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안녕하세요 NOTKOREAN 입니다.
글쓴이
NOT KOREAN
추천
1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471
  • 2018-05-16 06:46:36
  • 211.38
							

아래 계시글을 쓴 NOTKOREAN 입니다.


전 한국인 이구요.


제가 활동하고 있는 미국 디코에서 그룹쳇에서 동일한 의견이 나오기에, 그것들을 조합하여 영어로 썼습니다. (영어로 쓴이유는 그룹원들에게 인증하려 그랬어요.)


한국에서 제일 활발한 VR챗 REDDIT 이 DC라고 구라를 치고 올린케이스 입니다 (여기밖에 몰라요).


VR채팅하는 이로서 전 한국인이 그렇게 심한 트롤을 하고 있다고는 갠적으로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데,


"이제 JAPAN SHRINE 가지말자." 


"JAPAN TOWN 이 벌써 KOREA TOWN 이다." 


등등 여러가지 말이 나오는데


비평이 다 안좋아요 ㅠㅠ


심지어 트롤짓하는 중국인이나 러시아인도 한국인이라고 알고 있더라구요 ㅠㅠ <- 이건 개인적으로 좀 많이 심각한 문젠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당사자들에게 보여준건 영어로 단 댓글들 이구요.


올리는 것 만으로 만족했는지 지금은 저보고 되려 이런 공격적인 글 을 써서 미안하다 라고 하네요...


물론 이 계시글을 보지 않는 VR채팅 유저들이 많을 것 입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한국인의 인식이 안좋아지는걸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좀더 클린한 VR채팅을 만들고 싶은 바랍니다.






일중이라 댓글 하나하나에 답글은 못달아 줍니다.




결론: 계시글 주작은 맞는데 내용은 주작이 아님...




싸이킥유코 게시글입니다 2018.05.16 06:47:44
MANKALO 왜 얘가 지가 한국인이라 하니까 외국인같냐, where are you from?? 2018.05.16 06:48:07
텐트리 차라리 외국애들이 이러이러한 반응을 보였다고 한글로 쓰지 그랬음 2018.05.16 06:48:10
니똥고파밀리야 ㅇ? 2018.05.16 06:49:40
싸이킥유코 닉값 못하네 2018.05.16 06:49:52
MANKALO 이왕 할거면 작은 성기들아도 넣지 그랬어 2018.05.16 06:51:11
DAKDAK 2018.05.16 06:54:22
ㅇㅇ 닉네임은 왜 낫 코리안 ㅋㅋ 어이없을 무 - dc App 39.7 2018.05.16 06:56:30
니똥고파밀리야 2018.05.16 06:57:27
메타스코어 '계'시글 2018.05.16 07:06:01
ㅇㅇ 왜 여기와서이러냐 일베가서그러지 119.149 2018.05.16 07:12:44
면요리좋아함 2018.05.16 07:39: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5885 일반 아바타 외주 받는 애들 찾는데 확실히 국내쪽이 비싸다 ㄷㄷ 9 HALT 2018-05-22 0
5884 일반 나왜 vr멀미업음 6 ㅇㅇ 218.147 2018-05-22 0
5883 일반 vr이랑 데스크탑까지 새로맞추면 10 Block 2018-05-22 0
5882 일반 8세대에 1060인데 VR사서써도 PC로할때랑 별차이없제? 12 ㅅㅋㅋ改 2018-05-22 0
5881 일반 내 VIVE가 원삼 1CP 들어갔단 소식을 듣고 3 ㅇㅇ 2018-05-22 0
5880 일반 야 오딲꾸 색끼들아 캐릭터 적용어케하냐 7 실 성 2018-05-22 0
5878 일반 vr사고 싶은데 컴성능 중요하담서 13 Block 2018-05-22 0
5877 일반 사양좀 봐주셈 9 ㅇㅇ 14.45 2018-05-22 0
5876 일반 나 오큘바이브 중고사는대로 10일쓴 엠알팔것 5 마요릭 2018-05-22 0
5874 일반 MR이 나중에 나와서 스펙은 더 좋지 않나 2 SayYouLikeMe 2018-05-22 0
5873 일반 비틱새끼들 마갤에서 좀 꺼졌으면싶다 8 ㅇㅇ 2018-05-22 18
5872 일반 손목아지 소매 안뚫으려면 5 퓨전코인 2018-05-22 0
5871 일반 뉴비디코 폐쇄하라고 전함 11 MANKALO 2018-05-22 0
5870 일반 좀 조용하게 말하는 월드 같은곳 따로 없을까 3 스노리 2018-05-22 0
5869 일반 마이크 추천좀 2 momo 125.184 2018-05-22 0
5868 일반 당연히 디코 질문방에 질문 끝나면 기어나가든가 강퇴 하든가 해야지 2 ㅇㅇ 2018-05-22 0
5867 일반 브얄챗 버니합 엄청 쉽게되네 ㅋㅋ NxL 2018-05-22 0
5866 일반 아 맞아 새벽에 이상한 아바타 월드 있었음 4 ㅇㅇ 118.222 2018-05-22 0
5865 일반 근데 저 뉴비 디코방 9 ㅇㅇ 118.222 2018-05-22 0
5864 일반 그놈의 한국인은~ 어글리 코리안은~ 5 NewsWork 2018-05-22 0
5863 일반 벡셀 건전지 엄청오래가네 1 ㅇㅇ 211.34 2018-05-22 0
5862 일반 VRC 하다보면 오버텐션 급식들이 너무 귀여움 1 ㅇㅇ 116.93 2018-05-22 0
5861 일반 외국애들은 커미션이 우리나라랑 개념이 달라? 3 ㅇㅇ 121.139 2018-05-22 0
5860 일반 근데 차렷애들은 거이다 JK더라 1 ㅇㅇ 211.34 2018-05-22 0
5859 일반 MR 파는친구 없니 5 ㅅㅋㅋ改 2018-05-22 0
5858 일반 어제 허언증 말기인 급식봤는데 15 NxL 2018-05-22 1
5857 일반 미코는 그냥 누가 만든 창작 캐릭터임? 3 ㅅㅋㅋ改 2018-05-22 0
5856 일반 사이좋은 두 아조씨의 모습 2 공배기 2018-05-22 0
5855 일반 월드 들어갔다고 월드 주인이 아바타 복사하는게 되냐?? 21 ㅇㅇ 14.47 2018-05-22 0
5854 일반 유니티 만지는게 생각보다 너무재밌다 2 늒네챠 183.96 2018-05-22 0
5853 일반 다이나믹 본 궁금한거 있는데 2 면요리좋아함 2018-05-22 0
5852 일반 근데 vr없이 vr채 하는애들이 더 많지 않냐? 2 ㅇㅇ 125.185 2018-05-22 0
5851 일반 시발 인싸 게임 그냥 마이크 끈다. ㅇㅇ 118.91 2018-05-22 1
5850 일반 사카가 마이크 음질도 좋게해주지?? 2 ㅇㅇ 223.39 2018-05-22 0
5849 일반 선글라스 꼇다.. 6 늒네챠 183.96 2018-05-22 0
5848 일반 통장잔고 25만! 사가라!사가! 11 학과가_사라진_아싸 2018-05-22 0
5847 일반 외쿡인형님들도 외국어 가르켜줄대 욕부터 가르켜주던데 1 ㅇㅇㅇㅇㅇㅇㅇㅇ 2018-05-22 1
5846 일반 ㅋㅋㅋㅋㅋㅋㅋ 피냐타 2018-05-22 0
5845 일반 왕왕 마오마오 망망 1 강나다 211.36 2018-05-22 1
5844 일반 장장 60시간넘겨서 겨우 웰컴뚫었네염 ㄹㄹㄹ 39.119 2018-05-2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