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약스압)키넥트 풀트래킹하는법
글쓴이
키넥트 트래킹
추천
13
댓글
1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049
  • 2018-05-15 06:11:13
  • 118.222


사실 나도 제대로 못 쓰고있어서 제대로 알려면 구글 뒤져보는게 더 빠름



https://github.com/sharkyh20/KinectToVR


일단 이 링크로 가서 휠좀 내리면






이렇게 필요한 프로그램들 다운받을수 있게 해놨음


영어 되는 사람들은 이 페이지 내에서 모든 정보를 다 얻을수 있을듯하니까 굳이 이거 안봐도됨.


비쥬얼 스튜디오는 있으면 안받아도 되고 아마 없는 사람 거의 없을텐데


모르겠으면 일단 받으셈


그리고 자기 키넥트 버전이 360 버전인지 One 버전인지 확인해서 SDK 받은후 설치해주고


윈도우 검색을 하던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깔던 어떻게 해서 실행하면





이런놈이 실행됨 여기서 제일위에 Kinect Configuration Verifier 이거 실행해주면







이런놈 뜨는데 이건 키넥트가 제대로 실행되는지 사양에 맞는지 나오는거임


나는 두놈이 문제던데 쟤내 둘 안맞춰도 잘되더라


맨 아래 화살표친놈은 키넥트가 촬영하는 화면 보여주는거임


혹시라도 키넥트가 어디까지 볼수있는지 궁금한 갤러들은 열어보셈


자 이제 트래킹 시작인데


사진으로 설명하긴 힘드니까 튜토리얼 유튜브 링크 달아놓을게


내 설명에서 부족한 부분이나 이해 안되는부분 있으면


https://www.youtube.com/watch?v=6rKqCe0Mk-w


여기 가서 보셈 링크 안되면


구글에 KinectToVR 치면 저 영상 나옴


나는 저거 봐도 모르겠다 싶은사람은 내 설명 참고해





다시 아까 그 링크로 들어가서 릴리즈 찾아서 누르셈 사이트 위쪽에 있음


깃허브 안써본 흑우들도 금방 찾으니까 릴리즈 찾아서 누르면


이렇게 버전별로 싹 모아놓은 페이지가 나옴


나는 맨위에 있는 0.5 알파 쓰다가 튕김도 많고 해서


0.4 버전 쓰고있음 아직까진 0.4에서 튕긴적은 없는듯


다운받고 압축풀면





이렇게 있을건데


360버전은 V1 프로세서 키면 되고


One 버전은 V2 프로세서 키면 됨


키기전에 스팀 VR켜져있고 키넥트 연결 다 되어있어야 함.


실행하고 나면




이런놈 켜짐


맨위에 키넥트 스테이터스 이런건 너가 키넥트 연결되어있는지


스팀 VR켜져있는지 오픈VR 인풋 에뮬레이터 깔려있는지 인식하는거임


아래 있는 Show/Hide Skeleton Tracking 이건 키넥트가 탐지하는 니 스켈레톤 보여주는거고


어떤식으로 탐지되고 있는지 궁금하면 켜서 움직여보셈 탐지율이 어느정도인지 대강 감이올거임


그리고 나서 HIT ME 라 써있는 박스 누르면




이런 화면이 나올텐데


여기서부턴 데탑 VR 왔다갔다 하지말고 스팀VR 내에있는 데탑모드 쓰셈


그리고 정말 미안하지만... VR내에서 사진찍는 법을 몰라서 여기서부턴 그냥 유튜브 영상보고 따라하는게 편할거임 


리커넥트 VR 컨트롤러 밑에있는


Enable Kinect remove_style_tag;">

둘중 하나만 체크하고 스팀VR보면 웬 이상한 화살표랑 둥둥 떠다디는 트래커가 스팀 VR어딘가에 있을건데


그걸 터치패드로 이동시키는거임

 

로테이션과 포지션의 차이를 말로 설명하려니까 좀 힘들어서 그냥 머리로 이해하고 써보면 알거고


그렇게 트래커의 위치를 너의 허리랑 발의 위치로 대강 맞춰주셈

(트리거 누르면 그냥 설정됨 굳이 체크 안풀어줘도 됨)


그리고 발이랑 허리 움직여보고 대강 맞다 싶으면 풀트래킹 성공임


VR챗 내에서 트래킹볼 정강이에 가있어서 다리 굽혀져있고


다리 굽은거 폈더니 시야 가슴에 가있고


이런건 나도 현재진행형으로 겪고있는 문제들이고


이런 문제는 나보단 다른 갤러한테 물어보는게 빠를거임


이글에 오류가있거나 막히는 부분있으면 질문하셈 아는 부분에서는 답변해주고


틀린 부분이나 부족한 부분은 찾아서 고쳐보겠음.












김끄리 키넥트는안쓰지만 팁은 개추 2018.05.15 06:12:10
브으림 ㄱㅊ 2018.05.15 06:20:48
벗츄 튜텬 드립눼당 2018.05.15 06:22:02
ㅇㅇ 2018.05.15 06:23:08
ss 개추! 키넥트 사야하나? 211.202 2018.05.15 06:23:55
ss 키넥트 본체만 사도 컴에서 쓸수 있는거죠? 211.202 2018.05.15 06:24:23
꿀뚤 어우어려워 2018.05.15 06:24:56
ㅇㅇ 본체만 사도 컴에서 쓸순 있는데 키넥트 뒤에 뚜껑열고 만져줘야함 구글에 치면 있음 난 그거 하기 싫어서 어댑터샀음 118.222 2018.05.15 06:47:40
ㅅㅇ 팁 추 1.239 2018.05.15 07:23:21
Seal 엥 내가한거랑 넘모다른디? 나는 driver4프로그램에서 그냥다햇는디 2018.05.18 05:35:31
dlvkqkfjg1 드라이버4 구데기임 그 유튜버도 드라이버4 아니라 저거썻음 드라이버4 유료판은 어떤지 모르겠는데 무료판은 확실하게 구데기고 그걸로도 만족할정도면 저거쓰면 바이브 안부러울듯 2018.05.18 10:03:57
띠요오오옹 어댑터 추가 구매 ㄱ 2019.02.04 04:54:15
아악 뭐라 처야됨? 182.221 2019.05.21 13:05:33
윙윙 키넥트360버전 sdk받아서 설치 했는데, 설치한곳을 찾을수가 없어요 좀 도와주세요 121.186 2019.05.29 15:43:01
윙윙 리커넥트 VR 컨트롤러 가뭔가요? 121.186 2019.05.29 17:12:56
윙윙 htc vive도 driver 4쓰면 키넥트 steamvr에서 이용 할수 있나요? 121.186 2019.06.16 09:58:04
윙윙 오픈VR 인풋 에뮬레이터를 깔았는데 자꾸 에러가 나요.. 121.186 2019.06.16 09:59:06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877 일반 블렌더 쓰는 외주업체가 없다 ㅋㅋㅋ 3 MANKALO 2018-05-17 0
3876 일반 가라오케만 들어가면 튕기는데 4 hyunme1 124.62 2018-05-17 0
3875 일반 립싱크 쉐이프키가 없다닛.... 4 ㄹㅍㅁ 14.36 2018-05-17 0
3874 일반 VRChat갤러리 정모 개최 63 MANKALO 2018-05-17 9
3873 일반 저스트댄스방 왜케 렉걸리냐 3 검은연 2018-05-17 0
3872 일반 자기가 말하는 건 자기한텐 안들려??? 7 ㅇㅇ 124.59 2018-05-17 0
3871 일반 이거 대충이라도 모델링하려면 어느정도배워야함? 4 쌀떡어린이 2018-05-17 0
3870 일반 델바이저 사고싶은데 2 ㅇㅇ 211.36 2018-05-17 0
3869 일반 바이브 프로 실화임? 5 벗츄 2018-05-17 0
3868 일반 혼모노 만남 12 너숙청 2018-05-17 0
3867 일반 오늘까지 제작과정 21 MANKALO 2018-05-17 9
3866 일반 어우씨 외주업체 8 MANKALO 2018-05-17 0
3865 일반 그 닉네임 안뜨는 사람도 있던데 2 ㅇㅇ 112.161 2018-05-17 0
3863 일반 이거 어케하란거임? 4 꼬룽이o 2018-05-17 0
3862 일반 초심자가 vrchat 아바타 만든다고 깝치고 8시간 작업하면 9 ㅅㅇ 1.239 2018-05-17 3
3861 일반 들어오지마셈 나혼자볼거임 10 꿀뚤 2018-05-17 22
3860 일반 유니티 고수님들 호출합니다. 1 dd 223.131 2018-05-17 0
3858 일반 놀거리 있는 맵들 정리글 없음? 3 곤돌라스 2018-05-17 0
3857 일반 검은연 혹시 여기 갤러임 ? 7 ㅇㅇ 220.84 2018-05-17 0
3856 일반 vr할때 제일긴장되는거 1위 4 꿀뚤 2018-05-17 0
3855 일반 이거 공지로 해주면 안되냐 5 ㅇㅇ 114.205 2018-05-17 1
3854 일반 칸나도 밈이라며?? 2 ㅇㅇ 210.220 2018-05-17 0
3853 일반 트래커 하얀구슬 어케맞춰요 1 ㅇㅇ 121.136 2018-05-17 0
3852 일반 혹시 이런 커마도 가능함? 1 ㅇㅇ 183.101 2018-05-17 0
3851 일반 표정 겹친다는 얘 봐 3 ㅇㅇ 123.243 2018-05-17 8
3850 일반 프레젠테이션룸 개화난다 쒸익쒸익 2 ㅇㅇ 223.62 2018-05-17 0
3848 일반 근데 왜 렉이 걸린다는거야? 3 Kou_ 128.134 2018-05-17 0
3847 일반 아바타 커미션하면 살 의향 있다 4 ㅇㅇ 164.125 2018-05-17 0
3845 일반 하긴 브알챗 컴사양 존나타긴함 3 ㅇㅇ 114.205 2018-05-17 0
3844 일반 흑흑 자살하고싶다 13 메치트피카츄 2018-05-17 0
3843 일반 나 자꾸 도배라고 차단당해 1 dlvkqkfjg1 2018-05-17 0
3842 일반 트래커 3개더사는거 나을까여, 6 부글부글찻주전자 110.70 2018-05-17 0
3841 일반 VR 질문좀 4 10선비 2018-05-17 0
3840 일반 너네한테 질문이 있어 6 ㅇㅇ 125.177 2018-05-17 4
3839 일반 브얄챗 접속하면 친구들이 내방으로오더라 4 ㅇㅇ 39.7 2018-05-17 0
3838 일반 프로그래밍 잘하고싶다 3 ㅇㅇ 110.70 2018-05-17 0
3837 일반 짹짹이에서 이런게 나돌긴 했었는데 6 ㅇㅇ 114.205 2018-05-17 0
3836 일반 다이나믹본 성공했닷 만세 2 ㄹㅍㅁ 14.36 2018-05-17 0
3835 일반 맵 이름검색 어케해여?? 1 ㅇㅇ 221.159 2018-05-17 0
3834 일반 맵을 유니티로 만드는거임? 4 ㅇㅇ 223.62 2018-05-17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