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안녕하세요 NOTKOREAN 입니다.
글쓴이
NOT KOREAN
추천
1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471
  • 2018-05-16 06:46:36
  • 211.38
							

아래 계시글을 쓴 NOTKOREAN 입니다.


전 한국인 이구요.


제가 활동하고 있는 미국 디코에서 그룹쳇에서 동일한 의견이 나오기에, 그것들을 조합하여 영어로 썼습니다. (영어로 쓴이유는 그룹원들에게 인증하려 그랬어요.)


한국에서 제일 활발한 VR챗 REDDIT 이 DC라고 구라를 치고 올린케이스 입니다 (여기밖에 몰라요).


VR채팅하는 이로서 전 한국인이 그렇게 심한 트롤을 하고 있다고는 갠적으로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데,


"이제 JAPAN SHRINE 가지말자." 


"JAPAN TOWN 이 벌써 KOREA TOWN 이다." 


등등 여러가지 말이 나오는데


비평이 다 안좋아요 ㅠㅠ


심지어 트롤짓하는 중국인이나 러시아인도 한국인이라고 알고 있더라구요 ㅠㅠ <- 이건 개인적으로 좀 많이 심각한 문젠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당사자들에게 보여준건 영어로 단 댓글들 이구요.


올리는 것 만으로 만족했는지 지금은 저보고 되려 이런 공격적인 글 을 써서 미안하다 라고 하네요...


물론 이 계시글을 보지 않는 VR채팅 유저들이 많을 것 입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한국인의 인식이 안좋아지는걸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좀더 클린한 VR채팅을 만들고 싶은 바랍니다.






일중이라 댓글 하나하나에 답글은 못달아 줍니다.




결론: 계시글 주작은 맞는데 내용은 주작이 아님...




싸이킥유코 게시글입니다 2018.05.16 06:47:44
MANKALO 왜 얘가 지가 한국인이라 하니까 외국인같냐, where are you from?? 2018.05.16 06:48:07
텐트리 차라리 외국애들이 이러이러한 반응을 보였다고 한글로 쓰지 그랬음 2018.05.16 06:48:10
니똥고파밀리야 ㅇ? 2018.05.16 06:49:40
싸이킥유코 닉값 못하네 2018.05.16 06:49:52
MANKALO 이왕 할거면 작은 성기들아도 넣지 그랬어 2018.05.16 06:51:11
DAKDAK 2018.05.16 06:54:22
ㅇㅇ 닉네임은 왜 낫 코리안 ㅋㅋ 어이없을 무 - dc App 39.7 2018.05.16 06:56:30
니똥고파밀리야 2018.05.16 06:57:27
메타스코어 '계'시글 2018.05.16 07:06:01
ㅇㅇ 왜 여기와서이러냐 일베가서그러지 119.149 2018.05.16 07:12:44
면요리좋아함 2018.05.16 07:39: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0426 일반 외쿡형들에게 미안하다. 2 ㄷ5ㄷ 223.131 2018-05-31 1
10425 일반 요즘 너무잘팅기는거애요 G군 2018-05-31 0
10424 일반 념글 오사카 뿔테충이 그건가보네 3 피냐타 2018-05-31 0
10422 일반 브알 없이 챗 하는 사람 많음? 2 ㅋㅋㅋ 223.63 2018-05-31 0
10420 일반 이분 외로워 보여서 찾아갔는데 2 dtd 223.131 2018-05-31 0
10419 일반 갤주야 니가 그걸로 퍼블릭에서 악용하면 7 ㅇㅇ 117.111 2018-05-31 0
10418 일반 현실로 돌아왔다 1 댕타 2018-05-31 0
10416 일반 립모션 쓰는게이야 4 Block 2018-05-31 0
10415 일반 밑에 펠라년 윾동임 6 ㅇㅇ 121.131 2018-05-31 0
10414 일반 유니티 오버라이드 질문좀 ㅇㅇ 49.175 2018-05-31 0
10413 일반 (혐주의)나나치 무리들에게 뜯어먹히는 인간 러닝머신러닝 223.33 2018-05-31 2
10412 일반 유니티로 폴리곤 줄이는 방법 보고 따라해봤는데 저장이 안되 1 ㅇㅇ 218.157 2018-05-31 0
10410 일반 가끔 검색해서 맵 안나오는건 뭐 때문이야? 1 ㅁㅁ 124.49 2018-05-31 0
10408 일반 이거 기능자체를 지워버리면 해결됨? 9 ㅇㅇ 121.131 2018-05-31 1
10406 일반 오늘은 늦게 퇴근함 2 momo 125.184 2018-05-31 0
10405 일반 다이나믹본 수치 질문있음 4 면요리좋아함 2018-05-31 0
10404 일반 아까 맵 추천해준 갤럼아 2 ㅇㅇ 180.230 2018-05-31 0
10403 일반 너네는 차렷충 애호하냐 학대하냐 13 MANKALO 2018-05-31 0
10401 일반 커여운 미코 완성인거시에요 2 면요리좋아함 2018-05-31 0
10400 일반 이거 커미션 하면 비쌀거같냐 17 카디아. 2018-05-31 0
10399 일반 혹시 이것도 테러애요? 1 G군 2018-05-31 0
10398 일반 않이 스샷 찍으면 이래되자너 8 시란 2018-05-31 0
10397 일반 유니티 쉐이더 설정에서 몸 반질반질하게 빛나게 하려면 뭘 적용하면 됨? 1 ㅇㅇ 118.219 2018-05-31 0
10396 일반 벽에 고정시키는거 사는 흑우들 없재? 6 Sing)Hana 2018-05-31 0
10395 일반 디폴트 홈 어캐 설정함? ㅁㄴㅇㅁㄴ 122.222 2018-05-31 0
10394 일반 차렷충들한테 팩트로 오질게 두들겨맞고왔다 ㅂㄷㅂㄷ.... 9 김끄리 2018-05-31 0
10393 일반 뛸때 몸 튀어나오는데 7 면요리좋아함 2018-05-31 0
10392 일반 레노버 30만원이 정상가임? 2 ㅇㅇ 175.223 2018-05-31 0
10391 일반 완장같은거 mmd 파일은 어디서 얻음? 1 ㅇㅇ 218.157 2018-05-31 0
10390 일반 안즈인가 이분복사핵이에요..? 5 칸라 2018-05-31 0
10389 일반 갤럼들이 궁금해하는 거 vrchat 기술 알려줌 24 ㅇㅇ 117.111 2018-05-31 0
10388 일반 이거 모냐 3 NAME_HORANG 2018-05-31 1
10387 일반 바둑 만듬 17 MANKALO 2018-05-31 0
10386 일반 vrchat 밴먹은거 문의 여따하는거아님? 7 그로자 2018-05-31 0
10385 일반 배 소환 빌런 그딴것도있나보네 8 ㅇㅇ 117.111 2018-05-31 0
10384 일반 귀염사 할것같은 게임 나왔다 13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5-31 1
10383 일반 아바타 테스트만 하려했느데 친구들한테 걸려서 놀다가 이제잠 ㅋㅋ 2 Ι아이스젤리Ι 2018-05-31 0
10382 일반 이거 내일 받는 각이냐!!!!! 2 ㅇㅇ 223.194 2018-05-31 0
10381 일반 부들부들 나도 손 움직이고 싶다 ㅇㅇ 122.47 2018-05-31 0
10380 일반 표정 이거 뭐임;; 3 타나토스시스템 2018-05-3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