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친한친구랑 헤어지러간다.
글쓴이
학과가_사라진_아싸
추천
4
댓글
0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9811
  • 2018-07-13 21:54:10
							

근 3년간 정말 고생많이했다
콘솔은 6~7년주기로 다음세대제 나오니
19년쯤에 발표뜰것같기도 하고
요즘 게임하기에 숨이차서 슬슬 놔주기로 결정했음

마지막으로 기계 초기화하면서 계정 정보 보는데
Ps4로 99개의 게임을 플레이했고
PS+만 40만원가까이 소비했더라
한국계정만이러고 북미 일본계정까지 사용했으니
돈을 엄청먹었던것같아
지갑에 각각 4천원 1.2달러 1500엔 남았더라
이건 다음 세대를 기약하며 묻어놓기로 했음

콘솔은 솔로플레이 타이틀이 튼튼하지만
역시 게임은 협동 멀티플레이라서
매달 돈내며 쓰던게 당연하다고 생각했었음
하지만 어느 사이에 게임하나, 멀티 조금하자고 1년에 5만원 결제하는게
항상 마음에 걸렸었다.
매달 무료게임이라고 주는건 똥덩어리밖에 없지만
하고 싶은 게임이 안나오고, 모험 하기에는 용기가 부족해
쓴 웃음지으며 이거라도 하자고 꼬박꼬박 매달 20시간은 채우던 소니의 노예였음...

특히나 소니쪽은 트로피 시스템을 잘해놔서 트로피를 얻을때마다
나오는 특유의 띠리링소리에 기뻐했지만
어느사이에 게임을 플레이하며 부가로 얻는 기쁨에서
트로피를 위한 게임 플레이를 하고있더라...
게임을 구매하고 시작하기전에 트로피를 다 읽어보고 어떻게 진행해야 빠른시간내에 많은 트로피를 얻을까 고뇌하며
어떤때에는 게임내용도 모르고 취향도 아니면서 트로피 따기쉬울것 같은 게임을 구매하기도 했음.
튜툐리얼 전에 게임 플레이의 방향을 결정하며, 스토리관련 내용까지 다 알아버리고 게임을 시작하니, 어두운 얼굴로 기계적으로 버튼을 누르는 내가 보이더라.
특히 높은 등급의 트로피일수록 난이도와 노가다성이 너무 강해서
지겨워 죽겠어도 100%채우자며 반쯤 자면서 플레이하는 자신을 보고는 했음.

지금생각해보면 자신을 게이머로써 잡아먹던 기계지만
하루종일 붙잡는 컴퓨터는 집까지와서 켜기싫었고...
CD를 구매한 다음 몇달동안 즐긴뒤에 모아다가
근처 게임 샵 가져가면 만원 정도만 차이나게 판매해댔으니,
콘솔이기였기에 정말 다양하고 많은 게임들을 적은 돈으로 가볍게 즐겼던 것 같다.
특히 노 맨즈 스카이 7만원 정도에 나오자마자 산걸 그 주 주말에 할거 다하고 월요일 날 처분해서 6만 얼마 받았던게 기억난다.

작년쯤에는 닌텐도 스위치를 접하고 디자인보고 한눈에 반했던 적이 있었음.
DS기억이 나서 구매해가지고 ps4는 잊고 마리오랑 젤다만했었는데
기대했던것에 비해서 액션이랑 진행이 답답했다.
특히 진동이 손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트로피가 없으니
게임의 목적을 잃은 기분이였다.
바로 처분하고 다시 소니의 노예로 돌아갔었음...

그리고...재작년에는 PSVR를 유럽에서 60만원 가까이 배송시켜서
바로 즐겼었는데. 처음에는 진짜 신기하고 디자인이 너무이뻐서 흥분했었다.
하지만 막상 할 게임이 없고, 선이 많으면서 뻣뻣해서 정리도 안되, 전원버튼도 따로 없어서 게임기를 꺼도 얘는 계속 돌아가더라...
그대로 창고에 쳐박아버리고 까먹고있던걸 다른 갤러리에서 VR채팅 갤러 보고 기억이나서 1달전에 팔았고...

근 3년간 게임생활에 있어서 한눈 팔아도 다시 돌아갔고 돈 지랄도 시켰던 정말 좋은 추억이된 기계였던것같다.

여기 갤러들덕분에 사고의 확장을 할수있었고 신세계를 본거같음.
MR사고 VR게임만 만지다보니 더 이상 이친구는 안쓸것같아서 동네게임샵사장님에게 넘기러감.
몇년동안 함께하던 친구를 떠나보내는 것 같아 슬프다
댓글이 없습니다.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3092 일반 바이브 6만9천엔에 주문했다 3 [천유] 2018-07-23 0
33091 일반 소리 말고 동영상 넣고 싶은데 어떤걸 추가해야 넣을수 잇음? 3 아루라테 2018-07-23 0
33090 일반 크큭 크크큭 3 NAME_HORANG 2018-07-23 0
33089 일반 혈소판 아바타월드 제보받는다 4 ㅇㅇ 125.181 2018-07-23 0
33088 일반 오디세이 50만원에 샀는데 잘산거임? 17 ㅇㅇㅇ 210.101 2018-07-23 0
33087 일반 바이브 vr할려면 모니터도 좋아야함? 3 ㅇㅇ 182.225 2018-07-23 0
33086 일반 VR할수록 체력이 저질이되어감 5 애플치즈 2018-07-23 0
33085 일반 VR챗 사양은 VR 연결 기준이죠? 7 ㅅㅎ 1.244 2018-07-23 0
33084 일반 유니티 늒네인데 3 ㅇㅇ 218.239 2018-07-23 0
33083 일반 월드 테스트하는데 땅에 못서는데 뭐가 문제냐 2 Luche 2018-07-23 0
33082 일반 저댄 뛰기전에 천조국의 맛을 조금만 맛봐야지 3 하벤하이드 2018-07-23 0
33081 일반 엠알 사양 이정도면 브얄챗 돌아가겠지? 3 ㅇㅇ 203.226 2018-07-23 0
33080 일반 날씨도 더운대 춤추는분들 대단해 3 ㅇㅇ 39.7 2018-07-23 0
33079 일반 오늘은 양말신고 저댄뛰어볼까 3 하벤하이드 2018-07-23 0
33078 일반 오큘 트래커 조합 트래커 등에달지말고 부랄밑에 달면 괜찮지않으려나 4 ㅇㅇ 182.210 2018-07-23 0
33076 일반 [설문] 갤럼들은 모핑 좋아하누? 16 모핑빌런Hans 2018-07-23 23
33075 일반 노트북 1050ti이여도 일단 되긴하겟지? 5 [천유] 2018-07-23 0
33074 일반 오큘 트래커다 질문받음 8 러프멜 2018-07-23 3
33072 일반 유니티로 이펙터 만져본적있음 밥카기전문셰프 2018-07-23 0
33071 일반 90시간 찍고 모아본 홍보짤 14 Wolfs 2018-07-23 17
33070 일반 오전부터 월드에 카타나 고정시키고 손으로 당겨오는거 만들려고 벼루다가 1 하벤하이드 2018-07-23 0
33069 일반 테러범으로 오해 하지 말아줘 10 Red.Coco 2018-07-23 0
33068 일반 마이크 안들리는버그 뭐가문제인지.. ㅇㅇ 124.60 2018-07-23 0
33067 일반 케모노 모델 갖고계신분 정말 부탁드립니다.. 9 레미 1.242 2018-07-23 0
33066 일반 얘들아 풀 모델 커미션 하는거 쫌만 존버해봐 12 카디아. 2018-07-23 1
33064 일반 커미션 빌런들이 다 죽었어 1 하피핏 2018-07-23 0
33063 일반 근데 VR모드로 음성쳇 어케하지 5 밥카기전문셰프 2018-07-23 0
33062 일반 리지드바디랑 픽스드 조인트 이해좀 시켜줄사람 하벤하이드 2018-07-23 0
33061 일반 오큘 베이스 트레커 이변태짓 14 ㅇㅅ 1.246 2018-07-23 0
33060 일반 컨트롤러 왔따 9 Rla시민 2018-07-23 1
33058 일반 emp만드는중인데 9 Red.Coco 2018-07-23 0
33055 일반 댄스방 개신남 6 Luche 2018-07-23 0
33054 일반 차렷충도 놀수있다!-Wing It편(맵소개,스압) 10 BLOCK_B 2018-07-23 17
33053 일반 동양맵한정)이겜은 영어보다 일어가 더 유용한 겜인듯 5 xKiD 2018-07-23 0
33052 일반 모델사이트에 다운받아서 적용하는거까지 강좌 해달라고 하려면 얼마정도면 될 4 ㅇㅇㅇ 175.223 2018-07-23 0
33051 일반 vr챗 오늘 첨하는데 왜 자꾸 왼쪽으로 빙빙 도는 버그가 있음? 2 ㅇㅇ 182.230 2018-07-23 0
33050 일반 토가아바타 이용하면서 이캐릭 F8 번 노래가 궁금하더라 2 Crss 222.118 2018-07-23 0
33049 일반 Mr찐도 360도 회전하고 싶다. 4 Gloryman 2018-07-23 0
33048 일반 나중에 아바타 맞추게 되면 3 포도초콜렛 2018-07-23 0
33047 일반 핑거 스네일이랑 무기추가만 하면 커미션 얼마일까 4 하피핏 2018-07-2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