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스압]아바타 SHIFT + F1~F8에 춤을 넣어보자!
글쓴이
여우상자
추천
37
댓글
1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8870
  • 2018-07-11 15:41:22



이모트가아닌 SHIFT + F1~F8 키로 껏다켯다 할수잇는 춤을 넣어보자

이거할려고 유튭이랑 갤러리 싹다뒤졋는데 명확한게 없고 MMD4Mecanim 를 사용하는 강좌도 없길래 이렇게하면되겠지? 했던게 진짜로 되서 한번 글을써봄



준비물 

MMD4Mecanim

음악

MMD모션 파일(VMD파일)


1. 일단 모드랑 다운 받아서 임포트해주자

  (프로젝트 하나더 파서 하는걸 추천함)

2. MMD모션파일도 다운해주고 구하는 

팁이라면 유튜브에 원하는 노래제목 MMD치면 꽤많이 결과가나오는데 아무거나 들어가서 모션출처 써놓은데 들어가면 어지간해선 다운받을수 있음 

안나오면..3


3.(2018.-07-13 수정)모델을 아무거나 추가하면(어지간하면 적용할 캐릭터델이랑 본크기 비슷한거 추가하는게 좋다생각함)  모드를 깔고 PMX나 PMD파일을 추가하면 저파일이 생성되는데 그냥 다체크하고 동의함 박스 누르면됨.(PMX/PMD파일은 흔히널린 미쿠추천)


4. 동의 버튼 누르면 저렇게 창이바뀌면 VMD 임포트하고 모션얻을 VMD파일 넣고 박스누르면됨

5. 그럼 명렴프롬프트가 나오는데 그냥 알아서 살아지고 유니티에서 자동으로 임포트하니까 그때까지 기다려


6. 임포트까지끝나고나면 모델있던 폴더에 들어가보면 파일이 하나생성되있을꺼임


7.이후 모션 추출 작업은 [강좌, 스압] VMD 모션 파일을 변환하여 유니티로 불러오자! (2부) 를 보고 하자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no=2045 )


8.나같이 프로젝트 따로파서한 갤럼은 폴더경로 들어가서 춤적용할 프로젝트에다가 임포트해주자 하는김에 음악도 같이 임포트하자


9. 춤추게 하고싶은 아바타를 불러와서 모션파일 있는 그대로 박아주자 나처럼 두개넣고싶은사람은 두개 넣어도됨


10. 거울없이도 춤추는걸 볼수있게 위치를 조정하자


11.내 아바타에 오디오소스를 추가해주고 음악을 집어넣는다 자세하게 알고싶으면 념글에있는 음악넣는법을 보자 오디오위치는 알아서 조정하자

( https://gall.dcinside.com/mgallery/board/view/?id=vr&no=159 )


12.이제 오디오소스에 춤추는 모델들을 싹다 넣어주고 오디오소스를 비활성화하고 애니메이팅용 모델을 하나만들자


13.애니메이팅용 모델을 만들엇으면 애니메이션텝에서 오디오소를 찿아서 Is Active 옆에 +를 눌러서 추가해주자. 

추가로 더미가 춤추는데 자기아바타 안보이게하고싶으면 바디도 추가해주자.


14.당연히 오디오소스 박스는 채크해주고 아바타 사라지게 하고싶은사람은 바디쪽 박스는 채크 풀어주자


15.이제 만들어진 애니메이션을 원하는 키에다 넣고 업로드를 하자


손 펼치는거 - HandOpen

손 쥐는거 - Fist(개인적으로 여기에 애니메이션 오버라이드하는건 비추한다. 애니메이션이 잘 꼬이거든, 직접 해보면 알겠지만.)

엄지랑검지피는거 - HandGun

V자 - Victory

검지 핀거 - Finger Point

엄지핀거 - ThumbsUp

니코니코니포즈 - RockNRoll

이렇게 있음, Emote1~8에 넣으면 너네들이 게임 내에서 선택해서 실행시키는 Emote로 실행된다. 관절들을 조절해서 춤추는걸 만들었다면 저기 넣으면 됨.

각자 너네가 새로운 애니메이션을 넣었으면 기존 애니메이션을 대체해서 나오는거니까 알아서 잘 조절해.

키보드 유저들을 위해 단축키 설명하자면 

Shift+F1=평소상태

Shift+F2=주먹쥐기

Shift+F3=LETGO라는데 뭔지모름

Shift+F4=검지핀거

Shift+F5=V

Shift+F6=니코니코니

Shift+F7=엄지랑검지핀거

Shift+F8=엄지핀거(따봉) (념금펌)

16. 부랄쳇들어가서 애니메이션넣은 키눌러보고 확인해보자



처음 강좌글써보는거라 많이 어색한듯









MANKALO 선개추 후감상 2018.07.11 15:42:21
치요키 ㄱㅊ(고추라는뜻) 2018.07.11 15:43:59
MANKALO 처음쓰는 강좌글 치고는 굉장히 섬세하네 개추는 왜 하나밖에 못주는걸까 2018.07.11 15:44:01
BLOCK_B 모르겠지만 일단추천부터해놔야겟다 2018.07.11 15:46:59
여우상자 념글보고 최대한 따라해봄 2018.07.11 15:51:02
Wolfs 2018.07.11 16:29:11
꼬마키` 일단 개추 2018.07.11 16:54:24
Jatking 테러가될수있으니 조절은알아서 2018.07.11 17:31:19
히토리봇치 안그래도 사용법 알고싶었는데 ㄳ 121.167 2018.07.11 23:03:25
꿀뚤 개추 2018.07.12 00:04:06
ㅇㅇ 강좌글 써준대로 다 했는데 춤을 출때 나머지 부분은 다 잘 되는데 엉덩이 부분만 굳어있어. 이거 어떻게 할 수 없을까? 222.109 2018.07.13 10:58:29
ㅇㅇ 임포트할때 프로토콜에서 에러나는건 문제 없는부분? 애가 나오는데 춤을 안춤 121.141 2018.08.09 11:35:36
ㅇㅇ 춤문제는 해결했는데 모델자체문제로 마테리얼이 깨지네 쉬벌 121.141 2018.08.09 12:17:57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9071 일반 아바타 제작 의뢰 하고싶어요 2 대리중임 2018-07-12 0
29070 일반 이거 뭐가 문제인데 그러는거? 아야세쨔응 2018-07-12 0
29069 일반 분위기 전환 4 MANKALO 2018-07-12 1
29068 일반 시발 핵안썼다면서 아바타 어디서 가져왔는지는 결국 말 안했음? 1 ㅇㅇㅇ 220.126 2018-07-12 0
29067 일반 여자랑 대화하려고 달려들지 좀 마 애들아 6 ㅇㅇ 39.7 2018-07-12 0
29066 일반 아까 개논리 펼친놈 7 합체로보 2018-07-12 4
29065 일반 베이스 스테이션 판다 8 Luche 2018-07-12 0
29064 일반 아까 심증물증 어쩌고 핵옹호하던사람 어디감 ? 1 마-왕 2018-07-12 0
29063 일반 핵쟁이논리시발미쳐버린것 5 G군 2018-07-12 3
29062 일반 팩트:여고생 말투 신경쓰는건 한국인 뿐이다. 2 ㅇㅇ 121.139 2018-07-12 0
29060 일반 마작강의 또없음? 렄히 218.50 2018-07-12 0
29059 일반 병신같은 일들이 자꾸 터지는데 3 아야세쨔응 2018-07-12 2
29058 일반 override 자리좀 알려줘 5 ㅇㅇ 222.109 2018-07-12 0
29056 일반 또 불타는거 같은데 치요키 2018-07-12 0
29055 일반 배포안하고 원작이 내가 순수 창작하건며 어쩔껀데 눈팅핵쟁이 씨발아 4 합체로보 2018-07-12 2
29052 일반 미코버스터 어깨 캐논 레퍼런스 투표혀 3 합체로보 2018-07-12 1
29050 일반 나도이제 삼성 커브드 유저다 ㅎㅎ 3 그로자 2018-07-12 0
29049 일반 텍스쳐도 끝나따 ㄹㅍㅁ 211.252 2018-07-12 0
29048 일반 오큘 빠밤폼 쓰려면 개조 어떻게 해야해? 3 162cm 2018-07-12 0
29045 일반 일본 현역 여중고생 말투는 더심해 8 [천유] 2018-07-12 0
29044 일반 아바타 만들때 질문할게있어 ㅇㅇ 222.109 2018-07-12 0
29043 일반 FBX로 내보냇는데 안보이고 .. 오류뜨고 Eunhyang 1.246 2018-07-12 0
29042 일반 이 아바타 무슨 색으로 개조하는게 좋을까 3 타나토스시스템 2018-07-12 0
29041 일반 흔들흔들 1 치요키 2018-07-12 0
29040 일반 웨이트 할당한거 지우는 방법,,,, 5 히토리봇치 182.226 2018-07-12 0
29039 일반 핵쟁이가 핵쟁이 디코방링크알려줘서 갓는데 씹소름임 9 MPL 2018-07-12 2
29038 일반 난 뚜따하는법을 잘모르겠음 ㅇㅇ 218.146 2018-07-12 0
29037 일반 트래커없이 풀트래킹 하는법 9 카디아. 2018-07-12 0
29036 일반 핵쟁이들 보면 존나 과학임 1 F유동닉 2018-07-12 0
29035 일반 브얄기기 4시간이상 끼니까 1 ㅇㅇ 211.226 2018-07-12 0
29034 일반 하다보니까 요령이 생기네 3 ㄹㅍㅁ 211.252 2018-07-12 0
29033 일반 이게 브얄챗갤이야 브얄핵갤이야 2 싸이킥유코 2018-07-12 0
29031 일반 형들 커미션함신청해볼려고한는대 3 ㅇㅇㅇ 221.158 2018-07-12 0
29030 일반 mr팔라카는데 뭔 오픈카톡? 고건 뭐냐 1 ㅁㅁ 39.7 2018-07-12 0
29029 일반 델mr 고글 왼쪽렌즈가 절반이 까맣게 출력됩니다 9 ㅇㅇ 58.234 2018-07-12 0
29028 일반 핵 관련 한마디 . txt 3 아야세쨔응 2018-07-12 0
29026 일반 미국음식 존나 기름진데 미국에 건강한 사람들 많은이유 3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12 0
29025 일반 이거 어떻게 하는거야 차아! 2 NAME_HORANG 2018-07-12 0
29024 일반 해커와 해커를 옹호하는사람 박제함 19 MPL 2018-07-12 13
29023 일반 키넥트 높이 어느정도가 좋음?? 2 애플치즈 2018-07-1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