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난 아직 외국인하고 놀 그릇이 안되는가벼...
글쓴이
김끄리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615
  • 2018-05-16 15:16:30
							


대부분 어느정도 발음구진거 단어미스나는거 이해해주는거 아는데도


그냥 뭐라고해야대지 내자신이 너무 답답하다고 해야되나... 저사람이 내가 말한걸 이해못하면 내가 너무답답함...


당연히 그사람도 답답해하겠지... 으윽


아는단어라도 갑자기생각안나거나 이발음이맞나? 이렇게썻던가? 싶던거를 말하기는했는데 못알아들으면 내마음이 너무 무거워진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서 차라리 일본어잘하는 한국인이랑 일본어하는게 좀더편해 내가 부족한부분 한국어로말했을때 그걸 듣은애가 일본어로말해주면 아아 마잠자ㅏ하면서 다시 상기시킬수있는 장점이 너무 조은거같다


내그릇 넘나 작은것....


걍 오늘 일본인앞에서 어버버한썰 적어봐듬;; ㅠ

벗츄 우리에겐 구글 번역기가 있습니등 2018.05.16 15:18:44
김끄리 vr쓰면서 그거까지하기에 너무 벅차다 ㅋㅋㅋㅋㅋㅋㅋㅋ 걍 좀더 연습하고 말하는거 자체에 익숙해지는걸 해야겠어 말한마디도없는공부만 하다보니 타격이 엄청나다 ㄹㅇ 2018.05.16 15:22:07
메타스코어 난 오늘 살면서 입으로 내본적없는 일본어 오늘 제일많이 말한거같은데 ㅋㅋ 2018.05.16 15:25:05
ㅇㅇ 아까 봤던 사람이네 사전 켜두고 잠시 기다려라 표현 찾아본다 하고 말하면 이해해줌 다들 착해 112.161 2018.05.16 15:25:53
김끄리 ㄴ 날봤다니 ㄹㅇ 갤럼존나많아 갤럼들 맨날봐 ㄷㄷ 난 모르는데 자꾸 어디서 날봤데 나 이제 인싸여? 2018.05.16 15:27:45
메타스코어 인겜닉보면 딱 답나와서 그런듯 엌ㅋ 2018.05.16 15:28:44
ㅇㅇ 닉이 똑같아서ㅋㅋ 걍 스쳐 지나간거 112.161 2018.05.16 15:32: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000 일반 프레젠테이션 근황 오예 59.2 2018-05-22 0
5999 일반 필요한 강좌같은거 있음? 8 시란 2018-05-22 0
5998 일반 표정변화나 기타 손가락 이용해서 하는 애니매이션 질문 메타스코어 2018-05-22 0
5997 일반 세번째 해결 3 카랑카람 2018-05-22 0
5996 일반 어글리코리안 면전에 대고 욕하라하지만 4 피냐타 2018-05-22 0
5995 일반 블렌더에서 오브젝트 위치 쉽게 알 방법 없냐 4 ㅇㅇ 14.42 2018-05-22 1
5994 일반 8시간동안 둘이서 일본어로만 떠들엇는데.. 3 HALT 2018-05-22 0
5993 일반 어제 독일인이랑 영어로 대화하는데 4 태호 2018-05-22 0
5991 일반 --VRChat 갤러리 서포터즈 디스코드 방 폐쇄 8 시란 2018-05-22 7
5990 일반 우리 사실상 역사를 쓴 거 아니냐? 7 이영희 2018-05-22 0
5989 일반 오늘 배울것들 8 G군 2018-05-22 0
5988 일반 시점을 3인칭처럼 뒤통수로 옮겨봤는데 4 BEll 2018-05-22 1
5987 일반 으... 아직 잘모르겠어요 2 spill 221.146 2018-05-22 0
5986 일반 개새끼들아 네덕 있자나 네덕 6 ㅇㅇ 14.38 2018-05-22 0
5985 일반 유니티에서만 리깅이 이상한거같은데 2 카랑카람 2018-05-22 0
5984 일반 아니 시발 4 피냐타 2018-05-22 0
5982 일반 스스디 비알챗하면서 용량 계속차던데 2 태호 2018-05-22 0
5981 일반 저 mmd파일 블렌더로 추출한다음에 유니티로 불러왓는데요 2 spill 221.146 2018-05-22 0
5980 일반 블렌더 뼈확인 2 강나다 116.46 2018-05-22 0
5979 일반 컴먼저 바꿀까 바이브를 먼저살까 4 ㅇㅇ 175.223 2018-05-22 0
5978 일반 옛낭에는 박지도 못할꺼 스트립클럽 왜감? 이랬는데 9 ㅇㅇㅇ 14.38 2018-05-22 14
5977 일반 본질문 bone 3 G군 2018-05-22 0
5976 일반 파티클이 아바타의 꽃 같음 3 강나다 116.46 2018-05-22 0
5975 일반 ㅋㅋ념글 가상정모 지금봄 6 주드래곤 2018-05-22 0
5974 일반 긴토키 아바타는 어디있습니까? 2 ㅇㅇ 210.217 2018-05-22 0
5973 일반 일본인 친구가 생겨서 넘모끼쁘다 2 Block 2018-05-22 0
5972 일반 야근데 PSVR로도 VR챗 다되냐? 7 ㅅㅋㅋ改 2018-05-22 0
5971 일반 어글리코리안 관련해서 글싼다 14 병신앰생새끼 116.127 2018-05-22 9
5970 일반 두번째 해결 5 카랑카람 2018-05-22 0
5969 일반 스트리퍼 1명더 늘어남 3 ㅇㅇ 14.38 2018-05-22 0
5968 일반 vr기기 가격 질문좀 3 ㅇㅇ 223.194 2018-05-22 0
5966 일반 와 스트리퍼 체력 존나 좋네 1 ㅇㅇ 14.38 2018-05-22 0
5965 일반 김끄리센세 악보보느거ㅇㅇ 19 G군 2018-05-22 0
5963 일반 스트리퍼한테 야광봉 갇다 줫는데 그걸로 춤춘다 ㅇㅇ 14.38 2018-05-22 0
5962 일반 지금 풀 트래킹 스트리퍼있다 5 dd 14.38 2018-05-22 0
5961 일반 ㅅㅂ여기 한국 가라오케방 아니냐 ㅋㅋㅋ 1 피냐타 2018-05-22 0
5960 일반 왜 이렇게 스믹이 크게해야 나오는지 이해가 안 가는 것 3 피냐타 2018-05-22 0
5958 일반 마지막시도에서 성공했다.. 허믜 4 늒네챠 183.96 2018-05-22 0
5957 일반 대체 왜 이러지 ㅅㅂ 8 피냐타 2018-05-22 0
5956 일반 웅아앙 질렀따 5 우사밍 2018-05-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