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뉴비가 열심히 알아본 MR, VR 정리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5962
  • 2018-07-31 16:33:35
  • 211.114
							



MR은 바이브를 살만큼 돈이 없으면 사는거 고민해볼만한듯

MR의 장점

-> 저렴한 가격대
편한 설치
가격대비 깔끔한 화질

MR의 단점

-> 가끔씩 하늘로 날아가는 컨트롤러
건전지를 매우 많이먹어서 에네루프가 필요함
챗 도중에 가끔 팔이 여기저기 튀어버림
나만그런지는 모르겠는데 아바타 바꾸면 맵 어딘가로 날아가버림

결론 : 돈이 없는데 사고는 싶음 절박한 심정을 가진사람이 사면 좋다.

VR의 순서야

일단 오큘러스와 바이브로 나뉘는데

오큘러스는 사용해보니까 컨트롤러가 괜찮더라 인식도 깔쌈하고
근데 화질이 MR한테도 밀려버려 가격대도 애매해

그리고 바이브가 남는데

바이브는 해외직구 및 공식사이트에서 구매가 가능해
스팀과 제휴를 맺었다는 큰 장점도있고 성능도 넘 조와

바이브의 장점은
-> 국내정발품은 A/S 가능
전체적으로 우수한 스펙
충전식 컨트롤러


바이브의 단점은
-> 다른 상품들에 비해 비싼편
처음 설치가 어려움
쾌적한 공간을 요구함
조금 무거움
기본스트랩이 좀 많이 개같아서 오디오 스트랩을 사게 됨


나도 오래 알아보고 했는데 국내판 재고나 기다렸다가 그때 사려구

지금은 MR쓰는중이구..

바이브는 친구껄로 오큘러스는 자주갓던 VR방 알바쨩이 도와줌

틀린점 있으면 알려주라

- dc official App
스케일 오큘화질이 mr보다 구리다는건 오딧세이 외엔 처음듣는데 - dc App 2018.07.31 16:44:05
쓰담충 내가 mr쓰는데 인식범위안에서 컨트롤러 튀는거 거의 없고 건전지 많이먹는다해도 하루종일하고 3일이상 가니까 크게 안거슬림 아바타 바꾸면 유체이탈은 한번도 못봤고 컨트롤러 인식때매 손 머리 뒤로 못한다는거 념글에서 뭐 수학연산으로 추적한다나 뭐라나 그거 적용하니까 잘됨 저댄방가서 완벽한 춤을 추겠다 아니면 mr ㅆㅅㅌㅊ 2018.07.31 16:46:28
긴긴 해상도 자체는 mr이 더 좋지 않나 2018.07.31 16:46:35
가사이_유노 수학적 연산으로 추적한다나 뭐라나 하는거 그게 뭐임? 내 브알친구 mr이라서 알려주고싶은데 2018.07.31 16:47:52
긴긴 느리게 움직이는건 잘 안되는데 빠르게 움직이는건 대충 가속도 센서로 때워서 트래킹 범위 밖이라도 실제 움직이는거 따라서 움직이는거일걸 2018.07.31 16:50:31
가사이_유노 ㄴ 알려줘요 2018.07.31 16:51:40
쓰담충 http://m.dcinside.com/view.php?id=vr&no=10166 모바일로 긁은거라 저 m빼야할듯 쨌든 ㄹㅇ 느리게 움직이면 안먹히긴하는데 그냥 휘적휘적 수준의 속도만 되도 잘됨 2018.07.31 16:53:10
CelesT MR 706 오딧세이 615 바이브프로 615 오큘 461 바이브 448 - dc App 2018.07.31 16:54:22
가사이_유노 ㄴ ㄳㄳ 저댄으로 끌여들여야겠다 2018.07.31 16:55:03
CelesT MR이 RGB라서 화질 좋고 오딧세이는 펜타일이라 좀 떨어지고 오큘이 그 다음 바이브가 최악임 - dc App 2018.07.31 16:55:13
CelesT MR 껴보면 알겠지만 디스플레이 자체 해상도는 제일 좋다 바이브는 모자이크 덩어리로 느껴짐 - dc App 2018.07.31 16:56:08
ㅇㅇ 해상도가 좋구나? 121.64 2018.08.01 09:24:5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6769 일반 새 아바타 매우 마음에 듬 1 싸이킥유코 2018-08-02 0
36767 일반 블렌더 왜 이렇게 불편하냐 이거 방법 없음? 1 Ciao 2018-08-02 0
36766 일반 커메 말할떄 입 벌리는거 뭘 수정해야되지..? ㅁㄴㅇ 121.168 2018-08-02 0
36765 일반 나도 껴주라고오~ 3 ㅇㅇ 175.223 2018-08-02 2
36764 일반 HTC 일 안하네 2 하피핏 2018-08-02 0
36763 일반 라무네 귀여움 4 치요키 2018-08-02 0
36761 일반 아니 ㅆ빸 택배가 왜 남쪽으로 갘ㅋㅋㅋㅋㅋㅋ 1 ㅇㅇ 175.196 2018-08-02 0
36760 일반 어제 브알 체스해따 4 꼬마키` 2018-08-02 0
36759 일반 오늘아침에 갤재밌었는데 3 ㅇㅇ 222.96 2018-08-02 0
36758 일반 다리가 치마 뚫는거 2 네코제타 2018-08-02 0
36757 일반 행아웃 하우스에서 폰허브 틀려면 어캐 해야함? 2 ㅇㄴㅁㅇ 182.226 2018-08-02 0
36756 일반 갤에 들고오던안들고오던 갤주는좆목충이다 8 ㅇㅇ 175.223 2018-08-02 6
36755 일반 오늘 메챠쿠챠 나쁜짓해버림 2 애플치즈 2018-08-02 0
36754 일반 블렌더 처음 딱 켜보니까 내가 뭘해야하고 이게 뭔지 존나 막막하다 2 ㅇㅇ 220.93 2018-08-02 0
36753 일반 공작컨셉 드디어 고쳤다.. 1 ㅇㅇ 112.186 2018-08-02 2
36752 일반 하와와 브랄쳇 하고싶은거시와요 6 SenKaZe 2018-08-02 0
36751 일반 오늘 하루종일 브이알 못한거시에요 ㅇㅇ 211.246 2018-08-02 0
36750 일반 밑에 블렌더 옷 어쩌구 쓴 사람인데 4 ㅇㅇ 125.135 2018-08-02 0
36749 일반 아침체조 몇시에함? 4 퓨즈집속탄 2018-08-02 0
36748 일반 디시콘 이런 느낌이였는데 1 아델리펭귄 2018-08-02 0
36747 일반 mr 1050으로 신사 풀방해도 렉 그리 안심한디? 4 퓨즈집속탄 2018-08-02 0
36746 일반 라무네쓰고싶다.. 1 메모ㅋㅏ 2018-08-02 0
36745 일반 갠적으로 우콘이 다이나믹본 수치 이렇게 씀 2 dd 124.5 2018-08-02 1
36743 일반 블렌더로 옷갈아입히기 3 ㅇㅇ 125.135 2018-08-02 0
36742 일반 아바타 노팬티도 신고먹을수있음? 2 ㅇㅇ 175.223 2018-08-02 0
36741 일반 고폴리곤 아바타 데시메이트 하기전에 꼭 하나만 보고가자. 5 빠쓰 2018-08-02 1
36740 일반 오늘치 의뢰 끝. 1 빠쓰 2018-08-02 0
36739 일반 우콘 다이나믹본 수치좀 가르쳐줄 사람 있나요?? 5 ㅇㅇ 223.39 2018-08-02 0
36738 일반 댄스방 34명뭔뎈ㅋㅋㅋ 7 Luche 2018-08-02 0
36737 일반 야 시발 친구한명 생겼는데 트윗이 트페미 같은데 어쩌냐 5 ㅇㅇㅇㅇ 117.111 2018-08-02 0
36735 일반 먀우! 먀우! 암어카우 댕타 2018-08-02 0
36734 일반 저댄방 20명넘어가는거같던데 렉 괜찮음? 1 울테 2018-08-02 0
36733 일반 친구 미코되는만화 다시봐도 너무 웃기다 1 ㅇㅇ 220.93 2018-08-02 0
36732 일반 풀트래킹 잘만 활용하면 애니 만들 수도 있지 않냐?ㅋㅋ 4 ㅇㅇ 124.49 2018-08-02 0
36731 일반 친구방 조인했는데 아..안녕하세요 이거 무슨 의미임? 8 타나토스시스템 2018-08-02 0
36729 일반 게임 추출한 아바타는 폴리곤이 원래 적어요? 4 치햐p 2018-08-02 0
36728 일반 커메로 아바타 만드는건 악세 진짜 최대한 줄여서 뽑아야되네 3 아루라테 2018-08-02 0
36726 일반 오큘혼종 허리트래커 튈때 팁 러프멜 2018-08-02 0
36725 일반 친구 없다는 놈들 다 인싸임 1 와쳐는레나다 2018-08-02 2
36724 일반 브알 친구가없어서 너무외로움 2 ㅇㅇ 223.54 2018-08-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