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난 이 게임이 생각보다 대단한 게임이라고 생각함 ㅎㅎ
글쓴이
꾸엑
추천
20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9465
  • 2018-07-13 00:28:44
  • 175.194
							

나는 처음에는 영어좀 잘 해보고 싶다는 마음만으로


아무런 준비도 없이 이 게임을 시작했어


가이드룸 나오는 설명만 정독하고, 아무 서버나 눌러서 간 곳이 신사였음


들어가니깐 3명이나 대화하고 있길래 옆에서 서성거리니깐 말을 걸어줌       


나도 "Hello!" 라고 당당히 말하면 되는데

하... 말이 안나옴.. 어버버법.... 헤ㅔ..헬러..우...

ㄹㅇ 돌아버림 듣는 건 가능한데

말하는걸 헬로우도 못 말함..


이러고 있으니 "겁줘서 미안해 ㅎㅎㅎ" 하면서 여러가지 농담도 던져주더라

대화 참가 5분만에 전신에서 땀이 나기 시작함 ㅅㅂㅋㅋㅋ


곰곰히 생각해보니 시발 난 영어로 말해본 적이라곤 손에 꼽을 정도로 없더라고


옆에 같이 있던 한국분이 맘편하게 그냥 말하라고 조언도 해주심


그냥 가만히 서있어도 이렇게 재미밌을 수가 없더라

뭔가 긴장도 점점 풀리고 어떻게든 잘 해냈던 것 같았어.. 많이 부족했지만..

2시간동안 재밌게 놀고 친추박고 겜을 껏다.


여태 길에서 외국인들이 뭐 물어보려고하면 "Sorry! i cant speak English"하고 도망다녔어..

앞으로 도망치지 않겠다는 마음이 생겨서

바로 영어회화책 질러버리고 기분이 묘한 상태로 잠들었음..


다음날, 책 배송도 기다려야하고 할 것도 없으니 다시 VRCHAT 을 하기로 함..


에라 모르겠다 시발.. 지나가는 사람에게 위풍당당하게 Hello!!! 박음


영어 잘 못하니깐 이해해달라는 말로 시작하고


나 이 겜 첨이야, 너도 첨이야?


중간에 영어발음이 너무 좋아서 미국인이냐고 물어보니깐 중국인이라길래     (영어, 중국어 둘다 네이티브급.. 너무 부러워..)

중국 문화, 음식, 중국어 문법, 너희 성조 4개나 쓰지 대단해, 영어는 어디서 배웠어? 죤나 막 물어봄


나도 한국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들 열심히 설명했음..

나이 세는 법이 다른 나라들과는 좀 다르다는 점, 우리나라 음식 뭐 그런것들..


내가 좀 틀리게 표현하면 교정해달라고 부탁하고 그냥

2시간동안 존나 씨부림


이 친구랑 처음 만났던 친구들 덕에 영어가 뻥 뚫린 것 같음

시간이 좀 지나서 미국인 사촌이 집에 잠깐 들렸는데 영어 잘한다고 칭찬받아서 너무 기뻤다.


이 게임이 현실에서랑 의외로 똑같은 점이 신기하더라

친구의 친구도 내 친구가 되는거 말야 ㅋㅋㅋ

분명 따로따로 만난 얘들인데 좀 지나보면 서로 잘 놀고있음


중국인, 한국인, 일본인 + 동남, 영미권 사람들이 10명이나 한대 모여

언어를 돌아가면서 통역해주기도 하고 너무 웃김 ㅎㅎ




회화에 있어서 이 게임보다 유용한 것은 거의 없을 거라고 생각해

게임 특성 때문인지 2~3개 국어 하는 사람들과 친절하고 배운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

궁금한 것들, 의견이 있다면 이런 사람들한테 그냥 물어보면 되니깐, 정말 최고야.


기본적으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겜이기 때문에 재미있어서 거부감도 적고 흡수율도 높아

무엇보다 내가 제대로 설명하지 못한 무언가가 있으면


"다음엔 어떻게 더 좋게 설명 할 수 있을까?" 


이런 마음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던 문장을 뜯어 고치고 발전 시키는 그런 것들..


자신의 의지로 무언가 하려고 할 때 만큼 효율이 좋을 수가 없으니

실력이 늘 수 밖에 없는 것 같아. 다른 사람들도 모두 동의 하더라고


언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도 하면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







단점도 꽤 있는 것 같아..


유저들이 가진 문제점은 말하면 끝이 없으니



VRCHAT 이란 게임 자체의 단점만 생각해보면


난 이 게임의 시스템이 뭔가 굉장히 아쉽다는 기분이 들어


제재시스템, 안티치트시스템 뭐 그런것들 말야..


갤에 떡밥이 돌고 도는 것도 다 괴로우니깐 글 쓰면서 알리고 싶은거 아니겠어?





역시 고통에서 해방되는 방법은 바이브를 구매하고 저스트 댄스를 하는게 아닐까 싶다


 나도 바이브 산다 가즈아







































Heavron ㄹㅇㅋㅋㅋㅋㅋㅋㅋ - 댕댕라 2018.07.13 00:30:51
차렷충아닌사람 2018.07.13 00:32:06
Lakenls 2018.07.13 00:35:05
Lakenls 2018.07.13 00:35:18
MANKALO 결론이 춤꾼이라니 2018.07.13 00:37:53
ㅇㅇ 기승전 바이브 댄스 61.255 2018.07.13 00:38:20
엘에르엘 결론만 혼자 따로노는것 같지만 즐거우니까 상관없다! - dc App 2018.07.13 00:38:28
Jatking 2018.07.13 00:38:58
꿀뚤 ㅋㅋㅋㅋㅋ 2018.07.13 00:41:11
음료 2018.07.13 00:44:13
저댄조아 2018.07.13 00:54:31
치요키 2018.07.13 01:20:45
土地の空 2018.07.13 01:23:16
Yuin 댄스 죠아 - dc App 2018.07.13 01:25:59
mallin 기승전저댄 - dc App 2018.07.13 02:05:46
Wolfs 훌륭하다 - dc App 2018.07.13 06:28:2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1525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6시 40분, 06시 4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3 ㅇㅇ 211.59 2018-07-18 0
31524 일반 난 내 목소리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는데 4 1 59.31 2018-07-18 0
31522 일반 이펙트 준비됨 3 어흑마이갓 2018-07-18 0
31521 일반 요즘 핫하다는 낚시맵 가봤다.review 6 Emptiness 2018-07-18 14
31520 일반 준비물 결정함 4 어흑마이갓 2018-07-18 0
31519 일반 키넥트 쓰시는분들 2 ㅇㅇ 124.60 2018-07-18 0
31518 일반 슈라인은 할렘가야 ㅇㅇ 121.154 2018-07-18 0
31516 일반 부랄쳇 하다보면 망각하는 점 4 인생이자너 175.223 2018-07-18 0
31515 일반 부랄챗에 솔직히 mmorpg요소 넣으면 갓겜이긴한데 2 ㅇㅇ 183.101 2018-07-18 0
31514 일반 나 살때는 오큘사도 바이브사도 풀트래킹값 1 꼬마키` 2018-07-18 0
31513 일반 공홈 바이브 재고 몇주뒤 오겠지? 4 미낳 2018-07-18 0
31512 일반 누가 이걸로 춤추는 아바타 만드러조 ㅠㅠ ㅇㅇ 121.139 2018-07-18 0
31511 일반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 가지고 있는 차렷충 갤럼 있냐 3 NAME_HORANG 2018-07-18 1
31510 일반 바이브사면 어디부위 자유자제로 움직일수있음? 3 ㅇㅇ 175.223 2018-07-18 0
31509 일반 아바타 키조절할수있어요? 2 사요 2018-07-18 0
31508 일반 바이브 샀는데 멀미가 심함 4 ㅇㅇ 1.241 2018-07-18 0
31507 일반 이거 어케고침? dㅇ 121.158 2018-07-18 0
31506 일반 오늘 졸라 잘놀았다... 1 쉔가오랜 106.102 2018-07-18 1
31505 일반 아바타 수정해서 업로드할때 기존꺼 덮어씌우지않는법 잇나여? 2 ㅇㅇ 180.150 2018-07-18 0
31504 일반 오늘 6인댄스 ㄹㅇ 완벽했다 Luche 2018-07-18 0
31503 일반 MR->오큘 노려봤는데 센서가 참... ㅇㅇ 175.196 2018-07-18 0
31501 일반 바이브 왤케 싸졌냐? 3 꼬마키` 2018-07-18 0
31500 일반 바이브 쓰고 나면 검은색 솜이 얼굴에 묻어나오는데 어떡하지?? 1 ㅇㅇ 121.143 2018-07-18 0
31499 일반 4790K + 970 저댄방에서 4 Wooni 2018-07-18 0
31498 일반 모델링 의뢰 작업 상황 7 어흑마이갓 2018-07-18 1
31497 일반 HMD 선 천장으로 올리고싶은데 8 러프멜 2018-07-18 0
31496 일반 오늘도 광란의 댄스였숴 1 Luche 2018-07-18 1
31495 일반 이모트에 변신 넣어줄수있나 1 ㅇㅇ 223.62 2018-07-18 0
31494 일반 1060은 바이브 돌릴수있나? 4 아델리펭귄 2018-07-18 0
31492 일반 아바타 진짜루 다 끝났다 2 AiryNyan. 2018-07-18 0
31491 일반 블렌더 퀵데시메로 19999맞추고 쉐이프키도 살리기 가능한가 4 하벤하이드 2018-07-18 0
31490 일반 시발 진짜 베이스스테이션에 트래커 3개 살까 6 꼬마키` 2018-07-18 0
31489 일반 MMD 월드 인기 많았던 이유 꼬마키` 2018-07-18 0
31488 일반 브린이 커미션넣구옴 1 사요 2018-07-18 0
31485 일반 까짓꺼 갤에서 MMD 맵하나 만들면 안되냐? 4 차렷충 175.197 2018-07-18 0
31484 일반 미코미코 (기요움주의) 7 공배기 2018-07-18 7
31483 일반 호돌이 근황 Poo_Your_Ass 2018-07-18 1
31482 일반 저댄방의 장점 4 러프멜 2018-07-18 8
31481 일반 맵 마니 아는 고인물님 있을까?? 4 Juken 2018-07-18 0
31480 일반 케모노가지고 뭔짓을 한거지.. 7 내딩이 2018-07-18 1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