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일본어 쓰는 외국인들 아무리 일본어 잘해도
글쓴이
Luche
추천
1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1982
  • 2018-07-20 05:24:50
							

의식하고 일본어 쓰는거 아니면
いる랑 ある쓰는거에서 티남
일본애들은 어릴때부터 써와서
사람관련으로 말하면 いる로 쓰는데
일본인 기준으로 외국인들은
ある를 쓰는 경우가 꽤됨

실제로 VR챗 1619나 이세계주점에서
저거 틀리는 애들 99%는 외국인으로 밝혀졌음
Luche ある를 사람한테 쓸땐 いる라 씀 2018.07.20 05:27:44
ㅇㅇ いる 뜻 검색해도 안나옴 시발 히라가나 고딩때 분명히 배웠는데 존나 쓸데없네 뭔뜻임 211.116 2018.07.20 05:27:52
ㅇㅇ 수정한다고 지웠다 썼는데 늦었네 시벌 너도 지웠다 써줘 211.116 2018.07.20 05:28:22
Luche 저기 바보가 있다는 おバカがある가 아니라 おバカがいる 라고 함 2018.07.20 05:28:29
ㅇㅇ 시벌 211.116 2018.07.20 05:29:50
ㅇㅇ 그거 알아도 안 익숙해지면 가끔씩 잘못튀어나옴 14.46 2018.07.20 05:31:56
긴긴 누가 신경씀 그걸 2018.07.20 05:41:58
긴긴 어차피 외국인인거 뻔히 알텐데 2018.07.20 05:42:23
Luche 일본인이 들으면 누구나 알겠지만 요즘 1619에서도 한국인끼리 일본인 코스하는애들 부쩍 늘어서 그럼 2018.07.20 05:43:35
ㅁㅁ いる는 사람에 관련이 아니라 생물체 전반에 걸쳐 사용하는 말임 그 외에는 전부 ある 121.139 2018.07.20 05:47:04
MANKALO 집단의 경우도 이루라고 하더라, 자위대나 군대같은것, 사람으로 이루어진 집단이면 이루 쓰는듯 2018.07.20 05:50:02
櫻坂みはる 정확히 말하면 존재에 관해서 따질 때 기본적으로 いる는 유정물에 한정해서 사용하는 거임 - はいふりはいいぞ 2018.07.20 06:37:59
櫻坂みはる 그러니까 생물체 전반이 아니라 동물에 대해서 사용하는 것 - はいふりはいいぞ 2018.07.20 06:38: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977 일반 스타킹에 어울리는팬티는 뭘가여 10 ㅇㅇ 223.38 2018-07-23 0
32976 일반 인싸되는 가장 쉬운방법 2 ㅇㅇ 211.33 2018-07-23 0
32975 일반 가면 에스카노르 2018-07-23 6
32973 일반 브얄쳇 총 70시간 하면서 일어난일 3 owosweet 124.63 2018-07-23 14
32972 일반 요즘 이 아바타 많이보이던데 얘는 이름이 머임? 9 ㅇㅇ 175.125 2018-07-23 0
32971 일반 아바타적용가능한 플탐채웠는데 4 구다코구다오 2018-07-23 0
32970 일반 에어컨이나 선풍기있는 월드없나 6 ㅇㅇ 222.96 2018-07-23 0
32969 일반 업로드 화면에서 터치가안돼 ㅇㅇ 211.248 2018-07-23 0
32968 일반 아싸 뉴비가 인싸 되는법 2 휴학백수 2018-07-23 0
32965 일반 아싸가 인싸되는볍 9 애플치즈 2018-07-23 1
32964 일반 혹시 이모트 최대 시간제한 얼마나 됨? 5 아루라테 2018-07-23 0
32963 일반 사일런트 클럽 좋더라 1 Luche 2018-07-23 0
32962 일반 뭐임? 아이트래킹이랑 뷰왜이렇게 뜨냐 1 ㅇㅇ 211.248 2018-07-23 0
32961 일반 프리댄스방?한번 가봤는데 2 마요릭 2018-07-23 0
32959 일반 토가월드 잡담 5 ㅇㅇ 203.228 2018-07-23 1
32958 일반 댄스방 갔다가 신기한 미코봄 ㅇㅇ 124.58 2018-07-23 1
32957 일반 너희들 인싸의 뜻이 무슨뜻인진 알고 쓰는거냐 ? 18 카디아. 2018-07-23 14
32955 일반 어제 봣던 귀여움 3 아루라테 2018-07-23 2
32954 일반 댄스월드 만들것임 8 Luche 2018-07-23 3
32953 일반 아침체조 후 일상 1 FGDss 2018-07-23 0
32952 일반 인게임 영상 찍는법&쉬운 영상편집툴 있냐 7 러닝머신러닝 39.7 2018-07-23 1
32951 일반 양심고백) 알려진 고닉들 트윗 계정 다 찾아냄 1 타나토스시스템 2018-07-23 0
32950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3 ㅇㅇ 110.70 2018-07-23 5
32949 일반 뱁새들 군생활 개웃기네 ㅋㅋㅋ 5 하벤하이드 2018-07-23 0
32948 일반 계정 3개나 되는데 합쳐야하나 러닝머신러닝 39.7 2018-07-23 1
32947 일반 VRC근황10편 5 음료 2018-07-23 3
32943 일반 ??? 유니티 오류 질문 ㅇㅇ 76.71 2018-07-23 0
32942 일반 오늘도 아침점호 수고하셨습니다. 5 고로로상 2018-07-23 2
32941 일반 칸나 밴드 [갤주배 영상대회 참가영상] 5 ICECAP 2018-07-23 22
32940 일반 바이브 컨트롤러 무선 충전기 쓰는사람 있어? 4 카디아. 2018-07-23 1
32938 일반 9시반 체조 6 치요키 2018-07-23 3
32937 일반 곧 slash box같은 퀴즈맵 또 볼수있을듯 타나토스시스템 2018-07-23 0
32936 일반 이 게임의 장점은 본토발음 듣고 점점 거기에 가까워지는거같다 6 ㅇㅇ 222.237 2018-07-23 0
32935 일반 아 정품 스탠드가 있었구나 Shinbi 2018-07-23 0
32934 일반 갤럼들아 부왈챗 닉어케바꿔..? 2 에스카노르 2018-07-23 0
32933 일반 사진찍을때 마이크 모양안뜨게하는법뭐였죠 6 꿀뚤 2018-07-23 0
32931 일반 이거 해결법좀 1 ㅇㅅㅇ 175.210 2018-07-23 0
32930 일반 양심고백함 2 ㅇㅇ 211.36 2018-07-23 0
32929 일반 지켜만 보다가 오늘 처음 체조 참가했는데 1 Red.Coco 2018-07-23 0
32928 일반 무선 어댑터 언제 나오냐? 김야기 2018-07-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