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백수 한달갈 190시간 플레이 했다.
글쓴이
ㅇㅇ
추천
22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4164
  • 2018-07-26 08:51:10
  • 211.229
							

정말 많은 친구를 사귀었고 정말 좋은 친구를 사귀었다.


외국인, 한국인 으로만 나누면 한국인 비율이 10%? 정도. 


일본인은 0명


브라질 친구들이 제일 많다. 


영국,독일,네덜란드,우루과이,중국,홍콩(일부러 따로적음),태국, 러시아, 미국,필리핀, 캐나다


내 친구 목록의 50~60%는 같은 디스코드 서버에 있고,

맨날 보이스 챗에 들어와서 이야기하고 딱히 할말 없어도 BOT 으로 노래 같이 듣고 그냥 아무말안해도 보이스 채널에서 한두마디 툭툭던지거나 하는중.




일 관두고 백수로 오래지내면서 사람이 일하고 사는거에 대해 뭔가 나는 내 나름대로 생각이 생겼엇는데 (너무너무 ㅈ같은 곳이라 관둠)


얘들하고 이야기하면서 지내고, 여러 나라애들 자기나라 사람사는 이야기 듣다보니까 사람사는건 진짜 다 똑같더라.


뭔가 자존감 존나 떨어진 상태에서 우연히 유튜브 보고 이 게임 시작했는데


많은 친구 사귀면서 자존감이 많이 올라가는 상태이다.


물론 나보다 나이 많은 친구는 없다. 애들이 어린데 정말 열심히 살더라.. 10대인 애들은 진짜 10대답게 정말 밝다. (고딩이상, 그 이하는 도저히 코드 안맞아서 못놀겠더라. 내가 아재라서)


요즘 하루하루가 즐겁다. 영어책 사놓고 집에 쳐박아둔지 오래됐는데 요즘은 애들 자거나 일하러 가는시간에 그책펴고 공부하고 애들 접속할쯤 시간에 같이 접속해서 그냥 이런저런 사람 사는 이야기하고 너무 좋다.


내가 뭐 말하고 싶어서 적기 시작했는지 까먹었다.... 그냥 마칠게 ㅋ


일기장 읽어줘서 고마워.

치요키 2018.07.26 08:58:54
하피핏 2018.07.26 09:13:03
하피핏 2018.07.26 09:13:03
MANKALO 힐링겜 2018.07.26 09:51:38
댕타 한달 190이면 설마 차렷충? 2018.07.26 10:24:49
휴학백수 2018.07.26 10:31:48
Lakenls 형 나도 놀아줘,. 2018.07.26 10:38:07
꿀뚤 크으 - dc App 2018.07.26 10:44:13
글쓴이 다들 댓글 고마워. 응 차렷충이야...ㅜ... 나 만나서 나한테 말거는 분들 쌩가는 사람 아니야 말걸어줘. 다들 댓글 고마워 211.229 2018.07.26 10:58:17
글쓴이 아...말 끝마다 욕붙이는 사람들(외국인포함)은 안사귐 211.229 2018.07.26 10:58:48
개꿀이자너 2018.07.26 12:26:32
Wolfs 2018.07.26 12:33:0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4881 일반 vr유저는 플탐뻥튀기하는거 아니면 플탐 빨리 안늘지않나 2 댕타 2018-07-28 1
34880 일반 12곡 추가했음 6 Luche 2018-07-28 0
34879 일반 1050으로 mr하면 5 부랄 58.228 2018-07-28 0
34878 일반 음주vr이 잃게나 위험한 검니다 5 suikaice 2018-07-28 2
34877 일반 한국인 유입 전 시작 유저 플탐 7 싸이킥유코 2018-07-28 0
34876 일반 차렷충 1051시간 .... 6 강나다 116.46 2018-07-28 1
34875 일반 팬티사진 한장만 부탁해도 안해주는데? 12 BLOCK_B 2018-07-28 0
34874 일반 한궈대량 유입부터 시작했는데 506시간임 몇뉴비? 5 와쳐는레나다 2018-07-28 0
34873 일반 오디오 작업하는데 도저히안되는데 도움! 4 살려줘 125.142 2018-07-28 0
34872 일반 VRC에 유튜브 실행하는거 스팀에 뭐라고 쳐야함? ㅇㅇ 175.196 2018-07-28 0
34870 일반 곡추가중인데 추천 받음 15 Luche 2018-07-28 0
34869 일반 이젠 친구 만났을때 히오스 안그려도 됨 5 라그네아 2018-07-28 12
34868 일반 1060 3긱이문제인지몰라도 렉이좀 심하긴한듯 3 울테 2018-07-28 0
34866 일반 글 읽어볼때마다 댓글 몰림쩌네 10 기무대띠 2018-07-28 3
34865 일반 나 한다 커미션 너 신청한다 나에게 2 빠쓰 2018-07-28 0
34864 일반 님덜 얘기할사람을 못잧게씀.. 5 빨간상어 2018-07-28 0
34863 일반 새로운 저댄방 수록곡들 3 가사이_유노 2018-07-28 0
34862 일반 이곡 꿀잼이더라 2 Luche 2018-07-28 0
34860 일반 데이터주의) 오늘 열린 댄스방 후기 5 카디아. 2018-07-28 0
34859 일반 심심해서 만든거 + 추가 2장 3 메타스코어 2018-07-28 1
34858 일반 피아노 월드 간 김에 악보 찾아봤는데 1 0Line0 2018-07-28 0
34857 일반 혹시 쉐이프키 다른 모델 불러와서 옮기는 방법 있음? 5 아루라테 2018-07-28 0
34855 일반 vr카페에 왜 VRC없냐 6 와쳐는레나다 2018-07-28 0
34854 일반 폴리곤 얼마정도 줄어야 적당하지 2 밥카기전문셰프 2018-07-28 0
34853 일반 i3로 vr씹가능? 7 공배기 2018-07-28 0
34851 일반 그러고 보니 나도 갤럼이 만든 댄스방 갔다온사진 1 포도초콜렛 2018-07-28 0
34850 일반 오늘 댄스방 테스트 종료 6 Luche 2018-07-28 2
34848 일반 질문좀 2 밥카기전문셰프 2018-07-28 0
34847 일반 풀트래킹 할려면 1080필수임? 9 0Line0 2018-07-28 0
34845 일반 편집모드로 보텍스 이동 시켰을때 쉐이프키에 일괄 적용될 때가 있고 아루라테 2018-07-28 0
34844 일반 vr챗 갤러리 3 라식 2018-07-28 0
34843 일반 오늘 택배 안와서 되게 실망이 큼 1 앵뽀뽀 2018-07-28 0
34842 일반 흠........됬는데 밥카기전문셰프 2018-07-28 0
34841 일반 소프트웨어 에서 usb입력을 끊을순 없나? 6 162cm 2018-07-28 0
34840 일반 Thunderbolt 3 USB 3.1 gen 2 허브 후기&대역폭 분배 2 러닝머신러닝 121.132 2018-07-28 10
34839 일반 뼈를 위로 올리는방법좀 1 Lakenls 2018-07-28 0
34838 일반 질문만 하러와서 미안해 3 ㅇㅇ 221.164 2018-07-28 0
34837 일반 이건 또 뭐냐.... 3 밥카기전문셰프 2018-07-28 1
34836 일반 휴식 포즈로 포즈 적용하고 나서 다시 포즈 모드 적용 가능하게 하려면 7 아루라테 2018-07-28 0
34835 일반 스팀vr 패치이후로 화면잔상? 떨림이 있는데머임 4 가사이_유노 2018-07-2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