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난 이 게임이 생각보다 대단한 게임이라고 생각함 ㅎㅎ
글쓴이
꾸엑
추천
20
댓글
16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9465
  • 2018-07-13 00:28:44
  • 175.194
							

나는 처음에는 영어좀 잘 해보고 싶다는 마음만으로


아무런 준비도 없이 이 게임을 시작했어


가이드룸 나오는 설명만 정독하고, 아무 서버나 눌러서 간 곳이 신사였음


들어가니깐 3명이나 대화하고 있길래 옆에서 서성거리니깐 말을 걸어줌       


나도 "Hello!" 라고 당당히 말하면 되는데

하... 말이 안나옴.. 어버버법.... 헤ㅔ..헬러..우...

ㄹㅇ 돌아버림 듣는 건 가능한데

말하는걸 헬로우도 못 말함..


이러고 있으니 "겁줘서 미안해 ㅎㅎㅎ" 하면서 여러가지 농담도 던져주더라

대화 참가 5분만에 전신에서 땀이 나기 시작함 ㅅㅂㅋㅋㅋ


곰곰히 생각해보니 시발 난 영어로 말해본 적이라곤 손에 꼽을 정도로 없더라고


옆에 같이 있던 한국분이 맘편하게 그냥 말하라고 조언도 해주심


그냥 가만히 서있어도 이렇게 재미밌을 수가 없더라

뭔가 긴장도 점점 풀리고 어떻게든 잘 해냈던 것 같았어.. 많이 부족했지만..

2시간동안 재밌게 놀고 친추박고 겜을 껏다.


여태 길에서 외국인들이 뭐 물어보려고하면 "Sorry! i cant speak English"하고 도망다녔어..

앞으로 도망치지 않겠다는 마음이 생겨서

바로 영어회화책 질러버리고 기분이 묘한 상태로 잠들었음..


다음날, 책 배송도 기다려야하고 할 것도 없으니 다시 VRCHAT 을 하기로 함..


에라 모르겠다 시발.. 지나가는 사람에게 위풍당당하게 Hello!!! 박음


영어 잘 못하니깐 이해해달라는 말로 시작하고


나 이 겜 첨이야, 너도 첨이야?


중간에 영어발음이 너무 좋아서 미국인이냐고 물어보니깐 중국인이라길래     (영어, 중국어 둘다 네이티브급.. 너무 부러워..)

중국 문화, 음식, 중국어 문법, 너희 성조 4개나 쓰지 대단해, 영어는 어디서 배웠어? 죤나 막 물어봄


나도 한국만이 가지고 있는 특징들 열심히 설명했음..

나이 세는 법이 다른 나라들과는 좀 다르다는 점, 우리나라 음식 뭐 그런것들..


내가 좀 틀리게 표현하면 교정해달라고 부탁하고 그냥

2시간동안 존나 씨부림


이 친구랑 처음 만났던 친구들 덕에 영어가 뻥 뚫린 것 같음

시간이 좀 지나서 미국인 사촌이 집에 잠깐 들렸는데 영어 잘한다고 칭찬받아서 너무 기뻤다.


이 게임이 현실에서랑 의외로 똑같은 점이 신기하더라

친구의 친구도 내 친구가 되는거 말야 ㅋㅋㅋ

분명 따로따로 만난 얘들인데 좀 지나보면 서로 잘 놀고있음


중국인, 한국인, 일본인 + 동남, 영미권 사람들이 10명이나 한대 모여

언어를 돌아가면서 통역해주기도 하고 너무 웃김 ㅎㅎ




회화에 있어서 이 게임보다 유용한 것은 거의 없을 거라고 생각해

게임 특성 때문인지 2~3개 국어 하는 사람들과 친절하고 배운 사람들이 굉장히 많아

궁금한 것들, 의견이 있다면 이런 사람들한테 그냥 물어보면 되니깐, 정말 최고야.


기본적으로 사람들과 대화하는 겜이기 때문에 재미있어서 거부감도 적고 흡수율도 높아

무엇보다 내가 제대로 설명하지 못한 무언가가 있으면


"다음엔 어떻게 더 좋게 설명 할 수 있을까?" 


이런 마음에서 자신이 가지고 있던 문장을 뜯어 고치고 발전 시키는 그런 것들..


자신의 의지로 무언가 하려고 할 때 만큼 효율이 좋을 수가 없으니

실력이 늘 수 밖에 없는 것 같아. 다른 사람들도 모두 동의 하더라고


언어를 배우고자 하는 사람들 뿐만 아니라,

커뮤니케이션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도 하면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해







단점도 꽤 있는 것 같아..


유저들이 가진 문제점은 말하면 끝이 없으니



VRCHAT 이란 게임 자체의 단점만 생각해보면


난 이 게임의 시스템이 뭔가 굉장히 아쉽다는 기분이 들어


제재시스템, 안티치트시스템 뭐 그런것들 말야..


갤에 떡밥이 돌고 도는 것도 다 괴로우니깐 글 쓰면서 알리고 싶은거 아니겠어?





역시 고통에서 해방되는 방법은 바이브를 구매하고 저스트 댄스를 하는게 아닐까 싶다


 나도 바이브 산다 가즈아







































Heavron ㄹㅇㅋㅋㅋㅋㅋㅋㅋ - 댕댕라 2018.07.13 00:30:51
차렷충아닌사람 2018.07.13 00:32:06
Lakenls 2018.07.13 00:35:05
Lakenls 2018.07.13 00:35:18
MANKALO 결론이 춤꾼이라니 2018.07.13 00:37:53
ㅇㅇ 기승전 바이브 댄스 61.255 2018.07.13 00:38:20
엘에르엘 결론만 혼자 따로노는것 같지만 즐거우니까 상관없다! - dc App 2018.07.13 00:38:28
Jatking 2018.07.13 00:38:58
꿀뚤 ㅋㅋㅋㅋㅋ 2018.07.13 00:41:11
음료 2018.07.13 00:44:13
저댄조아 2018.07.13 00:54:31
치요키 2018.07.13 01:20:45
土地の空 2018.07.13 01:23:16
Yuin 댄스 죠아 - dc App 2018.07.13 01:25:59
mallin 기승전저댄 - dc App 2018.07.13 02:05:46
Wolfs 훌륭하다 - dc App 2018.07.13 06:28:29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0355 일반 유니티에선 눈깜빡임 잘 적용되는데 ㅇㅇ 59.31 2018-07-15 0
30354 일반 레후 1 림크 2018-07-15 0
30353 일반 vr챗 650시간만에 첫vr 삿다 5 HecK 2018-07-15 0
30352 일반 이 아바타 못구함? 4 Ciao 2018-07-15 0
30351 일반 2주차 뉴비 이만 가보겠습니다 7 Heavron 2018-07-15 0
30350 일반 내 바이브 망했다 큰일났다 ㅇㅇ 59.7 2018-07-15 0
30349 일반 그냥 VR사진 몇 장 ㅇㅇ 203.100 2018-07-15 0
30348 일반 온라인 게임 모델링 뽑아다가 업로드해서 쓰면 불법인가요? 8 황토잡기 2018-07-15 0
30347 일반 이거 악몽이라고해주새요 3 G군 2018-07-15 0
30346 일반 kvcg마크? 이거 머임 1 라그네아 2018-07-15 0
30345 일반 좀 쉬다가 친구들이랑 놀면 다시 재밌어짐 Mutant 2018-07-15 0
30343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인식 안되면 무슨 상황임? ㅇㅇ 118.33 2018-07-15 0
30342 일반 브얄챗 안질리냐? 2 ㅇㅇ 218.147 2018-07-15 0
30341 일반 자고 일어나도 헤드셋 안켜지면 as행이다 Mutant 2018-07-15 0
30340 일반 TIP) 다들 아는지 모르겠는데 본 정렬하기 편한 방법 4 히토리봇치 182.226 2018-07-15 0
30339 일반 원래 이겜 MR로도 충분한데 저댄때문에 그럼 1 ㅇㅇ 114.205 2018-07-15 0
30338 일반 이러다 컴터 터지겠네 쉬볼 Heavron 2018-07-15 0
30337 일반 시야가 좀 안맞아서 조정하구 업데이트햇는데 적용이 안되여 2 ㅇㅇ 180.150 2018-07-15 0
30336 일반 트래커 4시간 넘나 짧은것 러프멜 2018-07-15 0
30335 일반 너희들이 말하는 뚜따라는게 대갈통만 붙이는거? 1 강나다 116.46 2018-07-15 0
30334 일반 데스건,월드테러 아바타 제작자? 들이랑 핵쟁이들 정모중이네 3 에스카노르 2018-07-15 1
30333 일반 맵 블루프린트 아이디는 제작자만 알수있지? 2 162cm 2018-07-15 0
30332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고장나면 AS 어디로보내야되? 3 ㅇㅇ 220.93 2018-07-15 0
30331 일반 개발자들 죽었으면 1 시란 2018-07-15 0
30330 일반 어제 중고mr사서 신났는데 3 ppyonn 223.62 2018-07-15 0
30329 일반 인터넷을 동네 케이블 써서 그런가 NAME_HORANG 2018-07-15 0
30327 일반 풀트래킹 생각없으면 저댄방 가지마라 5 Luche 2018-07-15 0
30326 일반 고속이동하는 아바타는 어캐만듬? ㅇㅇ 223.62 2018-07-15 0
30325 일반 저댄 mr로 하는사람 있음? 3 ㅇㅇ 112.152 2018-07-15 0
30324 일반 빠밤폼이 뭐야 2 ㅇㅇ 125.137 2018-07-15 0
30323 일반 유니티 애니메이션 액티브 할때 사라지는거 어찌해결함 ㅁㄴㅇㄹㅇㅁ 116.41 2018-07-15 0
30322 일반 너네 이거 블렌더 체크 어디다하냐 3 ㅇㅇ 121.162 2018-07-15 0
30321 일반 브얄챗하다가 이런경우는 첨이넼ㅋㅋ 3 토터스 2018-07-15 0
30320 일반 캐릭 넘큰데 작아지게 하는건 어떻게함?? 1 ㅇㅇ 223.39 2018-07-15 0
30319 일반 얘기하다가 누가 기웃거리면 말걸고싶음 2 빅젖사랑꾼 2018-07-15 0
30318 일반 미코로시작해서 미코로 6 G군 2018-07-15 0
30317 일반 키넥트로 데체 어떻게 눕는거여? 2 ㅇㅇ 175.196 2018-07-15 0
30316 일반 afk용압타 누워있는건 어찌만듬?? 3 마요릭 2018-07-15 0
30315 일반 야 아마존클럽 htc vive 저거 헤드기어만 파는거임? dd 222.100 2018-07-15 0
30314 일반 이번에 VR기기 입문하려고 함. 8 밀수업자4 2018-07-15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