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일본어 쓰는 외국인들 아무리 일본어 잘해도
글쓴이
Luche
추천
1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1982
  • 2018-07-20 05:24:50
							

의식하고 일본어 쓰는거 아니면
いる랑 ある쓰는거에서 티남
일본애들은 어릴때부터 써와서
사람관련으로 말하면 いる로 쓰는데
일본인 기준으로 외국인들은
ある를 쓰는 경우가 꽤됨

실제로 VR챗 1619나 이세계주점에서
저거 틀리는 애들 99%는 외국인으로 밝혀졌음
Luche ある를 사람한테 쓸땐 いる라 씀 2018.07.20 05:27:44
ㅇㅇ いる 뜻 검색해도 안나옴 시발 히라가나 고딩때 분명히 배웠는데 존나 쓸데없네 뭔뜻임 211.116 2018.07.20 05:27:52
ㅇㅇ 수정한다고 지웠다 썼는데 늦었네 시벌 너도 지웠다 써줘 211.116 2018.07.20 05:28:22
Luche 저기 바보가 있다는 おバカがある가 아니라 おバカがいる 라고 함 2018.07.20 05:28:29
ㅇㅇ 시벌 211.116 2018.07.20 05:29:50
ㅇㅇ 그거 알아도 안 익숙해지면 가끔씩 잘못튀어나옴 14.46 2018.07.20 05:31:56
긴긴 누가 신경씀 그걸 2018.07.20 05:41:58
긴긴 어차피 외국인인거 뻔히 알텐데 2018.07.20 05:42:23
Luche 일본인이 들으면 누구나 알겠지만 요즘 1619에서도 한국인끼리 일본인 코스하는애들 부쩍 늘어서 그럼 2018.07.20 05:43:35
ㅁㅁ いる는 사람에 관련이 아니라 생물체 전반에 걸쳐 사용하는 말임 그 외에는 전부 ある 121.139 2018.07.20 05:47:04
MANKALO 집단의 경우도 이루라고 하더라, 자위대나 군대같은것, 사람으로 이루어진 집단이면 이루 쓰는듯 2018.07.20 05:50:02
櫻坂みはる 정확히 말하면 존재에 관해서 따질 때 기본적으로 いる는 유정물에 한정해서 사용하는 거임 - はいふりはいいぞ 2018.07.20 06:37:59
櫻坂みはる 그러니까 생물체 전반이 아니라 동물에 대해서 사용하는 것 - はいふりはいいぞ 2018.07.20 06:38: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3786 일반 나도 노래불러본적 있는데 4 ㅇㅇ 39.7 2018-07-25 0
33785 일반 볼륨 확낮추고 노래부르는 것도 민폐려나 4 ICtus 2018-07-25 0
33784 일반 58만원정도 생겼는데 7 아델리펭귄 2018-07-25 0
33783 일반 양심고백) 새벽에 술먹으면서 VR하다가 노래부른덕 있음 3 초보자아 2018-07-25 0
33782 일반 가볼만한 맵목록 몇개 추가해서 글또 쓰러옴 3 ㅇㅇ 121.153 2018-07-25 7
33781 일반 근데 씹덕겜이니까 씹덕노래부르지 2 빅젖사랑꾼 2018-07-25 1
33780 일반 다이소 압축봉 쓰지 그냥 하피핏 2018-07-25 0
33779 일반 트위터에 확실히 철 없는 애들 많은듯 3 초보자아 2018-07-25 2
33778 일반 브알챗이 무료겜 ? 2 Somangya 2018-07-25 0
33777 일반 어제 기타치면서 노래불러주는 미국누나 봤는데 2 ㅇㅇ 211.105 2018-07-25 0
33776 일반 일본인들만 찾는데 7 Somangya 2018-07-25 0
33775 일반 확실히 소리 지르는 사람은 좀 1 아사트루 2018-07-25 0
33774 일반 나도 옷갈아 입히기 하고 싶은데 딱히 컨셉이 생각 안남 3 아루라테 2018-07-25 0
33772 일반 아랍인도 vr챗 하나? 5 아델리펭귄 2018-07-25 0
33770 일반 다들 일본인만 찾아대서 9 ICtus 2018-07-25 0
33768 일반 mmd모델 가져왔는데 이거 어케함 3 ㅇㅇ 14.53 2018-07-25 0
33767 일반 유니티에서 업로드하려는데 자꾸 에러떠요 5 ㅇㅇ 116.42 2018-07-25 0
33766 일반 질문좀... 꿀뚤 2018-07-25 0
33765 일반 신사 노래충은 어디서 튀어나온거임? 4 ㅇㅇ 114.205 2018-07-25 0
33764 일반 꼭꼬핀은 왜 안쓰냐 6 Somangya 2018-07-25 0
33763 일반 신사에 안갈 이유가 하나더 생겼다 7 에스카노르 2018-07-25 0
33762 일반 VR챗 MR 조작변경 같은거 못함? 2 ㅇㅇ 73.11 2018-07-25 0
33761 일반 다이소VR 강좌쓴 유동 잘쓰고있음? 3 ㅇㅇ 223.62 2018-07-25 0
33760 일반 유니티 너무 재밌다 NAME_HORANG 2018-07-25 0
33759 일반 온지하루만에 베이스스테이션 떨굼.. 1 ㅇㅇㅈㅈ 175.223 2018-07-25 0
33758 일반 트래커 슈즈 만들었다 1 포도초콜렛 2018-07-25 0
33757 일반 vive 고장잘남?직구하면 as힘드냐 5 ㅎㄷ 58.239 2018-07-25 0
33756 일반 만드는 댄스월드에 뮤트기능 넣고싶다 6 Luche 2018-07-25 0
33755 일반 허리 트렉커 사따 5 초보자아 2018-07-25 0
33754 일반 에이서 엠알 리퍼 150달러 ㅇㅇ 221.141 2018-07-25 0
33753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저런식으로 올려놔도 괜찮을까? 10 [천유] 2018-07-25 0
33752 일반 더워서 춤을 못춘다고? 3 suikaice 2018-07-25 0
33751 일반 외국인 친구 국적이 기억이안나는데 다시물어보면 실례일까 6 엘에르엘 2018-07-25 0
33750 일반 난관에 봉착했다... 2 꿀뚤 2018-07-25 0
33749 일반 vr챗에서 중요한 준비물이 없어서 못들어감 ㅠ 엘에르엘 2018-07-25 0
33748 일반 오늘은 허리좀 적당히 흔들어야지. 2 쉔가오랜 211.36 2018-07-25 1
33747 일반 아싸는 평생 아싸인 이유 1 ㅇㅇ 218.239 2018-07-25 0
33746 일반 양키들하고 무슨 대화 나누냐 6 타나토스시스템 2018-07-25 0
33745 일반 오늘도 모집중인 커미션 빠쓰 2018-07-25 0
33744 일반 ??: 난노진데스카? 4 ㅇㅇ 114.205 2018-07-25 2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