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자신의 목소리가 굉장히 신경쓰인다면 이걸 켜보자
글쓴이
Seolmyu
추천
5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1425
  • 2018-07-18 13:50:24
							

나도 내 목소리는 별로 마음에 안들어하는 타입이야.

내가 VRChat을 키면 대충 100중에 60은 묵언충으로 보낸다고 봐야해.하지만 이건 목소리 때문에 그러는건 아니야. 다른 이유가 있는데, 바로 내 잘못된 습관 때문이야.

가성으로 말하는 습관이 있어서 목이 금방 아프거든.

이건 무의식중에 가성으로 자꾸 목소리가 올라가는거기 때문에 내가 가성으로 말하고 있다는것을 빨리 인식하고 다시 목소리 잡아주는거 외엔 방법이 없더라.

그래서 나는 내 마이크 소리가 스피커로 들리게끔 설정해서, 목소리가 이상해졌거나 마이크에 이상 현상이 발생했을때 빠르게 음소거하고 다시 잡아주고 있어.




이 창 띄우는 방법 모르는 갤럼은 없을거라고 생각해.

이 창을 띄우고 녹음 장치로 들어가서 자기가 쓰는 마이크를



더블클릭 하면 이런 창이 나오는데, 저기에서 [수신 대기]를 눌러주자.



그러면 이렇게 될텐데, 초록색 동그라미 친 [이 장치로 듣기] 체크 박스를 눌러서 활성화를 시켜주면 주 사용하는 스피커로 너의 마이크에서 녹음되는 소리가 그대로 출력될거야.

다만 이건 이어폰이나 헤드셋 유저가 하는걸 추천하고, 노트북이나 스피커 주변에 마이크가 가까이 있는 사람은 되도록이면 이어폰이나 헤드셋 등을 이용하자.

왜냐면 스피커로 출력된 소리가 마이크에 또 녹음되고 그게 스피커로 출력되고 그게 또 녹음되는 악순환이 발생해서 노이즈가 발생하거든.

그리고 안쓸때는 저 체크 박스를 비활성화 해주던가, 아니면 마이크 자체를 비활성화 해주자.


마이크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은



사용하는 마이크 오른쪽 클릭 후 '사용 안 함'을 누르던지,



마이크를 음소거해주자.

대신 이거는 나중에 마이크 꺼져있는줄도 모르고 계속 말했다가 뒤늦게 알아채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항상 확인해주자구.

근데 자기 목소리 두번 들리는 느낌이니 이상하게 느낄 가능성이 분명 존재해. 그점은 유의하길 바래.

Wolfs 공략글은 추천 2018.07.18 13:52:58
김야기 밑에서도 그런글 봤지만 자기 목소리가 맘에 안들수있는거까지는 이해하겠는데 자존감이 떨어질 정도로 맘에 안들수도있나? - dc App 2018.07.18 13:53:02
ㅇㅇ 아니 습관으로 가성으로 말하다니..? 신기하네 182.210 2018.07.18 14:01:03
Seolmyu 김야기/ 나도 한때 자존감이 떨어질 정도로 맘에 안들어했었는데 요즘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기는중. 솔직히 그렇잖아, 맘에 안들어서 자존감 떨어지면 뭐가 더 나아져? 목소리가 갑자기 뿅 하고 좋아지길 해, 뭐가 변하길 해? 개선점 찾아서 그걸 고쳐야지... 자존감 떨어지면 아무것도 안됨... 2018.07.18 14:20:25
Seolmyu ㅇㅇ/ 목아파서 뒈질거같음. 2018.07.18 14:22:05
1 정보) 목소리는 발성을 바꾸면 좋아질 수 있다 이건 팩트다 59.31 2018.07.18 21:21:42
라키우사기 난 녹화 때문에 저거 켜놓고 했는데...이런 이유도 있구나 218.159 2018.08.06 15:43:0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1766 일반 Mixed Reality 소프트웨어 원격으로 도움줄분 있나요 ㅠㅠ 도움좀 3 시즈델타 182.229 2018-07-19 0
31765 일반 본 합치기 쌉고수 있음? 3 ㅇㅇ 211.217 2018-07-19 0
31764 일반 이거 웨이트 페인팅 할때 본 선택하는거 어떤거 눌러야 선택됨? 아루라테 2018-07-19 0
31763 일반 vive 카메라로 사진어캐찍음..? 12 쉔가오랜 106.102 2018-07-19 0
31762 일반 머리색 초록색에 손이 기계손인 로리여캐 어딨음? ㅇㅇ 112.173 2018-07-19 0
31761 일반 픽스모델하니까 매쉬? 설정하는게 아예 사라졋음 어떻함 2 댕타 2018-07-19 0
31760 일반 컴퓨터 왔다! 2 뉴릴 2018-07-19 0
31759 일반 MR 구입을 했는데 Mixed Reality 소프트웨어를 안되요 도움좀. 4 시즈델타 182.229 2018-07-19 0
31758 일반 오큘트래커 허리 정면에 두면 안되는 이유 4 러프멜 2018-07-19 2
31757 일반 아마존 개인통관번호 입력하는 칸 어딨음? 2 ㅇㄴㅇㄴ 221.141 2018-07-19 0
31756 일반 MMD모델 다이나믹본까지 해서 넣으면 커미션 어느정도 나옴? ㅇㅇ 119.202 2018-07-19 0
31755 일반 오큘러스로 동영상이나 유튜브 어떻게 봄? 4 밀수업자4 2018-07-19 0
31754 일반 난 아무리해도 안잡히던데; 1 강나다 116.46 2018-07-19 0
31753 일반 흑흑. 2 밀수업자4 2018-07-19 0
31752 일반 역시 VRC는 VR로 해야 2 FFFF77 2018-07-19 0
31751 일반 혹시 Tda Earthly Frost Len 가지고 계신 갤럼 계십니까 궁금이 2018-07-19 0
31750 일반 아이트래킹에 쓸 매쉬바디 사라짐 댕타 2018-07-19 0
31749 일반 MR 절전모드 안되게 할 수는 없음? 1 포동포도 2018-07-19 0
31748 일반 커메 아바타들은 블링크를 블랜더에서 잡고 가야됨? 아루라테 2018-07-19 0
31747 일반 아마존 뉴비 질문좀 1 ㅇㄴㅇㄴ 221.141 2018-07-19 0
31746 일반 아마존 직구할건데 배대지는 뭐할떄 쓰는거냐? 2 ㅇㄴㅇㄴ 221.141 2018-07-19 0
31745 일반 낚시맵 상어도 잡히네 ㅋㅋㅋㅋㅋㅋㅋ 250포인트더라 강나다 116.46 2018-07-19 0
31744 일반 2D 완장만들었어 5 라그네아 2018-07-19 0
31743 일반 거 아바타 빠르게도 만드시네 3 MANKALO 2018-07-19 0
31742 일반 인싸 아싸 판별방법 4 Gloryman 2018-07-19 0
31741 일반 너클콘 빨리 나와라!!!!! 3 김야기 2018-07-19 0
31740 일반 usb3.0 포트 확인해보라고해서 확인해봤는데 1 갓이터 2018-07-19 0
31739 일반 델 MR왔는데 소프트웨어 마지막깨 다운이안되ㅠ 방법점 1 시즈델타 182.229 2018-07-19 0
31738 일반 오늘 오큘러스 와서 설치중인데 센서USB를 못잡고있음... 3 갓이터 2018-07-19 0
31737 일반 집에도착했으니 다시한번 다이소 조진다 1 BLOCK_B 2018-07-19 0
31736 일반 이번 후원은 한우연인팩임 8 MANKALO 2018-07-19 0
31735 일반 우리나라 퍼블릭맵으로 나왔으면하는거 7 합체로보 2018-07-19 0
31734 일반 블렌더에서 표정 안쓸거면 그냥 머리안에들어잇는거 다 지워도 되지? 1 댕타 2018-07-19 0
31732 일반 저댄방 질문점 6 Rla시민 2018-07-19 0
31731 일반 바이브 트래커 얼마정도함 1 타나토스시스템 2018-07-19 0
31730 일반 신사에 사람들 있었는데 러시아인 와서 이상한거 소환하고 하더니 다사라짐 ㅇㅇ 220.93 2018-07-19 0
31729 일반 다이소 vr 하는법 (완전판) 44 ㅇㅇ 124.60 2018-07-19 16
31728 일반 눈 돌아간 캐릭터 무섭워? 8 카디아. 2018-07-19 0
31727 일반 고양이 아바타를 만들어서 실제고양이한테 트래커를 묶어놓는거임 1 ㅇㅇ 182.210 2018-07-19 0
31725 일반 테러당하는 아싸와 인싸의차이 합체로보 2018-07-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