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자신의 목소리가 굉장히 신경쓰인다면 이걸 켜보자
글쓴이
Seolmyu
추천
5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1425
  • 2018-07-18 13:50:24
							

나도 내 목소리는 별로 마음에 안들어하는 타입이야.

내가 VRChat을 키면 대충 100중에 60은 묵언충으로 보낸다고 봐야해.하지만 이건 목소리 때문에 그러는건 아니야. 다른 이유가 있는데, 바로 내 잘못된 습관 때문이야.

가성으로 말하는 습관이 있어서 목이 금방 아프거든.

이건 무의식중에 가성으로 자꾸 목소리가 올라가는거기 때문에 내가 가성으로 말하고 있다는것을 빨리 인식하고 다시 목소리 잡아주는거 외엔 방법이 없더라.

그래서 나는 내 마이크 소리가 스피커로 들리게끔 설정해서, 목소리가 이상해졌거나 마이크에 이상 현상이 발생했을때 빠르게 음소거하고 다시 잡아주고 있어.




이 창 띄우는 방법 모르는 갤럼은 없을거라고 생각해.

이 창을 띄우고 녹음 장치로 들어가서 자기가 쓰는 마이크를



더블클릭 하면 이런 창이 나오는데, 저기에서 [수신 대기]를 눌러주자.



그러면 이렇게 될텐데, 초록색 동그라미 친 [이 장치로 듣기] 체크 박스를 눌러서 활성화를 시켜주면 주 사용하는 스피커로 너의 마이크에서 녹음되는 소리가 그대로 출력될거야.

다만 이건 이어폰이나 헤드셋 유저가 하는걸 추천하고, 노트북이나 스피커 주변에 마이크가 가까이 있는 사람은 되도록이면 이어폰이나 헤드셋 등을 이용하자.

왜냐면 스피커로 출력된 소리가 마이크에 또 녹음되고 그게 스피커로 출력되고 그게 또 녹음되는 악순환이 발생해서 노이즈가 발생하거든.

그리고 안쓸때는 저 체크 박스를 비활성화 해주던가, 아니면 마이크 자체를 비활성화 해주자.


마이크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은



사용하는 마이크 오른쪽 클릭 후 '사용 안 함'을 누르던지,



마이크를 음소거해주자.

대신 이거는 나중에 마이크 꺼져있는줄도 모르고 계속 말했다가 뒤늦게 알아채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항상 확인해주자구.

근데 자기 목소리 두번 들리는 느낌이니 이상하게 느낄 가능성이 분명 존재해. 그점은 유의하길 바래.

Wolfs 공략글은 추천 2018.07.18 13:52:58
김야기 밑에서도 그런글 봤지만 자기 목소리가 맘에 안들수있는거까지는 이해하겠는데 자존감이 떨어질 정도로 맘에 안들수도있나? - dc App 2018.07.18 13:53:02
ㅇㅇ 아니 습관으로 가성으로 말하다니..? 신기하네 182.210 2018.07.18 14:01:03
Seolmyu 김야기/ 나도 한때 자존감이 떨어질 정도로 맘에 안들어했었는데 요즘은 그냥 그러려니 하고 넘기는중. 솔직히 그렇잖아, 맘에 안들어서 자존감 떨어지면 뭐가 더 나아져? 목소리가 갑자기 뿅 하고 좋아지길 해, 뭐가 변하길 해? 개선점 찾아서 그걸 고쳐야지... 자존감 떨어지면 아무것도 안됨... 2018.07.18 14:20:25
Seolmyu ㅇㅇ/ 목아파서 뒈질거같음. 2018.07.18 14:22:05
1 정보) 목소리는 발성을 바꾸면 좋아질 수 있다 이건 팩트다 59.31 2018.07.18 21:21:42
라키우사기 난 녹화 때문에 저거 켜놓고 했는데...이런 이유도 있구나 218.159 2018.08.06 15:43:0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1866 일반 이럿캐 이쁜데 왜 얼굴 대칭이 안맞는거지... 3 아루라테 2018-07-19 0
31865 일반 일본에도 배송대행지가 있나? 3 꼬마키` 2018-07-19 0
31864 일반 당장 저댄방가도 갤럼넘침 Luche 2018-07-19 0
31862 일반 커메 등록한애들아 불편한점 없음? 6 타나토스시스템 2018-07-19 0
31861 일반 풀트래킹이 정확히 뭐야?? 3 AiryNyan. 2018-07-19 0
31860 일반 진자 시발련들 왜캐 소식이 없냐 6 차캐여 175.193 2018-07-19 0
31859 일반 어제오늘 VRC 스샷 1 Luche 2018-07-19 1
31858 일반 오늘의 VRChat 하이라이트 4 기무대띠 2018-07-19 11
31857 일반 립모션 가능하면 사지마라 1 ㅇㅇ 114.205 2018-07-19 0
31856 일반 저댄 2시간반 연속댄스하거 느낀점 4 쉔가오랜 106.102 2018-07-19 0
31855 일반 인겜에 발소리 넣어주면 좋겠음 5 AiryNyan. 2018-07-19 0
31854 일반 오늘의 저스트 댄스 - 데스파시토 8 기무대띠 2018-07-19 11
31853 일반 화질 이정도로 만족해야겠따.. 4 딜런 2018-07-19 0
31852 일반 오늘 스토미 케이브 갔는데 또라이만남 Luche 2018-07-19 0
31851 일반 난 마작때말고 갤럼 본적없는데 애플치즈 2018-07-19 0
31850 일반 오늘 커메 아바타 2개 업로드 했는데 하나는 좌우가 조금 안맞네 아루라테 2018-07-19 0
31849 일반 겜안에서 갤럼들 만나면 다 착함. 7 NAME_HORANG 2018-07-19 0
31848 일반 mmd 월드는 어디간거시다냐..? 2 ㅇㅇ 182.209 2018-07-19 0
31847 일반 3단목마 2 Luche 2018-07-19 1
31846 일반 mmd모델은 커미션 넣으면 잘받아주나? 2 애플치즈 2018-07-19 0
31845 일반 7시간동안 VRC했음 Luche 2018-07-19 0
31844 일반 폰 vr 무시 못하는게 3 Gloryman 2018-07-19 0
31843 일반 조금만 하다가 자야지 했는디 AiryNyan. 2018-07-19 0
31842 일반 구에에엑 낮잠자서 잠이안와 3 신ldl 2018-07-19 0
31839 일반 예쁜 여캐 둘 발견 5 Gloryman 2018-07-19 4
31838 일반 질문 Lakenls 2018-07-19 0
31837 일반 잠만 이거 콤퓨타 잇서야대? 5 밍뭉멩 2018-07-19 0
31836 일반 이거 60프레임 고정 못해요? ㅇㅇ 211.116 2018-07-19 0
31835 일반 모바일 븨알 깔앗서 2 밍뭉멩 2018-07-19 0
31834 일반 야 에이서 엠알 지금 160달러로 할인하는거 3 꼬마키` 2018-07-19 0
31833 일반 모바일 븨알 아이폰 앱 이름이 무어시더냐 2 밍뭉멩 2018-07-19 0
31832 일반 텍스쳐?가 하나로 묶여있는데 유니티에서 분리못함? 6 댕타 2018-07-19 0
31831 일반 요번에 일하는 세포 애니 때문에 1 Red.Coco 2018-07-19 0
31829 일반 유니티 잘만지는 애들 보면 아바타 그냥 일회용으로 쓰던데 2 긴긴 2018-07-19 0
31828 일반 발음 꼬일때 개쪽팔린다 3 Mutant 2018-07-19 0
31827 일반 매트 + 신발 후기 10 치요키 2018-07-19 0
31826 일반 넵튠은 쉐이프키 있는거 찾기힘들껄 1 아델리펭귄 2018-07-19 0
31825 일반 MMD방 퍼블릭 신청에 떳는데 다시 부활하는건가? 4 ㅇㅇ 124.58 2018-07-19 0
31824 일반 서울에서 부산 당일특급 배송시키면 1 QdQ 125.182 2018-07-19 0
31823 일반 mr쓰는 흑우인데 2 ppyonn 223.38 2018-07-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