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난 이 게임이 생각보다 대단한 게임이라고 생각함 ㅎㅎ
글쓴이
꾸엑
추천
20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9465
  • 2018-07-13 00:28:44
  • 175.194
							

나는 처음에는 영어좀 잘 해보고 싶다는 마음만으로


아무런 준비도 없이 이 게임을 시작했어


가이드룸 나오는 설명만 정독하고, 아무 서버나 눌러서 간 곳이 신사였음


들어가니깐 3명이나 대화하고 있길래 옆에서 서성거리니깐 말을 걸어줌       


나도 "Hello!" 라고 당당히 말하면 되는데

하... 말이 안나옴.. 어버버법.... 헤ㅔ..헬러..우...

ㄹㅇ 돌아버림 듣는 건 가능한데

말하는걸 헬로우도 못 말함..


이러고 있으니 "겁줘서 미안해 ㅎㅎㅎ" 하면서 여러가지 농담도 던져주더라

대화 참가 5분만에 전신에서 땀이 나기 시작함 ㅅㅂㅋㅋㅋ


곰곰히 생각해보니 시발 난 영어로 말해본 적이라곤 손에 꼽을 정도로 없더라고


옆에 같이 있던 한국분이 맘편하게 그냥 말하라고 조언도 해주심


그냥 가만히 서있어도 이렇게 재미밌을 수가 없더라

뭔가 긴장도 점점 풀리고 어떻게든 잘 해냈던 것 같았어.. 많이 부족했지만..

2시간동안 재밌게 놀고 친추박고 겜을 껏다.


여태 길에서 외국인들이 뭐 물어보려고하면 "Sorry! i cant speak English"하고 도망다녔어..

앞으로 도망치지 않겠다는 마음이 생겨서

바로 영어회화책 질러버리고 기분이 묘한 상태로 잠들었음..


다음날, 책 배송도 기다려야하고 할 것도 없으니 다시 VRCHAT 을 하기로 함..


에라 모르겠다 시발.. 지나가는 사람에게 위풍당당하게 Hello!!! 박음


영어 잘 못하니깐 이해해달라는 말로 시작하고


나 이 겜 첨이야, 너도 첨이야?


중간에 영어발음이 너무 좋아서 미국인이냐고 물어보니깐 중국인이라길래     (영어, 중국어 둘다 네이티브급.. 너무 부러워..)

중국 문화, 음식, 중국어 문법, 너희 성조 4개나 쓰지 대단해, 영어는 어디서 배웠어? 죤나 막 물어봄


나도 한국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들 열심히 설명했음..

나이 세는 법이 다른 나라들과는 좀 다르다는 점, 우리나라 음식 뭐 그런것들..


내가 좀 틀리게 표현하면 교정해달라고 부탁하고 그냥

2시간동안 존나 씨부림


이 친구랑 처음 만났던 친구들 덕에 영어가 뻥 뚫린 것 같음

시간이 좀 지나서 미국인 사촌이 집에 잠깐 들렸는데 영어 잘한다고 칭찬받아서 너무 기뻤다.


이 게임이 현실에서랑 의외로 똑같은 점이 신기하더라

친구의 친구도 내 친구가 되는거 말야 ㅋㅋㅋ

분명 따로따로 만난 얘들인데 좀 지나보면 서로 잘 놀고있음


중국인, 한국인, 일본인 + 동남, 영미권 사람들이 10명이나 한대 모여

언어를 돌아가면서 통역해주기도 하고 너무 웃김 ㅎㅎ




회화에 있어서 이 게임보다 유용한 것은 거의 없을 거라고 생각해

게임 특성 때문인지 2~3개 국어 하는 사람들과 친절하고 배운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

궁금한 것들, 의견이 있다면 이런 사람들한테 그냥 물어보면 되니깐, 정말 최고야.


기본적으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겜이기 때문에 재미있어서 거부감도 적고 흡수율도 높아

무엇보다 내가 제대로 설명하지 못한 무언가가 있으면


"다음엔 어떻게 더 좋게 설명 할 수 있을까?" 


이런 마음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던 문장을 뜯어 고치고 발전 시키는 그런 것들..


자신의 의지로 무언가 하려고 할 때 만큼 효율이 좋을 수가 없으니

실력이 늘 수 밖에 없는 것 같아. 다른 사람들도 모두 동의 하더라고


언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도 하면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







단점도 꽤 있는 것 같아..


유저들이 가진 문제점은 말하면 끝이 없으니



VRCHAT 이란 게임 자체의 단점만 생각해보면


난 이 게임의 시스템이 뭔가 굉장히 아쉽다는 기분이 들어


제재시스템, 안티치트시스템 뭐 그런것들 말야..


갤에 떡밥이 돌고 도는 것도 다 괴로우니깐 글 쓰면서 알리고 싶은거 아니겠어?





역시 고통에서 해방되는 방법은 바이브를 구매하고 저스트 댄스를 하는게 아닐까 싶다


 나도 바이브 산다 가즈아







































Heavron ㄹㅇㅋㅋㅋㅋㅋㅋㅋ - 댕댕라 2018.07.13 00:30:51
차렷충아닌사람 2018.07.13 00:32:06
Lakenls 2018.07.13 00:35:05
Lakenls 2018.07.13 00:35:18
MANKALO 결론이 춤꾼이라니 2018.07.13 00:37:53
ㅇㅇ 기승전 바이브 댄스 61.255 2018.07.13 00:38:20
엘에르엘 결론만 혼자 따로노는것 같지만 즐거우니까 상관없다! - dc App 2018.07.13 00:38:28
Jatking 2018.07.13 00:38:58
꿀뚤 ㅋㅋㅋㅋㅋ 2018.07.13 00:41:11
음료 2018.07.13 00:44:13
저댄조아 2018.07.13 00:54:31
치요키 2018.07.13 01:20:45
土地の空 2018.07.13 01:23:16
Yuin 댄스 죠아 - dc App 2018.07.13 01:25:59
mallin 기승전저댄 - dc App 2018.07.13 02:05:46
Wolfs 훌륭하다 - dc App 2018.07.13 06:28:2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4115 일반 요즘 바이브 프로가 탐나네요 ㅠ 1 ㅇㅇㅇ 175.223 2018-07-26 0
34114 일반 휴가 복귀한다아아아 3 ㅇㅇ 1.224 2018-07-26 0
34113 일반 아이트래킹 질문 2 ㅇㅇ 210.101 2018-07-26 0
34112 일반 트래커 재고 다 떨어졌데.. 8 Gloryman 2018-07-26 0
34111 일반 가끔 스샷 보면 몸만 둥둥 떠다니는 것들 있던데 뭐야? 7 ㅇㅇ 175.211 2018-07-26 0
34110 일반 귀여운 2 휴학백수 2018-07-26 1
34108 일반 이거 어떻게해야하는지 아는갤럼..? 3 구다코구다오 2018-07-26 0
34107 일반 드디어 나도 트래커 살 수있겟다 6 Gloryman 2018-07-26 0
34106 일반 본체에 USB 3.0 박을수록 전력공급이 떨어져? 6 ㅇㅇ 211.36 2018-07-26 0
34104 일반 usb 멀티탭 하나쯤 사도 괜찮겟네 7 Gloryman 2018-07-26 0
34103 일반 오늘도 브랄챗은 윾메이징 합니다. 에스카노르 2018-07-26 3
34100 일반 뉴비인데 이거 정상적인거임? 11 MIUI 2018-07-26 15
34099 일반 설마 바이브 이어폰 컴퓨터에 꼽아야하는거 아니지?? 5 앵뽀뽀 2018-07-26 0
34098 일반 늦을대로 늦은 아침체조 인증글. 2 고로로상 2018-07-26 0
34096 일반 오디오스트랩 쓸만하냐? 9 아야세쨔응 2018-07-26 0
34095 일반 월드 퍼블릭 안하고 계속 개발중인 상태로는 아예 못감? 2 ㅇㅇ 73.111 2018-07-26 0
34094 일반 머리에 스네일마커 달 줄 아시는 분ㅠ 2 ㅇㅇ 76.71 2018-07-26 0
34093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2 ㅇㅇ 175.223 2018-07-26 5
34092 일반 이게 매진됐다는 표시로 알고있는데 2 suikaice 2018-07-26 0
34091 일반 트래커 아직있는데? 1 dd 39.7 2018-07-26 0
34090 일반 대회영상재밌네 1 꿀뚤 2018-07-26 0
34089 일반 발판장비가 궁금하다는 갤러가 있어서 함께 알아보자 3 아루라테 2018-07-26 0
34088 일반 트래커 매진이고 오디오스트랩 입고네 ㅋㅋ suikaice 2018-07-26 0
34087 일반 트레커 달은 이후로 약간 밸런스가 안맞는거같은데 쉔가오랜 211.36 2018-07-26 0
34086 일반 VR 장비에서 발판? 같은거 있지않냐 15 러닝머신러닝 175.223 2018-07-26 1
34085 일반 오늘자 9시 아침점호 6 쉔가오랜 121.163 2018-07-26 0
34084 일반 어제 신나게 보빔하고 오늘 싱글벙글하면서 영상 옮겼는데 ㅇㅇ 211.246 2018-07-26 0
34083 일반 3DMAX로 아바타 만드는 사람 없냐 2 늉슝 121.183 2018-07-26 0
34082 일반 서버 터졌다 3 ㅇㅇ 221.164 2018-07-26 1
34081 일반 오큘이랑 키넥트랑 베이스스테이션 판다 8 Luche 2018-07-26 0
34080 일반 노브랜드 그래픽카드 출시!! 9 ㅇㅇ 210.104 2018-07-26 0
34079 일반 유니티 시작해보려는데.. 김나무 183.97 2018-07-26 0
34078 일반 음 별루같은데 8 Luche 2018-07-26 0
34077 일반 키넥트 개조된거 팔던 해외 사이트 주소 기억하시는분 계신가요 8 NAME_HORANG 2018-07-26 1
34076 일반 훼넥 보빔 취한다 6 아야세쨔응 2018-07-26 1
34075 일반 생각해보니 풀트래킹은 유사 TS아님? 6 아야세쨔응 2018-07-26 1
34074 일반 음 한국인은 유머코드를 모르겟다 2 Katoro 2018-07-26 0
34073 일반 flat lit toon lite 질문좀요 4 꿀뚤 2018-07-26 0
34072 일반 월드에 영상넣을때 유튜브만 되는줄 알앗는데 아니였던거임 2 MPL 2018-07-26 0
34071 일반 드디어 궁극의 컨셉을 생각 해냈다 2 아루라테 2018-07-26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