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너무 어이없어서 너네들 태도 좀 고쳐보려고 적어본다 ㅋㅋㅋㅋㅋ
글쓴이
ㅇㅇ
추천
8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1190
  • 2018-07-18 04:18:54
  • 112.170
							

우선 이 글을 쓰게 된 계기는 어떤 글에서 '말을 못 하면 vr을 사서 웃긴 행동이라도 해라. 그럼 친추가 막 올거다.' 라는 문구를 보고 어이가 없어서 쓴다 ㅋㅋㅋ

애들아 저런식으로 친추를 받으면 막상 그 때는 친추 많이 왔다고 기분 좋고 룰루랄라 할 수도 있어. 하지만 저게 과연 올바른 방법일까?

이건 조금만 생각해봐도 알겠지만 혹여나 너무 놀고 싶은데 끙끙거려서 저걸 믿는 애들이 있을까봐 끄적여본다.


절대로 저딴 식으로 하지마. 저건 그냥 광대짓이나 다름 없어. 길거리에서 앞에 모자 놓고 서커스 해서 돈을 받는게 너는 모자로 들어가는 것이 돈이 아닌 '친구요청'으로 바뀌었을 뿐이야. 물론 그 분들이 천하다는게 아니라 너의 행동은 '친구요청을 버는 일'이 되었다는 거야. 오케이?


자 이제 잡담은 여기까지 하고, 너희들이 가장 궁금해하고 원하는건 '친구와 노는 방법'일꺼야. 그래서 우선적으로 이것부터 적어보려고 해.


[친구를 사귀고 노는 방법]


아니 ㅋㅋㅋㅋ 방법을 적으려고 하니까 어이가 없네 ㅋㅋㅋㅋㅋ 친구를 사귀고 노는 방법이라니, 집어치우고 그냥 말하자.

첫 번째로 너희들이 가장 어려워하는게 어떻게 다가가냐일꺼야. 이건 vr챗뿐만 아니라 사회에서도 통용되는 고민거리지.


그냥 다가가서 '인사' 해


간단하지? 근데 정말로 이게 끝이야.

뭐 어디 글에서 적혀있는 '컨셉을 잡고 웃기면서 들어가~' 혹은 '목소리를 낮게 깔거나 높여서 임펙트를 줘~' 같은 개소리는 집어치우자.


너희 혹시 '동적 인상 형성'이라는 말을 알아? 쉽게 말해 이건 사람은 상대방과의 커뮤니케이션에서 어떠한 사건이나 행동을 판단할 때 그 사람의 '첫인상'을 바탕으로 판단하거나 앞으로의 행동을 '첫인상'을 중심으로 생각하고 하게 된다.


그 만큼 사람과의 관계는 '첫인상'이 중요한거야 애들아. 그렇기때문에 저딴 식의 광대짓으로 들어가면 그 순간 상대방은 너를 재밌게 보고 즐거운 사람이라고 볼 수 있을지 모르지만 너는 딱 그런 사람이 되는거야. 


'광대'


그렇기때문에 상대방과 처음으로 접했을 때는 항상 평범한 "안녕하세요."로 시작하자. 아니면 재치있게 게임이지만 "오늘 날씨가 참 좋지요?" 라던가 말이야.


'재치와 농담은 다르다' 라는걸 명심해. 너희들은 '같이 대화할 사람'을 원하는거지 '자신의 행동을 보고 웃을 사람'을 원하는게 아니잖아. 알겠지?



하지만 너희들은 "저게 문제가 아니라 다가가는게 함들다고" 라고 말할 수도 있어.


맞아. 다가가는건 힘들어. 이건 게임에서 뿐만 아니라 사회에서도 마찬가지지.


이건 쉽게 말하자면 '배려심'의 한 종류야. "내가 말을 걸어서 저 사람이 기분 나쁘지 않을까?" 혹은 "나를 이상하게 생각하면 어떡하지?" 와 같은 걱정들 때문에 그런거야.

이러한 모든 걱정이 바로 '타인의 기분을 상하지 않게 하기 위한 생각'에서 나오는, 즉 '배려심'인거야.


여기서는 그 어떠한 방법도 없어. 너희들이 작은 '용기'만 가지고 행동하라고 밖에 말할 수가 없거든.


냉정하게 말하자면 여기는 게임이야. 현실과는 달라. 현실은 새로 시작하기 같은게 없지만 이 곳은 게임이기 때문에 언제든지 다시 도전할 수가 있단 말이야.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성공을 기대해.


이게 너희들에게 내가 해줄 수 있는 유일한 말인 것 같아. 그러니 애들아. 용기를 갖자. 


게임 재밌게 하고 즐거운 vr챗 생활이 되길 바랄게. 항상 웃음 가득한 사람이 되자!

치요키 3줄요약좀 2018.07.18 04:19:59
마요릭 뭐야뭐야 앞줄하고 뒷줄만읽어서 모르겠어 3줄요약점 - dc App 2018.07.18 04:20:15
ㅇㅇ 먼놈의 게임하는데 이런말들까지하냐 걍 친구안생기면 혼자놀면되지 용기는 개뿔 223.62 2018.07.18 04:20:18
ㅇㅇ ㄴ 아니 걱정되잖아 ㅋㅋㅋ ㅅㅂ 어떤애는 게임에서 여자한테 차였다고 겜 접는다고 친구들한테 울면서 다녔다는데 ㅋㅋㅋㅋㅋ 나쁜 생각하면 어떡해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112.170 2018.07.18 04:21:16
ㅇㅇ 59.151 2018.07.18 04:22:04
긴긴 아니..대체 이런 기본적인 의사소통 강의글이 주기적으로 올라올 정도면 진짜 친구하나 없는 찐따가 갤에 얼마나 많다는것.. 2018.07.18 04:22:39
ㅇㅇ 1. 친구 가지고 싶다고 광대짓하지마라 2. 그냥 이야기하고 싶은 상대한테가서 인사먼저해라 3.이거 게임이다 59.151 2018.07.18 04:22:41
ㅇㅇ 근데 그냥 가서 인사하면 묵언충 아니면 다 받아주는데 이런게 필요해?\ 59.151 2018.07.18 04:22:59
치요키 요약 ㄳ 2018.07.18 04:23:35
마요릭 2018.07.18 04:23:59
16:00 2018.07.18 04:24:22
유포릭 2018.07.18 04:25:20
Wolfs 오 좋은 글. - dc App 2018.07.19 01:39:55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106 일반 덮밥 좋아해? 1 mallin 2018-07-20 0
32105 일반 집가는중이다.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0
32103 일반 요와네 하쿠 아바타 1 ㅇㅇ 58.233 2018-07-20 0
32102 일반 핵쟁이 이름박제한거어디갔음 꿀뚤 2018-07-20 0
32101 일반 마테리얼 변환 몇개 안되는건 무엇때문임 ? 1 아야세쨔응 2018-07-20 0
32100 일반 대한민국 진짜 넓다 9 suikaice 2018-07-20 0
32098 일반 고프로 체스트버스터인가 그거 너무 비싸다 ㅇㅇ 220.93 2018-07-20 0
32094 일반 트레커 허리고정 뭐가좋댔징...? 2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0
32093 일반 오늘도 친구를 만들러 가볼까 3 아루라테 2018-07-20 0
32092 일반 이거 셰이프키 왜 회색으로 되있냐? 1 하벤하이드 2018-07-20 0
32090 일반 제이씨현에서 트레커 살때 배송비 나오냐? 2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0
32088 일반 바이브 질문이 있는데... 1 인생이자너 175.223 2018-07-20 0
32087 일반 vr 세계의 기술력은 대단한것 같다 1 기타빌런 2018-07-20 0
32086 일반 이거 가만히있는데도 계속 입이 왘 왘 거리는데 왜이러는지 아는사람 10 하벤하이드 2018-07-20 0
32082 일반 그러고보니 춤출때 바이브 등뒤에 선 주렁주렁한테 어떻게추는거야? 2 ㅇㅇ 220.93 2018-07-20 0
32081 일반 키넥트+오큘 vs 바이브 풀트래킹 비교 4 Luche 2018-07-20 0
32079 일반 커메 실행 오류 뜨던데 1 Red.Coco 2018-07-20 0
32077 일반 어제자 저댄 영상 2 하벤하이드 2018-07-20 0
32076 일반 트래커를 1개만 구매했는데 이동이안되요 ㅠㅠ 5 ㅇㅇㅇ 115.69 2018-07-20 0
32075 일반 지금 듀토리얼하고있는데 감동의 눈물이나온다 어ㄸㅎ게하냐 1 울테 2018-07-20 0
32073 일반 오큘 질문 또 4 ㅇㅇ 223.38 2018-07-20 0
32072 일반 바이브 설치 원래 이렇게 어려움? 4 게럴드 2018-07-20 0
32071 일반 러시아 핵쟁이+데스건 1 에스카노르 2018-07-20 3
32070 일반 흙수저는 오늘도 검색을 한다. 8 NAME_HORANG 2018-07-20 2
32069 일반 이건 어느 나라 슈라인이냐 1 기타빌런 2018-07-20 0
32068 일반 이춤있는 댄스방 없지? 3 야라나이카 112.144 2018-07-20 0
32067 일반 트래커 샀는데 몸에 다는법 추천받아요 6 ㅇㅇ 223.38 2018-07-20 0
32066 일반 아앗... 오야지... 기타빌런 2018-07-20 0
32064 일반 오큘 센서 질문 3 ㅇㅇ 223.38 2018-07-20 0
32063 일반 묵언충 특) 4 기타빌런 2018-07-20 0
32062 일반 저댄방갔다가 피규어부숨 7 ㅇㅇ 175.223 2018-07-20 17
32061 일반 야 내꺼모델링 만들어지는데 좀봐줘(수정) 19 BLOCK_B 2018-07-20 0
32060 일반 유니티에서 무기 오른손 본 위치에 옮겻는데 모델링 자체가 비활성화되버림 아루라테 2018-07-20 0
32059 일반 가끔 이갤 병신갤인지 아닌지 헷갈림 5 ㅇㅇ 114.205 2018-07-20 0
32058 일반 고프로스트랩으로 어케 트래커 고정해요? 3 ㅇㅇㅇ 175.223 2018-07-20 0
32057 일반 드뎌 프로토타입 다만들었따 하벤하이드 2018-07-20 0
32056 일반 월드제작팁) 같은이름의 오브젝트에 트리거를 넣게되면 2 ㅇㅇ 221.164 2018-07-20 5
32055 일반 좋아하는 사람과 같이 별을 보고 싶다 3 ㅇㅇ 223.38 2018-07-20 0
32054 일반 뭔가 다이소로 양손 움직이게 할수있을거같음 3 BLOCK_B 2018-07-20 0
32053 일반 윈10 오큘 쓰는데 질문 하나만 받아줘.. 1 ㅇㅇ 182.209 2018-07-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