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안녕하세요 NOTKOREAN 입니다.
글쓴이
NOT KOREAN
추천
1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471
  • 2018-05-16 06:46:36
  • 211.38
							

아래 계시글을 쓴 NOTKOREAN 입니다.


전 한국인 이구요.


제가 활동하고 있는 미국 디코에서 그룹쳇에서 동일한 의견이 나오기에, 그것들을 조합하여 영어로 썼습니다. (영어로 쓴이유는 그룹원들에게 인증하려 그랬어요.)


한국에서 제일 활발한 VR챗 REDDIT 이 DC라고 구라를 치고 올린케이스 입니다 (여기밖에 몰라요).


VR채팅하는 이로서 전 한국인이 그렇게 심한 트롤을 하고 있다고는 갠적으로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데,


"이제 JAPAN SHRINE 가지말자." 


"JAPAN TOWN 이 벌써 KOREA TOWN 이다." 


등등 여러가지 말이 나오는데


비평이 다 안좋아요 ㅠㅠ


심지어 트롤짓하는 중국인이나 러시아인도 한국인이라고 알고 있더라구요 ㅠㅠ <- 이건 개인적으로 좀 많이 심각한 문젠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당사자들에게 보여준건 영어로 단 댓글들 이구요.


올리는 것 만으로 만족했는지 지금은 저보고 되려 이런 공격적인 글 을 써서 미안하다 라고 하네요...


물론 이 계시글을 보지 않는 VR채팅 유저들이 많을 것 입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한국인의 인식이 안좋아지는걸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좀더 클린한 VR채팅을 만들고 싶은 바랍니다.






일중이라 댓글 하나하나에 답글은 못달아 줍니다.




결론: 계시글 주작은 맞는데 내용은 주작이 아님...




싸이킥유코 게시글입니다 2018.05.16 06:47:44
MANKALO 왜 얘가 지가 한국인이라 하니까 외국인같냐, where are you from?? 2018.05.16 06:48:07
텐트리 차라리 외국애들이 이러이러한 반응을 보였다고 한글로 쓰지 그랬음 2018.05.16 06:48:10
니똥고파밀리야 ㅇ? 2018.05.16 06:49:40
싸이킥유코 닉값 못하네 2018.05.16 06:49:52
MANKALO 이왕 할거면 작은 성기들아도 넣지 그랬어 2018.05.16 06:51:11
DAKDAK 2018.05.16 06:54:22
ㅇㅇ 닉네임은 왜 낫 코리안 ㅋㅋ 어이없을 무 - dc App 39.7 2018.05.16 06:56:30
니똥고파밀리야 2018.05.16 06:57:27
메타스코어 '계'시글 2018.05.16 07:06:01
ㅇㅇ 왜 여기와서이러냐 일베가서그러지 119.149 2018.05.16 07:12:44
면요리좋아함 2018.05.16 07:39: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12501 일반 살려주세요 제발 ㅠㅠ 2 ㅇㅇ 121.170 2018-06-04 0
12500 일반 브랄챗 접는애들은뭐 5 momo 125.184 2018-06-04 0
12499 일반 브붕이 점심시간인거에요~ 2 ㅇㅇ 175.223 2018-06-04 0
12496 일반 블루투스가 안되요 ㅠㅠ 3 ㅇㅇ 121.170 2018-06-04 0
12495 일반 그나저나 나는 왜 꼬리 웨깅이 안될까 4 하벤하이드 2018-06-04 0
12494 일반 오큘러스 설치문제 2 김나무 183.97 2018-06-04 0
12493 일반 중고나라에 올라온 9 에꼬 39.7 2018-06-04 0
12491 일반 이어폰 1 도시다노 117.111 2018-06-04 0
12490 일반 블랜더 노멀맵 관련해서 지식있는사람? ㅇㅇ 124.59 2018-06-04 0
12489 일반 너네 상업지는 관심없니.. 12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6-04 0
12488 일반 택배 이제 준비중인거면 내일 오겠지? ㅇㅇ 175.223 2018-06-04 0
12487 일반 저의 도움도 해결해줄수없겟습니까 11 강나다 116.46 2018-06-04 0
12486 일반 작년 9월부터했는데 500시간을 못넘었네 2 초보 124.59 2018-06-04 0
12485 일반 리얼 지금 브알챗 접는 애들뭐임 2 ㅇㅇ 117.111 2018-06-04 0
12483 일반 vr 카메라 이거 기능 뭐하는 거야? 1 마리 2018-06-04 0
12482 일반 이 겜 단축키 좀 가르쳐줘 2 CelesT 2018-06-04 0
12481 일반 vrchat 블루투스 도움 !!! 2 dd 121.170 2018-06-04 0
12480 일반 야야 이미 있는 전차에 발사하는거 추가하는 커미션 요청할라카는데 얼마정도 5 l85a2 2018-06-04 0
12479 일반 vr 안경 쓰고 안 쓰고 확실히 차이가 남 마리 2018-06-04 0
12478 일반 바이브 공홈에서 샀는데 배송 조회 어떻게 봄? 4 ㅇㅇ 223.62 2018-06-04 0
12476 일반 cloth 할려고 속치마 없앴었는데 3 하벤하이드 2018-06-04 0
12475 일반 미코는좋겠다 1 ㅇㅇ 2018-06-04 0
12474 일반 내일 모래 델바이저 3주사용한거 26에 판다 13 마요릭 2018-06-04 3
12473 일반 월드 통채로 시각테러하는놈들 블락해도 딱히 상관없을거같다 5 ㅇㅇ 125.180 2018-06-04 0
12472 일반 커미션 해주실분 있나요... 17 아야세쨔응 2018-06-04 1
12471 일반 근데 브알이 없어서 묻는건데 4 피냐타 2018-06-04 0
12470 일반 강좌) 본 없는 메쉬 합치기 (EX 머리가 안따라와요) 14 강나다 116.46 2018-06-04 15
12469 일반 저스트댄스방에서 춤추다가 발바닥 다 까짐 7 카디아. 2018-06-04 0
12468 일반 혹시 크로스헤어같은거 있음? 3 ㅇㅇ 95.108 2018-06-04 0
12467 일반 좆경충인데 좆경 불편해서 겜할때마다 렌즈낌 6 카디아. 2018-06-04 0
12466 일반 야 이거 테스트좀 해줘 아바타인데 l85a2 2018-06-04 0
12465 일반 5만 폴리곤 넘는다길레 줄였는데 5 Seolmyu 2018-06-04 0
12464 일반 손가락 깨지는건 상관없는데 주먹쥐면 손가락이 병신이 됨 2 ㅇㅇㅇ 118.219 2018-06-04 0
12461 일반 브알챗 궁금한게 5 아야세쨔응 2018-06-04 0
12460 일반 VR 안경 쓴 사람은 어떻게 함? 2 ㅇㅇ 39.7 2018-06-04 0
12458 일반 품절 될만큼 잘팔리는데 재입고는 왜? 3 아야세쨔응 2018-06-04 0
12457 일반 갤에서 본건데 여기 어디임? 2 ㅇㅇ 112.161 2018-06-04 0
12455 일반 눈썹 상하조절 에니메이션 이름뭐냐 2 ㅇㅌ 112.140 2018-06-04 0
12454 일반 양형들이랑 노는데 한국얘기나옴 1 ㄹㅍㅁ 220.127 2018-06-04 0
12453 일반 이거사면 다리 움직일수있는것? . jpg 9 아야세쨔응 2018-06-04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