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스압]아바타 SHIFT + F1~F8에 춤을 넣어보자!
글쓴이
여우상자
추천
37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8870
  • 2018-07-11 15:41:22



이모트가아닌 SHIFT + F1~F8 키로 껏다켯다 할수잇는 춤을 넣어보자

이거할려고 유튭이랑 갤러리 싹다뒤졋는데 명확한게 없고 MMD4Mecanim 를 사용하는 강좌도 없길래 이렇게하면되겠지? 했던게 진짜로 되서 한번 글을써봄



준비물 

MMD4Mecanim

음악

MMD모션 파일(VMD파일)


1. 일단 모드랑 다운 받아서 임포트해주자

  (프로젝트 하나더 파서 하는걸 추천함)

2. MMD모션파일도 다운해주고 구하는 

팁이라면 유튜브에 원하는 노래제목 MMD치면 꽤많이 결과가나오는데 아무거나 들어가서 모션출처 써놓은데 들어가면 어지간해선 다운받을수 있음 

안나오면..3


3.(2018.-07-13 수정)모델을 아무거나 추가하면(어지간하면 적용할 캐릭터델이랑 본크기 비슷한거 추가하는게 좋다생각함)  모드를 깔고 PMX나 PMD파일을 추가하면 저파일이 생성되는데 그냥 다체크하고 동의함 박스 누르면됨.(PMX/PMD파일은 흔히널린 미쿠추천)


4. 동의 버튼 누르면 저렇게 창이바뀌면 VMD 임포트하고 모션얻을 VMD파일 넣고 박스누르면됨

5. 그럼 명렴프롬프트가 나오는데 그냥 알아서 살아지고 유니티에서 자동으로 임포트하니까 그때까지 기다려


6. 임포트까지끝나고나면 모델있던 폴더에 들어가보면 파일이 하나생성되있을꺼임


7.이후 모션 추출 작업은 [강좌, 스압] VMD 모션 파일을 변환하여 유니티로 불러오자! (2부) 를 보고 하자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no=2045 )


8.나같이 프로젝트 따로파서한 갤럼은 폴더경로 들어가서 춤적용할 프로젝트에다가 임포트해주자 하는김에 음악도 같이 임포트하자


9. 춤추게 하고싶은 아바타를 불러와서 모션파일 있는 그대로 박아주자 나처럼 두개넣고싶은사람은 두개 넣어도됨


10. 거울없이도 춤추는걸 볼수있게 위치를 조정하자


11.내 아바타에 오디오소스를 추가해주고 음악을 집어넣는다 자세하게 알고싶으면 념글에있는 음악넣는법을 보자 오디오위치는 알아서 조정하자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no=159 )


12.이제 오디오소스에 춤추는 모델들을 싹다 넣어주고 오디오소스를 비활성화하고 애니메이팅용 모델을 하나만들자


13.애니메이팅용 모델을 만들엇으면 애니메이션텝에서 오디오소를 찿아서 Is Active 옆에 +를 눌러서 추가해주자. 

추가로 더미가 춤추는데 자기아바타 안보이게하고싶으면 바디도 추가해주자.


14.당연히 오디오소스 박스는 채크해주고 아바타 사라지게 하고싶은사람은 바디쪽 박스는 채크 풀어주자


15.이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을 원하는 키에다 넣고 업로드를 하자


손 펼치는거 - HandOpen

손 쥐는거 - Fist(개인적으로 여기에 애니메이션 오버라이드하는건 비추한다. 애니메이션이 잘 꼬이거든, 직접 해보면 알겠지만.)

엄지랑검지피는거 - HandGun

V자 - Victory

검지 핀거 - Finger Point

엄지핀거 - ThumbsUp

니코니코니포즈 - RockNRoll

이렇게 있음, Emote1~8에 넣으면 너네들이 게임 내에서 선택해서 실행시키는 Emote로 실행된다. 관절들을 조절해서 춤추는걸 만들었다면 저기 넣으면 됨.

각자 너네가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넣었으면 기존 애니메이션을 대체해서 나오는거니까 알아서 잘 조절해.

키보드 유저들을 위해 단축키 설명하자면 

Shift+F1=평소상태

Shift+F2=주먹쥐기

Shift+F3=LETGO라는데 뭔지모름

Shift+F4=검지핀거

Shift+F5=V

Shift+F6=니코니코니

Shift+F7=엄지랑검지핀거

Shift+F8=엄지핀거(따봉) (념금펌)

16. 부랄쳇들어가서 애니메이션넣은 키눌러보고 확인해보자



처음 강좌글써보는거라 많이 어색한듯









MANKALO 선개추 후감상 2018.07.11 15:42:21
치요키 ㄱㅊ(고추라는뜻) 2018.07.11 15:43:59
MANKALO 처음쓰는 강좌글 치고는 굉장히 섬세하네 개추는 왜 하나밖에 못주는걸까 2018.07.11 15:44:01
BLOCK_B 모르겠지만 일단추천부터해놔야겟다 2018.07.11 15:46:59
여우상자 념글보고 최대한 따라해봄 2018.07.11 15:51:02
Wolfs 2018.07.11 16:29:11
꼬마키` 일단 개추 2018.07.11 16:54:24
Jatking 테러가될수있으니 조절은알아서 2018.07.11 17:31:19
히토리봇치 안그래도 사용법 알고싶었는데 ㄳ 121.167 2018.07.11 23:03:25
꿀뚤 개추 2018.07.12 00:04:06
ㅇㅇ 강좌글 써준대로 다 했는데 춤을 출때 나머지 부분은 다 잘 되는데 엉덩이 부분만 굳어있어. 이거 어떻게 할 수 없을까? 222.109 2018.07.13 10:58:29
ㅇㅇ 임포트할때 프로토콜에서 에러나는건 문제 없는부분? 애가 나오는데 춤을 안춤 121.141 2018.08.09 11:35:36
ㅇㅇ 춤문제는 해결했는데 모델자체문제로 마테리얼이 깨지네 쉬벌 121.141 2018.08.09 12:17:5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1637 일반 다음 브얄정모는 언제야? 4 신ldl 2018-07-19 0
31635 일반 묵언충 어제는 용기내서 인사하고 다녔어오 7 Stania 2018-07-19 4
31634 일반 다이소vr쓰지마십쇼 악마같은 세끼입니다 4 BLOCK_B 2018-07-19 0
31633 일반 오큘에 키넥트 v1 쓰는중인데 v2랑 성능차이 심해? 1 162cm 2018-07-19 0
31632 일반 ㅋㅋ 바이브 프로킷보다 바이브뚝배기에 일반판 사는게 더싼거아님? 4 ㅇㅇ 182.210 2018-07-19 0
31631 일반 콤푸타 바꾸려는데 질문잇서용 6 ㅇㅇ 14.50 2018-07-19 0
31630 일반 게임하다 갑자기 튕기는데 데스건 맞은거냐? 4 1 59.31 2018-07-19 0
31629 일반 친구 못만드는애들은 케릭이라도 귀여운거해라 ㅂ44 211.186 2018-07-19 0
31628 일반 키넥트치우고 존버각세워야겠다 ㅂ44 211.186 2018-07-19 0
31627 일반 블렌더에서 A포즈를 T포즈로 어캐만듬?? 1 ㅇㅇ 119.207 2018-07-19 0
31626 일반 막 캐릭들이 아이템 꺼내는건 어캐하는거임? 2 헤고룬쟈 2018-07-19 0
31625 일반 근데 아저씨들왜 남캐는 안해영 10 개즙 2018-07-19 0
31624 일반 난 이제 어떤 흑우루트를 밟아야함? 10 ㅂ44 211.186 2018-07-19 0
31623 일반 차렷충이고 싶지않아서 오딧세이 42만주고샀는데 2 헤고룬쟈 2018-07-19 0
31622 일반 오큘트래커 usb 몇개먹어?? 2 마요릭 2018-07-19 0
31621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5 ㅇㅇ 175.223 2018-07-19 3
31619 일반 혹시 키넥트에 더 멀리 보이는 렌즈 같은거 껴본사람 있음? 4 ㅇㅇ 211.36 2018-07-19 0
31618 일반 ??? ㅇㅇ 39.7 2018-07-19 0
31616 일반 나가서 아쿠아슈즈 건져옴 치요키 2018-07-19 0
31615 일반 센세의 트래커 신발 미끄러지는 팁 4 신ldl 2018-07-19 0
31614 일반 아바타 감정표현 변경하는법 이나 하는방법 사이트 아는 사람 손~? 5 고인물없냐 121.168 2018-07-19 0
31613 일반 1시간동안 사투끝에 9 휴학백수 2018-07-19 1
31612 일반 바이브가 프랑스산이지? 4 ㅇㅇ 163.136 2018-07-19 0
31611 일반 버츄얼링크라고 VR 헤드셋커넥터 공개했다네 ㅇㅇ 218.146 2018-07-19 0
31610 일반 동방메트로(구 동방역) 월드 제작 보고 12 THT 125.176 2018-07-19 17
31609 일반 혹시 커미션하는사람들 중에 시포디 다룰줄 아는사람 있니? 4 카디아. 2018-07-19 0
31607 일반 아니 생각해보니가 어이가 없네 9 ㅇㅇ 175.204 2018-07-19 0
31606 일반 ps4 vr 2 ㅇㅇ 39.7 2018-07-19 0
31605 일반 이거 뭐라고 부름??? 2 타나토스시스템 2018-07-19 0
31604 일반 오널의 댄스방 추천곡 1 Luche 2018-07-19 0
31603 일반 아니씨바 난 현실에서만 춤출거야 4 애플치즈 2018-07-19 1
31602 일반 현실에 돌아가고 싶어 3 Luche 2018-07-19 0
31601 일반 예전에 브얄겜갤에서 공모전 같은 얘기햇을때는 비웃었는데 싸이킥유코 2018-07-19 0
31600 일반 아싸라 그런가 신사도 별로 안보여주네 3 티나은챙 2018-07-19 0
31599 일반 혹시 sd 모델링같은경우는 가격 어느정도나 나올까? 카디아. 2018-07-19 0
31598 일반 이게 뭐라고 재밌는건지 6 16:00 2018-07-19 0
31596 일반 춤추는 사람들 와서 도움좀 6 ㅇㅇ 211.217 2018-07-19 0
31595 일반 트래커+저댄용 푹신한신발 만들었다 9 suikaice 2018-07-19 0
31592 일반 마이너갤은 혹시 글삭한번에하는거없어? 5 마요릭 2018-07-19 0
31590 일반 나도 트래커 갖고싶다 가사이_유노 2018-07-19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