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한국에 사회성 고자들이 많은 이유(뇌피셜
글쓴이
눈깔돌아간사람
추천
18
댓글
12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8426
  • 2018-07-10 16:45:41
  • 68.149
							

외국에서 오래 산것도 아니지만

일단 내 뇌피셜로는

여긴 고등학교랑 중학교가 진짜 단체생활임

애초에 공부만 하는 것도 아니고 토론과 토의를 존나 많이하고

사과하는 방법도 배움

자기 자신은 ~~ 을해서 ~~ 가 기분 나쁘다 라고 바로바로 말함

내가 만난 애들이 그런건지 아니면 본래 애들이 그런건지 모르겠는데

100중 90은 그렇게 표현함

그럼 그렇게 말을 들은 사람은 무조건 사과함

진짜 막 합리적인 기분나쁨이군요 사과 드리겠습니다 같은 느낌이 아니라

그 쪽 방면으로 너는 그렇게 생각했고 그렇게 느꼇구나

하고 사과함 그러면서 서로를 인정하고 이해하는 걸 배움

근데 나는 한국에서 자랏고 한국 고등학교를 다녔고 당연히

대학 간 친구들도 많음

거기서 느낀건데 한국 고등학교나 중학교는 일단 대화의 방법을 가르치지 않음

당연히 존중을 모르는 애들도 늘어나고. 또한 문화적인 것으로 표현을 안하는 것도 있음( 이건 표현 하는 방법을 모르게 됨)

또한 무의식중에 자기 자신만 소중하다는 사람이 있음

님들도 대화해보면 은근히 기분나쁜 사람들 있엇을거임

막 너같은애들은~~ 이라던가
술 들어가면 나는 너와달리~ 이러던가

보다 보면. 경쟁사회가 만들어낸 막 덩어리 같은 존재임
자신도 모르는 열등감이 있어서 상대방과 비교하고
사과를 하면 지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 같은느낌?

근데 외국애들 마인드는(물론 이건 모든 외국이 그런거는 아님 내가 경험한 국가 기준)
사과를 하면 지는게 아님 오히려 발전되는 거지
지적해주면 고마운거임, 그만큼 상대방이 나 자신을 신경써주는거니까, 물론 당장은 인정 안해도 며칠뒤에 뭔가 깨달은게 있으면
굳이 말해줌

"너가 그때 ~~라고 했잖아, 생각해보니 그렇게 ~~" 이러는것


(물론 교육 수준의 차이와 노동계급의 차이에 따라 다를수있음)
(여기도 틀딱은 존재함 젊은 애들기준으로 말하는거)

진짜 막 한국처럼 대인관계가 스트레스 받는 이유중 근본적 원인이

지나친 경쟁이 아닐까 싶다. 심지어 밤 늦게까지 학교에만 있다가 집에 가서 잠만 자던가 아니면 인터넷만 하고 밖에나가서 놀지 않음
그럼 진짜 편견 덩어리가 되는게 아닐까 싶음
나도 내가 이렇게 편견이 많을줄 몰랏는데
여유를 찾고나서 진짜 모르던 편견이 아니 내 몸에 익은 편견이 보이는거임 아직도 더 있을것이고...

무튼 내 개인적인 뇌피셜 싸질러봄
비틱, 찐따가 많은 이유가 이 이유 아닐까 싶음.

싸이킥유코 배려하는 법을 제대로 못 배우는 게 큰 것 같아요. 남을 너무 배려하면 남탓을 못하고 자괴감에 빠져서 우울증 걸리거나, 너무 배려 못 하면 자기 혼자만 잘한다고 우월감에 빠져서 사회에 부적응하거나, 딱 그렇게 되는 것 같아요 2018.07.10 16:50:07
저댄럼 세줄요약 안하냐 - dc App 2018.07.10 16:50:20
MANKALO 세줄 빨리 2018.07.10 16:52:13
OXFORD 2018.07.10 16:52:55
꼬마키` 세줄이 없네 비추 2018.07.10 16:53:21
기타빌런 위에 서술된 내용이 긍정적으로 작용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런 점들을 숙지하고 있다 하더라도 써먹을 기회가 없는 경우가 또 적지만은 않다 그래서 너무 슬픈것이야 2018.07.10 16:53:27
눈깔돌아간사람 1.외국앤 현실 찐따 같은 존재가 잘 안보임 2. 한국은 경쟁사회땜시 그런게 아닐까 3. 무튼 그럼 ㅎㅎ 68.149 2018.07.10 16:55:38
MANKALO 맞말추 2018.07.10 16:58:07
ㅁㅁ 물론 여러 복합적인 이유도 있고 해외에도 사회성 고자 비틱들이 있긴 있지만 상당히 맞는말인듯 121.146 2018.07.10 17:22:50
5Sori 그것뿐만이아니라 여러 요인이 작용된다고 생각하는데 아무튼 가정교육이 부족한 사람들때문에라도 의무적으로 인성교육 시행해야된다 생각함 2018.07.10 17:29:13
음료 2018.07.11 01:03:52
음료 2018.07.11 01:04:12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2481 일반 요즘 잘춘다고 칭찬받아서 방댕이흔들고 다니는데 1 기무대띠 2018-07-21 0
32478 일반 트래커 풀충 하면 5시간 가네 하피핏 2018-07-21 0
32477 일반 성님들 Not yet allowed publish 땜에 모델링이안되요 7 연희볼살보들보들 211.114 2018-07-21 0
32476 일반 레크레이션인줄알고 갔더니 CHJ. 2018-07-21 0
32475 일반 오늘도 즐거운 댄스였따... 1 치요키 2018-07-21 0
32474 일반 늒비 MR 손가락 자꾸 퍽유 날리는 이유가 뭐에요? 3 ㅇㅇ 1.224 2018-07-21 0
32473 일반 베이스스테이션 하나만 쓰면 헤드셋 인식못하냐 3 qdcuser 182.216 2018-07-21 0
32472 일반 다른건 업로드 잘되는데 뭐지 Mutant 2018-07-21 0
32471 일반 움직이는 케장콘 있는놈있누? CHJ. 2018-07-21 0
32470 일반 밀리시타 모델링빼오고싶다 2 사토. 2018-07-21 0
32469 일반 신입 인사드립니다. 3 무르마 2018-07-21 0
32468 일반 커메 모델은 잘나오긴 하네 이쁘게 1 Red.Coco 2018-07-21 0
32467 일반 홀로그램 완장 적용했는데 안돌아가요..이유가 뭐죠 2 hello 175.200 2018-07-21 0
32466 일반 금일 저녘 점호는 10시. 10시에 연병장에서 실시하겠습니다. 7 상황병 114.204 2018-07-21 0
32465 일반 부랄쳇 안하는이유 2 ㅇㅇ 223.62 2018-07-21 0
32464 일반 더워디지겠는데 vr어케함 2 ㅁㅁ 211.36 2018-07-21 0
32463 일반 소고기 구워먹으러간다 5 아델리펭귄 2018-07-21 0
32462 일반 금일 저녘점호는 연병장, 연병장에서 실시하겠습니다. 2 상황경 39.7 2018-07-21 0
32461 일반 이 아바타 어딨는지 아시는 분??? 3 타나토스시스템 2018-07-21 0
32460 일반 허미..주말이라고 2 에스카노르 2018-07-21 1
32459 일반 이 월드 이름이나 이 아바타 있는곳 아는사람 없음? 3 ㅇㅇ 221.155 2018-07-21 0
32458 일반 흠 국뽕 다음에 장작 뭐엿죠. 8 NAME_HORANG 2018-07-21 0
32457 일반 모델링 외주 받슴니다 어흑마이갓 2018-07-21 0
32456 일반 찾음 ㄳ 5 asda 27.35 2018-07-21 1
32455 일반 과한 국뽕 = 병신 맞음 4 ㅇㅇ 220.93 2018-07-21 1
32454 일반 저댄방 넘무좋아 늒네5 218.52 2018-07-21 0
32453 일반 블랜더 웨이트 복사하는 방법좀 알려주셈 아루라테 2018-07-21 0
32452 일반 저댄방 갤럼들 엄청많네 4 강나다 116.46 2018-07-21 0
32451 일반 jatking 장작더미 뒤? 3 asda 27.35 2018-07-21 0
32448 일반 This Is America 이모트 있는 아바타 본 사람? 타나토스시스템 2018-07-21 0
32447 일반 와...시팔 바이브 됬다ㅠㅠ 게럴드 2018-07-21 0
32445 일반 혹시 커여운 아이디어있는사람 좀알려주샘 13 마요릭 2018-07-21 0
32443 일반 합체시킴 Luche 2018-07-21 0
32442 일반 커미션 부탁하려고하는데 견적좀 짜줄사람? ㅇㅇ 49.164 2018-07-21 0
32441 일반 캐릭 자세 T자 다시나오게하는 방법좀 6 suikaice 2018-07-21 3
32440 일반 키스할래? 13 포도초콜렛 2018-07-21 10
32439 일반 짱개와 러시아 ㅇㅇ 121.172 2018-07-21 0
32438 일반 이 월드 이름 아는사람? 4 ㅇㅇ 221.155 2018-07-21 0
32437 일반 트래커 1개 인식 안되던 이유알아냈다 1 suikaice 2018-07-21 0
32436 일반 ㅋㅋ 밖에 하나비하는디 더워서 나가기가 싫네 ㄴㄹ 122.222 2018-07-2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