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디씨 시작한지 얼마 안된 사람일수록
글쓴이
AVI
추천
0
댓글
7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7744
  • 2018-07-09 06:42:21
							

디씨는 무조건 반말해야하는 곳이라는 환상이 있나봄

실제로는 존댓말을 하지 않을 자유가 보장되는 것 뿐이지
반말이 강제되는 곳도 아님
엘에르엘 나도 여기서 존대했더니 까이는걸 봐서 의식적으로 반말하려고 하고있는건데 강제는 아니지만 하면 때려잡는다 그런건가 2018.07.09 06:50:15
엘에르엘 아님 까는쪽이 문제가 있는건가 2018.07.09 06:50:37
AVI 다들 반말할때 혼자 존댓말하면 좀 튀어보이긴 하겠지만 그걸 굳이 때려잡는 놈이 이상한거지 2018.07.09 06:51:18
AVI 그냥 ‘우리들 다 하니까 너도 해야해!’하는 심술임 2018.07.09 06:52:14
ㅇㅇ ㄴ 그런 로직은 반대로 다 존댓말 하는데 반말하는애 때려잡는거에도 통용되겠네 1.211 2018.07.09 07:08:37
AVI 초면에 존댓말을 권장하는 규칙이 전혀 없는 사회나 문화권의 커뮤니티라면 그렇겠지? 2018.07.09 07:09:29
ㅇㅇ 개인적으로 남이 말하는 방식에 대해 오지랖 부리지 않는것은 동의함 1.211 2018.07.09 07:10:08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8071 일반 바이브 프로 생각중인데 5 ㅇㅇ 39.7 2018-07-10 0
28070 일반 바이브 쓰는 분들 동작에 제한이 어디까지임?? 8 앵뽀뽀 2018-07-10 0
28069 일반 엄청난 쇼핑을 햇숨 6 Luche 2018-07-10 0
28067 일반 VRC갤 가끔보면 마비노기 유저들 생각남 ㅇㅇ 1.211 2018-07-10 0
28066 일반 크리에이터들은 피곤해지기 싫으면 양키쪽 애들이랑 놀지마라 3 MANKALO 2018-07-10 0
28065 일반 점호 잘 끝났어 1 치요키 2018-07-10 3
28063 일반 오늘 알람이 안울었다 4 글긔 2018-07-10 0
28061 일반 오큘쓰시는분들 센서 연장선 질문좀 4 울테 2018-07-10 0
28060 일반 이제겨우 200시간 채웠는데 4 ㅇㅇ 175.223 2018-07-10 0
28059 일반 vrchat이 가상이냐 아니냐 말이 나오는데 12 애플치즈 2018-07-10 3
28058 일반 연병장점호 후기 7 ㅇㅇ 211.59 2018-07-10 3
28057 일반 브챗갤 애들한테 한번쯤은 물어보고싶은것이 있었음 10 ㅇㅇ 39.7 2018-07-10 0
28054 일반 저 일케생김 5 아야세쨔응 2018-07-10 0
28053 일반 어 아바타 너무만들고싶은데 3 애플치즈 2018-07-10 0
28050 일반 쇼타 미코 월드 만들것임 4 마-왕 2018-07-10 2
28049 일반 vr사서 최초로 찍은 사진 2 Lakenls 2018-07-10 0
28048 일반 이겜하면 여자친구 만들기 쉽나요? 15 ㅇㅇ 220.121 2018-07-10 0
28046 일반 서양애들이 좋아하는 북한 음악 1 눈깔돌아간사람 68.149 2018-07-10 0
28045 일반 다들 직업이? 8 ㅋㅋㅋ 223.33 2018-07-10 0
28044 일반 금일 아침점호는 09시 30분, 09시 30분 연병장에서 있겠습니다. 3 ㅇㅇ 211.59 2018-07-10 4
28043 일반 압타만드는칭구들 재료 다들 어디서 찾음? 11 하벤하이드 2018-07-10 1
28041 일반 지금 계획중인 아바타 9 ㅇㅇ 39.7 2018-07-10 0
28040 일반 그 클럽 진짜 좆같다 . jpg 4 아야세쨔응 2018-07-10 4
28039 일반 저댄방 커스텀미코들 색깔이 안겹침 4 신ldl 2018-07-10 1
28038 일반 9시반 점호 어디야 꼬마키` 2018-07-10 0
28037 일반 이 정도면 컨셉 인정(?) 되나요. 7 고로로상 2018-07-10 2
28036 일반 아바타 숨풍숨풍 만들어내는사람보면 부러움 ㅇㅇ 39.7 2018-07-10 0
28035 일반 아씨 요즘 쇼타미코ㄱㅡㄹ 왤케많음 애플치즈 2018-07-10 1
28034 일반 북한 월드 만들면 떡상 하지 않을까? 2 눈깔돌아간사람 108.181 2018-07-10 1
28033 일반 트래커쓰면 캐릭터가 확 꺽이던대 왜그런거임? 3 치요키 2018-07-09 0
28032 일반 한국 브랼방은 트래커 제공이냐? 2 Luche 2018-07-09 0
28030 일반 최근 저댄하면서 더 크게 느끼는게 9 하벤하이드 2018-07-09 1
28029 일반 꿈을 MMD로 꿨내 ㅅㅂ 4 Heavron 2018-07-09 2
28028 일반 부랄방가서 야구 보면 어케댐? ㅇㅇ 223.39 2018-07-09 0
28027 일반 오늘 베이스 스테이션 온다 2 Luche 2018-07-09 0
28026 일반 브얄 마작하는 아죠씨들 언제언제 해요? 3 포도초콜렛 2018-07-09 0
28025 일반 해군 월드에 거북선 있으면 충성충성 한다 2 눈깔돌아간사람 108.181 2018-07-09 0
28024 일반 뚜따 처음해봤는데 6 중포 2018-07-09 0
28023 일반 시네마랑 연병장 풀인원 몇명이냐 2 꼬마키` 2018-07-09 1
28022 일반 관음-쓰다듬-저댄-겜접음 4 ㅇㅇ 223.39 2018-07-09 6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