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안녕하세요 NOTKOREAN 입니다.
글쓴이
NOT KOREAN
추천
1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471
  • 2018-05-16 06:46:36
  • 211.38
							

아래 계시글을 쓴 NOTKOREAN 입니다.


전 한국인 이구요.


제가 활동하고 있는 미국 디코에서 그룹쳇에서 동일한 의견이 나오기에, 그것들을 조합하여 영어로 썼습니다. (영어로 쓴이유는 그룹원들에게 인증하려 그랬어요.)


한국에서 제일 활발한 VR챗 REDDIT 이 DC라고 구라를 치고 올린케이스 입니다 (여기밖에 몰라요).


VR채팅하는 이로서 전 한국인이 그렇게 심한 트롤을 하고 있다고는 갠적으로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데,


"이제 JAPAN SHRINE 가지말자." 


"JAPAN TOWN 이 벌써 KOREA TOWN 이다." 


등등 여러가지 말이 나오는데


비평이 다 안좋아요 ㅠㅠ


심지어 트롤짓하는 중국인이나 러시아인도 한국인이라고 알고 있더라구요 ㅠㅠ <- 이건 개인적으로 좀 많이 심각한 문젠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당사자들에게 보여준건 영어로 단 댓글들 이구요.


올리는 것 만으로 만족했는지 지금은 저보고 되려 이런 공격적인 글 을 써서 미안하다 라고 하네요...


물론 이 계시글을 보지 않는 VR채팅 유저들이 많을 것 입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한국인의 인식이 안좋아지는걸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좀더 클린한 VR채팅을 만들고 싶은 바랍니다.






일중이라 댓글 하나하나에 답글은 못달아 줍니다.




결론: 계시글 주작은 맞는데 내용은 주작이 아님...




싸이킥유코 게시글입니다 2018.05.16 06:47:44
MANKALO 왜 얘가 지가 한국인이라 하니까 외국인같냐, where are you from?? 2018.05.16 06:48:07
텐트리 차라리 외국애들이 이러이러한 반응을 보였다고 한글로 쓰지 그랬음 2018.05.16 06:48:10
니똥고파밀리야 ㅇ? 2018.05.16 06:49:40
싸이킥유코 닉값 못하네 2018.05.16 06:49:52
MANKALO 이왕 할거면 작은 성기들아도 넣지 그랬어 2018.05.16 06:51:11
DAKDAK 2018.05.16 06:54:22
ㅇㅇ 닉네임은 왜 낫 코리안 ㅋㅋ 어이없을 무 - dc App 39.7 2018.05.16 06:56:30
니똥고파밀리야 2018.05.16 06:57:27
메타스코어 '계'시글 2018.05.16 07:06:01
ㅇㅇ 왜 여기와서이러냐 일베가서그러지 119.149 2018.05.16 07:12:44
면요리좋아함 2018.05.16 07:39: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917 일반 님들 이 느낌표머임 4 글긔 2018-05-19 0
4916 일반 오늘 고백받았다 5 초보자아 2018-05-19 4
4914 일반 미코 아바타 월드 2 idjz 122.32 2018-05-19 0
4913 일반 캐릭터 걸어다니는게 엄청 느릿느릿하게 감성적이게 걸어다니던데 3 아루라테 2018-05-19 0
4912 일반 뉴비 질문 하나만 해도됩니까 5 코나릭 2018-05-19 0
4911 일반 두 메쉬를 완전히 하나처럼 합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2 ㅇㅇ 95.108 2018-05-19 0
4910 일반 호고곡... 4 아루라테 2018-05-19 1
4908 일반 이 새끼 조심해라 5 ㅇㅇ 2018-05-19 1
4907 일반 다운 받은 아바타 적용은 했는데 애니메이션이 안됨 2 응애 124.57 2018-05-19 1
4906 일반 카이지 컨셉은 나랑 잘맞는다 2 ㅇㅇ 118.222 2018-05-19 0
4905 일반 1일 제한같은거 무조건 채워야함? 4 ㅇㅇ 175.223 2018-05-19 0
4904 일반 이 붕괴 아바타 어디있음? 도움! 3 ㅇㅇ 222.237 2018-05-19 0
4903 일반 근데 아바타 만드는거랑 풀바디 트래킹 사람형태 아닌건 힘드나? 4 긴긴 2018-05-19 0
4900 일반 한국방송이라고 해놓고 영어만 계속쓰니깐 사람들이 잘안봄 sad 210.181 2018-05-19 0
4899 일반 아바타에다가 다른옷 입히는건 어캐하는거죠? 1 dd 112.184 2018-05-19 0
4896 일반 아바타 만드는 애들한테 해주고싶은 충고 7 MANKALO 2018-05-19 1
4895 일반 플탐 49시간째인데 아직도 아바타 안풀림 3 ㅇㅇ 121.131 2018-05-19 0
4894 일반 오늘은 버스킹할거야 3 늒네챠 183.96 2018-05-19 0
4893 일반 닉네임 변경하는 방법좀 알려주라! 3 니트레빗 2018-05-19 0
4892 일반 키넥트 사면 카메라를 어디 설치해야 하는 거임?? 3 ㅇㅅㅇ 175.213 2018-05-19 0
4891 일반 키넥트 쓰면 무조건 i7 이상으로 써야함? 5 ㅇㅇ 27.115 2018-05-19 0
4889 일반 (실황/자막 영상) 늅늅의 두번째 실황 영상 5 스노리 2018-05-19 7
4888 일반 아시발 왜 아바타 업로드가 안되지 와쳐는레나다 2018-05-19 0
4887 일반 주변 분들이 점점 VR을 주문한다 2 ㅇㅇ 58.229 2018-05-19 0
4885 일반 커미션 해주시는분 아시는분? (질문글) 3 ㅂㅈㄷ 175.215 2018-05-19 0
4884 일반 vrcmod 에서 받은 아바타 수정하고있는데 입모양 질문좀.. 5 ㅇㅇ 49.175 2018-05-19 0
4883 일반 기만자들... 2 203.229 2018-05-19 0
4882 일반 개념글 다이나믹 본 보고 질문 궁금이 183.108 2018-05-19 0
4881 일반 손가락 애니메이션 추가하는거요 3 이거 223.131 2018-05-19 0
4880 일반 버니합 클리어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3 ㅇㅅㅇ 175.213 2018-05-19 0
4878 일반 케모노 프렌즈 아바타중에 감정 표현 있는 두루미 어딨는지 아시는분 3 두루미 210.90 2018-05-19 0
4877 일반 미코 배에 옷 튀어나오는거 어떻게 하나요.. 2 미꼬프리 1.242 2018-05-19 0
4876 일반 블렌더에 cat 플러그인이 적용이 안되요 츤데로 222.109 2018-05-19 0
4874 일반 버니합 저기 보이는 보라색에 들어가기만 하면 클리언데 ㅇㅅㅇ 175.213 2018-05-19 0
4873 일반 표정 변하는 케모노프렌즈 아바타 본 사람 있어? 1 ㅇㅇ 119.200 2018-05-19 0
4872 일반 버니합 13레벨이당 3 ㅇㅅㅇ 175.213 2018-05-19 0
4871 일반 계정 바꿔서 로그인 해도 1 ㅁㅁ 124.49 2018-05-19 0
4869 일반 유니티에 옷 텍스쳐파일 색 바꿔서 업로드하려는데 ㅇㅇ 59.15 2018-05-19 0
4868 일반 데스노트 야가미 라이토 압타 어디서 구함? 2 ㅇㅇ 220.74 2018-05-19 0
4867 일반 갠취 아바타월드 모음집 5 ㅇㅇ 1.236 2018-05-19 16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