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한국에 사회성 고자들이 많은 이유(뇌피셜
글쓴이
눈깔돌아간사람
추천
18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8426
  • 2018-07-10 16:45:41
  • 68.149
							

외국에서 오래 산것도 아니지만

일단 내 뇌피셜로는

여긴 고등학교랑 중학교가 진짜 단체생활임

애초에 공부만 하는 것도 아니고 토론과 토의를 존나 많이하고

사과하는 방법도 배움

자기 자신은 ~~ 을해서 ~~ 가 기분 나쁘다 라고 바로바로 말함

내가 만난 애들이 그런건지 아니면 본래 애들이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100중 90은 그렇게 표현함

그럼 그렇게 말을 들은 사람은 무조건 사과함

진짜 막 합리적인 기분나쁨이군요 사과 드리겠습니다 같은 느낌이 아니라

그 쪽 방면으로 너는 그렇게 생각했고 그렇게 느꼇구나

하고 사과함 그러면서 서로를 인정하고 이해하는 걸 배움

근데 나는 한국에서 자랏고 한국 고등학교를 다녔고 당연히

대학 간 친구들도 많음

거기서 느낀건데 한국 고등학교나 중학교는 일단 대화의 방법을 가르치지 않음

당연히 존중을 모르는 애들도 늘어나고. 또한 문화적인 것으로 표현을 안하는 것도 있음( 이건 표현 하는 방법을 모르게 됨)

또한 무의식중에 자기 자신만 소중하다는 사람이 있음

님들도 대화해보면 은근히 기분나쁜 사람들 있엇을거임

막 너같은애들은~~ 이라던가
술 들어가면 나는 너와달리~ 이러던가

보다 보면. 경쟁사회가 만들어낸 막 덩어리 같은 존재임
자신도 모르는 열등감이 있어서 상대방과 비교하고
사과를 하면 지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같은느낌?

근데 외국애들 마인드는(물론 이건 모든 외국이 그런거는 아님 내가 경험한 국가 기준)
사과를 하면 지는게 아님 오히려 발전되는 거지
지적해주면 고마운거임, 그만큼 상대방이 나 자신을 신경써주는거니까, 물론 당장은 인정 안해도 며칠뒤에 뭔가 깨달은게 있으면
굳이 말해줌

"너가 그때 ~~라고 했잖아, 생각해보니 그렇게 ~~" 이러는것


(물론 교육 수준의 차이와 노동계급의 차이에 따라 다를수있음)
(여기도 틀딱은 존재함 젊은 애들기준으로 말하는거)

진짜 막 한국처럼 대인관계가 스트레스 받는 이유중 근본적 원인이

지나친 경쟁이 아닐까 싶다. 심지어 밤 늦게까지 학교에만 있다가 집에 가서 잠만 자던가 아니면 인터넷만 하고 밖에나가서 놀지 않음
그럼 진짜 편견 덩어리가 되는게 아닐까 싶음
나도 내가 이렇게 편견이 많을줄 몰랏는데
여유를 찾고나서 진짜 모르던 편견이 아니 내 몸에 익은 편견이 보이는거임 아직도 더 있을것이고...

무튼 내 개인적인 뇌피셜 싸질러봄
비틱, 찐따가 많은 이유가 이 이유 아닐까 싶음.

싸이킥유코 배려하는 법을 제대로 못 배우는 게 큰 것 같아요. 남을 너무 배려하면 남탓을 못하고 자괴감에 빠져서 우울증 걸리거나, 너무 배려 못 하면 자기 혼자만 잘한다고 우월감에 빠져서 사회에 부적응하거나, 딱 그렇게 되는 것 같아요 2018.07.10 16:50:07
저댄럼 세줄요약 안하냐 - dc App 2018.07.10 16:50:20
MANKALO 세줄 빨리 2018.07.10 16:52:13
OXFORD 2018.07.10 16:52:55
꼬마키` 세줄이 없네 비추 2018.07.10 16:53:21
기타빌런 위에 서술된 내용이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런 점들을 숙지하고 있다 하더라도 써먹을 기회가 없는 경우가 또 적지만은 않다 그래서 너무 슬픈것이야 2018.07.10 16:53:27
눈깔돌아간사람 1.외국앤 현실 찐따 같은 존재가 잘 안보임 2. 한국은 경쟁사회땜시 그런게 아닐까 3. 무튼 그럼 ㅎㅎ 68.149 2018.07.10 16:55:38
MANKALO 맞말추 2018.07.10 16:58:07
ㅁㅁ 물론 여러 복합적인 이유도 있고 해외에도 사회성 고자 비틱들이 있긴 있지만 상당히 맞는말인듯 121.146 2018.07.10 17:22:50
5Sori 그것뿐만이아니라 여러 요인이 작용된다고 생각하는데 아무튼 가정교육이 부족한 사람들때문에라도 의무적으로 인성교육 시행해야된다 생각함 2018.07.10 17:29:13
음료 2018.07.11 01:03:52
음료 2018.07.11 01:04:1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915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벽에 테이프로 고정해놨는데 9 Shinbi 2018-07-22 0
32914 일반 브얄챗 괜찮은 남캐 없나 7 xKiD 2018-07-22 0
32913 일반 아침이다! mallin 2018-07-22 0
32912 일반 이 오류 해결하는 법 설명좀 해 주세요 8ㅁ8 6 ㅇㅇ 76.71 2018-07-22 0
32911 일반 영화관 월드에서 영화나 애니 볼수있는 방법없나. 1 ㅇㅇ 121.139 2018-07-22 0
32910 일반 바이브 장갑형 컨트롤러 나왔네 12 Wooni 2018-07-22 0
32909 일반 이거 생각보다 귀엽네? 8 ㅇㅇ 125.180 2018-07-22 2
32908 일반 최고컨디션 9시30분 체조 5 ㅇㅅㅇ 106.102 2018-07-22 0
32907 일반 픽스드조인트 한번해볼까 신기하던데 하벤하이드 2018-07-22 0
32906 일반 날이갈수록 씨퓨가 비명을지르는거같음 4 하벤하이드 2018-07-22 0
32905 일반 친구에게 인사하러 프레젠테이션? 이라는 곳에 갔다 4 Wooni 2018-07-22 0
32903 일반 vr챗 마이크 안들리는 버그 ㅇㅇ 124.60 2018-07-22 0
32902 일반 오늘아침도 격렬하게 5 포도초콜렛 2018-07-22 0
32901 일반 어제 일상 2 사토. 2018-07-22 0
32900 일반 불지옥 헬반도 6 기타빌런 2018-07-22 0
32898 일반 모닝 8 공배기 2018-07-22 2
32897 일반 어제도 미국얘들이랑 놀았다 2 1 59.31 2018-07-22 0
32896 일반 하와와 귀여운거시에요 미코쟝 4 에스카노르 2018-07-22 2
32895 일반 기분좋은 월요일 아침 7 휴학백수 2018-07-22 0
32894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6:30 연병장 에서 있겠습니다 5 Rla시민 2018-07-22 0
32893 일반 VRChat 요즘 못하고 또 당분간 못하겠다 1 有希 2018-07-22 0
32891 일반 오큘 있는데 창고에 박아둔거 울고싶음 5 어흑마이갓 2018-07-22 0
32890 일반 요즘 사진찍는거 너무 재밌다 4 jjang_ah 2018-07-22 3
32889 일반 새벽체조 가고십다 1 ㅇㅇ 211.246 2018-07-22 0
32887 일반 후 힘들다 3 에스카노르 2018-07-22 0
32886 일반 솔직히 미코개질림 2 ㅇㅇ 112.221 2018-07-22 0
32884 일반 야 일본인들 사이에 대화 껴지냐 7 타나토스시스템 2018-07-22 2
32883 일반 안냐세요 커미션좀 물어볼라 하는데 2 터진호빵 2018-07-22 0
32882 일반 미코 메이드 아바타 월드 3 Mmoj 114.201 2018-07-22 1
32881 일반 갸아악 내일은 춤제대로 추ㅓ야지 Shinbi 2018-07-22 1
32880 일반 잠자고 학원늦기 vs 안자고 체조하고 누워있다가 잠들어서 학원늦기 4 ㅇㅇ 220.93 2018-07-22 0
32878 일반 착한 애들 많아서 좋다 3 Stania 2018-07-22 0
32877 일반 아 겜하다가 밤새게 생겼네 4 BLOCK_B 2018-07-22 0
32876 일반 캐릭터 자체발광 어떻게해? 4 마요릭 2018-07-22 0
32875 일반 VR갑자기 질려버렸음 7 애플치즈 2018-07-22 0
32873 일반 댄스방 스샷 모음 5 Luche 2018-07-22 1
32872 일반 그러고보니 오늘 저댄하다가 물마신다는게 12 쉔가오랜 106.102 2018-07-22 3
32871 일반 요즘 행복지수 상승해서 좋음 강나다 116.46 2018-07-22 0
32870 일반 나두 손움직이구싶다 ㅠㅠ 늒네5 218.52 2018-07-22 0
32867 일반 오늘자 저댄 1 쉔가오랜 121.163 2018-07-22 3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