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안녕하세요 NOTKOREAN 입니다.
글쓴이
NOT KOREAN
추천
1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471
  • 2018-05-16 06:46:36
  • 211.38
							

아래 계시글을 쓴 NOTKOREAN 입니다.


전 한국인 이구요.


제가 활동하고 있는 미국 디코에서 그룹쳇에서 동일한 의견이 나오기에, 그것들을 조합하여 영어로 썼습니다. (영어로 쓴이유는 그룹원들에게 인증하려 그랬어요.)


한국에서 제일 활발한 VR챗 REDDIT 이 DC라고 구라를 치고 올린케이스 입니다 (여기밖에 몰라요).


VR채팅하는 이로서 전 한국인이 그렇게 심한 트롤을 하고 있다고는 갠적으로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데,


"이제 JAPAN SHRINE 가지말자." 


"JAPAN TOWN 이 벌써 KOREA TOWN 이다." 


등등 여러가지 말이 나오는데


비평이 다 안좋아요 ㅠㅠ


심지어 트롤짓하는 중국인이나 러시아인도 한국인이라고 알고 있더라구요 ㅠㅠ <- 이건 개인적으로 좀 많이 심각한 문젠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당사자들에게 보여준건 영어로 단 댓글들 이구요.


올리는 것 만으로 만족했는지 지금은 저보고 되려 이런 공격적인 글 을 써서 미안하다 라고 하네요...


물론 이 계시글을 보지 않는 VR채팅 유저들이 많을 것 입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한국인의 인식이 안좋아지는걸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좀더 클린한 VR채팅을 만들고 싶은 바랍니다.






일중이라 댓글 하나하나에 답글은 못달아 줍니다.




결론: 계시글 주작은 맞는데 내용은 주작이 아님...




싸이킥유코 게시글입니다 2018.05.16 06:47:44
MANKALO 왜 얘가 지가 한국인이라 하니까 외국인같냐, where are you from?? 2018.05.16 06:48:07
텐트리 차라리 외국애들이 이러이러한 반응을 보였다고 한글로 쓰지 그랬음 2018.05.16 06:48:10
니똥고파밀리야 ㅇ? 2018.05.16 06:49:40
싸이킥유코 닉값 못하네 2018.05.16 06:49:52
MANKALO 이왕 할거면 작은 성기들아도 넣지 그랬어 2018.05.16 06:51:11
DAKDAK 2018.05.16 06:54:22
ㅇㅇ 닉네임은 왜 낫 코리안 ㅋㅋ 어이없을 무 - dc App 39.7 2018.05.16 06:56:30
니똥고파밀리야 2018.05.16 06:57:27
메타스코어 '계'시글 2018.05.16 07:06:01
ㅇㅇ 왜 여기와서이러냐 일베가서그러지 119.149 2018.05.16 07:12:44
면요리좋아함 2018.05.16 07:39: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941 일반 치명적인 미코 ㅇㅇ 220.119 2018-05-19 1
4940 일반 아.. 4시간 차 인데 처음으로 테러 당해봄ㅋㅋ; 2 프레니아 175.194 2018-05-19 0
4939 일반 힝힝 일어하는 한국인 부럽다 3 이야미네미네미네요 2018-05-19 0
4938 일반 어느 신사앞 의자앞에서 2 ㅇㅇ 124.111 2018-05-19 0
4937 일반 지금 저댄방 조심해라 4 ㅇㅇ 182.231 2018-05-19 0
4936 일반 자작캐한테 가서 모델링 달라고하는 짓은 하지말자 3 HALT 2018-05-19 0
4935 일반 내일은 이모트 만져봐야지 1 코나릭 2018-05-19 0
4934 일반 야 왜 애들 이름이랑 보이스킨거 안킨거 상태 안보이냐 ㄴㅁ 221.158 2018-05-19 0
4933 일반 무섭네 ㅇㅇ 124.111 2018-05-19 0
4932 일반 캐릭터 이펙트 끌수있는법 없어요? ㅁㅁㅁ 221.163 2018-05-19 0
4931 일반 아니 가만히 있는데 한국인 2명이서 갑자기 납치하러옴 ㅇㅇ 125.180 2018-05-19 0
4930 일반 폴리곤 조절 하기 어려우면 1 시마다 2018-05-19 0
4929 일반 VR후유증 같은게 생김 1 ㅇㅇ 110.70 2018-05-19 0
4928 일반 아바타 적용 오류질문 1 ㅇㅇ 122.44 2018-05-19 0
4927 일반 컴 새로 세팅하고 바이브 올때까지 캐릭이나 준비해놔야겟네 아루라테 2018-05-19 0
4926 일반 친구를 무작정 많이 만들기보단 1 ㅇㅇ 220.74 2018-05-19 0
4925 일반 이게 맵이름이 뭐였더라 5 공배기 2018-05-19 0
4924 일반 귀여운 캐릭터가 남자인게 들통나면 sad 210.181 2018-05-19 0
4923 일반 요즘 상태가 이상함 3 ㅇㅇ 125.185 2018-05-19 0
4922 일반 브알챗 하다보니 어느새 이런시간 1 KASAGI 2018-05-19 0
4921 일반 미코 말고 귀여운 아바타 어디 없어요? 4 ㅇㅇ 112.184 2018-05-19 0
4920 일반 야 이모트하는데 중간에 취소 어떻게함?? 2 ㄴㅁ 221.158 2018-05-19 0
4919 일반 아바타 옷 도와줘 형들 진짜 죽을거같아 4 뚝딱 1.244 2018-05-19 0
4918 일반 다른사람 아바타 로딩 안되는건 어떻게함? ㅋㅋㅋ 203.229 2018-05-19 0
4917 일반 님들 이 느낌표머임 4 글긔 2018-05-19 0
4916 일반 오늘 고백받았다 5 초보자아 2018-05-19 4
4914 일반 미코 아바타 월드 2 idjz 122.32 2018-05-19 0
4913 일반 캐릭터 걸어다니는게 엄청 느릿느릿하게 감성적이게 걸어다니던데 3 아루라테 2018-05-19 0
4912 일반 뉴비 질문 하나만 해도됩니까 5 코나릭 2018-05-19 0
4911 일반 두 메쉬를 완전히 하나처럼 합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2 ㅇㅇ 95.108 2018-05-19 0
4910 일반 호고곡... 4 아루라테 2018-05-19 1
4908 일반 이 새끼 조심해라 5 ㅇㅇ 2018-05-19 1
4907 일반 다운 받은 아바타 적용은 했는데 애니메이션이 안됨 2 응애 124.57 2018-05-19 1
4906 일반 카이지 컨셉은 나랑 잘맞는다 2 ㅇㅇ 118.222 2018-05-19 0
4905 일반 1일 제한같은거 무조건 채워야함? 4 ㅇㅇ 175.223 2018-05-19 0
4904 일반 이 붕괴 아바타 어디있음? 도움! 3 ㅇㅇ 222.237 2018-05-19 0
4903 일반 근데 아바타 만드는거랑 풀바디 트래킹 사람형태 아닌건 힘드나? 4 긴긴 2018-05-19 0
4900 일반 한국방송이라고 해놓고 영어만 계속쓰니깐 사람들이 잘안봄 sad 210.181 2018-05-19 0
4899 일반 아바타에다가 다른옷 입히는건 어캐하는거죠? 1 dd 112.184 2018-05-19 0
4896 일반 아바타 만드는 애들한테 해주고싶은 충고 7 MANKALO 2018-05-19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