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데이터 주의) 카와이 무브를 사용해보자
글쓴이
초보고양이
추천
16
댓글
8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7864
  • 2018-07-09 12:02:22
							

1. 카와이 무브에 쓰일 아바타를 알아보자


VR챗 대부분의 플레이어가 미코일텐데

마이크차렷플레이어, 묵언차렷플레이어,  VR묵언플레이어

모두 어느정도의 이모션으로 반응하는것 고개를 열심히 흔드것 등을 기본 패턴으로 플레이 하고 있겠지

 즉 어느정도의 인지도가 있는 케릭은 접하기는 편하지만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만큼 난이도는 올라간다는거






그러므로 단신의 SD형태의 쪼꼬미 케릭터로 눈길을 끄는것을 추천함

 

 눈에 잘 안뜨인다구요 ?

의자나 높은곳 그리고 사람들이 모여있는곳 사이에서 열심히 손을 흔들면 누군가는 인식할거임




2. 행동 패턴에 대해서 알아보자


쪼꼬미케릭터로 카와이 무브에 들어가는 너는 일단 집에서 기르는

애완동물과도 같은 포지션이라고 보면 됨

 누군가가 계속 관심을 가질수 있게 해야한다















일단 행동은 최대한 크게 움직여줘야함

고개를 끄덕거리고 흔드는건 누구나 가능하니까 최대한 팔도 함께 움직여주는것이 관건

그리고 행동 패턴이랄거까지도 별거 없는데

  중간중간 움직임을 최대한 멈추면 안된다고 생각함

그리고 키가 작은 SD 케릭터는 상태가 봤을때 보통 머리밖에 잘 안보임

 그러니 딱히 뭔가 아무일이 없어도 머리와 팔은 계속 좌우로 흔들어주는게 포인트





그리고 의자의 끝부분에 살짝 올라가 있으면 다른사람이 쓰다듬어 주기 쉬워지고

전화박스의 버섯처럼 머리부분이 확 눈에 띄는곳을 잘 찾아다니면 좋음

 바닥보다는 살짝 위로 올라가서 머리를 잘 보일수 있는곳을 찾아보자




3. 카와이 무브의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자


사실 카와이 무브만으로는 사람과 친해지는게 쉽지 않다고 본다

 딱  " 아 귀여워 " 정도의 관심을 받는것은 쉽지만 그것이 이어져서 친해지기까지는

역시 계속 찾아다녀주고 계속 만나서 아는사람이라는 인식이 계속 생길때까지 따라다니는수밖에 없음


그럼 카와이 무브는 어디쓰는것인가 ?

 친한사람들과 함께 이야기할때

별것아닌 행동들로 웃을수 있고 이야기를 이어갈수 있게하는거겠지

 묵언으로 하는것도 괜찮겠지만

내경우는 마이크를 같이쓰면서 제스쳐를 취하는데

 군필 여고생 목소리로 주변 지인들과 이야기 하면서

제스쳐를 계속 이어가니까 주변에서 보던사람들이 귀엽다면서 한번 두번 쓰다듬고 넘어감

딱 이정도에 쓰이는 거겠지


 - 사실 저스트 댄스방에 들어가면 제스쳐는 아무렇지 않게 배워지더라 ...

 다들 행동하는게 마이크를 안쓰고 움직이는걸로 행동하니까



그리고 너네가 아무리 카와이 무브를 시전하고 있어도

 실제 마이크 쓰는 여성유저가 나타나면 모두의 관심이 끊긴다는걸 명심해



내가 왜 이걸 쓰고 있고 설명하려니까 왜이렇게 힘든지 모르겠네

뭔가 일하면서 생각한땐 이것 저것 영상도 찍어야지 했는데

 그냥 행동으로 할때는 자연스럽게 나와서 몰랐는데 설명하려니까 힘드네 ...ㅠ


-일단 올려보고 내가 부끄러우면 바로 삭제할거

냐르 밑줄 친 내용이 본내용 2018.07.09 12:03:38
긴긴 2018.07.09 12:05:27
긴긴 참피특 2018.07.09 12:05:30
고로로상 2018.07.09 12:06:51
춤만춰 갤럼여러분은 댄스방 바디랭귀지 심화과정 수강생의 리뷰를 보고계십니다 2018.07.09 12:20:32
울테 2018.07.09 12:22:13
Lakenls 2018.07.09 16:35:48
Wolfs 이것은 역사가 높게 평가 - dc App 2018.07.09 18:55:1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36511 일반 자캐도아니고 닉도안박혔으니 세이프 3 애플치즈 2018-08-02 0
36510 일반 갤이 왜 술마시는 갤됬냐 6 Luche 2018-08-02 0
36509 일반 이런 씌 빻 익스플로러 쌔긔가...;; 1 ㅇㅇ 115.22 2018-08-02 0
36508 일반 다른콘 만들다 심심해서 만든거였는데 2 아델리펭귄 2018-08-02 0
36507 일반 커메 모델 본 크기 설정 적용은 방법 없음? 아루라테 2018-08-02 0
36506 일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유니티 생활! 7 SenKaZe 2018-08-02 0
36505 일반 궁금한게 있는데 8 Red.Coco 2018-08-02 0
36503 일반 요즘 러샤애들 많아진거같은데 합체로보 2018-08-02 0
36502 일반 근데 진짜 이런 표현을 씀? 6 ㅇㅇ 61.99 2018-08-02 0
36501 일반 기본 표정은 억덖게바꿈? 2 ㅇㅇ 222.237 2018-08-02 0
36500 일반 이메일 확인 다했는데도 안넘어가지는 괴현상 1 ㅇㅇ 115.22 2018-08-02 0
36499 일반 빅 브라더 테이프 위치 ㅇㅇ 42.82 2018-08-02 1
36498 일반 제스쳐로 월드 오브젝트 소환고정 질문 ㅇㅇ 218.50 2018-08-02 0
36497 일반 아직도 일본인 (특히 여성일본인) 만보면 9 ㅇㅇ 117.111 2018-08-02 0
36496 일반 MR 연장선 쓰는 갤럼 있음?? AiryNyan. 2018-08-02 0
36495 일반 PC방,집컴,노트북 에서도 여기 아넘어가는데 이유가 뭘까? 3 ㅇㅇ 115.22 2018-08-02 0
36494 일반 양심고백) 닉 알려진 갤럼 다 블락함 5 ㅇㅇ 110.70 2018-08-02 5
36492 일반 넓은 방에서 노컨트롤 추고싶다 3 엘에르엘 2018-08-02 0
36491 일반 임시 VRchat콘 출시 11 아델리펭귄 2018-08-02 5
36490 일반 부랄챗에 흘러 들어온 계기.. 5 시추부탁 2018-08-02 0
36489 일반 여기 고닉들 죄다귀여움 6 ㅇㅇ 110.70 2018-08-02 0
36488 일반 블렌더 처음하면 머부터 해야함? 2 ㅇㅇ 115.22 2018-08-02 0
36487 일반 아 대가리에 본넣는 법 뭐냐 1 아홉개의숲 2018-08-02 0
36486 일반 8월 13일 얼마 안남았다 3 미낳 2018-08-02 0
36484 일반 제일 꼴보기 싫은새끼 16 ㅇㅇ 49.142 2018-08-02 21
36483 일반 어제 본 취향저격 고양이 아바타 3 아사트루 2018-08-02 0
36482 일반 블렌더3d 프로그램 어디서 받음 2 ㅇㅇ 115.22 2018-08-02 0
36481 일반 트래커왔는데 못쓰고잇다 4 타나토스시스템 2018-08-02 0
36480 일반 글카 질문! 11 WTFk 2018-08-02 0
36479 일반 MR이 건전지를 하도 쳐먹어서 충전지 산거시야요 5 ㅇㅇ 175.223 2018-08-02 0
36478 일반 내가 아바타 만들어 보니까 아바타 만드는 갤놈들이 대단하다는걸 알았다 ㅇㅇ 223.38 2018-08-02 0
36477 일반 미코 아바타제작중인데 1 koper2004 2018-08-02 0
36476 일반 빅 브라더 이거 뭐냐 3 ㅇㅇ 42.82 2018-08-02 0
36475 일반 바이브 트래커도 사설수리업체가 있음? 5 Rla시민 2018-08-02 0
36474 일반 슈샘 기본보다 낮추면 어떻게 보이는지 아는사람 있어? 7 -__ 2018-08-02 0
36473 일반 갤주형 갤주형 3 아델리펭귄 2018-08-02 0
36472 일반 은근 베이스 스테이션 트래커 컨트롤러가 자꾸 튀네 3 하피핏 2018-08-02 0
36471 일반 서양유저 너무 부럽다 1 Luche 2018-08-02 0
36469 일반 어제 저댄 사람많을적에 가봤는데 4 앵뽀뽀 2018-08-02 0
36468 일반 카와이무브가 무슨뜻이야? 5 ㅇㅇ 175.223 2018-08-02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