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안녕하세요 NOTKOREAN 입니다.
글쓴이
NOT KOREAN
추천
1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471
  • 2018-05-16 06:46:36
  • 211.38
							

아래 계시글을 쓴 NOTKOREAN 입니다.


전 한국인 이구요.


제가 활동하고 있는 미국 디코에서 그룹쳇에서 동일한 의견이 나오기에, 그것들을 조합하여 영어로 썼습니다. (영어로 쓴이유는 그룹원들에게 인증하려 그랬어요.)


한국에서 제일 활발한 VR챗 REDDIT 이 DC라고 구라를 치고 올린케이스 입니다 (여기밖에 몰라요).


VR채팅하는 이로서 전 한국인이 그렇게 심한 트롤을 하고 있다고는 갠적으로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데,


"이제 JAPAN SHRINE 가지말자." 


"JAPAN TOWN 이 벌써 KOREA TOWN 이다." 


등등 여러가지 말이 나오는데


비평이 다 안좋아요 ㅠㅠ


심지어 트롤짓하는 중국인이나 러시아인도 한국인이라고 알고 있더라구요 ㅠㅠ <- 이건 개인적으로 좀 많이 심각한 문젠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당사자들에게 보여준건 영어로 단 댓글들 이구요.


올리는 것 만으로 만족했는지 지금은 저보고 되려 이런 공격적인 글 을 써서 미안하다 라고 하네요...


물론 이 계시글을 보지 않는 VR채팅 유저들이 많을 것 입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한국인의 인식이 안좋아지는걸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좀더 클린한 VR채팅을 만들고 싶은 바랍니다.






일중이라 댓글 하나하나에 답글은 못달아 줍니다.




결론: 계시글 주작은 맞는데 내용은 주작이 아님...




싸이킥유코 게시글입니다 2018.05.16 06:47:44
MANKALO 왜 얘가 지가 한국인이라 하니까 외국인같냐, where are you from?? 2018.05.16 06:48:07
텐트리 차라리 외국애들이 이러이러한 반응을 보였다고 한글로 쓰지 그랬음 2018.05.16 06:48:10
니똥고파밀리야 ㅇ? 2018.05.16 06:49:40
싸이킥유코 닉값 못하네 2018.05.16 06:49:52
MANKALO 이왕 할거면 작은 성기들아도 넣지 그랬어 2018.05.16 06:51:11
DAKDAK 2018.05.16 06:54:22
ㅇㅇ 닉네임은 왜 낫 코리안 ㅋㅋ 어이없을 무 - dc App 39.7 2018.05.16 06:56:30
니똥고파밀리야 2018.05.16 06:57:27
메타스코어 '계'시글 2018.05.16 07:06:01
ㅇㅇ 왜 여기와서이러냐 일베가서그러지 119.149 2018.05.16 07:12:44
면요리좋아함 2018.05.16 07:39: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4496 일반 이거 왜이럼 2 ㅇㅇ 61.79 2018-05-18 0
4495 일반 키라라카야 레노버 팔어라... 아조시 vr좀 허자 ㅇㅇ 220.119 2018-05-18 0
4494 일반 本当に可愛い 3 Lirismo 222.119 2018-05-18 0
4493 일반 나도 캐릭터 잘 만들고싶따.. 1 ㅇㅇ 115.139 2018-05-18 0
4492 일반 헤드폰 마이크 스테레오 믹스 사용 어케함 1 ㅇㅇ 220.81 2018-05-18 0
4491 일반 Vr땜에 자취까지 고민하게되네 4 벗츄 2018-05-18 0
4490 일반 VR기기 관련 질문좀 할게 4 차라칼에박고싶다 2018-05-18 0
4489 일반 olphis 이스케이프 공포탈출맵임? 3 dddsdds 125.185 2018-05-18 0
4488 일반 애니 영화관 무슨맵인지 아는사람 3 내공내공 2018-05-18 0
4487 일반 난 진짜 폴리곤 갯수는 못줄이겠다.. 2 퓨전코인 2018-05-18 0
4486 일반 님들 모델링에 고유 이모션 있던데 그거 어떻게써요? ㅇㅇ 125.188 2018-05-18 0
4484 일반 오늘 처음해봤는데 왜 인기있는지 알겠어 3 차라칼에박고싶다 2018-05-18 0
4483 일반 vrchat 계정으로는 게임 어떻게 실행함? 3 ㅌㅇㄴㅇ 175.213 2018-05-18 0
4481 일반 나도 나 졸졸 따라다니는 유저 생겼으묜 조켓다 1 ㅇㅇ 220.126 2018-05-18 0
4480 일반 으아악 폴리곤 줄이는거 뭔가 색다른 방법 있나??? 2 도움! 211.231 2018-05-18 0
4478 일반 mr코부분이 너덜너덜해져서 20후반은커녕 20중반도안되것네 3 키라라카 2018-05-18 0
4477 일반 알바비까지 2주 브으림 2018-05-18 0
4476 일반 고개가 시선 반대로 움직이는데 어케고침? ㅇㅇ 121.125 2018-05-18 0
4475 일반 6시간째 중인데 테러 ㅇㄷ? 2 ㅇㅇ 121.154 2018-05-18 0
4473 일반 맵 bgm 같은 건 알아낼 방법 없음? ㅇㅇ 124.59 2018-05-18 0
4472 일반 애니메이션 오버라이드 강좌보고 적용한게 딱 0.02초만 보이고 끝나는디? 1 와쳐는레나다 2018-05-18 0
4471 일반 오큘 버튼누를때만 마이크되게 가능? 카랑카람 2018-05-18 0
4470 일반 학생인 늒네짱은 vr이건 mr이건 정말 부러운 거시야요 2 ㅇㅇ 116.47 2018-05-18 0
4469 일반 이게그 다웨인가 그행렬임? 1 G군 2018-05-18 0
4468 일반 네임태그 나한테서 떼졌는지 어케 확인함? 4 피냐타 2018-05-18 0
4467 일반 그 VR렌즈 안경닦이로 닦으면안되지? 3 키라라카 2018-05-18 0
4466 일반 터치패드로 어떻게 표정이나 손가락 바꾸는거임?(mr임) 1 와쳐는레나다 2018-05-18 0
4464 일반 VR 챗 피시로 하는 사람들 있어요? 7 ㅇㅇ 118.91 2018-05-18 0
4463 일반 미코 중에 ㅇㅇㅇㅇ 112.161 2018-05-18 0
4462 일반 desktopLow 설정은 뭐냐 5 피냐타 2018-05-18 0
4461 일반 하시발 허리트래커 부품 안샀다 1 가나구리가와 2018-05-18 0
4460 일반 한궈는 적을수록 좋음 ㅇㅇㅇㅇㅇ 112.161 2018-05-18 0
4459 일반 자기전 1주일 일기써야지 가챠핵망급 2018-05-18 0
4458 일반 하와와 아바타만들기 3일만에 습득한거시애요 1 G군 2018-05-18 0
4457 일반 남캐 아바타는 없어?? ㅇㅇ 124.59 2018-05-18 0
4455 일반 대도서관 브알챗하면 걱정되는건 3 피냐타 2018-05-18 0
4453 일반 이건 뭔 캐릭이냐 1 피냐타 2018-05-18 1
4452 일반 이거 어떻게 해야함? 6 dd 1.228 2018-05-18 0
4451 일반 아니 씨발 버니홉 이거뭔데ㅔㅔㅔ왜 죽으니까 처음으로 돌아감????? 1 ㅇㅅㅇ 175.213 2018-05-18 0
4450 일반 에볼라 콜라 존나 쏘는 너클즈 개웃기네 ㅋㅋㅋ 3 ㅇㅇ 220.119 2018-05-1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