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자신의 목소리가 굉장히 신경쓰인다면 이걸 켜보자
글쓴이
Seolmyu
추천
5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1425
  • 2018-07-18 13:50:24
							

나도 내 목소리는 별로 마음에 안들어하는 타입이야.

내가 VRChat을 키면 대충 100중에 60은 묵언충으로 보낸다고 봐야해.하지만 이건 목소리 때문에 그러는건 아니야. 다른 이유가 있는데, 바로 내 잘못된 습관 때문이야.

가성으로 말하는 습관이 있어서 목이 금방 아프거든.

이건 무의식중에 가성으로 자꾸 목소리가 올라가는거기 때문에 내가 가성으로 말하고 있다는것을 빨리 인식하고 다시 목소리 잡아주는거 외엔 방법이 없더라.

그래서 나는 내 마이크 소리가 스피커로 들리게끔 설정해서, 목소리가 이상해졌거나 마이크에 이상 현상이 발생했을때 빠르게 음소거하고 다시 잡아주고 있어.




이 창 띄우는 방법 모르는 갤럼은 없을거라고 생각해.

이 창을 띄우고 녹음 장치로 들어가서 자기가 쓰는 마이크를



더블클릭 하면 이런 창이 나오는데, 저기에서 [수신 대기]를 눌러주자.



그러면 이렇게 될텐데, 초록색 동그라미 친 [이 장치로 듣기] 체크 박스를 눌러서 활성화를 시켜주면 주 사용하는 스피커로 너의 마이크에서 녹음되는 소리가 그대로 출력될거야.

다만 이건 이어폰이나 헤드셋 유저가 하는걸 추천하고, 노트북이나 스피커 주변에 마이크가 가까이 있는 사람은 되도록이면 이어폰이나 헤드셋 등을 이용하자.

왜냐면 스피커로 출력된 소리가 마이크에 또 녹음되고 그게 스피커로 출력되고 그게 또 녹음되는 악순환이 발생해서 노이즈가 발생하거든.

그리고 안쓸때는 저 체크 박스를 비활성화 해주던가, 아니면 마이크 자체를 비활성화 해주자.


마이크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은



사용하는 마이크 오른쪽 클릭 후 '사용 안 함'을 누르던지,



마이크를 음소거해주자.

대신 이거는 나중에 마이크 꺼져있는줄도 모르고 계속 말했다가 뒤늦게 알아채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항상 확인해주자구.

근데 자기 목소리 두번 들리는 느낌이니 이상하게 느낄 가능성이 분명 존재해. 그점은 유의하길 바래.

Wolfs 공략글은 추천 2018.07.18 13:52:58
김야기 밑에서도 그런글 봤지만 자기 목소리가 맘에 안들수있는거까지는 이해하겠는데 자존감이 떨어질 정도로 맘에 안들수도있나? - dc App 2018.07.18 13:53:02
ㅇㅇ 아니 습관으로 가성으로 말하다니..? 신기하네 182.210 2018.07.18 14:01:03
Seolmyu 김야기/ 나도 한때 자존감이 떨어질 정도로 맘에 안들어했었는데 요즘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기는중. 솔직히 그렇잖아, 맘에 안들어서 자존감 떨어지면 뭐가 더 나아져? 목소리가 갑자기 뿅 하고 좋아지길 해, 뭐가 변하길 해? 개선점 찾아서 그걸 고쳐야지... 자존감 떨어지면 아무것도 안됨... 2018.07.18 14:20:25
Seolmyu ㅇㅇ/ 목아파서 뒈질거같음. 2018.07.18 14:22:05
1 정보) 목소리는 발성을 바꾸면 좋아질 수 있다 이건 팩트다 59.31 2018.07.18 21:21:42
라키우사기 난 녹화 때문에 저거 켜놓고 했는데...이런 이유도 있구나 218.159 2018.08.06 15:43:0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1916 일반 키넥트 삿동 1 Dochi 2018-07-20 0
31915 일반 사실 다이소VR쓰지말란 이유는 1 애플치즈 2018-07-20 0
31914 일반 일본친구 따라서 짹짹이 시작했는데 2 와쳐는레나다 2018-07-20 0
31913 일반 다들 아침점호 ㅅㄱ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1
31912 일반 아침점호 수고하셨습니다. 1 고로로상 2018-07-20 0
31911 일반 여기 가면라이더 갤러리임? 이대로 가면 3 ㅇㅇ 114.205 2018-07-20 2
31910 일반 다이소vr후기 10 ㅇㅇ 223.62 2018-07-20 0
31909 일반 아바타 제작 크기 질문있습니다. ㅇㅇ 73.111 2018-07-20 1
31908 일반 나도 다이소꺼해볼까 8 꿀뚤 2018-07-20 0
31907 일반 오큘살건데 트래킹 어디까지댐?? 2 ㅇㅇ 117.111 2018-07-20 0
31906 일반 키넥트 팔아줄 갤럼잇나요? 3 Dochi 2018-07-20 0
31905 일반 데시메 할때마다 edit 들어가서 깨진거 매꿔주고 있는데 3 ㅇㅁㅇ 203.226 2018-07-20 0
31904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2 ㅇㅇ 175.223 2018-07-20 0
31902 일반 아까 중고거래 질문했는데 직거래 하러 가면 4 ㅇㅇ 115.22 2018-07-20 0
31901 일반 키넥트 가장 싸게 구할데좀 4 ㅇㅇ 211.36 2018-07-20 0
31900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3 ㅇㅇ 1.248 2018-07-20 0
31899 일반 춤출때는 손,발에 임팩트? 가잇는게 좋은듯 댕타 2018-07-19 0
31898 일반 오늘새벽에 손 피부색떔에 늦게잠 ㅜ 3 댕타 2018-07-19 0
31897 일반 요즘 몸이 너무 피곤해서 아침체조 거름 3 댕타 2018-07-19 0
31896 일반 vr챗 ㅈ늅인데 역시 다른 사람이랑 대화할 땐 뫄이쪙 175.223 2018-07-19 0
31895 일반 키넥트 v2로 자신의 키보다 높아야지? 2 ㅇㅇ 211.36 2018-07-19 0
31894 일반 바다이쁜불꽃놀이월드랑 주사위굴려서나온주제로 대화하는방 이름이 뭐더라 1 서리눈늑대 2018-07-19 0
31893 일반 디시 광고 머임 2 싸이킥유코 2018-07-19 0
31892 일반 요즘 해커들을 못보는거같냐 6 러닝머신러닝 39.7 2018-07-19 1
31890 일반 [질문] 디시인끼리 중고거래할때 7 ㅇㅇ 115.22 2018-07-19 0
31889 일반 근데 진짜 신사랑 벚꽃맵에 찐따 많더라 12 1 59.31 2018-07-19 0
31888 일반 VRChat하면서 이빨닦는사람 개귀엽네 4 ㅇㅇ 182.222 2018-07-19 0
31887 일반 아바타에 기능 추가 성공했어요~ 8 ㅇㅇ 76.71 2018-07-19 3
31886 일반 오늘도 어김없이 2 휴학백수 2018-07-19 0
31885 일반 역시 그냥 9시반 체조는 하고 자야겠다 4 꼬마키` 2018-07-19 0
31883 일반 밑글 쓴 윾동인데 게임패드 싼거 사서 써도 됨? 2 ㅇㅇ 59.30 2018-07-19 0
31882 일반 다이소vr steam vr 연동시켜서 하는데 ㅋㅋ 3 ㅇㅇ 59.30 2018-07-19 0
31881 일반 좋은아침이네 날이 시원함 9 BLOCK_B 2018-07-19 0
31880 일반 풀 트래킹 잘되는 본 가진사람있음? ㅇㅇ 121.55 2018-07-19 0
31879 일반 아침점호는 6시30분, 6시30분에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1 ㅂ44 39.7 2018-07-19 0
31878 일반 해커돌2호 쓰면안되는줄알았는데 1 사토. 2018-07-19 0
31877 일반 저녁약속 있으니까 오늘 아침체조는 걸러야지 꼬마키` 2018-07-19 0
31875 일반 MMD월드 새로생긴곳에 춤추는거 있냐? 1 ㅇㅇ 223.62 2018-07-19 0
31874 일반 사람좀 빠진거같은데 아닌가?? 2 ㅇㅇ 121.172 2018-07-19 0
31873 일반 이 시간떄 너무 심심하다. 3 NAME_HORANG 2018-07-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