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자신의 목소리가 굉장히 신경쓰인다면 이걸 켜보자
글쓴이
Seolmyu
추천
5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1425
  • 2018-07-18 13:50:24
							

나도 내 목소리는 별로 마음에 안들어하는 타입이야.

내가 VRChat을 키면 대충 100중에 60은 묵언충으로 보낸다고 봐야해.하지만 이건 목소리 때문에 그러는건 아니야. 다른 이유가 있는데, 바로 내 잘못된 습관 때문이야.

가성으로 말하는 습관이 있어서 목이 금방 아프거든.

이건 무의식중에 가성으로 자꾸 목소리가 올라가는거기 때문에 내가 가성으로 말하고 있다는것을 빨리 인식하고 다시 목소리 잡아주는거 외엔 방법이 없더라.

그래서 나는 내 마이크 소리가 스피커로 들리게끔 설정해서, 목소리가 이상해졌거나 마이크에 이상 현상이 발생했을때 빠르게 음소거하고 다시 잡아주고 있어.




이 창 띄우는 방법 모르는 갤럼은 없을거라고 생각해.

이 창을 띄우고 녹음 장치로 들어가서 자기가 쓰는 마이크를



더블클릭 하면 이런 창이 나오는데, 저기에서 [수신 대기]를 눌러주자.



그러면 이렇게 될텐데, 초록색 동그라미 친 [이 장치로 듣기] 체크 박스를 눌러서 활성화를 시켜주면 주 사용하는 스피커로 너의 마이크에서 녹음되는 소리가 그대로 출력될거야.

다만 이건 이어폰이나 헤드셋 유저가 하는걸 추천하고, 노트북이나 스피커 주변에 마이크가 가까이 있는 사람은 되도록이면 이어폰이나 헤드셋 등을 이용하자.

왜냐면 스피커로 출력된 소리가 마이크에 또 녹음되고 그게 스피커로 출력되고 그게 또 녹음되는 악순환이 발생해서 노이즈가 발생하거든.

그리고 안쓸때는 저 체크 박스를 비활성화 해주던가, 아니면 마이크 자체를 비활성화 해주자.


마이크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은



사용하는 마이크 오른쪽 클릭 후 '사용 안 함'을 누르던지,



마이크를 음소거해주자.

대신 이거는 나중에 마이크 꺼져있는줄도 모르고 계속 말했다가 뒤늦게 알아채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항상 확인해주자구.

근데 자기 목소리 두번 들리는 느낌이니 이상하게 느낄 가능성이 분명 존재해. 그점은 유의하길 바래.

Wolfs 공략글은 추천 2018.07.18 13:52:58
김야기 밑에서도 그런글 봤지만 자기 목소리가 맘에 안들수있는거까지는 이해하겠는데 자존감이 떨어질 정도로 맘에 안들수도있나? - dc App 2018.07.18 13:53:02
ㅇㅇ 아니 습관으로 가성으로 말하다니..? 신기하네 182.210 2018.07.18 14:01:03
Seolmyu 김야기/ 나도 한때 자존감이 떨어질 정도로 맘에 안들어했었는데 요즘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기는중. 솔직히 그렇잖아, 맘에 안들어서 자존감 떨어지면 뭐가 더 나아져? 목소리가 갑자기 뿅 하고 좋아지길 해, 뭐가 변하길 해? 개선점 찾아서 그걸 고쳐야지... 자존감 떨어지면 아무것도 안됨... 2018.07.18 14:20:25
Seolmyu ㅇㅇ/ 목아파서 뒈질거같음. 2018.07.18 14:22:05
1 정보) 목소리는 발성을 바꾸면 좋아질 수 있다 이건 팩트다 59.31 2018.07.18 21:21:42
라키우사기 난 녹화 때문에 저거 켜놓고 했는데...이런 이유도 있구나 218.159 2018.08.06 15:43:0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5474 일반 ㅋ 아침체조가는법 개쉬운데 이걸 모르나 6 BLOCK_B 2018-07-30 1
35472 일반 풀트래킹옵션이 어딨어? 1 ㅇㅇ 114.200 2018-07-30 0
35471 일반 vr 처음써봤는데 신세계다 2 퓨즈집속탄 2018-07-30 0
35470 일반 솔직히 브이알챗하면 착각하게 되는거 있음 ㅋㅋ 7 차캐여 175.193 2018-07-30 18
35469 일반 아이트레킹하면 머가 좋은? 3 김야기 2018-07-30 0
35468 일반 늘 엄근진 찐따씹덕이 문제임ㅋㅋ 겜만 하러가면 ㅇㅇ 210.126 2018-07-30 0
35467 일반 기어VR은 헤드마운트만 됨? 적쥐 2018-07-30 0
35466 일반 부이알 첨하는데 자꾸 미코 아우 거림 4 앵뽀뽀 2018-07-30 0
35465 일반 ㅇㅇ들의 불타는 싸움...! 8 ㅇㅇ 220.122 2018-07-30 2
35464 일반 눈깔이 반쪽이 되는데 이건 뭐가 문제인거임? 1 0Line0 2018-07-30 0
35463 일반 근데 진짜 이해안되는데 16 ㅇㅇ 211.217 2018-07-30 0
35462 일반 지웠구나 본인인지 다른 파딱이나 갤주가 처리했는지는 몰겠지만 3 ㅇㅇ 121.139 2018-07-30 0
35461 일반 ㅈㅅ mallin 2018-07-30 0
35460 일반 블렌더 이거 옷만 남기는거 어케해? 4 ㅇㅇ 59.31 2018-07-30 0
35459 일반 월드오픈했음 1 Luche 2018-07-30 0
35458 일반 흐구 또 질문 12 초견 2018-07-30 0
35457 일반 나도 질렀따 2 ㅇㅇ 125.137 2018-07-30 0
35456 일반 웨이트 페인트 ㅇㅇ 175.212 2018-07-30 0
35454 일반 미코 사운드 파일 구해야되는데 8 아루라테 2018-07-30 0
35452 일반 머리카락이 메쉬하나가 가슴쪽 다이나믹 본에 반응하는데 3 ㅇㅇㅇㅇ 117.111 2018-07-30 0
35451 일반 돈주고 산 아바타 등록좀 도와줭.. 11 초견 2018-07-30 0
35450 일반 바이브 프로유저 공감.ㅇㄱㄹㅇ 5 ㅇㅇ 110.70 2018-07-30 1
35449 일반 아바타 사서 등록하는데 2 초견 2018-07-30 0
35448 일반 내꺼 보드 전원부가 4페이즈밖에안되네 하벤하이드 2018-07-30 0
35447 일반 블렌더 cats 안뜨는데 어캅니까 5 ㅇㅇ 59.31 2018-07-30 0
35445 일반 아까 올린 서양 VR 야겜 링크 4 Bunny Y 2018-07-30 6
35444 일반 양심고백 오늘 점호 못갓음 10 쉔가오랜 211.36 2018-07-30 0
35443 일반 너네 스팀vr 스샷찍기 잘되냐 5 기무대띠 2018-07-30 0
35442 일반 아 폴리곤 147k 아니었다 ㅈㅅㅈㅅ; 그렇게 높을리가 없지 10 애플치즈 2018-07-30 1
35441 일반 부랼챗때문에 집에서까지 모델링을 하네 4 Luche 2018-07-30 0
35440 일반 이 갤 처음 봤을 때 죄다 바이브 바이브 거려서 3 ㅇㅇ 110.10 2018-07-30 0
35438 일반 빙수 얼리는팁 1 BLOCK_B 2018-07-30 0
35437 일반 VR 기기들 수명이 어찌되는겨? 2 ㅇㅇ 175.196 2018-07-30 0
35436 일반 폴리곤4만이던데 노가다로 줄일려면 어느 부분 건드려야 할까 6 0Line0 2018-07-30 0
35434 일반 오큘러스 쓰는 사람있냐 5 ㅇㅇ 124.85 2018-07-30 0
35433 일반 케모노 모델링 그 유명한 사람한테선 더이상 구할 수 없을듯 4 dd 124.5 2018-07-30 1
35432 일반 아..오늘은 바이브 화면이 안들어오는데 어캄??? 앵뽀뽀 2018-07-30 0
35431 일반 사실 폴리곤수치는기억안나고 10만넘는건 맞음 6 애플치즈 2018-07-30 0
35430 일반 바이브 들고 비행기 탔는데 6 ㅇㅇ 211.36 2018-07-30 0
35429 일반 오늘 댄스방 업데이트and오픈안내 5 Luche 2018-07-3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