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다이소 vr 하는법 (완전판)
글쓴이
ㅇㅇ
추천
16
댓글
44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1729
  • 2018-07-19 10:57:48
  • 124.60













 다들 다이소 VR의 소식을 듣고 너도나도 시도해보았지만 제대로됀 방법을 몰라서 이 사람처럼 막힌 사람도 있을것이다 

 그래서 다이소 VR을 처음 시작한 사람이 제대로됀 방법을 알려주겠다 



먼저 준비물이다 

자이로센서가탑재된 5인치~6인치이상의 스마트폰

다이소 VR이거나 폰끼워서하는 VR

스팀 VR 

Trinus VR 프로그램과 앱 

https://www.trinusvirtualreality.com/ 

앱은 마켓에서 바로 트리너스 치고 다운받아라 

*무료버전은 10분밖에 할수없다 10분이 끝나고 바로 다시 키면 다시 10분할수있지만 그게 귀찮다면 

10분을 체험해보고 좋다면 11000원짜리 유료버전을 지르면 된다 



트리너스 앱과 트리너스 프로그램을 실행시킨다 

(트리너스 앱을 실행시킬떄 주의 앱을 실행시키기전 먼저 자신이 볼 정면에 핸드폰을 가로로 설정해서 제대로 맞춘다음 앱을 실행시킨다 *start가아니라 앱부터 실행시킬때부터)

트리너스 앱을 실행시켰다면 IP가 적혀있을것이다 그것을 보고 트리너스 네트워크 탭에서 Set IP에 적으면 된다 그럼 네트워크 설정은 끝 

그다음은 메인탭에가서 위에 사진처럼 설정해주면 된다 이미지 스케일은 폰 성능이 딸린다 싶으면 내리거나 하면 된다 캡처모드에 steamVR이 안보일수있는데

트리너스 Steam vr 탭에가서 스팀 VR 드라이버 인스톨을 누르고 다시보면 있을것이다 

그럼 여기까지 트리너스 셋팅은 끝났다 



트리너스 모바일과 컴퓨터 모두 START 를 누른후 스팀 오른쪽 위에 있는 VR 버튼을 실행시켜준다 




그렇다면 이렇게 뜰것이다 SteamVR 오른쪽에 있는 아래쪽을 향한 화살표를 누른다음 방 설정을 누른다 




그렇다면 이렇게 방설정을 뜰것이다 우리는 컨트롤러가 없는 흙수저이기에 서있는 자세인 오른쪽을 클릭한다


트리너스 앱을 실행시키고 있는 상태에서 폰을 모니터 가운데에 두든 말든 상관이있는지는 모르겠지만 그냥 그렇게하고 가운데조정을 누른다 




그러고나면 바닥조정이 나올것이다 여기서 65를 치고 in. 으로 바꾼뒤 바닥조정을 누르면 모든 준비가 끝났다 


VR chat에 들어가라 

그러면 이제 VR 신세계가 펼쳐질것이다 


그리고 이제 다이소 VR의 여러가지 문제중 특출난 문제에 대해 답해주겠다 


1.발열이 개심하지않은가? 

발열 이건 핸드폰 사양이 똥인사람만 개심할것이다 나는 갤럭시 A8 2018년 버전을 쓰고있지만 8시간돌려도 발열은 미지근한정도다


2.아이폰도 가능한가?

아이폰도 가능하다 근데 아이폰 5인치이상이아닌 그이하인 더럽게 작은 아이폰들은 접어라


3.화질은 어느정도인가?

핸드폰에 따라 다르지만 나는 MR 보다 좋은화질로 보고있다 

아는 사람은 아이폰 X를 써서 미친 화질을 자랑한다


4.이거 안되는데요?

어떻게 안되는지 댓글로 써주길 바람 


그럼 재밌게 즐기셈 


이건 VR챗에서 내캐릭터인데 이렇게 앉는방법은 니들이 알아서 찾고 이런 캐릭터보면 나니까 아는척하셈 그럼 다이소 vr 즐기셈 





Lydie 2018.07.19 10:58:06
BLOCK_B 2018.07.19 11:00:15
NAME_HORANG 2018.07.19 11:00:38
ㅇㅇ 너 또 안되면 여기다 어떻게 안되는지 적어라 124.60 2018.07.19 11:00:43
BLOCK_B Trinus VR어플 컴이랑폰에다설치하고 ip도 맞췃는데 이상한영어 뜨면서 연결이안되 2018.07.19 11:00:44
BLOCK_B 일단 개추먹고 시작하자 2018.07.19 11:00:59
ㅇㅇ ㄴ너 네트워크 탭에가서 센서 포트 6666으로 바꿔봐 124.60 2018.07.19 11:01:23
BLOCK_B 6666 5555 해봐두안됨 2018.07.19 11:01:38
BLOCK_B http://gall.dcinside.com/vr/31428 2018.07.19 11:01:43
BLOCK_B 증상은 여기잇음 2018.07.19 11:01:50
아델리펭귄 2018.07.19 11:02:30
ㅇㅇ ㄴ 메인 포트 7777로 설정되어있는지 다시확인해보고 와이파이로 안되면 USB 디버깅 시도해보고 그것도 안되면 124.60 2018.07.19 11:03:05
ㅇㅇ ㄴ센서포트가 틀려서 나타나는 증상같은데 6666 5555인지 3333인지 계속해봐서 되는걸로 맞춰보셈 124.60 2018.07.19 11:03:30
ㅇㅇ ㄴ오류 글에는 ip가 달라서 틀리다고 나와있는건데 와이파이 연결 제대로 했는지 확인해보고 124.60 2018.07.19 11:04:10
아델리펭귄 2018.07.19 11:04:39
BLOCK_B 해봄 해보로감 교통상황을 감안해서 8시 20분~50분정도 오차잇을수 잇음 2018.07.19 11:04:42
아델리펭귄 2018.07.19 11:04:46
ㅇㅇ ㄴ 아 혹시 메인 포트 7777이아니라 7778로도 한번 해보셈 124.60 2018.07.19 11:06:08
ㅇㅇ ㄴ트리너스 핸드는 psvr 전용으로 어제 말해준거 해봤는데 psvr 헤드셋 안갖고있는이상 안됌 ;; 124.60 2018.07.19 11:06:28
ㅇㅇ ㄴ그럼으로 나는 키넥트사서 움직일거야 124.60 2018.07.19 11:06:47
BLOCK_B 근데 오늘아침에도전할때 포트 계속바꿔봤는데 7778은 해본기억이없네 와이파이를 잘못연결햇을리는없고 2018.07.19 11:07:37
BLOCK_B 폰설정사진도 좀보여주면 안되? 2018.07.19 11:08:07
ㅇㅇ ㄴ 그 증상을 해외사이트 포럼에서 찾아봤는데 7777로 안되면 7778로도 해보라 써져있길래 그것도 안된다면 usb 디버깅방식으로 해보셈 124.60 2018.07.19 11:08:15
ㅇㅇ ㄴ 폰은 설정하는게 없기에 그저 IP와 포트만 써져있는거 보고 쓰는거야 124.60 2018.07.19 11:08:46
BLOCK_B 엥 센서모드같은거 건든거아무것도 없다는거지? 난설정 검나 많이뜨는데 2018.07.19 11:09:56
ㅇㅇ ㄴ 혹시 아이피치는게 25.0.0.1같은 아이피로 나왔으면 잘못된거니까 usb 디버깅으로 시도해 124.60 2018.07.19 11:10:28
ㅇㅇ ㄴ ㅇㅇ 건든거 하나도 없어 124.60 2018.07.19 11:10:46
ㅇㅇ ㄴ ㄹㅇ 나도 어제 알려주고 나서 어설마했는데 ㅅㅂ 좋다말음 키넥트사자 124.60 2018.07.19 11:11:05
ㅇㅇ 키넥트도 된다고?? 키넥트 되는거 확인되면 당장 사러간다 118.223 2018.07.19 12:03:07
BLOCK_B 안되는레휑 2018.07.19 12:14:01
BLOCK_B 컴은 유선연결이고 폰은 와이파이로 하고잇는데 이게문제일거같진않은데 2018.07.19 12:14:27
암드 다이소 vr 오른쪽 머리를 기울이면 폰 쥐고 있는 슬라이드가 쑥 빠지는데 원래 그런건가요? 117.111 2018.07.19 12:59:26
음료 2018.07.19 14:35:10
ㅇㅇ ㄴ 원래 그건 오름쪽으로 기운다고 쑥 빠지지않는데 이상하군요 124.60 2018.07.19 17:42:09
ㅇㅇ 센세 시점 회전 키 같은건 없나요 목이 너무 돌아갑니다... 211.225 2018.07.19 19:40:02
ㅇㅇ ㄴ 마우스로 좌우 돌리면서 하세요 124.60 2018.07.19 20:15:49
ㅇㅇ 뭔가 연결된거 같은데 폰화면에는 안뜨고 컴화면에만 뜸 ㅅㅂㅋㅋㅋㅋㅋㅋㅋ 118.217 2018.07.23 13:09:39
ㅇㅇ 마우스 좌우로 돌려도 안돌아가고 뭔가 ㅈ나 천천히 돌아가는데 고개 돌라면 이건 폰문제? 키보드로 이동하는건 바로바로 되면서 화면 돌리는게 안됨 ㅂㄷㅂㄷ 221.150 2018.07.26 11:19:24
ㅇㅇ 트리너스 저거 스팀VR 인식 안되던데 이거는 어떻게 해결함? (리프트캣은 정상적으로 인식함) 182.219 2018.07.26 11:28:28
ㅇㅇㅇㅇ 헤드트래킹이 안되네 110.70 2018.09.10 08:37:25
ㅇㅇㅇㅇ 헤드트래킹은 되는데 엄청 찔끔찔끔 움직여 110.70 2018.09.10 08:46:40
crazy man 저도 안되는데요ㅠㅠ아예 인식을 안하네욬ㅋㅋㅋ 112.150 2018.10.21 17:36:13
JaseCayden 저 아이폰7플러스인데 , 연결 돼서 폰 돌리니까 마우스 같이 움직이는거 확인했거든요? 근데 , 스팀VR 해드셋 연결 안됨 뜨네요 다시 해봐도 안돼네요..어쩌나여 2018.11.20 10:52:06
JaseCayden 트리너스 구버전이 어딨는지 모르겟음. 2019.02.17 13:07:3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106 일반 덮밥 좋아해? 1 mallin 2018-07-20 0
32105 일반 집가는중이다.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0
32103 일반 요와네 하쿠 아바타 1 ㅇㅇ 58.233 2018-07-20 0
32102 일반 핵쟁이 이름박제한거어디갔음 꿀뚤 2018-07-20 0
32101 일반 마테리얼 변환 몇개 안되는건 무엇때문임 ? 1 아야세쨔응 2018-07-20 0
32100 일반 대한민국 진짜 넓다 9 suikaice 2018-07-20 0
32098 일반 고프로 체스트버스터인가 그거 너무 비싸다 ㅇㅇ 220.93 2018-07-20 0
32094 일반 트레커 허리고정 뭐가좋댔징...? 2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0
32093 일반 오늘도 친구를 만들러 가볼까 3 아루라테 2018-07-20 0
32092 일반 이거 셰이프키 왜 회색으로 되있냐? 1 하벤하이드 2018-07-20 0
32090 일반 제이씨현에서 트레커 살때 배송비 나오냐? 2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0
32088 일반 바이브 질문이 있는데... 1 인생이자너 175.223 2018-07-20 0
32087 일반 vr 세계의 기술력은 대단한것 같다 1 기타빌런 2018-07-20 0
32086 일반 이거 가만히있는데도 계속 입이 왘 왘 거리는데 왜이러는지 아는사람 10 하벤하이드 2018-07-20 0
32082 일반 그러고보니 춤출때 바이브 등뒤에 선 주렁주렁한테 어떻게추는거야? 2 ㅇㅇ 220.93 2018-07-20 0
32081 일반 키넥트+오큘 vs 바이브 풀트래킹 비교 4 Luche 2018-07-20 0
32079 일반 커메 실행 오류 뜨던데 1 Red.Coco 2018-07-20 0
32077 일반 어제자 저댄 영상 2 하벤하이드 2018-07-20 0
32076 일반 트래커를 1개만 구매했는데 이동이안되요 ㅠㅠ 5 ㅇㅇㅇ 115.69 2018-07-20 0
32075 일반 지금 듀토리얼하고있는데 감동의 눈물이나온다 어ㄸㅎ게하냐 1 울테 2018-07-20 0
32073 일반 오큘 질문 또 4 ㅇㅇ 223.38 2018-07-20 0
32072 일반 바이브 설치 원래 이렇게 어려움? 4 게럴드 2018-07-20 0
32071 일반 러시아 핵쟁이+데스건 1 에스카노르 2018-07-20 3
32070 일반 흙수저는 오늘도 검색을 한다. 8 NAME_HORANG 2018-07-20 2
32069 일반 이건 어느 나라 슈라인이냐 1 기타빌런 2018-07-20 0
32068 일반 이춤있는 댄스방 없지? 3 야라나이카 112.144 2018-07-20 0
32067 일반 트래커 샀는데 몸에 다는법 추천받아요 6 ㅇㅇ 223.38 2018-07-20 0
32066 일반 아앗... 오야지... 기타빌런 2018-07-20 0
32064 일반 오큘 센서 질문 3 ㅇㅇ 223.38 2018-07-20 0
32063 일반 묵언충 특) 4 기타빌런 2018-07-20 0
32062 일반 저댄방갔다가 피규어부숨 7 ㅇㅇ 175.223 2018-07-20 17
32061 일반 야 내꺼모델링 만들어지는데 좀봐줘(수정) 19 BLOCK_B 2018-07-20 0
32060 일반 유니티에서 무기 오른손 본 위치에 옮겻는데 모델링 자체가 비활성화되버림 아루라테 2018-07-20 0
32059 일반 가끔 이갤 병신갤인지 아닌지 헷갈림 5 ㅇㅇ 114.205 2018-07-20 0
32058 일반 고프로스트랩으로 어케 트래커 고정해요? 3 ㅇㅇㅇ 175.223 2018-07-20 0
32057 일반 드뎌 프로토타입 다만들었따 하벤하이드 2018-07-20 0
32056 일반 월드제작팁) 같은이름의 오브젝트에 트리거를 넣게되면 2 ㅇㅇ 221.164 2018-07-20 5
32055 일반 좋아하는 사람과 같이 별을 보고 싶다 3 ㅇㅇ 223.38 2018-07-20 0
32054 일반 뭔가 다이소로 양손 움직이게 할수있을거같음 3 BLOCK_B 2018-07-20 0
32053 일반 윈10 오큘 쓰는데 질문 하나만 받아줘.. 1 ㅇㅇ 182.209 2018-07-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