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안녕하세요 NOTKOREAN 입니다.
글쓴이
NOT KOREAN
추천
1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471
  • 2018-05-16 06:46:36
  • 211.38
							

아래 계시글을 쓴 NOTKOREAN 입니다.


전 한국인 이구요.


제가 활동하고 있는 미국 디코에서 그룹쳇에서 동일한 의견이 나오기에, 그것들을 조합하여 영어로 썼습니다. (영어로 쓴이유는 그룹원들에게 인증하려 그랬어요.)


한국에서 제일 활발한 VR챗 REDDIT 이 DC라고 구라를 치고 올린케이스 입니다 (여기밖에 몰라요).


VR채팅하는 이로서 전 한국인이 그렇게 심한 트롤을 하고 있다고는 갠적으로 생각을 하지 않고 있는데,


"이제 JAPAN SHRINE 가지말자." 


"JAPAN TOWN 이 벌써 KOREA TOWN 이다." 


등등 여러가지 말이 나오는데


비평이 다 안좋아요 ㅠㅠ


심지어 트롤짓하는 중국인이나 러시아인도 한국인이라고 알고 있더라구요 ㅠㅠ <- 이건 개인적으로 좀 많이 심각한 문젠것 같습니다.


일단 제가 당사자들에게 보여준건 영어로 단 댓글들 이구요.


올리는 것 만으로 만족했는지 지금은 저보고 되려 이런 공격적인 글 을 써서 미안하다 라고 하네요...


물론 이 계시글을 보지 않는 VR채팅 유저들이 많을 것 입니다.


다만 조금이라도 한국인의 인식이 안좋아지는걸 보니 마음이 아프네요.


좀더 클린한 VR채팅을 만들고 싶은 바랍니다.






일중이라 댓글 하나하나에 답글은 못달아 줍니다.




결론: 계시글 주작은 맞는데 내용은 주작이 아님...




싸이킥유코 게시글입니다 2018.05.16 06:47:44
MANKALO 왜 얘가 지가 한국인이라 하니까 외국인같냐, where are you from?? 2018.05.16 06:48:07
텐트리 차라리 외국애들이 이러이러한 반응을 보였다고 한글로 쓰지 그랬음 2018.05.16 06:48:10
니똥고파밀리야 ㅇ? 2018.05.16 06:49:40
싸이킥유코 닉값 못하네 2018.05.16 06:49:52
MANKALO 이왕 할거면 작은 성기들아도 넣지 그랬어 2018.05.16 06:51:11
DAKDAK 2018.05.16 06:54:22
ㅇㅇ 닉네임은 왜 낫 코리안 ㅋㅋ 어이없을 무 - dc App 39.7 2018.05.16 06:56:30
니똥고파밀리야 2018.05.16 06:57:27
메타스코어 '계'시글 2018.05.16 07:06:01
ㅇㅇ 왜 여기와서이러냐 일베가서그러지 119.149 2018.05.16 07:12:44
면요리좋아함 2018.05.16 07:39:1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9926 일반 아바타월드에서 얻은 아바타는 바꾸지 않는한 계속 그상태 유지임? 5 포YOU 2018-05-30 0
9925 일반 바이브 팁같은거 잇나 2 ㅇㅇ 223.52 2018-05-30 0
9924 일반 이거설마 신고당해서 밴먹은거냐? 4 그로자 2018-05-30 0
9923 일반 VR챗 재밌게햇따 dd 121.125 2018-05-30 0
9922 일반 데스건 말고 다른 핵도 있나봄 3 중성 2018-05-30 0
9921 일반 잘들 견뎌냈습니다. 1 니똥고파밀리야 2018-05-30 1
9920 일반 VR쓰고 스카이박스로 누워서 애니보는데 너무 꿀이에요 2 늑대와향신료 2018-05-30 0
9919 일반 ㅋㅋ 훈련소가서 함성할때 아우우하면 웃길듯 3 ㅇㅇ 14.54 2018-05-30 0
9918 일반 아시발 존나열받네 아무것도한게없는데 밴을 처먹이네 2 ㅇㅇ 115.22 2018-05-30 0
9917 일반 몇몇 댄스본능을 못이기는 여중생쟝들이 몇몇 보여서 6 MANKALO 2018-05-30 1
9914 일반 브얄챗 끄면 나오는 창에꺼 다들 설치함? 6 아루라테 2018-05-30 0
9913 일반 뭐냐이거 오늘접할라니까 뜨는데? 5 ㅇㅇ 115.22 2018-05-30 0
9912 일반 블렌더 조형모드 어딨는거야 안보여 1 면요리좋아함 2018-05-30 0
9911 일반 1619hz 검색 안되는데 왜이러지 4 곤돌라스 2018-05-30 0
9910 일반 전방에 커여운 함성 4 INST 2018-05-30 1
9909 일반 애들아 vrchat 전용계정 어떻게찾어? 1 ㅇㅇ 115.22 2018-05-30 0
9908 일반 블렌더) 픽스 모델 했는데 색이 제대로 안입혀지고 분홍페인트 뒤집어씀 2 ㅇㅇ 106.254 2018-05-30 0
9906 일반 미코의 귀여움.. 1 리카\' 2018-05-30 0
9905 일반 묵언충들이 갑자기 말하더니 씹아저씨 목소리면 어캄 8 타나토스시스템 2018-05-30 0
9904 일반 갤주 특 9 Lydie 2018-05-30 1
9903 일반 캐릭터가 조금 눕는데 이거 왜그랭? 3 Gloryman 2018-05-30 0
9902 일반 폴리곤 많으면 아바타 업로드 못하는거야? 5 폴리곤 112.145 2018-05-30 0
9901 일반 브갤럼들 특 1 ㅇㅇ 223.38 2018-05-30 0
9899 일반 잔업안한당 1 키라라카 2018-05-30 0
9898 일반 친구가 언제부터 안쓰다듬어준다 어떻게해야되냐 7 ㅇㅇ 223.194 2018-05-30 0
9897 일반 피아노방 악보가 안보여 3 Block 2018-05-30 0
9896 일반 아 퇴근이다 브알챗하러간다 울테 2018-05-30 0
9895 일반 야근 안뜀 ㅅㄱㅋㅋㅋㅋ 3 momo 125.184 2018-05-30 0
9894 일반 본인 오늘도 야근각섯는데어캄? 7 ㅇㅇ 175.223 2018-05-30 0
9893 일반 나 그램으로 vr챗 하는데 4 ㅇㅇ 175.223 2018-05-30 0
9892 일반 vive 설치하고 다 잘 되는데.. SoonMung 2018-05-30 0
9891 일반 아니 잘되다가 왜 안나오는거야... 2 kuma__ 2018-05-30 0
9890 일반 키작은 아바타로 자기방 거울 어떻게 보는거에요? 2 포YOU 2018-05-30 0
9889 일반 쓰다듬는거 치료법좀 8 포동포도 2018-05-30 0
9888 일반 아 키넥트v2는 윈7으로 안되서 포맷중 타나토스시스템 2018-05-30 0
9887 일반 나도 동방역 다녀왔다 5 먼셀색상환 2018-05-30 4
9886 일반 오늘 갤월드 업뎃할거임 7 MANKALO 2018-05-30 2
9885 일반 블렌더 에러 질문 ㅠㅠ 제발도와조 8 ㅇㅇ 122.44 2018-05-30 0
9884 일반 이걸로 vr챗 실행 씹가능? 8 공배기 2018-05-30 0
9883 일반 동방역 눈깔터널 어떻게 할지 고민중이다 32 tht199875 125.176 2018-05-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