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한국에 사회성 고자들이 많은 이유(뇌피셜
글쓴이
눈깔돌아간사람
추천
18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8426
  • 2018-07-10 16:45:41
  • 68.149
							

외국에서 오래 산것도 아니지만

일단 내 뇌피셜로는

여긴 고등학교랑 중학교가 진짜 단체생활임

애초에 공부만 하는 것도 아니고 토론과 토의를 존나 많이하고

사과하는 방법도 배움

자기 자신은 ~~ 을해서 ~~ 가 기분 나쁘다 라고 바로바로 말함

내가 만난 애들이 그런건지 아니면 본래 애들이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100중 90은 그렇게 표현함

그럼 그렇게 말을 들은 사람은 무조건 사과함

진짜 막 합리적인 기분나쁨이군요 사과 드리겠습니다 같은 느낌이 아니라

그 쪽 방면으로 너는 그렇게 생각했고 그렇게 느꼇구나

하고 사과함 그러면서 서로를 인정하고 이해하는 걸 배움

근데 나는 한국에서 자랏고 한국 고등학교를 다녔고 당연히

대학 간 친구들도 많음

거기서 느낀건데 한국 고등학교나 중학교는 일단 대화의 방법을 가르치지 않음

당연히 존중을 모르는 애들도 늘어나고. 또한 문화적인 것으로 표현을 안하는 것도 있음( 이건 표현 하는 방법을 모르게 됨)

또한 무의식중에 자기 자신만 소중하다는 사람이 있음

님들도 대화해보면 은근히 기분나쁜 사람들 있엇을거임

막 너같은애들은~~ 이라던가
술 들어가면 나는 너와달리~ 이러던가

보다 보면. 경쟁사회가 만들어낸 막 덩어리 같은 존재임
자신도 모르는 열등감이 있어서 상대방과 비교하고
사과를 하면 지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같은느낌?

근데 외국애들 마인드는(물론 이건 모든 외국이 그런거는 아님 내가 경험한 국가 기준)
사과를 하면 지는게 아님 오히려 발전되는 거지
지적해주면 고마운거임, 그만큼 상대방이 나 자신을 신경써주는거니까, 물론 당장은 인정 안해도 며칠뒤에 뭔가 깨달은게 있으면
굳이 말해줌

"너가 그때 ~~라고 했잖아, 생각해보니 그렇게 ~~" 이러는것


(물론 교육 수준의 차이와 노동계급의 차이에 따라 다를수있음)
(여기도 틀딱은 존재함 젊은 애들기준으로 말하는거)

진짜 막 한국처럼 대인관계가 스트레스 받는 이유중 근본적 원인이

지나친 경쟁이 아닐까 싶다. 심지어 밤 늦게까지 학교에만 있다가 집에 가서 잠만 자던가 아니면 인터넷만 하고 밖에나가서 놀지 않음
그럼 진짜 편견 덩어리가 되는게 아닐까 싶음
나도 내가 이렇게 편견이 많을줄 몰랏는데
여유를 찾고나서 진짜 모르던 편견이 아니 내 몸에 익은 편견이 보이는거임 아직도 더 있을것이고...

무튼 내 개인적인 뇌피셜 싸질러봄
비틱, 찐따가 많은 이유가 이 이유 아닐까 싶음.

싸이킥유코 배려하는 법을 제대로 못 배우는 게 큰 것 같아요. 남을 너무 배려하면 남탓을 못하고 자괴감에 빠져서 우울증 걸리거나, 너무 배려 못 하면 자기 혼자만 잘한다고 우월감에 빠져서 사회에 부적응하거나, 딱 그렇게 되는 것 같아요 2018.07.10 16:50:07
저댄럼 세줄요약 안하냐 - dc App 2018.07.10 16:50:20
MANKALO 세줄 빨리 2018.07.10 16:52:13
OXFORD 2018.07.10 16:52:55
꼬마키` 세줄이 없네 비추 2018.07.10 16:53:21
기타빌런 위에 서술된 내용이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런 점들을 숙지하고 있다 하더라도 써먹을 기회가 없는 경우가 또 적지만은 않다 그래서 너무 슬픈것이야 2018.07.10 16:53:27
눈깔돌아간사람 1.외국앤 현실 찐따 같은 존재가 잘 안보임 2. 한국은 경쟁사회땜시 그런게 아닐까 3. 무튼 그럼 ㅎㅎ 68.149 2018.07.10 16:55:38
MANKALO 맞말추 2018.07.10 16:58:07
ㅁㅁ 물론 여러 복합적인 이유도 있고 해외에도 사회성 고자 비틱들이 있긴 있지만 상당히 맞는말인듯 121.146 2018.07.10 17:22:50
5Sori 그것뿐만이아니라 여러 요인이 작용된다고 생각하는데 아무튼 가정교육이 부족한 사람들때문에라도 의무적으로 인성교육 시행해야된다 생각함 2018.07.10 17:29:13
음료 2018.07.11 01:03:52
음료 2018.07.11 01:04:1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1323 일반 본인어재 인스타 해킹당해서 개쪽팔림 강나다 116.46 2018-07-18 0
31322 일반 바이브 입고문자 받을려고 02번호 차단 풀어놨더만;; suikaice 2018-07-18 0
31321 일반 다이소 브이알 아이폰도 되니?? 강나다 116.46 2018-07-18 0
31320 일반 손에 풍선 든 광대 아바타 만들고싶어요 2 ㅇㅇ 70.48 2018-07-18 0
31318 일반 념글보고 제스쳐에 춤 넣으려했는데 ㅇㅇ 125.181 2018-07-18 0
31317 일반 다이소 vr 앉기 서기는 어찌하는거임 2 퓨즈집속탄 2018-07-18 0
31316 일반 영어잘하는 애들 부러운데 5 빅젖사랑꾼 2018-07-18 0
31315 일반 ?? 님들은 브알챗하면서 운 적 없음?? 나도 신사만 가면 12 ㅇㅇ 223.33 2018-07-18 22
31312 일반 난 현실멀미는 존니하는데 2 애플치즈 2018-07-18 0
31311 일반 홀로포트 옵션 풀고 하는게 더 편하지 않나 7 Luche 2018-07-18 0
31309 일반 (데이터 주의) 낚시맵에서 찍은 사진들 1 포도초콜렛 2018-07-18 1
31308 일반 버텍스 그룹 질문좀... dd 121.154 2018-07-18 0
31307 일반 커미션 입찰해가는 방은없겠지? 12 boogleboogle 2018-07-18 2
31306 일반 다이소 vr 왜이런거임 3 ㅇㄴㅇㄴ 221.141 2018-07-18 0
31305 일반 vr의 선구자 4 기타빌런 2018-07-18 0
31304 일반 트래커사서 가슴에 달고 아바타설정하면 바스트모핑 십가능? 5 ㅇㅇ 182.210 2018-07-18 0
31303 일반 휴 다행히 컨트롤러 고장도 서비스센터 가면 된다네 1 애플치즈 2018-07-18 0
31302 일반 묵언차렷이랑 같이 놀 재밌는맵 뭐 있냐 1 검은연 2018-07-18 0
31300 일반 묵언 브얄이 광대라는 념글봄 5 싸이킥유코 2018-07-18 8
31299 일반 념글 10살 친구 읽어봤음 1 아델리펭귄 2018-07-18 4
31297 일반 VR중독자라는 말은 잘못됬다,, 11 검은연 2018-07-18 18
31294 일반 오늘 신사에서 병신한명 보냈다 ㅋㅋ 8 5Sori 2018-07-18 3
31293 일반 미국애들 의료보험 얘기하는거 진짜 불쌍하더라.. 7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18 3
31292 일반 주말엔 정오 12시에 모이는 시간도 추가해줘라 2 ㅇㅇ 211.36 2018-07-18 0
31291 일반 트래커 왔다 ㅋㅋㅋㅋㅋㅋ 2 suikaice 2018-07-18 1
31290 일반 vrc에서 우는 이유는 그거아니냐 6 쉔가오랜 106.102 2018-07-18 1
31289 일반 념글 체조짤 보니 고대의 야구겜 생각남 2 Wolfs 2018-07-18 2
31288 일반 근데 로씨아사람들 존나 재밌음 2 빅젖사랑꾼 2018-07-18 0
31287 일반 상대가 일본인이든 한국인이든 신경안쓰는데 [천유] 2018-07-18 1
31286 일반 vr챗해보려는데 혹시 기기같은거추천해줄수있어? 5 211.36 2018-07-18 0
31285 일반 쪽본어 난 일부러 티나게 쓰는데 1 빅젖사랑꾼 2018-07-18 0
31284 일반 사투리 갖고 뭐라고 하는거 한국으로 생각하면 겁나 웃긴거같음 2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18 0
31283 일반 만났던 양녀중에 유튜브에서 한국인 유투버떔에 유명해진 얘 있더라 6 1 59.31 2018-07-18 0
31282 일반 저 브얄하면서 엄청 자주 울음 1 싸이킥유코 2018-07-18 0
31281 일반 너네 한류 주제 나오면 대화 어떻게하냐? 8 아리수챤 2018-07-18 0
31280 일반 결국 발음이니뭐니 신경쓰는건 같은 한국인밖에없음 4 애플치즈 2018-07-18 0
31279 일반 vr하면서 울어본적없음 5 BLOCK_B 2018-07-18 4
31278 일반 난 평소에 호주친구랑 디코로 통화도 하는데 1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18 0
31277 일반 이번엥컨트롤러가고장남 ㅅㅂ 6 애플치즈 2018-07-18 0
31276 일반 친구들이 가상에있을때 혼자노는팁 4 G군 2018-07-18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