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안녕하세요 NOTKOREAN 입니다.
글쓴이
NOT KOREAN
추천
1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471
  • 2018-05-16 06:46:36
  • 211.38
							

아래 계시글을 쓴 NOTKOREAN 입니다.


전 한국인 이구요.


제가 활동하고 있는 미국 디코에서 그룹쳇에서 동일한 의견이 나오기에, 그것들을 조합하여 영어로 썼습니다. (영어로 쓴이유는 그룹원들에게 인증하려 그랬어요.)


한국에서 제일 활발한 VR챗 REDDIT 이 DC라고 구라를 치고 올린케이스 입니다 (여기밖에 몰라요).


VR채팅하는 이로서 전 한국인이 그렇게 심한 트롤을 하고 있다고는 갠적으로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데,


"이제 JAPAN SHRINE 가지말자." 


"JAPAN TOWN 이 벌써 KOREA TOWN 이다." 


등등 여러가지 말이 나오는데


비평이 다 안좋아요 ㅠㅠ


심지어 트롤짓하는 중국인이나 러시아인도 한국인이라고 알고 있더라구요 ㅠㅠ <- 이건 개인적으로 좀 많이 심각한 문젠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당사자들에게 보여준건 영어로 단 댓글들 이구요.


올리는 것 만으로 만족했는지 지금은 저보고 되려 이런 공격적인 글 을 써서 미안하다 라고 하네요...


물론 이 계시글을 보지 않는 VR채팅 유저들이 많을 것 입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한국인의 인식이 안좋아지는걸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좀더 클린한 VR채팅을 만들고 싶은 바랍니다.






일중이라 댓글 하나하나에 답글은 못달아 줍니다.




결론: 계시글 주작은 맞는데 내용은 주작이 아님...




싸이킥유코 게시글입니다 2018.05.16 06:47:44
MANKALO 왜 얘가 지가 한국인이라 하니까 외국인같냐, where are you from?? 2018.05.16 06:48:07
텐트리 차라리 외국애들이 이러이러한 반응을 보였다고 한글로 쓰지 그랬음 2018.05.16 06:48:10
니똥고파밀리야 ㅇ? 2018.05.16 06:49:40
싸이킥유코 닉값 못하네 2018.05.16 06:49:52
MANKALO 이왕 할거면 작은 성기들아도 넣지 그랬어 2018.05.16 06:51:11
DAKDAK 2018.05.16 06:54:22
ㅇㅇ 닉네임은 왜 낫 코리안 ㅋㅋ 어이없을 무 - dc App 39.7 2018.05.16 06:56:30
니똥고파밀리야 2018.05.16 06:57:27
메타스코어 '계'시글 2018.05.16 07:06:01
ㅇㅇ 왜 여기와서이러냐 일베가서그러지 119.149 2018.05.16 07:12:44
면요리좋아함 2018.05.16 07:39: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6365 일반 불꽃축제를 조용한 음악에서 가만히 있는 영상 ㅇㅇ 14.42 2018-05-23 0
6363 일반 7만7천짜리 안줄여져 1 Block 2018-05-23 0
6362 일반 하루한번 갤한정 초특가 10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5-23 0
6361 일반 psvr로 브얄챗 하는방법 5 DR_Pochi 2018-05-23 1
6360 일반 브알챗 하다보면 자꾸 국적을 숨기고싶다 2 곤돌라스 2018-05-23 0
6359 일반 어제 브알챗 입문했는데 TrinusVR 업뎃하더니 앱오류난다 2 사에나이 2018-05-23 0
6358 일반 mr 산사람인데 2 sos 112.72 2018-05-23 0
6357 일반 윾동이 아바타 업로드가 안 되는데 도와줄 수 있음? sd 182.226 2018-05-23 0
6355 일반 그냥 pc로 하는데 shape key? 그거다 삭제해도되나? 1 Block 2018-05-23 0
6353 일반 이번주토요일 델 mr 팔거임 3 마요릭 2018-05-23 0
6352 일반 플스 VR PC에 연결 가능하냐? 3 라떼맛 2018-05-23 0
6351 일반 HD 620이라 그런가 브알챗이 자주 튕긴다 4 ㅇㅇ 61.255 2018-05-23 0
6350 일반 최근들어서 6 DR_Pochi 2018-05-23 0
6349 일반 Leap motion+Riftcat으로 존나싸게 VR할수있긴한데 ㅇㅇ 121.135 2018-05-23 0
6348 일반 Leap motion+Riftcat으로 존나싸게 VR할수있긴한데 ㅇㅇ 121.135 2018-05-23 0
6347 일반 이거 쓰는거랑 헤드셋은 따로지? 7 ㅇㅇ 39.7 2018-05-23 0
6346 일반 mr 샀는데 이거 4 sos 112.72 2018-05-23 0
6345 일반 유니티에 풀바디 트래킹 옵션이 따로 있다던데 아는사람? 2 차캐여 110.70 2018-05-23 0
6344 일반 폴리곤 줄이면서 느낀점 1 Block 2018-05-23 0
6343 일반 여고생이라 그런가 접속해서 놀고잇으면 친구들이 찾아옴 2 ㅇㅇ 39.7 2018-05-23 0
6342 일반 MR파실 갤럼 구함 3 ㅅㅋㅋ改 2018-05-23 0
6341 일반 mmd dance 가면 wave는 꼭들음 2 강나다 116.46 2018-05-23 0
6340 일반 스토커쟝 아바타 바꿔달라하면 바꿔주더라 2 ㅇㅇ 39.7 2018-05-23 0
6339 일반 드론을 조종힐 수 있는 아바타를 만들어 보고 싶다. 2 Hakad 2018-05-23 0
6337 일반 게이야 진자 진자 고맙다;; 1 주드래곤 2018-05-23 0
6335 일반 얼마전에 총쏘는 맵에서 스토커만남 2 ㅇㅇ 220.76 2018-05-23 0
6334 일반 요즘 가끔 외로움 11 MANKALO 2018-05-23 0
6332 일반 스토커쟝 친추 안받아 준다길래 혹시나햇는데 받아주더라 5 ㅇㅇ 39.7 2018-05-23 1
6331 일반 새벽에 올렸었던 영상보고 옷은붙여놨는데... G군 2018-05-23 0
6330 일반 스네일 마커 질문 5 헬프미 61.102 2018-05-23 0
6329 일반 갤럼들 바닥은 낮추고 브알씀? 4 스떼쁘유 2018-05-23 0
6328 일반 Tipsy 분신 댄스 어떻게 하죠 ㅇㅅㅇ 223.131 2018-05-23 0
6326 일반 닉 특이하면 사람들 뇌리에 박혀서 잘안잊히는듯 4 ㅇㅇ 39.7 2018-05-23 0
6325 일반 맨날 롤이나 하스같은거하다가 1 ㅇㅇ 58.150 2018-05-23 0
6322 일반 mr이랑 바이브랑 가격차이가 거의 안나는거 같은데 6 무시우타 2018-05-23 0
6321 일반 오늘 아침 VR 2 먼셀색상환 2018-05-23 1
6320 일반 스토커쟝ㄹㅇ 요즘번역기로 자기 주장많이해줘서 좋긴함 6 ㅇㅁㅇㅇ 121.184 2018-05-23 0
6318 일반 제발 브알챗에서 쓰지말라는 MMD 쓰지 좀 마 3 ㅇㅇ 211.251 2018-05-23 0
6317 일반 브알챗 안했으면 2 스떼쁘유 2018-05-23 0
6316 일반 이거 날개 간격 유니티에서는 조정못하죠? 2 꿀뚤 2018-05-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