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브얄챗을 여행하려는 아싸들을 위한 안내서
글쓴이
ㅇㅇ
추천
18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1168
  • 2018-07-18 03:43:26
  • 58.120
							



사실 나도 브얄챗은 이제 막 시작한 늅늅중에 늅늅이야.


이 갤에는 나보다 몇배, 몇십배를 브얄챗 월드 안에서 지낸 갤러들도 많아.


그 갤러들도 물론 나처럼 늅뉴비 시절이 있었겠지만 우선 지금 내가 파릇파릇한 늅뉴비이기 때문에 알 수 있었고 배운것들을 적어볼까해.


물론 그냥 뻘글에 뒤로 흘러가는 글이 될 수도 있지만.




우선 짚고 넘어갈건 자신이 현실에서 낯가림이 심한 아싸라고 해서 겁 먹을 필요는 없어.


브얄챗에 접속해서 네가 만날 사람들은 아무도 널 몰라. 네가 어떻게 지금까지 살아왔고 네 외모가 어떤지, 네 성격이 어떤지 그 누구도 널 알지 못해. 그 대상이 외국인이라면 더욱 더.


그러니까 괜히 눈치를 살필 필요도 없고 자격지심을 가질 필요도 없어. 당당하게 행동 해도 돼.


물론 자신의 행동에는 책임이 따른다. 너무 무례하지 않고 방종하지 않은 범위 내에서 자신이 하고 싶은것을 하자.


용기를 갖고 차렷충이라 할지어도 구석에 앉아 조용하게 그리 어렵지 않은, 느린 발라드나 저음의 노래라도 선곡해서 불러보자. 누군가는 네 노래소리를 듣고 네 앞으로 다가올거야.


만약 노래도 부끄러워서 못부르겠다면? 너에겐 브얄챗 아이돌 미코가 있어.


쉬프트 F1~F8에는 아바타마다 제작자가 넣어놓은 표정이나 짧은 모션이 있어. 아바타를 교체하면 우선 거울앞에서 이 표정들을 확인하는 습관을 가지도록 하자.


특히 여기 브얄챗에 갤러가 만든 미코 아바타 월드에는 사용하기 정말 좋은 미코들이 있어. 그리고 그 중에는 왕왕! 모션을 가진 미코가 개인적으로 주의를 끌기에 가장 좋다고 생각해. 


우선 묵언충으로 월드로 진입해서 손발을 움직이고 있는 vr유저를 찾아가 왕왕!을 해주면 7~8할은 너를 매우 격하게 쓰담쓰담 해줄거라고 생각해. 


그럼 거울을 보고 확인해두었던 좋아하는 표정들을 마구마구 표현해서 주변의 다른 vr유저들의 시선도 끌어내도록 하자. 


그렇게 파고들어서 이쁨 받다가 각을 보고 대화에 참여하면 너도 인싸! 이야기를 나누다가 기회를 보고 친구 추가를 해도 될까요? 하고 물어보도록 하자.



친구 추가는 esc를 눌러서 메뉴화면이 뜬 상태로 마우스로 친구 추가를 하고싶은 아바타를 클릭하는 것으로 친구 추가 창을 불러 올 수 있어.


 또는 소셜창에서 그 월드에 접속해 있는 모든 인원을 볼 수 있으니 그쪽에서 찾아서 추가하면 돼. 물론 뮤트나 블럭도 같은 방법으로 가능해.



나아는 더러운 미코충의 노예가 되지 않겠다!는 아싸에겐 또 다른 방법이 있어.


브얄챗을 시작하고나서 극초반에 실제로 내가 써먹었던 방법이기도 해. (물론 위의 미코 모션 역시 사용한 방법중에 하나야)


월드 검색으로 포켓몬 아바타가 있는 곳으로 가서 피카츄를 아바타로 고르자.


포켓몬은 정말로 어지간한 나라에서 대부분 알고 있는 유명한 장르야. 아무리 몰라도 피카츄는 대부분 알고 있다고 봐.


그리고 내용물이 군필(미필)여중생 아싸인 우리는 그 부분을 공략하는거야.


사람들이 몰려서 이야기 하고 있는 곳에 다가가서 굵은 목소리로 느끼하게 픠카뷔~카를 해보도록 하자.


대부분의 사람들은 웃으면서 너에게 관심을 가질것이고 너는 진지하게 컨셉으로 밀고 나가면 돼. 대화할때도 약간 느끼하게 중저음으로.


이 방법은 특히 일본인들이 매우 좋아해. 나도 이 방법으로 일본인 친구들을 사귀기 시작했어.



나는 할 줄 아는 언어가 일본어 뿐이라 자의반 타의반으로 일본인 친구들을 사귀려 돌아다녔지만 일본인들 대부분은 퍼블릭 방에 나타나질 않아.


등장해도 한두명이 있다가 사라지곤해. 만약 일본인 친구가 사귀고 싶다면 저 한두명의 일본인과 친해진 후에 그 일본인 친구들이 이동하는 프렌드+ 방으로 가보도록 하자.


가보면 일본인들이 바글바글 할거야. 대다수의 일본인들은 퍼블릭보단 프렌드+방을 선호한다.



그래도 만약 높은 확률로 일본인을 퍼블릭에서 만나보고 싶다! 라면 1619 월드를 추천할께. 


일본쪽 입문자를 위한 월드인데 최근엔 알만한 사람들은 다 알고 있다보니 들어가보면 월드 진입 전에 안내서가 있음에도 불구하고 한국어와 영어가 난무하는 광경을 볼 수 있을거야.


물론 그래도 완전히 테라포밍 당한 신사나 광장보다는 일본인 출현률이 높은편이라고 생각해. 정말 조금 더 높은 정도랄까.


그 외에는 판타지 주점이나 일본타운에 현실시간으로 저녁에 일본인들을 만날수가 있어. 다만 이쪽은 어느정도 언어능력이 있어야 하는 월드들이니까 주의.



나는 한국인들을 만나고 싶다! 라면 신사나 벚꽃광장, 니어 오토마타 월드에 가보도록하자. 7할은 한국인이라고 보면 돼.


특히 신사같은 경우 영문화권 외국인들이 자주 출몰하는데 그 중 여성을 붙잡고 오빠라고 부르라는 놈들이 매우매우 많다. 우리 아싸들은 그런짓은 하지 말도록 하자. 언제나 젠틀하게 매너있게 행동하자.



외국인들은 너의 떠듬떠듬한 외국어를 참고 기다리며 들어 줄 수 있는 끈기를 가지고 있어. 너무 외국인에게 말 거는 것에 대해서 두렵게 생각하지 말자.


네가 먼저 인사를 건내면 대부분 인사를 받아줄거고 그 중에는 널 발견하고 먼저 다가오는 사람들도 한두명씩은 꼭 있을거야. 위에서 가르쳐준 표정과 모션으로 외국인들을 홀리도록하자.



네가 브얄챗에 익숙해지면 자신의 아바타를 가지고 싶어질거야. 그럴땐 여기 친철한 갤러들이 써놓은 공지를 참고해서 만들어보도록 하자. 


막히는 부분이 있을땐 주저없이 글을 쓰면 바로바로 알려주고 뉴들박 하려는 고인물들이니까 안심하도록 하자. 또는 커미션도 있으니까 현금술도 좋을거야.


Vr기기에 관해선 뭐... 나는 운 좋게 기간이 맞아서 바이브를 손에 넣었어. 바이브 좋다. 후회하진 않을거야. 구할수만 있다면 말이지. 그리고 꼭꼬핀U형은 꼭 기억해두자.



약간 주절주절한 글이 되었지만 이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된다면 정말 기쁠거야. 하지만 단순히 뻘글로 흘러가버릴 수도 있을거 같아. 그러면 어쩔수 없지.


즐거운 브얄챗 생활이 되기를 기원할게.




요약.

1. 자신감을 가져. 넌 여기선 아싸가 아냐.

2. 미코아바타는 옳다. 귀여운건 모두가 좋아한다. 그리고 아바타와 군필(미필)여중생 목소리에서 나오는 갭 모에를 노려라.

3. 대다수의 제작아바타는 쉬프트+F1~F8에 표정이나 짧은 모션이 들어가있다. 거울을 보고 꼭 확인해두도록 하자.

4. 친추 방법은 esc를 눌러 메뉴를 활성화 시킨 상태에서 추가할 대상을 클릭. 블럭이나 뮤트도 같은 방법.

5. 언제나 젠틀하고 매너있게 행동하자. 어글리 코리안은 되지말자.

6. 궁금한게 있다면 브얄갤 고인물들에게 헬프를 요청하자. 뉴들박뉴들박........


음료 두유노 다웨? - dc App 2018.07.18 03:44:30
꿀뚤 맛다 2018.07.18 03:44:48
Mutant 6줄 요약 뭐임; 2018.07.18 03:45:58
싸이킥유코 2018.07.18 03:48:27
ㅇㅇ 컨셉충 하면서 친추하는게 학교시절에 일찐들 가방 들어주고 담배 사줘서 옆에 붙어있는거랑 뭐가 다름? 112.170 2018.07.18 03:48:30
1 정성추 59.31 2018.07.18 03:55:45
ㅇㅇ 112.170 과거 잘 들었다 야 ㅋㅋ - dc App 175.223 2018.07.18 03:57:34
16:00 꿀팁추 2018.07.18 03:58:33
ㅇㅇ 시발 친구없는새끼들 존나웃기넼ㅋㅋㅋㅋㅋㅋ 211.246 2018.07.18 05:09:23
ㅇㅇ 부탁인데 1619 올때는 일본어 잘하고 왔으면 함 허구한날 일본어는 좆도 못하는데 그냥 단순히 만나고싶어서 오는거면 순식간에 슈라인꼴남 120.50 2018.07.18 05:17:22
ㄱㄱㄱ 1619 맵 들어가면 일본어 초심자 맵이라던데. 초심자 수준으로 잘하면 되는겐가 121.171 2018.07.18 09:24:1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115 일반 와 오늘 만난 사람인데 진짜 분위기 지렸다 ㄷㄷ 7 아사트루 2018-07-20 4
32114 일반 오버라이드에 점프모션 관련도 있음? Anti 2018-07-20 0
32113 일반 배경 원래 이렇게 생김? 1 ㅇㅇ 218.234 2018-07-20 0
32112 일반 mr은 댄스방 가면 이상한가 1 나는노루다 2018-07-20 0
32111 일반 일단 트레커 하나 샀다.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0
32109 일반 선착순 200명만 친구해준다 ㅋㅋ 15 카디아. 2018-07-20 0
32108 일반 아바타 스케일 낮췄는데 시점이 위에있음 어쩌냐 5 ㅇㅇ 116.33 2018-07-20 0
32107 일반 고친거같다 하벤하이드 2018-07-20 0
32106 일반 덮밥 좋아해? 1 mallin 2018-07-20 0
32105 일반 집가는중이다.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0
32103 일반 요와네 하쿠 아바타 1 ㅇㅇ 58.233 2018-07-20 0
32102 일반 핵쟁이 이름박제한거어디갔음 꿀뚤 2018-07-20 0
32101 일반 마테리얼 변환 몇개 안되는건 무엇때문임 ? 1 아야세쨔응 2018-07-20 0
32100 일반 대한민국 진짜 넓다 9 suikaice 2018-07-20 0
32098 일반 고프로 체스트버스터인가 그거 너무 비싸다 ㅇㅇ 220.93 2018-07-20 0
32094 일반 트레커 허리고정 뭐가좋댔징...? 2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0
32093 일반 오늘도 친구를 만들러 가볼까 3 아루라테 2018-07-20 0
32092 일반 이거 셰이프키 왜 회색으로 되있냐? 1 하벤하이드 2018-07-20 0
32090 일반 제이씨현에서 트레커 살때 배송비 나오냐? 2 쉔가오랜 106.102 2018-07-20 0
32088 일반 바이브 질문이 있는데... 1 인생이자너 175.223 2018-07-20 0
32087 일반 vr 세계의 기술력은 대단한것 같다 1 기타빌런 2018-07-20 0
32086 일반 이거 가만히있는데도 계속 입이 왘 왘 거리는데 왜이러는지 아는사람 10 하벤하이드 2018-07-20 0
32082 일반 그러고보니 춤출때 바이브 등뒤에 선 주렁주렁한테 어떻게추는거야? 2 ㅇㅇ 220.93 2018-07-20 0
32081 일반 키넥트+오큘 vs 바이브 풀트래킹 비교 4 Luche 2018-07-20 0
32079 일반 커메 실행 오류 뜨던데 1 Red.Coco 2018-07-20 0
32077 일반 어제자 저댄 영상 2 하벤하이드 2018-07-20 0
32076 일반 트래커를 1개만 구매했는데 이동이안되요 ㅠㅠ 5 ㅇㅇㅇ 115.69 2018-07-20 0
32075 일반 지금 듀토리얼하고있는데 감동의 눈물이나온다 어ㄸㅎ게하냐 1 울테 2018-07-20 0
32073 일반 오큘 질문 또 4 ㅇㅇ 223.38 2018-07-20 0
32072 일반 바이브 설치 원래 이렇게 어려움? 4 게럴드 2018-07-20 0
32071 일반 러시아 핵쟁이+데스건 1 에스카노르 2018-07-20 3
32070 일반 흙수저는 오늘도 검색을 한다. 8 NAME_HORANG 2018-07-20 2
32069 일반 이건 어느 나라 슈라인이냐 1 기타빌런 2018-07-20 0
32068 일반 이춤있는 댄스방 없지? 3 야라나이카 112.144 2018-07-20 0
32067 일반 트래커 샀는데 몸에 다는법 추천받아요 6 ㅇㅇ 223.38 2018-07-20 0
32066 일반 아앗... 오야지... 기타빌런 2018-07-20 0
32064 일반 오큘 센서 질문 3 ㅇㅇ 223.38 2018-07-20 0
32063 일반 묵언충 특) 4 기타빌런 2018-07-20 0
32062 일반 저댄방갔다가 피규어부숨 7 ㅇㅇ 175.223 2018-07-20 17
32061 일반 야 내꺼모델링 만들어지는데 좀봐줘(수정) 19 BLOCK_B 2018-07-20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