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오큘은 회사가 어쩌구하면서 까던데 머가 문제임?
글쓴이
1
추천
0
댓글
11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1153
  • 2018-07-18 02:30:29
  • 59.31
							

ㄹㅇ 잘 몰라서 그러는데 왜 오큘은 까고 바이브는 빠는거?


연초만해도 오큘 가성비 괜찮다고 말 많이했는데 


갑자기 뭔가 여론이 오쿨보단 바이브 이런 인식이네

MANKALO 1. 통수, 과거 DK(디벨로퍼 키트)가 나오던 시절엔 한국에 한국지사도 세우면서 한국을 첫번째 해외정발국가로 할 것이라고 입을 털어댐. 그런데 지금 보면 알듯 갑자기 손절하고 입 싹 닫음, 아예 말조차 없음. 2018.07.18 02:32:48
ㅇㅇ 개인적으로 들은 개발자 친구가 말하는 단점은 바이브에 비해서 오큘이 개인 개발환경이 엄청 나쁜데 그걸 개선할 노력도 안하고 딴짓만 한다고 불평하더라 코드같은것을 꼬아놔서 답이 없다고 뭐 그러던데 58.120 2018.07.18 02:34:45
MANKALO 2. 가격장난, 오큘러스는 DK2시절까지만 해도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었음, 한국에 세금까지 붙으면서 해외배송온게 중고로 40에 구매가능했었으니, 지금은 그시절 가격까지 내려가있긴 하지만 출시 직후 가격은 600달러였음(심지어 이 때는 오큘러스 터치가 없었고 센서도 하나였음. 그리고 왠지모를 엑박패드 하나가 들어있었음.), Dk1이 300달러, Dk2가 350달러였던거에 비하면 너무 가격이 높음. 그러다가 바이브가 나오니 위기감에 가격을 순식간에 내림. 지금까지는 후려쳐왔다는 것 2018.07.18 02:35:41
MANKALO 3. 사장 인성, 오큘러스의 사장 존 카멕에게 오큘러스의 가격이 너무 높으니 엑박패드를 빼고 그 가격이라도 빼달라고 문의했더니 답변은 이거였음. "그럼 엑박패드를 중고로 팔아서 그 돈을 챙기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후술할 제니맥스와의 법정공방에서도 자신에게 유리하게 돌아가자 대놓고 미소를 보이는 등 개념이 없음. 2018.07.18 02:36:48
MANKALO 4. 제니맥스와의 법정공방, 최초 존 카멕이 만들었던 프로토타입 오큘러스는 눈뜨고보기 힘든 쓰레기였다고 함. 그에 대해 제니맥스에서 기술원조를 해주고 계약을 맺자고 해서 딜이 이뤄졌으나 오큘러스라는 회사가 크자 아무런 상의 없이 페이스북에 오큘러스가 인수됨. 이에 대해 제니맥스는 법정으로 오큘러스를 불러냈고 재판이 이뤄지는 도중 오큘러스가 이길 것 같자 존카멕은 대놓고 미소를 보였으나 결론은 오큘러스측의 패배, 5억달러의 배상금을 지불하게 됨, 그리고 지금 추가로 판매중지 소송을 넣음, 이 소송을 취하해주기를 바란다면 10년간 제품 판매수익의 20%를 로열티로 지불해야함. 2018.07.18 02:40:27
MANKALO 자세한 사항은 https://namu.wiki/w/제니맥스 미디어#s-3 나무위키에도 적혀있음, 나무위키 외의 한글자료를 찾아주고싶었는데 대부분 영어자료라 그나마 잘 정리된 나무위키를 보여줄게 2018.07.18 02:41:46
하벤하이드 현재는 5억달러의 절반인 2억5천달러 배상하라고 법정에서 변경했고 판매중지 및 프로모션 금지 신청은 기각된상태 - dc App 2018.07.18 02:43:50
하벤하이드 그 난리인 와중에 오큘러스 2격인 하프돔 개발중 - dc App 2018.07.18 02:45:13
Soran12 http://m.newspim.com/news/view/20180628000284 - dc App 2018.07.18 02:45:41
dd 우리는 안심하고 파맥을기다리자 218.146 2018.07.18 03:22:21
꿀뚤 2018.07.18 03:40: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8505 일반 유니티 오류뜨는 유동은 바라 1 여동생구합니다 2018-08-07 0
38504 일반 얘네들이 들고있는것들 이거 일어로 뭐라고부름?? 16 Thinng 2018-08-07 0
38503 일반 mmd모델로 아바타 업로드 처음 해봤는데 ㅇㅇ 175.212 2018-08-07 0
38502 일반 이번엔 뭐가 문제지 3 koper2004 2018-08-07 1
38499 일반 이거 왜 뜨는거죠? 2 ㅇㅇ 112.159 2018-08-07 0
38498 일반 발쪽에 트래커 고정 할때 꽉 끼게 고정해야됨? 4 게럴드 2018-08-07 0
38497 일반 퀴즈 / 탈출 월드 추천해주세요 2 ㅇㅇ 72.141 2018-08-07 1
38496 일반 주말 내내 부랄챗 햇더니 발등 트레커 닿는부분이 다까졌네 3 카디아. 2018-08-07 0
38495 일반 놀만한곳이 연병장 가라오케 말곤 없다 3 여동생구합니다 2018-08-07 0
38494 일반 바이브 개발자 버전 이쁘네 5 긴긴 2018-08-07 0
38493 일반 바이브는 공홈있으니 거기서 사거나 설화눈꽃 2018-08-07 1
38492 일반 vrchat아바타 추천받는다 11 ㅇㅇ 117.111 2018-08-07 0
38491 일반 해드셋을 찾을 수 없음? 8 mr이라도 같고싶다. 122.43 2018-08-07 0
38490 일반 유니티켰는데 애니메이션탭이 없어 1 ㅁㄴㅇㄹ 125.142 2018-08-07 0
38488 일반 님드라 키넥트 연결 2 Dochi 2018-08-07 0
38487 일반 제이씨현 오피셜로 물어본 재입고 예정 1 ㅇㅇ 110.70 2018-08-07 1
38486 일반 (데이터주의)오늘 저댄 움짤(뒤에 거울있는 버전) 4 하벤하이드 2018-08-07 1
38484 일반 이월드 이름이 뭔가요?? 12 박제당한우콘 223.39 2018-08-07 0
38483 일반 아직은 날이 더워서 H방 가보는거 무리... 2 포도초콜렛 2018-08-07 0
38482 일반 MR쓰면..특히저댄방가면 이런느낌임 1 애플치즈 2018-08-07 0
38481 일반 왕왕 하우우 아우웅 꺄웅 4 ㅇㅇ 223.62 2018-08-07 0
38480 일반 날이지고 더위가 한풀 꺾일 늦은밤이 되면 4 Luche 2018-08-07 0
38478 일반 바이브 산다 ㅇㅇ 112.151 2018-08-07 0
38477 일반 아시이팔 진짜 중고바이브를 사야하나 2 애플치즈 2018-08-07 0
38476 일반 근데 스팀브알말야 Somangya 2018-08-07 0
38474 일반 어제자 렛저댄방 고스트버스터즈 영상 3 ㅇㅇ 211.106 2018-08-07 5
38473 일반 VR HMD 화면이 나가버리는 문제 해결방법 5 러닝머신러닝 2018-08-07 5
38472 일반 중고 바이브 풀셋 사버렸다 3 ㅇㅇ 211.246 2018-08-07 0
38471 일반 vr기기살려는 갤럼 일루와바 8 selene 2018-08-07 0
38470 일반 CCTV마운트 가져갈 갤럼없냐 2 Somangya 2018-08-07 1
38469 일반 트래커 발 허리 고정 너네 뭘로함? 6 아리수챤 2018-08-07 0
38468 일반 오늘 바이브 선 천장에 걸 재료 다 모었다 아리수챤 2018-08-07 0
38467 일반 마법진 같은거 화려한 애니 캐릭터 뭐 없냐 6 링고베리 117.111 2018-08-07 0
38466 일반 지금 바이브를 사도 괜찮을까요? 4 ㅇㅇㅇ 223.62 2018-08-07 0
38465 일반 트래커 주문할땐 저댄방 두근두근했었는데 3 림크 2018-08-07 0
38464 일반 친구 없다고 징징거리는세끼들 다기만임 2 ㅇㅇ 202.182 2018-08-07 0
38463 일반 트래커에 밴드 달아줬서오 ㅎㅎ 4 Somangya 2018-08-07 0
38462 일반 연장 한 50cm만 하고싶은데 6 애플치즈 2018-08-07 0
38460 일반 연장케이블, 리피터 닥치고 이거사라 러닝머신러닝 2018-08-07 1
38459 일반 호주사는 우리사촌형이 부랄쳇 너무부정적... 15 spill 110.70 2018-08-07 23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