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일본어 쓰는 외국인들 아무리 일본어 잘해도
글쓴이
Luche
추천
1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1982
  • 2018-07-20 05:24:50
							

의식하고 일본어 쓰는거 아니면
いる랑 ある쓰는거에서 티남
일본애들은 어릴때부터 써와서
사람관련으로 말하면 いる로 쓰는데
일본인 기준으로 외국인들은
ある를 쓰는 경우가 꽤됨

실제로 VR챗 1619나 이세계주점에서
저거 틀리는 애들 99%는 외국인으로 밝혀졌음
Luche ある를 사람한테 쓸땐 いる라 씀 2018.07.20 05:27:44
ㅇㅇ いる 뜻 검색해도 안나옴 시발 히라가나 고딩때 분명히 배웠는데 존나 쓸데없네 뭔뜻임 211.116 2018.07.20 05:27:52
ㅇㅇ 수정한다고 지웠다 썼는데 늦었네 시벌 너도 지웠다 써줘 211.116 2018.07.20 05:28:22
Luche 저기 바보가 있다는 おバカがある가 아니라 おバカがいる 라고 함 2018.07.20 05:28:29
ㅇㅇ 시벌 211.116 2018.07.20 05:29:50
ㅇㅇ 그거 알아도 안 익숙해지면 가끔씩 잘못튀어나옴 14.46 2018.07.20 05:31:56
긴긴 누가 신경씀 그걸 2018.07.20 05:41:58
긴긴 어차피 외국인인거 뻔히 알텐데 2018.07.20 05:42:23
Luche 일본인이 들으면 누구나 알겠지만 요즘 1619에서도 한국인끼리 일본인 코스하는애들 부쩍 늘어서 그럼 2018.07.20 05:43:35
ㅁㅁ いる는 사람에 관련이 아니라 생물체 전반에 걸쳐 사용하는 말임 그 외에는 전부 ある 121.139 2018.07.20 05:47:04
MANKALO 집단의 경우도 이루라고 하더라, 자위대나 군대같은것, 사람으로 이루어진 집단이면 이루 쓰는듯 2018.07.20 05:50:02
櫻坂みはる 정확히 말하면 존재에 관해서 따질 때 기본적으로 いる는 유정물에 한정해서 사용하는 거임 - はいふりはいいぞ 2018.07.20 06:37:59
櫻坂みはる 그러니까 생물체 전반이 아니라 동물에 대해서 사용하는 것 - はいふりはいいぞ 2018.07.20 06:38:4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3227 일반 vr챗 시작할 때 특정맵 인스턴스 설정해서 들어가는 법 4 ㅇㅇ 220.122 2018-07-23 10
33226 일반 퍼블릭은 뭔가 프리스타일 출만한곳 읎을라나 7 Rla시민 2018-07-23 1
33224 일반 부랄챗에서 암수 감별사 필요한이유 4 합체로보 2018-07-23 4
33223 일반 블렌더 유니티 통합 질문점 ㅇㅇㅇ 49.173 2018-07-23 0
33222 일반 다리까지 움직일려면 추가 기기 사야되는거? 3 0Line0 2018-07-23 0
33221 일반 뉴비시절 일화 6 카디아. 2018-07-23 14
33220 일반 에어컨틀어도 VR끼면 눈주변이 덥던데 1 림크 2018-07-23 0
33219 일반 VR 5개월차 드디어 천장에 달았다 8 차캐여 175.193 2018-07-23 3
33218 일반 양심고백함 7 ㅇㅇ 211.246 2018-07-23 0
33217 일반 블랜더,유니티 질문 ㅇㅇ 218.238 2018-07-23 0
33216 일반 오큘러스 바이브는 예산과 타협해서 사는게 좋음? 1 0Line0 2018-07-23 0
33215 일반 오큘러스 쓰는데 버튼누를때 캐릭터 소리 안나오게 하는방법없나요? #ㅅ# 112.155 2018-07-23 0
33214 일반 아 핵쓰는새끼 개짜증난다 9 늒네5 218.52 2018-07-23 1
33213 일반 내적갈등은 됐고 군가같은거 너무 좋다 3 ㅇㅇ 220.93 2018-07-23 1
33212 일반 8월5일 영상대회 수상식 말인데 22 MANKALO 2018-07-23 0
33211 일반 갤에 가끔나오는 사일런스 클럽이 모하는대임 1 카디아. 2018-07-23 0
33210 일반 이 미코 죽은거냐 6 AiryNyan. 2018-07-23 9
33209 일반 내적 갈등이 점점 심해진다 9 ㅇㅇ 220.93 2018-07-23 0
33208 일반 모델링 외주 및 커미션 받습니다 5 어흑마이갓 2018-07-23 0
33207 일반 양심고백함 8 카디아. 2018-07-23 1
33206 일반 애니메이션 0.2초 넘는거 처음으로 만들어보고 있는거시에오 2 림크 2018-07-23 3
33204 일반 오늘자 사쿠라 민폐새기 7 Rells 2018-07-23 2
33203 일반 본인 열심히 춤추는것 11 치요키 2018-07-23 2
33202 일반 쎆; 2 공배기 2018-07-23 0
33201 일반 님덜 븨알 기기 질문 점 13 밍뭉멩 2018-07-23 0
33200 일반 공정하게 팬티사진 거래하는 영상 9 기무대띠 2018-07-23 9
33199 일반 흑흑흑 망함 vrchat 오늘 절때못함.. 4 쉔가오랜 106.102 2018-07-23 0
33198 일반 바이브 선꼽는거 몇개필요함? 1 ㅇㅇ 175.223 2018-07-23 0
33196 일반 평소에 맨날 추던춤만추니까 모르는곡 천지더라 4 댕타 2018-07-23 0
33195 일반 프리스타일 댄스 팁 업니 9 카디아. 2018-07-23 0
33194 일반 오늘 알게된 개꿀잼 댄스곡 i~~~ need know now~~ 7 댕타 2018-07-23 0
33193 일반 영상대회 투고했음. 15 붉은쐐기해파리 2018-07-23 21
33192 일반 스트랩 땀냄새 대박 6 치요키 2018-07-23 0
33191 일반 커미션 의뢰 자료는 모았지만 오큘값 위해 아껴야지... ㅇㅇ 175.196 2018-07-23 0
33190 일반 케모노건 tda미쿠건 일단 스팀아이디로는 못하는 거임?? 3 앵뽀뽀 2018-07-23 0
33189 일반 1050으로 바이브풀트래커돌아감? 3 스카블 39.120 2018-07-23 0
33188 일반 댕댕이는 귀엽습니다. 5 혜비니 2018-07-23 1
33187 일반 형님들 도움!! 카스터 2018-07-23 0
33186 일반 7.23.(월) 팬티 사진 갱신 10 기무대띠 2018-07-23 8
33185 일반 오늘 춤 개열심히 춤 7 댕타 2018-07-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