
김끄리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615
  • 2018-05-16 15:16:30
							


대부분 어느정도 발음구진거 단어미스나는거 이해해주는거 아는데도


그냥 뭐라고해야대지 내자신이 너무 답답하다고 해야되나... 저사람이 내가 말한걸 이해못하면 내가 너무답답함...


당연히 그사람도 답답해하겠지... 으윽


아는단어라도 갑자기생각안나거나 이발음이맞나? 이렇게썻던가? 싶던거를 말하기는했는데 못알아들으면 내마음이 너무 무거워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차라리 일본어잘하는 한국인이랑 일본어하는게 좀더편해 내가 부족한부분 한국어로말했을때 그걸 듣은애가 일본어로말해주면 아아 마잠자ㅏ하면서 다시 상기시킬수있는 장점이 너무 조은거같다


내그릇 넘나 작은것....


걍 오늘 일본인앞에서 어버버한썰 적어봐듬;; ㅠ

벗츄 우리에겐 구글 번역기가 있습니등 2018.05.16 15:18:44
김끄리 vr쓰면서 그거까지하기에 너무 벅차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걍 좀더 연습하고 말하는거 자체에 익숙해지는걸 해야겠어 말한마디도없는공부만 하다보니 타격이 엄청나다 ㄹㅇ 2018.05.16 15:22:07
메타스코어 난 오늘 살면서 입으로 내본적없는 일본어 오늘 제일많이 말한거같은데 ㅋㅋ 2018.05.16 15:25:05
ㅇㅇ 아까 봤던 사람이네 사전 켜두고 잠시 기다려라 표현 찾아본다 하고 말하면 이해해줌 다들 착해 112.161 2018.05.16 15:25:53
김끄리 ㄴ 날봤다니 ㄹㅇ 갤럼존나많아 갤럼들 맨날봐 ㄷㄷ 난 모르는데 자꾸 어디서 날봤데 나 이제 인싸여? 2018.05.16 15:27:45
메타스코어 인겜닉보면 딱 답나와서 그런듯 엌ㅋ 2018.05.16 15:28:44
ㅇㅇ 닉이 똑같아서ㅋㅋ 걍 스쳐 지나간거 112.161 2018.05.16 15:32: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343 일반 아이거 vr만되는게있고 그런거임? 3 ㅇㅇ 2018-05-20 0
5341 일반 vr없이 vr챗하는데 잼네 3 ㅇㅇ 2018-05-20 0
5340 일반 헤스티아 미코토 아바타 좀 찾아주실분? 2 ㅇㅇ 183.104 2018-05-20 0
5339 일반 이거쓰니까 씹인싸됨 2 ㅇㄴㅇㄴ 58.126 2018-05-20 0
5338 일반 유니티) 이거 왜 안보일까. KASAGI 2018-05-20 0
5337 일반 아까 rift cat 으로 한다는분 호출좀 rms 223.131 2018-05-20 0
5335 일반 님들 막 세이버나 길가메쉬 검뽑고 효과내는거 있잖슴? 1 뵝묑이 220.126 2018-05-20 0
5333 일반 서양애들도 찐새끼들 개많네 ㅇㅇ 220.94 2018-05-20 0
5332 일반 아바타 로딩 느린건 답없나.. 1 203.229 2018-05-20 0
5331 일반 현실찐따 게임에서도 개찐따 5 tntnt 2018-05-20 0
5330 일반 이거 vr없어도 할수있는거 ㄹㅇ? 5 ㅇㅇ 2018-05-20 0
5329 일반 오늘자 vr챗 1 Sing)Hana 2018-05-20 0
5328 일반 블락한 유저 해제하고싶은데 어디서보노 3 ㅇㅇ 220.94 2018-05-20 0
5327 일반 하소연좀 하자....ㅠㅠ 3 김끄리 2018-05-20 0
5326 일반 진짜 돈없어도 MR은 사지마라 7 ㅇㅇ 118.222 2018-05-20 0
5325 일반 아오 테러 개빢 2 Lydie 2018-05-20 0
5324 일반 여기선 외모로 사람 안가리니까 3 태호 2018-05-20 1
5323 일반 미코는 어떻게꾸며놔도 귀엽다 1 마요릭 2018-05-20 1
5322 일반 오큘러스 vrchat내부에서 인터넷창 어케염? 2 하벤하이드 2018-05-20 0
5321 일반 윈7에서 윈10 업뎃햇는데 이겜 실행안됌,; 2 주드래곤 2018-05-20 0
5319 일반 젤 짜증나는것 6 태호 2018-05-20 0
5318 일반 돌아가는게 신기하네 2 ㅇㅇ 110.47 2018-05-20 0
5317 일반 vr없이 할꺼면 1050ti로 충분? 2 사무용컴퓨터 1.240 2018-05-20 0
5315 일반 아바타의 중심이 허리 쪽으로 되어있는데 미꼬프리 1.242 2018-05-20 0
5313 일반 ㅋㅋㅋㅋ 개귀엽네 진짜 8 강나다 116.46 2018-05-20 0
5312 일반 일단 바이브 샀는데 불안하다 이 컴퓨터 사양으로 돌아갈까? 9 마리 2018-05-20 0
5311 일반 펭귄이 제일 좋아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5-20 0
5310 일반 대부분 원작자 직접 배포 모델 약관 보니까 이러하네 3 아루라테 2018-05-20 0
5309 일반 자기 닉네임 안보이게 하는 쉐이더가 있나? 3 시란 2018-05-20 0
5308 일반 이거 왜 화면이 여기서 안넘어가 3 58.235 2018-05-20 0
5307 일반 칸나 존나빙글도는 춤에 나오는 노래 뭐야 1 ㅇㅇ 210.183 2018-05-20 0
5303 일반 육각수 모르는 애들 있냐 ? 3 스키복 2018-05-20 0
5300 일반 그 캐모노 긴머리 아바타월드 어디지? 1 ㅇㅇ 121.191 2018-05-20 0
5299 일반 어제 겪은 세대차이 썰 7 KASAGI 2018-05-20 0
5298 일반 아바타 얼굴이랑 눈이랑 따로노는 문제 4 도와주세요 211.35 2018-05-20 0
5297 일반 스웩선글라스 고맙다 1 강나다 116.46 2018-05-20 0
5296 일반 이정도면 아바타 상위 몇프로? 2 tntnt 2018-05-20 0
5295 일반 아바타 얼굴 틀어지는문제 해결법 아시는분? 도와줘요 211.35 2018-05-20 0
5294 일반 이 게임 찐따 게임아니냐 3 Brown 14.45 2018-05-20 0
5293 일반 신사에서 일본인이랑 친구 먹은 이야기 4 ㅇㅇ 117.111 2018-05-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