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안녕하세요 NOTKOREAN 입니다.
글쓴이
NOT KOREAN
추천
1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471
  • 2018-05-16 06:46:36
  • 211.38
							

아래 계시글을 쓴 NOTKOREAN 입니다.


전 한국인 이구요.


제가 활동하고 있는 미국 디코에서 그룹쳇에서 동일한 의견이 나오기에, 그것들을 조합하여 영어로 썼습니다. (영어로 쓴이유는 그룹원들에게 인증하려 그랬어요.)


한국에서 제일 활발한 VR챗 REDDIT 이 DC라고 구라를 치고 올린케이스 입니다 (여기밖에 몰라요).


VR채팅하는 이로서 전 한국인이 그렇게 심한 트롤을 하고 있다고는 갠적으로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데,


"이제 JAPAN SHRINE 가지말자." 


"JAPAN TOWN 이 벌써 KOREA TOWN 이다." 


등등 여러가지 말이 나오는데


비평이 다 안좋아요 ㅠㅠ


심지어 트롤짓하는 중국인이나 러시아인도 한국인이라고 알고 있더라구요 ㅠㅠ <- 이건 개인적으로 좀 많이 심각한 문젠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당사자들에게 보여준건 영어로 단 댓글들 이구요.


올리는 것 만으로 만족했는지 지금은 저보고 되려 이런 공격적인 글 을 써서 미안하다 라고 하네요...


물론 이 계시글을 보지 않는 VR채팅 유저들이 많을 것 입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한국인의 인식이 안좋아지는걸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좀더 클린한 VR채팅을 만들고 싶은 바랍니다.






일중이라 댓글 하나하나에 답글은 못달아 줍니다.




결론: 계시글 주작은 맞는데 내용은 주작이 아님...




싸이킥유코 게시글입니다 2018.05.16 06:47:44
MANKALO 왜 얘가 지가 한국인이라 하니까 외국인같냐, where are you from?? 2018.05.16 06:48:07
텐트리 차라리 외국애들이 이러이러한 반응을 보였다고 한글로 쓰지 그랬음 2018.05.16 06:48:10
니똥고파밀리야 ㅇ? 2018.05.16 06:49:40
싸이킥유코 닉값 못하네 2018.05.16 06:49:52
MANKALO 이왕 할거면 작은 성기들아도 넣지 그랬어 2018.05.16 06:51:11
DAKDAK 2018.05.16 06:54:22
ㅇㅇ 닉네임은 왜 낫 코리안 ㅋㅋ 어이없을 무 - dc App 39.7 2018.05.16 06:56:30
니똥고파밀리야 2018.05.16 06:57:27
메타스코어 '계'시글 2018.05.16 07:06:01
ㅇㅇ 왜 여기와서이러냐 일베가서그러지 119.149 2018.05.16 07:12:44
면요리좋아함 2018.05.16 07:39: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249 일반 요새 Dochi 2018-05-18 0
4248 일반 말도 못섞는 아싸들아 9 ㅇㅇ 223.38 2018-05-18 2
4247 일반 (하소연) ㅇㅇ 59.15 2018-05-18 0
4246 일반 내가 디시갤을 여기밖에안해서그런데... 디시시스템질문점 4 김끄리 2018-05-18 0
4245 일반 MR돌아가는 그래픽카드 팔사람없니 24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5-18 0
4244 일반 이거하는 병신새끼들 실명이랑 증명사진 인증시켜야 28 ㅇㅇ 125.185 2018-05-18 1
4243 일반 마침 저랑 고슴도치 Dochi 2018-05-18 0
4240 일반 이거였구나ㅋㅋㅋ 오잉 104.162 2018-05-18 0
4239 일반 형들 이것좀 도와줘 3 스틱스더배저 2018-05-18 0
4237 일반 난 일본어나 영어 잘 못하는데 대화하려는 애들보면 6 ㅇㅇ 211.36 2018-05-18 10
4236 일반 고슴도치 2 Dochi 2018-05-18 1
4235 일반 특정 계층 싸잡아서 욕할 생각은 없지만 4 ㅇㅇ 39.7 2018-05-18 8
4234 일반 월드에 사진들 넣음 11 MANKALO 2018-05-18 7
4233 일반 업로드 해금이니 언락이니 하는게 무슨 이야기임? 1 AVI 2018-05-18 0
4232 일반 난 플탐 80시간 가까이 찍어도 언락 안되던데 무슨 문제있나 7 검은연 2018-05-18 0
4231 일반 찌질해서 두유노충이나 니혼진충보고 뭐라고 안함 1 ㅇㅇ 114.205 2018-05-18 0
4228 일반 아 쓰다듬고싶다 4 ㅇㅇ 223.38 2018-05-18 0
4227 일반 고개를 숙이면 치마가 몸통을 뚫는데2 4 내꺼 220.89 2018-05-18 1
4226 일반 브알챗 관한 개인적인 생각들 끄적여봤어 12 _감자 2018-05-18 7
4225 일반 vr챗 얼마임? 눈팅만 하려했는데 잼써보인다 9 ㅇㅇ 2018-05-18 0
4223 일반 정모에 초대하고 싶은 외국유저가 있긴 있음?? 2 ㅇㅇ 211.36 2018-05-18 0
4222 일반 VR챗은 씹덕겜임 5 ㅇㅇ 114.205 2018-05-18 2
4221 일반 vr쳇은 외국인 만나는 게임? 2 F유동닉 2018-05-18 0
4220 일반 vr업는데 글 구경만 해도 웃기네ㅋㅋ 2 ㅇㅇ 2018-05-18 0
4219 일반 말수없거나 와국어잘못하는 하와와팁 1 G군 2018-05-18 1
4217 일반 외국인 만나고 싶으면 배그하러가라 ㅇㅇ 114.205 2018-05-18 0
4216 일반 뭔가 일본인코스프레 하면서 한국인들 명치치고 싶다. 9 영업빌런 211.38 2018-05-18 3
4215 일반 근데 솔까말로 한국인만날거면 이겜안하지 ㅋㅋㅋ 5 ㅇㅇ 210.220 2018-05-18 0
4212 일반 영어권 사람들이랑 대화할때 이럴때 자주있는디 4 곤돌라스 2018-05-18 0
4211 일반 월드 사진 너어조 1 가나구리가와 2018-05-18 0
4210 일반 아바타 고개 숙이면 치마가 몸통을 뚫는데 3 내꺼 220.89 2018-05-18 0
4209 일반 아무리 찾아봐도 뭐가 문젠지 모르겟다.. 4 ㅇㅇ 223.62 2018-05-18 0
4208 일반 성님들 몇가지 물어봄 4 늒네 125.131 2018-05-18 0
4207 일반 혹시 vr low로 겜할려면 항상 시프트로 눌러서 겜켜야하는 거였냐 2 검은연 2018-05-18 0
4206 일반 그냥 나처럼 인도네시아나 싱가폴로 컨셉잡아 2 ㅇㅇ 14.38 2018-05-18 0
4205 일반 아 시벌 외주업체 11 MANKALO 2018-05-18 0
4204 일반 찐따쉑기들 왜 처음보는사람한테 가서 니혼진데스까? 이러냐 ㅇㅇ 114.205 2018-05-18 0
4203 일반 가끔 한국애들이 나한테 말걸때 곤란함 5 ㅇㅇ 124.60 2018-05-18 0
4202 일반 VR챗 한국인 방에서 놀려면 일본어 필수임? 3 AVI 2018-05-18 0
4201 일반 vr챗 하는데 이런 이야기는 하지말자 4 ㅇㅇ 121.139 2018-05-1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