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수동 폴리곤 줄이기 시작부터 막혔음
글쓴이
ㅇㅇ
추천
0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30029
  • 2018-07-14 13:45:35
  • 118.32
							



렌치를 누르면 뭐 이것저것이 뜨는데 거기서 decimation를 누르라고 해서 해보려고 하는데 눌러도 아무것도 안뜸


그리고 애초에 쉐이프 키에서 뭐 삭제하는 것도 안됨

dd 폴리곤을 줄일 대상을 선택한거맞음? 우클릭해서 220.74 2018.07.14 13:49:55
쓰담충 그냥 줄이지말고 올려.. 2018.07.14 13:58:55
ㅇㅇ 폴리곤이 9만이 좀 넘어서 줄이려는데 안돼.. 118.32 2018.07.14 14:01:17
ㅇㅇ 이런거 그냥 올리면 안되지 않아? 118.32 2018.07.14 14:01:26
ㅁㅇㄴㄹ 봐봐, 일단 모델이 뭐 기반인지부터 좀 알려줘봐 MMD야 XPS야? 118.33 2018.07.14 14:57:00
ㅁㅇㄴㄹ MMD면 먼저 임포트 한 모델에 우클릭 한다음 왼쪽 MMD 툴탭 보면 seperate by materials 라는 게 있어. 이걸 누르면 모델을 만들고 있는 요소가 메쉬별로 분해돼. 옷, 얼굴, 눈, 입, 소매, 피부, 뭐 이런 식으로. 118.33 2018.07.14 14:58:41
ㅁㅇㄴㄹ 그걸 눌러서 모델이 분해가 되면 이제 모델에 대고 우클릭을 하면 클릭한 부분에 따라서 지정한 부분이 바뀔 거야. 118.33 2018.07.14 14:59:30
ㅁㅇㄴㄹ 그럼 그 우클릭이 된 상태로 너가 말한 렌치 버튼 누르면 Add Modifier 라는 탭이 있어. 이걸 누르면 무슨 목록 같은게 펼쳐질 거야. 118.33 2018.07.14 15:00:31
ㅁㅇㄴㄹ 거기서 왼쪽에서 두번째 세로줄에 보면 deciamte 라는 게 있거든? 그걸 누르면 이제 그 메쉬, 선택한 부품의 폴리곤 수를 조절할 수 있어. 118.33 2018.07.14 15:01:20
ㅁㅇㄴㄹ decimate를 눌러서 새로운 툴 탭이 떴으면 거기 Ratio: 1.0000 이라고 써진 탭이 있을 거야. 이게 스크롤인데 그걸 클릭해서 드래그하면 모델의 폴리곤 수를 내리거나 줄일 수 있어. 근데 이건 그 부품에만 해당되는 거고 이게 0.5부터 아래로 내려갈수록 점점 겉으로 드러나는 퀄리티가 ㅄ같아져 118.33 2018.07.14 15:04:10
ㅁㅇㄴㄹ 그러니까 정말 너가 지키고 싶은 퀄리티의 마지노선이나 부품같은 게 있으면 그걸 가능한 높게 잡고 나머지 잘 안 보이는 자잘한 부분을 좀 더 내려보는 것도 방법이야. 예를들어 얼굴이나 머리카락 퀄리티가 내려가면 이상할 것 같으니 모델이 입고 있는 신발이나 바지, 덧옷 같은 의상의 퀄리티를 조금 더 줄이던가 하는 식으로. 118.33 2018.07.14 15:06:04
ㅁㅇㄴㄹ 어쨌든 이렇게 해서 tris를 19999 이하로 알아서 줄이면 돼. 118.33 2018.07.14 15:07:14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1660 일반 MR도 VR이야 VR! 6 CHJ. 2018-07-19 0
31659 일반 빨리좀 와라 4 Somangya 2018-07-19 0
31658 일반 폰 vr은 배터리만 많았어도 2 Gloryman 2018-07-19 0
31657 일반 오디오스트랩 사야겠다 3 Luche 2018-07-19 0
31656 일반 VR끼고 붕쯔붕쯔하는 영상 4 치요키 2018-07-19 1
31655 일반 혹시 사람이 붕쯔붕쯔하는 영상 있음? 4 ㅇㅇ 14.50 2018-07-19 0
31654 일반 유니티 에러 5 새녘미르 2018-07-19 0
31653 일반 에이서 MR지금 150딸라아닌가 3 Luche 2018-07-19 0
31652 일반 HP MR이 무거운건가 3 ㅇㅇ 124.51 2018-07-19 0
31651 일반 가성비 오지는 M.R.사.쉴~??????? 6 CHJ. 2018-07-19 0
31650 일반 이게 개당 5만원이란 말이지 2 ㅇㅇ 125.137 2018-07-19 0
31649 일반 현실에서 하는 마작은 역시 재미따 2 꼬마키` 2018-07-19 0
31647 일반 gpu가 중요한게임 맞음?? 검색해보면 다 시피유병목이라든댕 3 ㅇㅇ 182.210 2018-07-19 0
31646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1세데랑 2세대 섞어서 쓸수있음? 2 카디아. 2018-07-19 0
31645 일반 미코 크게 왕 ! 왕 ! 왕 ! 하는건 좀 귀엽더라 6 카디아. 2018-07-19 1
31644 일반 나도 컴사양 질문 하나만 2 ㅇㅇ 223.62 2018-07-19 0
31643 일반 readme 글자 깨지는거 어케읽더라 5 곤돌라스 2018-07-19 0
31642 일반 왕왕 아우우우 1 ㅇㅇ 223.62 2018-07-19 1
31641 일반 시퓨는 i5 8400이면 될까용? 5 ㅇㅇ 14.50 2018-07-19 0
31640 일반 정품충 일생일대의 난관에 빠지고 말았다 24 ㅇㅇ 211.246 2018-07-19 15
31639 일반 바이브 오디오 스트랩 살만함? 7 치요키 2018-07-19 0
31638 일반 나처럼 한국인 아닌척하는 애들 많나보네 ㅋㅋ 6 ㅇㅇ 23.19 2018-07-19 3
31637 일반 다음 브얄정모는 언제야? 4 신ldl 2018-07-19 0
31635 일반 묵언충 어제는 용기내서 인사하고 다녔어오 7 Stania 2018-07-19 4
31634 일반 다이소vr쓰지마십쇼 악마같은 세끼입니다 4 BLOCK_B 2018-07-19 0
31633 일반 오큘에 키넥트 v1 쓰는중인데 v2랑 성능차이 심해? 1 162cm 2018-07-19 0
31632 일반 ㅋㅋ 바이브 프로킷보다 바이브뚝배기에 일반판 사는게 더싼거아님? 4 ㅇㅇ 182.210 2018-07-19 0
31631 일반 콤푸타 바꾸려는데 질문잇서용 6 ㅇㅇ 14.50 2018-07-19 0
31630 일반 게임하다 갑자기 튕기는데 데스건 맞은거냐? 4 1 59.31 2018-07-19 0
31629 일반 친구 못만드는애들은 케릭이라도 귀여운거해라 ㅂ44 211.186 2018-07-19 0
31628 일반 키넥트치우고 존버각세워야겠다 ㅂ44 211.186 2018-07-19 0
31627 일반 블렌더에서 A포즈를 T포즈로 어캐만듬?? 1 ㅇㅇ 119.207 2018-07-19 0
31626 일반 막 캐릭들이 아이템 꺼내는건 어캐하는거임? 2 헤고룬쟈 2018-07-19 0
31625 일반 근데 아저씨들왜 남캐는 안해영 10 개즙 2018-07-19 0
31624 일반 난 이제 어떤 흑우루트를 밟아야함? 10 ㅂ44 211.186 2018-07-19 0
31623 일반 차렷충이고 싶지않아서 오딧세이 42만주고샀는데 2 헤고룬쟈 2018-07-19 0
31622 일반 오큘트래커 usb 몇개먹어?? 2 마요릭 2018-07-19 0
31621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5 ㅇㅇ 175.223 2018-07-19 3
31619 일반 혹시 키넥트에 더 멀리 보이는 렌즈 같은거 껴본사람 있음? 4 ㅇㅇ 211.36 2018-07-19 0
31618 일반 ??? ㅇㅇ 39.7 2018-07-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