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안녕하세요 NOTKOREAN 입니다.
글쓴이
NOT KOREAN
추천
1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471
  • 2018-05-16 06:46:36
  • 211.38
							

아래 계시글을 쓴 NOTKOREAN 입니다.


전 한국인 이구요.


제가 활동하고 있는 미국 디코에서 그룹쳇에서 동일한 의견이 나오기에, 그것들을 조합하여 영어로 썼습니다. (영어로 쓴이유는 그룹원들에게 인증하려 그랬어요.)


한국에서 제일 활발한 VR챗 REDDIT 이 DC라고 구라를 치고 올린케이스 입니다 (여기밖에 몰라요).


VR채팅하는 이로서 전 한국인이 그렇게 심한 트롤을 하고 있다고는 갠적으로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데,


"이제 JAPAN SHRINE 가지말자." 


"JAPAN TOWN 이 벌써 KOREA TOWN 이다." 


등등 여러가지 말이 나오는데


비평이 다 안좋아요 ㅠㅠ


심지어 트롤짓하는 중국인이나 러시아인도 한국인이라고 알고 있더라구요 ㅠㅠ <- 이건 개인적으로 좀 많이 심각한 문젠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당사자들에게 보여준건 영어로 단 댓글들 이구요.


올리는 것 만으로 만족했는지 지금은 저보고 되려 이런 공격적인 글 을 써서 미안하다 라고 하네요...


물론 이 계시글을 보지 않는 VR채팅 유저들이 많을 것 입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한국인의 인식이 안좋아지는걸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좀더 클린한 VR채팅을 만들고 싶은 바랍니다.






일중이라 댓글 하나하나에 답글은 못달아 줍니다.




결론: 계시글 주작은 맞는데 내용은 주작이 아님...




싸이킥유코 게시글입니다 2018.05.16 06:47:44
MANKALO 왜 얘가 지가 한국인이라 하니까 외국인같냐, where are you from?? 2018.05.16 06:48:07
텐트리 차라리 외국애들이 이러이러한 반응을 보였다고 한글로 쓰지 그랬음 2018.05.16 06:48:10
니똥고파밀리야 ㅇ? 2018.05.16 06:49:40
싸이킥유코 닉값 못하네 2018.05.16 06:49:52
MANKALO 이왕 할거면 작은 성기들아도 넣지 그랬어 2018.05.16 06:51:11
DAKDAK 2018.05.16 06:54:22
ㅇㅇ 닉네임은 왜 낫 코리안 ㅋㅋ 어이없을 무 - dc App 39.7 2018.05.16 06:56:30
니똥고파밀리야 2018.05.16 06:57:27
메타스코어 '계'시글 2018.05.16 07:06:01
ㅇㅇ 왜 여기와서이러냐 일베가서그러지 119.149 2018.05.16 07:12:44
면요리좋아함 2018.05.16 07:39: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128 일반 MMD 모델 Visemes 설정 5 INST 2018-05-28 15
9127 일반 리신이나 도복 입은 동양 캐릭 있는곳 없냐 2 스키복 2018-05-28 0
9126 일반 긴머리카락이 치마 관통 안하는법 1 이해가안되요 116.121 2018-05-28 0
9123 일반 로리캐릭에 탄 피부에 단발에 밀리터리룩 입고있는 캐릭터하고싶다~ 2 피냐타 2018-05-28 0
9122 일반 아니 오늘 mr 처음수령했는데 2 ㅇㅇ 222.101 2018-05-28 0
9121 일반 스네일 마커 적용했는데 왜 이지랄나냐 3 게임가드改二 2018-05-28 0
9120 일반 오른쪽년 눈썹 왜저럼? 3 댕타 2018-05-28 0
9119 일반 닉언)_감자 악보시뮬 이거 얘기하냐 1 피냐타 2018-05-28 0
9118 일반 아마존애서 산 오큘러스 근황 3 빅펭귄맨 2018-05-28 0
9117 일반 블렌더 번역 안해도 아바타 만들수 있다던데 12 asgrgf 2018-05-28 0
9116 일반 데스건 존나 웃김ㅋㅋ 1 중성 2018-05-28 0
9115 일반 겜 어렵긴 하네ㅋㅋ 3 ㅇㅇ 175.206 2018-05-28 0
9114 일반 3D 캐릭터를 만들고싶은뎅 1 하룽 39.7 2018-05-28 0
9113 일반 다이나믹 수치 옷이나 머리는 캐릭마다 맞춰 줘야 하는거지?? 4 Tomo 2018-05-28 0
9112 일반 갤월드뚤리면 홈으로 써야지 2 ㅇㅇ 218.147 2018-05-28 0
9111 일반 뭐여 갤월드는 또 뭐시여. 갤주가 만든 월드인가 3 LiFe 2018-05-28 0
9109 일반 ㅁㅊ 리코더합주로 팅기게하는 트롤도있네 ㅋㅋㅋㅋㅋ 우사밍 2018-05-28 0
9108 일반 피아노시뮬 악보좀주라 4 나나치 61.82 2018-05-28 0
9107 일반 블렌더에서 도형 추가한거 색 어찌 변경? ㅇㅇ 106.254 2018-05-28 0
9106 일반 내 아바타 시점 공지보고 따라하면 안되더라 ㅇㅇ 218.147 2018-05-28 0
9105 일반 갤에 mr 중고라도 팔사람 없지? 흑흑 3 이즈밍 2018-05-28 0
9104 일반 유니티에선 잘 보이는데 인겜에선 안보임..ㅜㅜ 12 ㅇㅇ 222.101 2018-05-28 0
9103 일반 갤월드 공개됨? 1 비스무트 2018-05-28 0
9102 일반 게임하면 맨날 누가 피콜로 찾더라. ㅇㅇ 223.39 2018-05-28 0
9101 일반 배고파서 맥도날드옴 3 NAME_HORANG 2018-05-28 1
9100 일반 혹시 지금 갤월드계신분 1 G군 2018-05-28 0
9099 일반 늒네도와줘 1 ㅇㅇ 125.31 2018-05-28 0
9098 일반 옷 모델링같은건 데비안아트에서 받는거임?? 3 Ι아이스젤리Ι 2018-05-28 0
9096 일반 아니 옷입혀줬는데 눈알이 없어 ㅠㅠ 1 ㅇㅇ 222.101 2018-05-28 0
9095 일반 갤월드 잠수자의최후 5 G군 2018-05-28 0
9094 일반 유니티 안에서는 폴리곤 몇개인지 확인 할 수 있는 방법 없음? 2 아루라테 2018-05-28 0
9093 일반 플랑 날개를 지워서 유니티에 옮기니 입싱크 설정이 불가능해졌습니다 1 F사나에 39.117 2018-05-28 0
9092 일반 존내빠르게 시리즈 보고 아바타 만들고있는데 변역부분 이거 왜이래? 2 asgrgf 2018-05-28 0
9091 일반 피아노 시뮬 악보; 고양이 왈츠 3 _감자 2018-05-28 1
9090 일반 폭스아카데미 디스코드 주소아는사람 1 하벤하이드 2018-05-28 0
9089 일반 폴리곤 줄엿는데 업로드 안됨 도움!! 4 댕타 2018-05-28 0
9088 일반 유니티 이거 시키는대로 햇는데 없음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5-28 0
9087 일반 vr 한쪽밖에 안보이는데 ㅇㅇ 222.101 2018-05-28 0
9085 일반 병신들 5 김기훈 223.62 2018-05-28 3
9084 일반 미코 기본 MMD 찾으시는분 많으신데 젤다 드립니당 4 ㅇㅇ 222.101 2018-05-2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