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Thunderbolt 3 USB 3.1 gen 2 허브 후기&대역폭 분배
글쓴이
러닝머신러닝
추천
10
댓글
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4840
  • 2018-07-28 11:27:28
  • 121.132
							





Thunderbolt 3는 위 짤처럼 40Gbps 대역폭을 사용하는 인터페이스임. 예전에 갤에다가 구매글 쓰고 했었는데 오늘은 체험 후기를 써볼까함


일단 USB 3.0(3.1 gen 1)과 gen 2의 차이는 상당히 크고, 오큘러스 HMD+오큘러스 3센서를 gen 2 로 치더라도 40 Gbps 대역폭에서 충분히 감당함. 하지만 이론과 실전은 다르지... 그래서 한번 실험을 하기 위해서 허브에다 HMD, 센서 2개를 전부 꽃고 테스트 해봤음


참고로 Thunderbolt 3는 USB처럼 호스트 컨트롤러를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PCI를 통해 CPU가 직접 처리하는 방식이라 빠른 처리가 가능함.


여하튼 HMD 끼고 인게임에서 보니까 컨트롤러가 일정 주기마다 한번씩 트래킹이 튀는거임. 내 생각에는 허브 한 선으로 센서 2개의 데이터와 HMD 데이터 3개가 동시에 입출력되고 있기 때문에 중간중간 데이터가 꼬여서 가끔씩 튀는거 같음, 그게 좀 거슬렸어도 플레이를 못 할 정도는 아니었음.


만약에 데이터간의 간섭을 최소화 시켜 안정적이며 효율적으로 USB 포트를 사용하고 싶다면, USB 호스트 컨트롤러가 있는 다른 USB 포트에 기기 분배를 잘 해주어야 할듯


※USB 전송 모드

Control mode : 기기 정보 전송(Default)

Isochronous mode : Real-time 전송(USB cam)

Interrupt mode : 일정주기시간마다 소량의 Data 전송(키보드, 마우스)

Bulk mode(낮은우선순위) : 대용량 Data 전송(USB 파일 이동)


오큘러스+2센서Thunderbolt 3 허브 - 주 센서 1번(Isochronous)+키보드(Interrupt)+마우스(Interrupt)+핸드폰 충전(단순전력공급|| 외부 3.0 1번 - HMD USB || 외부 3.0 2번 - 주 센서 2번

오큘러스+2센서+키넥트Thunderbolt 3 허브주 센서 1(Isochronous)+키넥트(Isochronous)+키보드(Interrupt)+핸드폰 충전(단순전력공급) || 외부 3.0 1번 - HMD USB || 외부 3.0 2번 - 주 센서 2번 USB

오큘러스+3센서Thunderbolt 3 허브주 센서 1(Isochronous)+보조 센서(Isochronous)+키보드(Interrupt)+핸드폰 충전(단순전력공급) || 외부 3.0 1번 - HMD USB || 외부 3.0 2번 주 센서 2번 || 외부 2.0 - 보조 센서

오큘러스+3센서+키넥트Thunderbolt 3 허브주 센서 1(Isochronous)+키넥트(Isochronous)+키보드(Interrupt)+핸드폰 충전(단순전력공급) || 외부 3.0 1번 - HMD USB || 외부 3.0 2번 주 센서 2번 || 외부 2.0 - 보조 센서


- 위 문제 있을 시 보고바람


만약 PC나 노트북에 Thunderbolt 3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는 친구가 있다면 이참에 적극적으로 활용해보자, 속도도 빨라서 기본 USB보다 빠르며 안정적이고, 써먹을 데가 많다







러프멜 정보글은 개추야 2018.07.28 11:41:33
Wolfs 정보추! 2018.07.28 14:34:0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6602 일반 ㅎㅎ 갤주가 우리사랑한댕힝히훃 5 ㅇㅇ 39.7 2018-08-02 15
36601 일반 혹시 이 메이드미쿠로 아바타 만드신분? 2 새녘미르 2018-08-02 0
36600 일반 폴댄스 배우고 방에다가 하나 설치해서 4 포도초콜렛 2018-08-02 0
36599 일반 어..여긴 허세스타 하면 찐따에요? 시추부탁 2018-08-02 0
36598 일반 아싸쉑 오늘도 인사받았다 ㅠㅠ 1 ㅇㅇ 220.122 2018-08-02 0
36597 일반 내가 통피들 차단 안하고 그냥 두는거에는 이유가 있음 11 MANKALO 2018-08-02 10
36596 일반 빨리 바이브 재고 들어와라 1 -__ 2018-08-02 0
36594 일반 '부랄'방 가서 '바이브'체험이라니 너무 야함 3 포도초콜렛 2018-08-02 0
36593 일반 페이크 트래커로 스페이스 무버 쓰는법 링크같은거 있음? 1 ㅇㅇ 222.237 2018-08-02 0
36591 일반 찌찌 아헤가오 더블피스 눈풀림 2 치요키 2018-08-02 3
36590 일반 갤주님그냥 크트통피 차단ㄱㄱ ㅇㅇ 175.223 2018-08-02 0
36589 일반 VRChat 마이너 갤러리입니다. 1 MANKALO 2018-08-02 1
36587 일반 [도움!]해외 A/S 경험있는 갤럼없냐 3 엘에르엘 2018-08-02 0
36586 일반 우콘쨔응 젼나커엽네 2 미코혐오자 1.238 2018-08-02 0
36585 일반 시벌 나는 아는대로 다 알려줬는데 4 xx 183.96 2018-08-02 0
36584 일반 모두 그 입 닥치지 못해!? 3 ㅇㅇ 211.36 2018-08-02 4
36583 일반 이땡볕에 장작 잘도타네 3 하벤하이드 2018-08-02 0
36582 일반 vr없는데도 vrchat 가능하냐? 5 ㅇㅇ 121.64 2018-08-02 0
36581 일반 얘들아 행복해보인다? 1 ㅇㅇ 110.70 2018-08-02 10
36580 일반 흥갤만 되면 호다닥 달려와서 불지르기는 6 MANKALO 2018-08-02 4
36579 일반 게임회사에 문의넣었던거 답변왔는데 1 엘에르엘 2018-08-02 0
36578 일반 현재 갤러리 상황 한짤 요약.jpg 3 러닝머신러닝 2018-08-02 2
36577 일반 새로운 댄스방 부채 소품을 이용해서 춤추는 영상 2 ㅇㅇ 183.109 2018-08-02 0
36576 일반 결론은 디스코드가 문제다. 3 ㅇㅇ 223.57 2018-08-02 1
36575 일반 새로운 댄스방 마이크 소품을 이용해서 춤추는영상 1 ㅇㅇ 183.109 2018-08-02 0
36574 일반 우리갤주 트위터도 하네? 2 ㅇㅇ 175.223 2018-08-02 0
36573 일반 뉴비 표정넣기 성공했어요 4 메모ㅋㅏ 2018-08-02 0
36572 일반 박제된고닉들 기죽지 말앗으면좋겠다 8 ㅇㅇ 222.96 2018-08-02 0
36571 일반 8월 2일 주간 팬티 갱신 2 기무대띠 2018-08-02 1
36570 일반 갤에서 언급안하면 되는부분 아니었냐 3 애플치즈 2018-08-02 1
36569 일반 여기서 불타는 사람들을 보면 2 Raimiz 2018-08-02 0
36568 일반 날이 더우니까 갤에 화재가 많이 생기네 3 음료 2018-08-02 1
36567 일반 이시간 전갤주 근황 5 ㅇㅇ 222.96 2018-08-02 1
36566 일반 (긴급) 도와줘 아바타가 안보여 2 ㅇㅇ 221.162 2018-08-02 0
36565 일반 풀트래커들 벌받는 사진이나 봐라 4 치요키 2018-08-02 0
36564 일반 윾동에게 고닉이미아내요미아내요 G군 2018-08-02 0
36562 일반 왜그리 불만이 많니 spill 1.214 2018-08-02 2
36561 일반 커메마 폴더에 Unityinjector 폴더가 없음 3 0Line0 2018-08-02 0
36559 일반 난 당장 분탕보다 내 트래커가 더 소중함 4 엘에르엘 2018-08-02 1
36558 일반 윾동들이 분탕질을 시작한다고?? 2 러닝머신러닝 2018-08-02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