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Chat 마이너 갤러리 저장소

제 목
일반 Jlpt 1급 따면
글쓴이
앵뽀뽀
추천
0
댓글
3
원본 글 주소
https://gall.dcinside.com/vr/27684
  • 2018-07-09 03:38:37
							

회화는 유딩-초딩 저학년한테 컷당하고
작문실력도 초딩한테 발리고
읽는 것 알아듣는 것만이 중고딩 수준이라고 생각함

기준은 일반적으로 다른거 따로 연습안하고 자격증만
보고 달렷을 경우.

난 171점이고(가채점 10개쯤 틀린듯)
현지와서 일한지는 이제 몇개월안댓는데
몸소 느끼는건 엔원은 이제 시작인 것 뿐이라는거 ??
일본 오기 전부터 부족하다고 느꼇는데
오고 나니까 부족하다못해 없는 수준이엇음

아 그리고 엔원이 비즈니스급 뭐라뭐라 하는 거는
너무 msg치는 거 같은뎅
그런 기준 다 jlpt 홈페이지에서 보고 적는 거 아닌감??
일본인도 어려워하는 게 비즈니스인디..

LiFe N1만으로는 좀 무리인건 맞는것 같음 2018.07.09 03:43:59
ㅂ44 난 회화는 다 잘되고 얘기도 잘하는데 n1이 안되더라 아무래도 한자에 너무약해서.... 211.186 2018.07.09 04:34:00
ㅂ44 근데 n1을 공부하면 표현어구가 좀더 다양해지기도하고 같은표현을 좀더 배운사람처럼 쓸수있게되는건 맞는거같다 211.186 2018.07.09 04:34:23
번호 분류 제목 글쓴이 날짜 추천
28698 일반 아까 이분 만나고 나서 몸에 계속 땀나... 6 NAME_HORANG 2018-07-11 2
28697 일반 오큘러스 트래커 가즈악 7 Luche 2018-07-11 0
28695 일반 목소리도 말투도 문제가 아니다. 2 sansam 2018-07-11 1
28694 일반 갤에는 군필여고생이 많은까 미필여중생이 많을까 5 아야세쨔응 2018-07-11 0
28693 일반 풀트래킹 openvr emulator 쓰면 높낮이 어떻게해 dd 74.105 2018-07-11 0
28692 일반 바이브 택배관련 문의가 많나보네 Rla시민 2018-07-11 0
28691 일반 데스건도 이정도 정성이면 안피하고 맞아줌 7 NAME_HORANG 2018-07-11 1
28690 일반 궁금한게있는데 1 토터스 2018-07-11 0
28689 일반 데스건은 어떤 원리로 팅기는거임? 7 포동포도 2018-07-11 0
28688 일반 갤 졸라야하다 4 애플치즈 2018-07-11 1
28687 일반 바이브가 품절이 또나다니 2 MANKALO 2018-07-11 0
28686 일반 아니 오늘 바이브 살라했는데 6 토터스 2018-07-11 0
28685 일반 화이트데이 김성아 모델 만들어줄사람? 2 ㅇㅇ 58.227 2018-07-11 0
28684 일반 바이브 품절됨? 6 Rla시민 2018-07-11 0
28683 일반 휴가라서 부모님 집가는데 3 기무대띠 2018-07-11 0
28682 일반 어제 얼떨결에 브얄기기 강좌함 5 애플치즈 2018-07-11 3
28681 일반 근데 진짜 손목시계 못만드나 3 긴긴 2018-07-11 0
28680 일반 아바타에 표정추가 금액 얼마정두함? 5 ㅇㅇ 223.38 2018-07-11 0
28678 일반 사실 목소리보단 말투가 문제임 3 ㅇㅇ 211.229 2018-07-11 0
28677 일반 좆같은 목소리 들은적이 없는데 있긴 있나봐? 1 Poo_Your_Ass 2018-07-11 0
28676 일반 목소리 좆같다고 욕하지말자 진짜 1 Mutant 2018-07-11 0
28675 일반 브알챗에 꼭 필요한거 5 러프멜 2018-07-11 0
28672 일반 배우는곳에서 모델링 교육 고급과정이 생긴다네 3 아델리펭귄 2018-07-11 0
28671 일반 혹시 아바타에 동영상 넣는거 아시는분 3 ㅁㅁ 121.139 2018-07-11 0
28670 일반 VR챗 위험한게 9 Rla시민 2018-07-11 0
28669 일반 목소리에 특이점이 있으면 ㅇㅇ 39.7 2018-07-11 0
28668 일반 목소리 떡밥은 절대 안 끝남 4 싸이킥유코 2018-07-11 3
28667 일반 내 아바타에 콜라이더넣으면 어떻게됨? 2 포동포도 2018-07-11 0
28666 일반 자캐들고 퍼블릭 돌아다니는 애는 대단하다고 생각해 2 ㅇㅇ 110.70 2018-07-11 0
28664 일반 이 겜 생태계 최강은 뱁새 2 ㅇㅇ 180.65 2018-07-11 2
28663 일반 트래커 발송예정이 내일이라길래 직접 찾으러감 1 Luche 2018-07-11 0
28662 일반 목소리 좆같다고 머라하지마 21 ㅇㅇ 110.70 2018-07-11 12
28660 일반 얘는 왜 로갓해도 누군지 알거같지 1 ㅇㅇ 110.70 2018-07-11 0
28659 일반 목소리가지고 그러는건 비겁하다! 3 와쳐는레나다 2018-07-11 0
28657 일반 브알챗하면서 처음으로 찍은사진 치요키 2018-07-11 0
28656 일반 궁금한데 vr기기 질문.. 4 ㅇㅇㄴ 121.168 2018-07-11 0
28655 일반 우리 회사에 vrchat 갤 하는 새끼 있나보다 6 10선비 2018-07-11 0
28653 일반 이 갤엔 디시 유입이 상당히 많은가보다 4 피냐타 2018-07-11 0
28652 일반 목소리만 들어도 역겨운애들이 있긴 있구나 7 ㅇㅇ 223.62 2018-07-11 0
28650 일반 내 아이피 차단 당했다는데 이게 뭔소리? 4 asdf 1.210 2018-07-11 0
념글 삭제글 갤러리 랭킹