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스압]아바타 SHIFT + F1~F8에 춤을 넣어보자!
글쓴이
여우상자
추천
37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8870
  • 2018-07-11 15:41:22



이모트가아닌 SHIFT + F1~F8 키로 껏다켯다 할수잇는 춤을 넣어보자

이거할려고 유튭이랑 갤러리 싹다뒤졋는데 명확한게 없고 MMD4Mecanim 를 사용하는 강좌도 없길래 이렇게하면되겠지? 했던게 진짜로 되서 한번 글을써봄



준비물 

MMD4Mecanim

음악

MMD모션 파일(VMD파일)


1. 일단 모드랑 다운 받아서 임포트해주자

  (프로젝트 하나더 파서 하는걸 추천함)

2. MMD모션파일도 다운해주고 구하는 

팁이라면 유튜브에 원하는 노래제목 MMD치면 꽤많이 결과가나오는데 아무거나 들어가서 모션출처 써놓은데 들어가면 어지간해선 다운받을수 있음 

안나오면..3


3.(2018.-07-13 수정)모델을 아무거나 추가하면(어지간하면 적용할 캐릭터델이랑 본크기 비슷한거 추가하는게 좋다생각함)  모드를 깔고 PMX나 PMD파일을 추가하면 저파일이 생성되는데 그냥 다체크하고 동의함 박스 누르면됨.(PMX/PMD파일은 흔히널린 미쿠추천)


4. 동의 버튼 누르면 저렇게 창이바뀌면 VMD 임포트하고 모션얻을 VMD파일 넣고 박스누르면됨

5. 그럼 명렴프롬프트가 나오는데 그냥 알아서 살아지고 유니티에서 자동으로 임포트하니까 그때까지 기다려


6. 임포트까지끝나고나면 모델있던 폴더에 들어가보면 파일이 하나생성되있을꺼임


7.이후 모션 추출 작업은 [강좌, 스압] VMD 모션 파일을 변환하여 유니티로 불러오자! (2부) 를 보고 하자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no=2045 )


8.나같이 프로젝트 따로파서한 갤럼은 폴더경로 들어가서 춤적용할 프로젝트에다가 임포트해주자 하는김에 음악도 같이 임포트하자


9. 춤추게 하고싶은 아바타를 불러와서 모션파일 있는 그대로 박아주자 나처럼 두개넣고싶은사람은 두개 넣어도됨


10. 거울없이도 춤추는걸 볼수있게 위치를 조정하자


11.내 아바타에 오디오소스를 추가해주고 음악을 집어넣는다 자세하게 알고싶으면 념글에있는 음악넣는법을 보자 오디오위치는 알아서 조정하자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no=159 )


12.이제 오디오소스에 춤추는 모델들을 싹다 넣어주고 오디오소스를 비활성화하고 애니메이팅용 모델을 하나만들자


13.애니메이팅용 모델을 만들엇으면 애니메이션텝에서 오디오소를 찿아서 Is Active 옆에 +를 눌러서 추가해주자. 

추가로 더미가 춤추는데 자기아바타 안보이게하고싶으면 바디도 추가해주자.


14.당연히 오디오소스 박스는 채크해주고 아바타 사라지게 하고싶은사람은 바디쪽 박스는 채크 풀어주자


15.이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을 원하는 키에다 넣고 업로드를 하자


손 펼치는거 - HandOpen

손 쥐는거 - Fist(개인적으로 여기에 애니메이션 오버라이드하는건 비추한다. 애니메이션이 잘 꼬이거든, 직접 해보면 알겠지만.)

엄지랑검지피는거 - HandGun

V자 - Victory

검지 핀거 - Finger Point

엄지핀거 - ThumbsUp

니코니코니포즈 - RockNRoll

이렇게 있음, Emote1~8에 넣으면 너네들이 게임 내에서 선택해서 실행시키는 Emote로 실행된다. 관절들을 조절해서 춤추는걸 만들었다면 저기 넣으면 됨.

각자 너네가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넣었으면 기존 애니메이션을 대체해서 나오는거니까 알아서 잘 조절해.

키보드 유저들을 위해 단축키 설명하자면 

Shift+F1=평소상태

Shift+F2=주먹쥐기

Shift+F3=LETGO라는데 뭔지모름

Shift+F4=검지핀거

Shift+F5=V

Shift+F6=니코니코니

Shift+F7=엄지랑검지핀거

Shift+F8=엄지핀거(따봉) (념금펌)

16. 부랄쳇들어가서 애니메이션넣은 키눌러보고 확인해보자



처음 강좌글써보는거라 많이 어색한듯









MANKALO 선개추 후감상 2018.07.11 15:42:21
치요키 ㄱㅊ(고추라는뜻) 2018.07.11 15:43:59
MANKALO 처음쓰는 강좌글 치고는 굉장히 섬세하네 개추는 왜 하나밖에 못주는걸까 2018.07.11 15:44:01
BLOCK_B 모르겠지만 일단추천부터해놔야겟다 2018.07.11 15:46:59
여우상자 념글보고 최대한 따라해봄 2018.07.11 15:51:02
Wolfs 2018.07.11 16:29:11
꼬마키` 일단 개추 2018.07.11 16:54:24
Jatking 테러가될수있으니 조절은알아서 2018.07.11 17:31:19
히토리봇치 안그래도 사용법 알고싶었는데 ㄳ 121.167 2018.07.11 23:03:25
꿀뚤 개추 2018.07.12 00:04:06
ㅇㅇ 강좌글 써준대로 다 했는데 춤을 출때 나머지 부분은 다 잘 되는데 엉덩이 부분만 굳어있어. 이거 어떻게 할 수 없을까? 222.109 2018.07.13 10:58:29
ㅇㅇ 임포트할때 프로토콜에서 에러나는건 문제 없는부분? 애가 나오는데 춤을 안춤 121.141 2018.08.09 11:35:36
ㅇㅇ 춤문제는 해결했는데 모델자체문제로 마테리얼이 깨지네 쉬벌 121.141 2018.08.09 12:17:5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9786 일반 그러고보니 사람 쓰다듬어본적이 많이 없다 3 카디아. 2018-07-13 0
29785 일반 추천글에 항상 등장하는 빌런 2 ㅁㅁ 121.139 2018-07-13 2
29784 일반 vr유저는 고수보다 초보자들이 더좋음 7 BLOCK_B 2018-07-13 3
29783 일반 트래커 연결 드디어 했네 Rla시민 2018-07-13 0
29782 일반 이거 원래 이리 렉심하고 잘팅기냐 24 하늘님 2018-07-13 0
29781 일반 오널의 VRC 1 Luche 2018-07-13 0
29780 일반 vrchat 데스크톱모드로 해도 렉걸리다가 팅기네 5 하늘님 2018-07-13 0
29779 일반 슈라인맵 누가 자꾸 터트리는 거 같아.. 1 Rain_rin 2018-07-13 0
29778 일반 3-in-1 케이블 .. 3 중포 2018-07-13 0
29777 일반 야 그 손짓하고 응딩이 흔들어재낄려면 븨알장비 있어야함? 1 AM2:00 2018-07-13 0
29776 일반 새로운 압타와 미코를 위한 자동차임 1 합체로보 2018-07-13 0
29775 일반 춤추다 트래커 배터리 다됨ㅋㄴㄴ Luche 2018-07-13 0
29774 일반 야 씨부레 왜 죄다 러시안이냐? 4 AM2:00 2018-07-13 0
29773 일반 새벽 댄스방 재밌었다... 3 AiryNyan. 2018-07-13 0
29771 일반 애들아 vrchat 입문자인데 2 하늘님 2018-07-13 0
29769 일반 이거 즐길수잇는 가장싼 기기가 뭐야? 8 Perna 2018-07-13 0
29768 일반 월드 만드는중 6 붉은쐐기해파리 2018-07-13 3
29767 일반 트레커때문에 스트레스 너무 받는다 4 ㅇㅇ 110.70 2018-07-13 0
29766 일반 흥한갤 물 다 빠졋다 2 Rla시민 2018-07-13 0
29765 일반 아래랑 같은놈인데 아바타 저장은 어떻게해? 4 ㅇㅇ 220.93 2018-07-13 0
29764 일반 땅속 들어가는건 어떻게하는거야? ㅇㅇ 220.93 2018-07-13 0
29763 일반 브린이 아바타 찾아다니느라 6시간넘게씀 1 사요 2018-07-13 0
29762 일반 이거 커미션 얼마정도 받는게 좋을까.. 6 긴긴 2018-07-13 0
29761 일반 블락목록은 확인 못하나? ㅇㅇ 220.93 2018-07-13 0
29760 일반 새롭게 컨셉잡고 가는중 인데 이거에 도장이랑 외장컨셉을 어케해할까 11 합체로보 2018-07-13 0
29759 일반 다이소 흙수저 vr 에디션 후기 5 ㅇㅇ 124.60 2018-07-13 2
29758 일반 오늘자 만든 아마자라시 쇼타미코 1 마-왕 2018-07-13 2
29757 일반 이거 몬 소리야 제발 알려 주어 ㅠㅠ 1 꼬마키` 2018-07-13 0
29756 일반 닉언급하지 말라는 공지가있어서 6 Somangya 2018-07-13 0
29755 일반 일본칭구를 위해서 유니티에서 아바타 텍스쳐 바꾸는 영상 찍었땅... 1 하벤하이드 2018-07-13 1
29754 일반 이거 스케일 줄이고 바로 업로드는 안되는거임? 2 꼬마키` 2018-07-13 0
29753 일반 VR 사이버 관광 하고 싶은데 고로로상 2018-07-13 0
29751 일반 스팀 터짐? 왜 로긴이 안되지 2 빅젖사랑꾼 2018-07-13 0
29750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두개팔거임? 1 Somangya 2018-07-13 0
29749 일반 바이브 먼저지르고 오큘팔걸그랫나 .. ㅇㅅ 1.246 2018-07-13 0
29748 일반 아바타 키 줄이는거 유니티에서 스케일 줄이라던데 3 꼬마키` 2018-07-13 0
29747 일반 본 꼬인거같은데 우찌함?.. 3 강서율 2018-07-13 0
29745 일반 오버라이드에 전부 핸드오픈 넣어보니 오버라이드 문제는 아니라는걸 깨달았다 히토리봇치 182.226 2018-07-13 0
29743 일반 폴리수 왓다갓다 하는 거 머에요? 싸이킥유코 2018-07-13 0
29742 일반 풀트래킹 50만으로 가능하려면 얼마나 지나야 될까 1 ㅇㅇ 211.46 2018-07-13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